문제 설명:
만약 낙관하면
분석:
역사적 출처:
하나; 성이' 강' 에서 나왔다. 나라를 성으로 삼다. 《동치》에 의하면. 씨족 소개. 나라를 성으로 삼다 ",후인문 숙조카, 백이곽욱서, 기원전 1 1 세기는 상조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옛터는 현재 허난성 허창시입니다. 춘추시기는 정 추 등의 국가에 핍박했고, 533 년 수도엽, 524 년 수도 이전 (현재 하남 서협현), 524 년 수도 영성 (현재 하남 루산현) 을 옮겼다. 전국 시대 초에 초나라에 의해 멸망되자, 이후 사람들은 점차 서씨를 갖게 되었다.
둘째; 전설에 의하면 제요는 허우의 후예라고 한다. 역사상 이 사람이 신화 인물임을 증명하지 못했다.
가족 유명 인사
쑤 우 에서, 생졸 년 알 수 없다. 고대의 한 학자, 이악양성인. 황제 야오 는 jishan 에 숨겨진, 받아 들일 거부, 세계 에 기증 했다; 야오도 벼슬을 하려고 하는데, 그가 그의 말이 더럽다고 말했지만, 그는 물가에서 귀를 씻었다. 사후에 직산 정상에 묻히고 오악과 협조하기 위해' 직산 심공' 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악, 오악, 오악, 오악, 오악, 오악, 오악)
허신 (58? ~ 147? 닫아 슈 무게, runan zhaoling (이 허난 염성) 사람들. 동한 경학과 문헌학자. 본성이 순박하여 고전에 대해 아는 것이 매우 적고, 스승은 가규에서 중국 고대 경전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당시 오경 중 하나인 쑤 () 로 불렸고, 관원에서 치우 (), 남각 () 까지 불렸다. 오경 이의가 있는데, 지금은 죽는다. 그는 또 14 권' 설문해자' 를 썼는데, 중국 최초의 시스템 분석 글리프와 원시 문자를 서술한 전문 저서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서경성 (1845 ~ 1900), 절강 가흥인. 동치할 때 수재로 편심을 수여하다. 광서년 동안 일본, 러시아,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등의 나라로 파견되었고, 경자는 인사부에서 시중을 들었다. 나중에 그는 의화단을 규탄하여 자희태후를 화나게 하여 살해되었다. 나중에 보복을 받아 문소를 추구하다. 그는 외국 스승과 배의 차트와 같은 책을 가지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의 개국 공신 허우 씨는 소림사에서 태어났다.
위치: 허베이 성 라이 카운티, 허난 성 루난 카운티.
서성의 기원을 재론하다
서성은 중국에서 35 위, 대만성에서 11 위를 차지했다. 서 씨는 강 씨에서 유래했고 서 씨의 조상은 염제의 후손이었다. 허유는 요제 시대의 매우 유명한 성인이었다. 요는 그의 덕행이 황위를 그에게 물려주고 싶었지만 거절하여 산은거로 도피했다. 나중에 큐슈 대부장이 되라고 하자, 물속으로 달려가 귀를 씻고 듣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허우의 후예는 대대로 허창에 거주한다. 그가 도착했을 때, 후예 생강은 서서에 봉인되어 세워졌다. 춘추말년, 초멸을 위해, 사람은 자신의 성을 사용하기 때문에 서라고 부른다. 발전 진화: 서성은 하남에서 최초로 발전하였으며, 전국시대에는 사방으로 이주하기 시작하여 산시, 호북, 호남, 허베이 등지로 발전하였다. 한대에 이르러 이미 안후이, 산둥, 산시, 운남, 장쑤, 절강 등지로 전해졌다. 당초에 하남 () 성 서 () 의 사람들이 푸젠 () 에 진입하기 시작했고, 송말 () 에 이르러 이미 광동으로 발전하였다. 명대에 이르러 푸젠 사람들은 대만성으로 이주하고, 일부는 호남 광서 푸젠 등지로 이주하여 동족 장족 토족 등 현지 소수민족에 녹아들었다. 쑤의 주요 거주지로는 허창, 영성, 레빈, 여남, 장악, 신성, 안정, 여강, 장안, 창읍, 쿤밍, 회지, 조현, 안루, 금릉, 종산, 태원,
서성의 기원에 대한 세 번째 언급
지도와 많은 책에서 볼 수 있듯이, 어떤 곳의 이름은 성씨의 기원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컨대 소현, 상채현, 모두 소성, 채성과 직접 관련이 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한 이 서성은 허창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서씨 조상과 문숙은 모두 허창이라는 땅에 자신의 역사적 발자국을 남겼다고 할 수 있다.
많은 성씨 중에서 서씨는 오래되고 유구한 성이다. 그것의 기원은 이미 4 천여 년이 되었다.
서성의 유래에 대해 말하자면,' 장자 소요투어',' 순자 의영',' 한비자자',' 노춘추' 등 많은 고서가 서성의 사람과 그에 대한 전설을 언급했다.
고대 요순시대에는 허유라는 귀족이 있었는데, 그는 쿤우 부족의 수장이었다. 그는 농사를 지어 생계를 꾸려 나갔고, 의리가 가벼워 도덕이 고상한 명성을 얻었다. 제요는 알고 황위를 그에게 양보하고 싶었다. 쑤 는 공식 을 거부, 그래서 그는 지 산 은둔으로 도망 쳤다. 큐슈의 장문인이 되라고 부탁했는데, 그는 귀를 씻으러 갔는데, 이는 그가 이런 것을 듣고 싶지 않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큐슈, 큐슈, 큐슈, 큐슈, 명예명언) 마지막으로 요는 황위를 순에게 물려주었다. 성씨 전문 저서' 급편' 에서 서성의 창시자로 여겨진다.
기록에 따르면, 허는 인족을 이끌고 주로 현 허창시 산릉현과 등봉시 직산 일대에 거주하고 있다. 그 이후로, 이 허유의 후예는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성씨와 성씨의 원운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서성의 또 다른 조상은 신농의 후예 백이였다.
허성은 염제 신농후, 기원전 1 1 세기 주왕조가 제후국을 분봉할 때 허 (현 허창시) 에서 백이의 후예 문숙을 봉하여 약속을 세웠다. 서약소 때문에 정 추 () 에게 자주 괴롭힘을 당하기 때문에 도성은 끊임없이 수도를 이전한다. 기원전 506 년, 전국초가 되자 쑤는 초나라에 의해 멸망되었고, 서 인민은 자신의 조국을 그리워하기 위해,
지금 보기에, 백이든 발이든, 서성은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이 두 성서 씨의 조상도 휘황찬란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흥미롭게도, 이 두 서성의 발원지는 모두 허창이라는 오래된 땅에 있다.
중국 역사상 많은 유명 인사들이 허라고 부른다. 전국 시대에 초나라에는 서행이라는 농민이 있었다. 그를 따르는 수십 명의 학생들은 모두 헝겊옷을 입고 짚신발과 돗자리를 엮어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서행은 모든 사람이 노동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예외인 사람은 아무도 없고, 고대 사회 농민의 소박한 이상을 구현했다. 동한 시대에는 허신이라는 유명한 문헌학자가 있었다. 그의 명작' 설문해자' 는 중국 고전의 집대성작으로 불후의 명작이 되었다. 허신은' 설문해자' 의 서술에서 "아이를 증여한 적이 있고, 조상은 스스로 염증을 일으켰다 ... 자신의 부름에서 그의 집은 여기에 있다" 고 썼다. 저는 서가의 현손입니다. 저의 조상은 염제 신농입니다. 나의 조상은 허창에서 소릉으로 이사를 갔고, 그때부터 여수강가에 살았습니다. 허신은 몇 마디로 조상의 기원과 이주를 분명히 설명했다.
초기에 허씨는 하남에서 흥성했다. 전국 말기부터 산서 호북 호남 등지로 이주하기 시작했다. 한대에 이르러 서성은 이미 오늘날의 안후이, 산둥, 산시, 운남, 장쑤, 절강 일대로 발전했다. 초당 () 때, 진정 () 부자는 명을 받들어 민민 () 에 들어갔고, 서 () 씨는 그에 따라 민민 () 에 정착했다.
명나라에서는 서 () 라는 사람이 푸젠에서 대만성으로 이주하기 시작했다.
명나라 영락년, 허씨 두 사람, 허숭회, 허신, 허씨를 대만으로 이끌고 대만성 타이난 황무지를 개간하여 가업을 세웠다. 청나라 강희 원년, 또 다른 서씨 가문이 취안저우 바다를 건너 대만성 신죽 장화 등지로 땅을 개간하여 조상업을 세웠다.
오늘 허성은 대만성에서 수백 년의 번식 발전을 거쳐 이미 최초의 거주지인 신주 장화에서 타이난, 자이, 타이 중, 타이베이 등지로 발전했다. 대만성 1000 여개 성 중 서위가 1 1 위에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