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부 선진문학
제 1 장《시경》
제 1 절 《시경》개요
섹션 ii: 노래 책의 내용
세 번째 부분: 노래 책의 특징과 영향
제 2 장 역사 산문
제 1 절 《상서》와 《춘추》
제 2 절 《좌전》
섹션 iii "만다린"
섹션 iv "전국 정책"
제 3 장 철학자 산문
제 1 절 공구와 논어
제 2 절 먹과 묵자
섹션 iii 맹자와 맹자
제 4 절 주장과 장자
섹션 5 견권 상태와 견자
제 6 절 한비와 한비자는
제 4 장 굴원과 초사
제 1 절 초문화와 초사의 형성
제 2 절 굴원의 생애와 작품
섹션 iii "리 사오" 와 "9 장"
섹션 iv "9 노래", "영혼" 및 "9 뉴스"
제 5 절 문학사에서 굴원의 지위와 영향.
제 6 절 송옥과 다른 초사 작가.
제 2 부 진한문학
대부분
제 1 장은 서한 초기부터 중기까지의 시문이다.
제 1 절 초사와 초기 오언시의 유행.
제 2 절 사부의 번영
제 3 절 산문의 변화
제 2 장 사마천과 사기
제 1 절 사마천의 생애와 역사와 사회에 대한 인식
섹션 ii "역사 기록" 의 문학적 업적
세 번째 부분: 문학사에서 "역사 기록" 의 지위와 영향
제 3 장 한나라 악부 민가
제 1 절 악부 개요
제 2 절 한악부 민요의 특징과 문학적 업적
섹션 iii "낯선 뽕나무" 와 "공작새 남동쪽 비행"
네 번째 장은 서한 말기부터 동한 초년까지의 시문이다.
제 1 절 5, 7 언시의 진보
섹션 ii: ci fu 의 새로운 특징과 새로운 주제
제 3 절 한서와 논형
제 5 장 동한 중후기의 시문
첫 번째 부분은 정치 리뷰 문장
섹션 ii ci fu 의 변화
제 3 절은 문인시의 초보적인 번영으로, 오언시를 위주로 한다
세 번째 부분은 위진 남북조 문학이다.
개요
제 1 장은 위진시입니다
제 1 절 건안시
제 2 절 정시
제 3 절 서진시
제 4 절 도연명과 동진시
제 2 장 남조시와 민가
제 1 절 리우웬시
제 2 절 제나라 시
제 3 절 양대시
제 4 절 진시대의 시
제 5 절 남조 민가
제 3 장 북조시와 민가
제 1 절 북조시
제 2 절 북조 민가
제 4 장 위진 남북조 소설
제 1 절 이상한 소설
섹션 ii zhiren 의 소설
제 5 장 위진 남북조 문학 비평
제 1 절 "전론 문" 과 "문부"
섹션 ii Liu Xie 와 "Wenxin 조각 용"
제 3 절 종룽의 시
제 4 절 쇼강, 쇼예 등
제 4 부 수당 5 대 문학
제 1 장 수와 초당시.
제 1 절 수대 시
두 번째 부분: 초기 당나라의 법원 문학과 율시의 완성
초당 사걸의 부상
제 4 절 천자앙.
제 2 장 성당시와 이백
제 1 절은 장구령이라고 한다.
제 2 절 맹호연과 왕위
섹션 iii 왕의 가스
제 4 절 고사센삼
제 5 절 이백
제 3 장 두보와 중당시
제 1 절 두보
제 2 절 대리와 정원 사이의 시인.
섹션 iii 멩 교외, 한유 및 그 주변 시인
섹션 iv Yuanji, 바이 주이 (Bai Juyi) 와 Yuefu 의 새로운시
제 5 절 유종원
제 4 장 고문운동
제 1 절 고문 운동의 부상
제 2 절 한유와 고문 운동
섹션 iii Liu Zongyuan 과 고대 중국 문학 운동
제 5 장 당나라 소설과 노래 문학
제 1 절 당전설의 부상
두 번째 섹션은 당나라 전설의 발전 과정이다
섹션 iii 당나라 전설의 지위와 영향
제 4 절 당대 이야기 소설
제 5 절은 경전과 변문을 이야기한다
제 6 절사와 속부
제 6 장 만당시
제 1 절 두목과 허혼
제 2 절 이상은은
제 3 절 만당 초기의 다른 시인.
제 4 절은 만당시의 진화이다.
제 7 장 당오대의 대명사
제 1 절사와 돈황곡사의 연원
제 2 절 당대 문인 창작.
제 3 절 서촉 시인
제 4 절 남당 시인과 이유
제 5 부 송대 문학
제 1 장 북송 초기의 문학
제 1 절 북송 초기의 3 대 시 유파
두 번째 부분: 북송 왕조 초기의 단어
제 3 절 북송 초기의 산문 이론과 창작
두 번째 장, 북송 중기의 문학 개혁과 수시.
제 1 절은 전통문학관의 번영이다
제 2 절 매화의 시
섹션 iii Ouyang xiu 와시 변환 완료
제 4 절 왕안석
제 5 절 북송 중기의 단어
제 6 절 수시
제 3 장 북송 후기 문학
제 1 절 황정견과 강서시파
두 번째 부분: 북송 왕조의 후기 단어
제 4 장 남송 초기의 문학
제 1 절 진, 예전과 다른 사람의 시.
제 2 절 남송 초기의 말
제 3 절 이청조
제 5 장 남송 중기의 문학
제 1 절 양만리와 범성다
섹션 ii 육상 관광
섹션 iii 신화 qiji
섹션 iv 신화 qiji 주변의 시인
섹션 v Zhu 의 문학 이론
제 6 장 남송 후기 문학
제 1 절 남송 후기 시인
제 2 절 강호 시인
제 3 절 엄우의 《창화》
제 4 절 문천상과 송원 시인
제 7 장 요금 문학의 발전
제 1 절 리아 문학
섹션 ii 금시와 위안 하오 질문
섹션 iii "서쪽 사랑기" 와 "궁전 조정"
제 6 부 원나라 문학
제 1 장은 원초의 관한경과 잡극이다.
제 1 절 원잡극의 출현
제 2 절 관한경과 그 잡극 창작.
섹션 iii 왕 shifu 와 "서쪽 상공 회의소"
제 4 절 백박 잡극
제 5 절 마치원의 잡극
제 6 절' 조씨 고아',' 이규제의 치욕' 등.
제 2 장 원말잡극
제 1 절 정광조의 잡극
제 2 절 진의 잡극
섹션 iii 다른 작가와 작품
제 3 장 원나라 산곡
산곡의 흥기와 그 특징
제 2 절 원초
제 3 절 원말
제 4 장 원대시
제 1 절 원초
제 2 절 원대 중기
제 3 절 원말
제 5 장 원나라 남극
제 1 절 남극의 형성과 발전
섹션 ii 멋진 "pipa 이야기"
섹션 iii 4 남극-징, 리우, 종, 살인
여섯 번째 장은 송원 단편 소설이다.
제 1 절 송원 언어시대와 그 교과서
두 번째 부분: 송원 대본의 특징
제 3 절 송원 문언소설
제 7 장 "삼국연의" 와 "수호전"
제 1 절 삼국연의
제 2 절 《수호전》
제 7 부 명대문학
제 1 장 명초문학
제 1 절 가오 카이 (Gao qi) 와 우 (Wu) 의시 스타일의 변화
제 2 절 송유연기
제 3 절 대각 스타일
제 4 절 명초 연극
제 5 절 명초의 문언단편 소설
제 2 장 명나라 중기시
제 1 절 전 일곱 아들
제 2 절 오중 4 재자
제 3 절 당송 학파와 귀유광
섹션 iv 마지막 일곱 아들
제 5 절 서위
제 3 장 명나라 중엽 연극과 서유기 소설.
제 1 절 명대 중기의 잡극
제 2 절 명나라 중기의 전설
제 3 절 서유기
제 4 절 명대 중기의 역사 소설
제 4 장 만명시
제 1 절 공안학교 문학 이론
제 2 절은 공안에서 징릉파로 파견된 시이다
섹션 iii 후기 명나라 다른 시인
제 4 절 만명 산문
제 5 장' 금병매 꽃가시' 와 만명소설.
제 1 절' 금병매 꽃가시'
섹션 ii "결혼 각성 전기"
섹션 iii "마법의 로맨스" 및 기타 유령 소설
제 6 장 만명 단편 소설
제 1 절 저녁 명문 단편 소설
섹션 ii feng menglong 과 "세 단어"
제 3 절 링몽초와' 두 박자'
섹션 iv 기타 모국어 단편 소설
제 7 장 탕현조와 만명 연극.
제 1 절 탕현조의 연극
제 2 절 심경과 오강학파
섹션 iii Wu bing 및 기타 극작가
제 8 장 명나라의 산곡과 민요
제 1 절 명대 산곡
제 2 절 명대 민가
제 8 부 청대 문학
제 1 장은 청초시입니다.
제 1 절 청초시
제 2 절 청초어
제 3 절 청초 산문
제 2 장 청초 소설
제 1 절 단편 소설은'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와 같다
섹션 ii "습지의 무법자" 및 기타 소설
제 3 장은 청초부터 청중엽까지의 연극이다.
제 1 절 이어를 비롯한 소주 극작가
섹션 ii Li Yu 의 드라마 이론과 창조
섹션 iii Wu youdong 지 yongren
제 4 절 홍성과 영생궁
섹션 v 구멍과 복숭아 팬
제 6 절 청대 중기의 연극
제 4 장은 청중엽의 시이다.
제 1 절 청대 중기의 시
제 2 절 청대 중기의 단어
제 3 절 청대 중기의 산문과 산문
섹션 iv 공 zizhen
제 5 장 문인, 홍루몽 등.
제 1 절 오와 《유림외사》
섹션 ii 카오 Xueqin 과 "red mansions 의 꿈"
섹션 iii "거울 꽃 가장자리" 및 기타 소설
제 4 절 문어와 백화단편 소설
제 6 장 탄사, 북사, 민가
제 1 절 탄사와 북사
제 2 절 민가
제 7 장 만청시
제 1 절 만청시
제 2 절 만청산문
제 3 절 만청사
제 8 장 만청소설
제 1 절 협의소설
제 2 절' 해상화열전' 과 우수한 일반 소설을 숭상하다
섹션 iii 는 소설을 비난합니다.
"마지막 장" 에 의한 새로운 문학의 진흥
기타:' 중국 문학사 대강' (추 해파),' 중국 문학사' (제 1 권),' 중국 문학사' (예 청빙),' 중국 문학사' (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