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사물과 감정의 관계를 자세히 관찰한다-영물시 감상
작문 특징:
1. 사물을 읊은 이상 모양, 색채 특징, 혹은 그들이 있는 환경을 써서 그들의' 유사성' 을 찾아야 한다. [노래는 훌륭합니다]
2. 사물에서 인간으로, 실제에서 허위로, 정신적 품격을 써내고,' 신' 을 구한다. [물건에 이름을 남기지 않는다]
3. 전체적인 구상에서 볼 때, 늘 비유, 상징, 의인, 대비를 이용하여 자신의 의지를 표현한다.
4. 구체적으로 묘사한 방법으로 볼 때 정면 묘사 외에 측면 대비 방법도 자주 사용한다.
감상 방법:
1, "시 전체를 읽다".
2. 개체의 외부, 환경 및 내부 피쳐를 분석합니다.
3. 시인 자신의 경험과 사회환경을 연계하여 시인의 감정과 포부를 헤아려 본다.
시인의 수법의 아름다움을 체득하다.
둘째, 향수병을 견딜 수없는 사람-향수병시에 대한 감사
1, 공통의 사상 감정을 이해하다. 여행과 고민 친척과 친구들이 그립다. 향수병 내실 임신: 왕 Changling 의 "항상 내 마음 속에"
사람들이 집을 그리워하는 이유를 분석하다. 잦은 전쟁 산은 길고 물은 넓다. 국경을 장기간 지키다. 공무 여행은 돌아오지 않는다. 밖에서 빈둥거리다 관직을 강등하다. 기러기는 고향으로 돌아간다. 휴가 중이에요.
사람들은 어떻게 시에서 향수병을 표현합니까?
촉경생정: 저와 저에게 일어난 일이 갑자기 실망했어요. 마을다리의 원나무가 제 고향인 것 같아요. "왕옥성촌은행"
시간 인식: 중추절 달 감상; 중양이 높이 오르다. 섣달 그믐날 슬픈 봄과 슬픈 가을; 황혼에 나는 집이 그립다
사물로 정을 전하다: 월, 거위, 피리, 버드나무.
꿈에 대한 사랑: 어느 날 밤 집에 돌아가는 꿈이 있는데 동려날이 되기 전에 밝았다. (강남 방감 기억)
감상 방법:
1, 시 전체를 처음 읽고, 전체적인 인식을 하고, 감정의 범주를 결정한다.
2. 중점 문장을 잡고, 문자를 발굴하고, 감정의 선행을 실현하다.
3. 이미지를 포착하고, 화면을 구성하고, 감정을 실현하다.
4. 제목에 따라 언어를 조직하여 답을 만듭니다.
셋째,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는지-변두리 전투시 감상 감사.
국경시의 감상을 중시해야 한다.
① 시대의 배경을 이해한다. 2 생각과 감정을 경험하십시오. ③ 예술적 스타일을 느껴본다.
감상 방법:
첫째, 시 창조의 배경을 이해하십시오. 국경시는 국운의 흥망을 가장 잘 반영하는 작품이다. 그래서 우리가 이런 시를 접할 때 작가의 시대를 이해할 수 있다면 작품의 내용과 작가의 감정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성당' 소개: 현종즉위부터 대종즉위 (7 12-762) 까지 반세기 동안 흔히 성당이라고 불린다. 경제의 번영과 국력이 강대해짐에 따라 많은 문인들이 군대에 입대하거나 막부에 머무르면서 국경전쟁을 소재로 한 작품들이 대거 등장해 당대의 장관인 변세시파를 형성했다. "고센시파" 라고도 불립니다.
당나라 중기와 후기에 국가 정세가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했다. 시인들은 여전히 웅장한 기조를 유지하고 있지만, 그중에는 서늘함과 슬픔이 섞여 있다. "짝퉁에서 30 만 명을 모집하고, 나는 명월을 잠시 돌아보겠다" (이익), "강 상궁골, 아직 살아 있는 봄꿈" (진타오).
송나라에 이르러 국가는 민족 투쟁에서 이미 열세에 처해 있고, 대외 침략은 끊이지 않고, 국난이 눈앞에 닥쳤다. 국경시에서 드러난 감정은 보국무문의 분노에 더 많이 나타난다. 예를 들면 육유의' 자신을 박차고 거울 속의 쇠퇴가 일어났다' 는 것이다. 귀향 희망이 없는 슬픔에 더 많이 나타난다. 예를 들면' 염언 () 이 돌아오지 않고, 관이 서리로 가득하다' ('어부의 호정' 범중연) 이다. 여전히 애국적인 열정이 있지만, 성당 변두리에 비해 다소 슬프고 서글프다.
둘째, 이데올로기 적 내용과 정서적 특성을 구별하는 데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공적을 쌓으려는 소망이 있다: "백부장이 될지언정 수재가 아니다" (양형); 보국의 격정이 있고, 출정 장병들의 향수와 집안의 아내에 대한 원한이 있고, 세외생활의 고난과 연년 전쟁의 잔혹함을 표현하고, 황제에 대한 교만한 불만과 장군에 대한 탐욕을 반영하는 원한이 있고, 고토에 대한 오랜 그리움을 진술하고, 중원과 다른 풍경에 경탄하고 있다 ...
셋째, 국경 요새시의 다양한 예술적 스타일을 분석하십시오. 많은 변두리시가 구현한 예술 풍격은 천차만별이며, 앞서 언급한' 술에 취해 모래밭에 누워, 군은 웃지 않고, 예로부터 여러 차례 싸웠다' 는 호방한 것도 있다. 어떤 기세는 웅장하다. 예를 들면 왕위의' 사막 고독, 장하낙엔' 과 같다. 두보의' 노을의 깃발, Aśvaghoṣa 의 바람이 쓸쓸하다' 와 같은 호매하고 서늘한 것도 있다. 이백의 "오, 타타르 군대가 언제 정복됐고, 나의 남편이 긴 전투에서 돌아왔다!" 시의 어휘에 대한 세밀한 이해를 통해서만 시인들이 시대마다 다르고, 내용이 다르고, 예술조예가 다르고, 생활경험이 다르기 때문에 변두리시 제재에 드러난 다양한 예술적 풍격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국경 요새시의 주요 특징:
(1) 내용: 변방의 풍경 (장려함) 통치자 (군국주의) 병사 (고된 생활)
(2) 감정: 고향에 대한 향수; 친구에게 작별하는 것은 감상적이다. 호정으로 나라에 보답하다. 흥분하지 마세요
(3) 스타일-웅장하고 호쾌하다.
(4) 상용수법-비유, 과장, 전고.
(5)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어: 김고기, 모닥불 깃털, 책, 창, 칼, 도끼, 삽칼, 야랑, 장운, 가을달, 설산, 고성, 기러기 비행.
상용평가사:
위대함, 낯설음, 냉혹함, 광활함, 장려함, 호마이, 호마이, 거전, 깊은 동정.
넷째, 고대와 현대의 기복-서사시에 대한 감사
중국은 수천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아름다운 풍경과 낭만적인 인물을 가지고 있다. 역사는 파도와 모래와 같지만, 수많은 선배들이 역사 무대를 거느리고 있어 많은 눈부신 업적을 남겼고, 감탄할 만하다. 얼마나 많은 교훈을 남겼는지 가슴이 아프다. 따라서 고대인의 역사 이야기와 사적은 영회시의 주제이며, 위진 () 이나 그 이전 시기에 생겨났다. 당대에 이르러 울란성풍이 되어 유우석, 두목 같은 걸출한 사학자까지 등장했다. Huaixiang 시에는 역사에 대한 합리적 사고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목과 왕안석은 모두 우강의 정자를 쓴 적이 있다. 두씨시' 강동다재다능한 제자, 동산재기는 알 수 없다' 는 항우의 자살 아깝다. 왕의 시' 강동제자가 지금 있다. 군동산재기를 원한다' 는 것은 항우의 실패를 인식하는 역사적 필연성이다. 어떤 사람들은 역사적 사건을 현실과 결합하거나, 역사를 빌려 표현하거나,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한다. 예를 들어,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는 주유의 청춘을 통해 성공을 거두었고, 자신의 재능이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느꼈다. 신 () 의' 경구 () 구 () 구 () 북정 ()' 은 6 개의 전고로 국가 부흥에 대한 환멸과 절망적인 반항의 좌절을 표현하며 남송 당국이 사람을 부적절하게 써서 국가를 회복하지 못했다는 것을 풍자했다. 어떤 사람은 역사를 말하는데, 예를 들면 두보의 서향과 같다.
(a) 역사적 사실을 규명하다
우리는 반드시 작품에 관련된 역사적 사실과 인물에 대해 알아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역사 지식을 축적해야 한다. 시 한 수를 읽을 때는 반드시 주석을 봐야 하는데, 이것도 자료를 이해하는 관건이다.
(2) 의도를 이해하다
반드시 현실의 원인이나 매체가 감정을 자극하여 후대 작가들이 먼지투성이의 과거를 생각하게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수시가 황주로 강등되어 적벽이라는 지역을 유람했는데, 그곳은 삼국고전장이라고 한다. 이 적벽도 시인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매체라고 할 수 있다. 신 기아의' 경구 북정 회구 영원한 행복' 에서 시인은 경구 구북정에 올랐고, 역사적으로 경구를 거점으로 북적을 물리치고 남송소조정에 연결시켜 시인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매체였다. 시인시 정서의 현실적 원인은 남송소조정에서 태평을 훔치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국가에 보답할 방법이 없었기 때문이다.
(3) 감정을 이해하다
시인은 지난 일을 회상하고, 지난 일을 찬양하며, 대체로 몇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냉정하고 이성적으로 역사를 생각하는 것이고, 시인 본인은 그 안에 있지 않다. 예를 들어 두목과 왕안석은 모두' 우강정' 이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두목은 항우의 자살을 안타까워했다. "강동 제자는 다재다능하여 권토중래를 알 수 없다." 그러나 왕안석은 항우의 실패 역사의 필연성을 느꼈다. "오늘 강동 제자가 여기에 있지만, 군을 위해 재기하고 싶다." 두 경우 모두 역사적 사실을 현실과 왜곡하거나, 직접 경험하거나, 사회적 현실과 싸우는 것이다. 예를 들어, 회구 적벽, 회구 경구 고북정. 세 번째 경우는 역사의 그림자만 잡고 일부러 빈틈을 뚫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상은의' 가생' 은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한다: 홍보실 구현방신, 자생은 더욱 어이가 없다. 불쌍한 자정 전무후무한 좌석, 귀신에게 묻지 마라.
(4), 글쓰기 분석
입의상 백화제방회고, 장면이 있어 정서를 돋보이게 한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와 같다. 아청이 만든' 왕소군' 과 같은 의론들은 한원제의 무능을 신랄하게 풍자했다. 구도 방면은 정면 대비 또는 측면 대비이다.
동사 (verb 의 약자) 는 술잔을 들고 삼마-산수전원시 감상을 말한다
산수시는 남조 (송대) 사령운에서 기원하고, 전원시는 진대 도연명 () 에서 발원한다. 당대의 왕위 () 맹호연 () 을 대표한다. 이런 시는 자연 풍광, 전원 풍광, 편안한 은거 생활을 잘 묘사한다. 시적인 화의는 영영유하고, 풍격은 담담하고 우아하며, 언어는 아름답고 탈속적이며, 선 그리기 수법을 사용한다.
감상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어:
1. 사상 내용: 자연을 사랑하고, 자유를 갈망하며, 은둔 (은퇴), 유유자적하다.
2. 표현 수법: 서정적 소품과 풍경.
언어 특징: 신선함, 자연, 소박함, 자연, 신선함.
여섯째, 만남과 이별은 모두 인연이다-송별시 감상
길이 험하고 교통수단이 낙후되어 고대인들은 여러 해 동안 떠나기 아쉬워했고 다시 만나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이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사대부의 송별에는 술로 버드나무를 꺾을 뿐만 아니라 나그네 (송별) 나 거자 (송별) 를 위해 시를 짓는다. 따라서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은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제이다. 송별시는 고대 시가의 큰 부류이다. 그들은 보통 시간과 장소에 따라 풍경을 묘사하고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여 작가의 사상과 감정을 반영한다. 이 시들은 대부분 가슴을 감동시키고 감상적인 정서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면 류영의' 임옥령' 과 같다. 이 시들은 예술 수법에서 대부분 서정적이며, 상상력과 연상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형성한다. 완곡한 시인, 시인이 많이 썼다.
송별시의 특징: 계절: 봄 또는 가을; 시간: 아침 또는 저녁; 위치: 교차로, 역, 부두 등. 풍경: 버드나무, 식당 등.
당대의 송별 풍습:
1, 꺾인 버드나무 송별
2, 음주 작별
3. 작별을 부르다
버드나무를 꺾고 송별하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생겨났는데, 그 이유는 세 가지가 있다.
1, 수많은 버드나무 가지가 바람에 따라 춤을 추는 것은 마치 사람과 분리되는 것과 같고, 천실만실, 혼돈이 분명하지 않다.
2.' 류' 와' 류' 동음 이의어 때문에 유송을 접는 것은 만류, 이별, 포기를 의미한다.
버드나무 가지는 어느 곳에서나 태어나는 습관이 있다. 버드나무를 접고 증여하며, 친구가 타향에서 순조롭게 풍요로워지기를 기원합니다.
송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시공간적 배경;
1, 저녁, 월야 등 다양한 시간 이미지가 있습니다.
파빌리온, 페리, 남포 및 기타 공간 이미지가 자주 나타납니다.
송별시의 감정:
1, 슬프다.
2. 대범하고 활달하다.
7. 남편에게'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라는 제목을 찾아준 것을 후회한다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남편과 고향의 친족에 대한 여성의 그리움이다. 하나는 부패하기 쉬운 청춘에 대한 비애, 자유롭고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이다.
객체 설명:
규방 젊은 여자, 궁녀, 상인, 매춘부.
일반 기술:
1 은유; ② 비교 및 비교; 3. 상세한 설명 (동작, 심리, 표정)
감정 톤-분노:
1. 부부가 두 곳에서 별거하여 세월이 텅 비었다. 운이 없으면 사랑이 없다. 외로움과 무력감, 거의 신경 쓰지 않는다. 4. 남편에 대한 관심과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