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백의 시에는 강한 주관적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2. 이백 시의 이미지는 현실을 초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시 과장
4. 이백 시의 풍부하고 독특한 상상력
5. 신선하고 대담한 언어 예술
이백은 조선 시대의 위대한 시인이었다. 우리 나라의 당나라. 두보처럼 그의 시 창작도 당나라의 시를 대표하며 심지어는 중국 고전시의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 그의 시 창작은 사상적 내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예술성도 뛰어나다.
이백의 시를 읽어보면 그의 시에는 예술적 매력이 강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Du Fu는 "그의 펜이 폭풍에 빠졌을 때 그의 시가 눈물을 흘리는 유령과 신이되었을 때"라고 그를 칭찬했는데, 이는 Li Bai의시에 강한 낭만적 인 정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백의 시 예술에 관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점에서 논의할 수 있다.
1. 이백의 시는 강한 주관적 정서를 담고 있으며 시인 자신의 이미지를 형성한다.
리바이의 시에는 주관적인 감정이 강하다. 많은 작품에서 우리는 시인의 자아상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우송산 기슭에 있는 순니의 집에 머물다":
나는 외롭고 즐겁지 않은 마음으로 우송산에 머물렀다. Tian 가족의 가을 일은 씁쓸하고 이웃의 딸은 밤에 춥습니다. 무릎을 꿇고 밥을 먹으며, 담백한 접시에 달빛이 비치는 것. 너무 부끄러워서 세 번 감사드리고 밥도 못 먹겠어요. 시인은 산간 마을 노파의 집에서 하룻밤을 묵었습니다. 여주인은 가난했지만 여전히 그녀를 따뜻하게 대접했습니다. 이에 시인은 “부끄럽고 감사 세 번도 못 먹겠다”고 하면서 노동자들을 향한 시인의 깊은 마음을 표현했다.
서사나 장면을 묘사하는 시라도 시인의 이미지가 살아 있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미산의 달 노래":
아미산의 반주기 가을 달은 강강의 물 흐름과 같아야 합니다. 밤에는 칭시강(靑西河)에서 삼협(三峽)으로 향하다가 보고 싶어 만나지 못하고 위저우(玉州)로 내려간다.
반달빛 아래 외로운 배를 타고 전진하는 시인의 모습이 보인다.
그의 시는 때로 소용돌이치는 허리케인처럼, 화산이 분출하는 것처럼, 소리 지르고 외치고, 수직과 수평으로 바뀌는 모습을 보인다. 이런 시에서도 시인의 감성과 이미지가 엿보인다. 예를 들어, 그의 유명한 작품 "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는 이 시는 먼저 신화와 전설을 사용하여 촉로의 역사를 서술한 다음 길을 따라가는 풍경을 묘사하여 수천 가지 이상하고 위험한 그림을 제시합니다. 것들. "촉으로가는 길은 어렵다"는 이백의 걸작입니다. 이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 얼마나 위험한가! 슈에게 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이나 험난하다! 누에와 물고기 꼬리가 무성하니 건국이 얼마나 혼란 스럽습니까? 당신은 4만 8천 살이고 진사이 근처에 있지 않습니다. Xidang Taibai에는 어메이 정상을 지나갈 수있는 새길이 있습니다. 땅이 무너지고 산이 강한 자를 멸하여 죽게 하고, 그 후 하늘로 가는 사다리의 돌무더기가 서로 연결됩니다. 위쪽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으로 돌아가는 높은 표시가 있고, 아래쪽에는 거센 파도가 몰아치며 쓰촨성으로 돌아가는 곳이 있는데, 황학은 이를 통과하지 못하고, 원숭이는 그 슬픔에서 살아남으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녹색 진흙이 많고, 백 계단이 있는 바위산에는 구불구불한 굴곡이 있습니다. 문은 리징 우물에 가서 고개를 들고 숨을 쉬었고, 두 손을 허리에 얹고 앉아 한숨을 쉬었다. 나는 당신에게 서쪽으로 여행을 마치고 언제 돌아올 것인지 물었습니다. 나는 그 길이 가파르고 닿을 수 없을까 두려웠습니다. 그러나 나는 늙은 나무를 부르는 애도하는 새들과 숲 주위를 날아다니는 수컷과 암컷을 보았습니다. 나는 또한 Zigui가 밤에 달에 대해 울고 빈 산에 대해 걱정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촉으로 가는 길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이나 어려워 사람들의 아름다움을 시들게 만든다. 봉우리가 없어져도 하늘은 가득하지 않고, 절벽에는 시든 소나무가 거꾸로 매달려 있다. 거센 폭포 소리가 요란하고, 절벽이 바위로 변하고, 수천 개의 계곡이 천둥소리를 낸다. 위험은 이렇습니다. 멀리 여행하는 사람들이 여기에 왔습니다. 검 관은 웅장하고 큐웨이입니다. 한 사람이 관문을 관리하면 만명이 열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친척을 훔쳐서 늑대와 자칼로 변할 것입니다. 아침에는 호랑이를 피하고 밤에는 뱀을 피하고 이를 갈고 피를 빨아먹고 사람을 마비시키는 것처럼 죽인다. Jincheng은 행복하지만 일찍 집에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슈로가는 길은 너무 험해서 푸른 하늘에 도달하기 어렵습니다. 나는 서쪽으로 돌아서 한숨을 쉬었습니다!
이 시는 슈로드(Shu Road)의 위험성을 최선을 다해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에는 '촉으로 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 어렵다'라는 문장이 3번이나 오가며 시인의 강한 감성적 색채와 함께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낸다. 그러나 이 시의 기세는 대담하고 감정은 격렬하여, 읽고 나면 설렘을 느끼게 되고, 자연의 위험을 만나고 정복하고 싶어진다. 독자들은 그것을 읽을 때 경이로움과 감동을 느낄 것이다. 이는 바로 이백의 대담한 성격이 시에 녹아들어 있기 때문이다. 이는 리바이의 작품 속 이미지가 개인화되어 있고 주관적인 감정이 강한 경우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된 촉로"와 같은 시에서도 촉로의 고난에 대한 묘사도 이백의 대담한 성격과 통합되어 있습니다.
2. 리바이의 시에 등장하는 이미지는 현실을 초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바이의 시에 등장하는 이미지는 현실을 초월하는 경우가 많다.
그는 삶의 과정을 상세하고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일이 거의 없으며, 그 대신 넓은 공간에 상상의 나래를 펼친 뒤, 거기에 역사, 신화, 꿈, 환상, 자연의 풍경을 곁들여 논리적인 연관성이 없어 보이는 수많은 이미지를 담아낸다. 독특한 장인정신을 사용하여 감정의 기복을 표현하는 스릴 넘치는 그림을 만들어 보세요. 『몽행천목음이 이별을 떠나』, 『양부음』 등의 시가 그러하다. 이백의 유명한 작품이기도 한 대표작 '쉬안저우 희전탑에서 서윤 서윤에게 작별 인사'라는 작품도 있다.
나를 버리는 사람은 어제의 하루를 지킬 수 없고, 내 마음을 어지럽히는 사람은 오늘 괴로워할 것이다. 긴 바람이 가을 기러기를 수천 마일 떨어진 곳으로 날려보내고, 이 고층 건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Penglai 기사는 뼈를 염두에두고 제작되었으며 중간에 작은 Xie가 있고 머리카락이 깨끗합니다. 그들은 모두 기쁨이 가득하고 강하고 기쁨이 가득하며 밝은 달을 품기 위해 푸른 하늘로 올라가고 싶어합니다.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더 많이 흐르고 슬픔과 슬픔을 덜어줍니다. 인생은 불만족스럽고 명나라의 방탕은 배를 평평하게 만든다
이 짧은 12행 시에는 감정이 간헐적이고 연속적으로 여러 번 뛰지만 한 호흡에 생생하고 생생하게 완성된다. 가슴속의 슬픔과 분노를 표현합니다. "나를 버리는 사람은 어제를 지킬 수 없고, 내 마음을 어지럽히는 사람은 오늘 괴로움을 당할 것이다." 여기서 '어제'와 '오늘'이라는 두 이미지는 전임자들이 사용한 적이 없다고 할 수 있으며, 리만이 Bai는 그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 두 문장은 시간의 흐름과 가슴속의 지루함을 한탄하고 있습니다. 도연명의 시에는 “해와 달이 사람을 버리니 야망이 없다”고 했는데, 이것이 바로 이백의 두 문장이 의미하는 바이다. 그러나 도연명의 시는 더 깊은 정서와 부드러운 어조를 갖고 있는 반면, 이백의 두 문장은 더 강렬한 정서와 더 절박한 어조를 가지고 있는데, 운율을 무시한 채 말이 튀어나온다. 이 시는 원래 7자로 구성되었으나 초반부에서 7자 형식이 깨졌다. "나를 버린 자들은 어제를 지키지 못할 것이요, 내 마음을 어지럽힌 자들은 오늘 괴로움을 당할 것이니라." 이백의 마음이 강해서 그의 입에서 시가 흘러나오기 때문이다. ., 규칙이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이 두 문장의 의미는 어제의 날은 나를 떠났지만 어제의 날은 지킬 수 없다는 것입니다. 오늘 하루에는 걱정이 너무 많습니다. 이별시가 이렇게 쓰여진 것은 참으로 드문 일이다. 리바이는 마음속에 걱정이 너무 많았습니다. 그는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어서 이 기회를 빌어서 내보냈습니다. '어제'와 '오늘'이라는 이미지가 실제로는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나'라는 이미지가 두 개지만, 그것이 지칭하는 사람은 하나라는 점을 세심하게 고려합니다. 우리는 이백이 이런 생각을 계속해서 쓸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이백은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서 각도를 바꿨습니다. 건물." 글은 이 작별 인사로 전환됩니다.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바라보며 Xie Zhen의 위층에서 술을 마시는 것은 한편으로는 그의 삼촌인 Li Yun에게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한 것이기도 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의 슬픔을 달래기 위한 것이기도 했습니다. .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은 또 다른 점프입니다. "봉래 기사는 Jian'an 뼈이고 중간에있는 작은 Xie는 Qingfa입니다." "Penglai 기사"는 한 왕조의 기사를 의미하고 "Jian'an 뼈"는 Jian'an 스타일로, "Xiao Xie"는 시인 Xie Zao 왕조의 안내자를 나타냅니다. 이백은 앞 문장 '높은 건물'에서 높은 건물(즉, Xie Tiaolou)에서 Xie Zao의 시를 생각했고, 한 왕조의 기사와 Jian'an의 성격을 생각했습니다. 그렇다면 이 두 시는 문학의 역사를 말하는 것인가? 그럴지도 모르지만, 이 두 시의 발판은 여전히 나 자신 안에 있다. 참고: Li Bai는 여기서 "중간"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계속 대화하고 싶다는 뜻을 나타냅니다. 다음 두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 모두는 기쁨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으며, 밝은 달을 품고 푸른 하늘 위로 올라가고 싶습니다." "Ju"는 둘 다를 의미하고 "Juhuai Yixing"은 모든 사람이 Yixing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면 누가 포함되어야 합니까? 위쪽에는 한나라의 수필가와 건안시인이 포함되어야 하고, 아래쪽에는 이백 자신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중간' Xiao Xie가 있을 수 있습니다. 리바이는 그도 그들처럼 남다른 관심을 갖고 밝은 달을 품기 위해 하늘 높이 날아가고 싶다고 썼습니다. 이 두 문장은 이백령운의 야망과 격렬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또한 그의 시의 스타일을 요약하고 있다. 이러한 야망과 재능을 지닌 이백은 사회에서 어떻게 걱정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그래서 시는 "칼을 자르면 물이 더 흐르고, 슬픔을 없애기 위한 잔, 그러면 그 슬픔은 더욱 괴로워질 것이다." 인생은 불행하고, 밝은 빛은 배를 질주하게 한다. "칼을 자르면 물의 흐름이 빨라진다"라는 문장은 그의 슬픔을 비유한 것이다. . 이 비유는 매우 이상하고 적절하며, 음색이 매우 부드럽고 리듬이 매우 뚜렷합니다. 이 음색과 리듬은 끝없이 흐르는 물과 흐르는 물처럼 끝없는 슬픔을 연상시킨다. 이백은 세상의 슬픔을 지울 수 없었기 때문에 세상을 떠돌며 은둔 생활을 할 수밖에 없었다. “세상 생활이 만족스럽지 못하니 명나라가 배를 망칠 것이다.”
"쉬안저우 시에탸오 타워에서 슈윤 비서에게 작별 인사"라는 시는 리바이의 시가 종종 서로 논리적 연결이 없어 보이는 이미지를 포착하지만 실제로는 연결되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이러한 이미지를 하나로 정리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완전한 시 .이미지 사이의 점프는 단지 그의 감정의 기복을 표현하는데, 그는 어제와 어제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것은 불연속적이면서도 연속적이다. . 이것은 이백시의 매우 두드러진 예술적 특징입니다.
나는 방금 이백시의 이미지가 현실을 초월하고 드물게 "고대 스타일"의 시가 상세하고 진실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시에는 '서쪽의 연꽃산에 이르면 저 멀리 별이 보인다.' 무궁화를 맨손으로 쥐고 훤히 앞으로 나아간다. 형형색색의 옷이 공중에 떠 있고, 나는 위수칭에게 절을 하고 그와 함께 가는데, 낙양강을 내려다보며 먼 거리를 걷고 있다. 피가 잡초를 뒤덮고 자칼이 술로 뒤덮여 있습니다. 이 시는 언뜻 보면 떠도는 불멸자를 노래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마지막 몇 문장을 보면 시인이 시사와 시를 다루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안록산이 낙양에서 반란을 일으키고 자신을 황제로 선포한 것은 역사적 사실이다. 그러나 이백의 문체는 이 정치적 사건을 위로부터 떠도는 선인이라는 주제에 담아 현실적이지도, 자세히 묘사하지도 못했다. 세상을 내려다보며 현재 상황의 변화가 유현을 통해 드러난다. 처음 몇 문장은 유현이 연꽃산에 올라 하늘로 날아올랐다는 내용이다. 낙양(洛陽)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즉, 안록산의 군대는 많은 사상자를 냈다. "피가 잡초를 더럽혔고 자칼들은 모두 관료가 되었다." 이백은 지상의 현실적인 정치적 사건을 쓰는 것이 아니라 하늘에서 일어나는 일을 유랑하는 선인의 관점에서 보면 이백 시의 형상은 현실을 초월하여 광활한 공간에 산재해 있는 사물을 상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두보(Du Fu)는 지상에서의 인간의 삶을 묘사하는 반면, 이백(Li Bai)의 시는 하늘에서 관찰된다. 이백은 낭만주의이고, 두보는 낭만주의이다.
3. 이백 시의 과장은 생생하고 대담하다.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데, 그의 산수시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하얀 파도는 넘을 수 있는 산과 같고, 강한 바람은 가파른 돛에 사람을 죽인다('항장자')
발링은 술이 무제한인데, 술취함은 가을에 동팅을 죽인다(<황제삼촌과 동팅에 가다>). 메이크업은 누군가를 죽일 것입니다 ( "To Duan Qiniang")
이러한 과장은 대담하지만 생생하고 생생합니다. "Baling Unlimited Wine"은 "동팅 가을에 취해 죽을 수 있습니다". , 그러나 독자들은 이미지가 생생하고 뚜렷하며 갑작스럽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백시의 과장이 가장 대담하다고 말하지만 그는 과장이 사람들에게 가장 쉽습니다. 받아들이다. 예를 들어, 그의 "Qiupu Song"의 15 번째 노래 :
백발의 길이는 3 피트이고 운명은 슬픔만큼 길다. 밝은 거울 속 가을 서리는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의 머리에 백발이 가득하다는 시에서 그는 “백발의 길이가 삼천 피트나 된다”고 했는데, 이는 지나친 과장이다. 이렇게 길고 흰 머리카락을 누가 본 적이 있나요? 그러나 우리는 이 시를 읽을 때 이백의 묘사가 받아들일 수 없거나 믿을 수 없다는 느낌을 받지 않고 오히려 그것이 자연스럽다고 느낀다. "백발이 삼천 피트니 그 만큼 슬픔도 길구나." 슬픔이 너무 많아서일까. "거울 속에는 가을 서리가 어디서 있는지 모르겠어요." 그때 이백이 거울을 보다가 거울 속에는 가을 서리 같은 흰 머리카락이 보였다. 물음: 거울 속의 그 많은 가을 서리는 어디서 왔는가? "내 머리가 삼천 피트나 자랐다" 이것은 내가 처음 거울을 보았을 때 일종의 감탄과 한숨이다: 내 머리는 너무 하얗다. , 정말 "3000피트" 길이인 것 같아요! 오직 리바이만이 그러한 과장된 글을 쓸 수 있고 감히 쓸 수 있으며, 그의 글은 독자들에게 쉽게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예가 많이 있습니다. "북풍 여행"에서 Li Bai는 "Yanshan Mountain의 눈송이는 매트만큼 큽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Yanshan은 매우 춥고 눈이 내리고 눈송이가 크지만 매트만큼 크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Li Bai는 감히 이렇게 썼습니다. "Yanshan의 눈송이는 매트만큼 큽니다." 읽고 나니 어색하지 않고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이 시에 대해 루쉰(Lu Xun) 선생은 “옌산의 눈은 돗자리만큼 크다”고 말한 적이 있지만, 옌산은 정말 춥고 눈이 내리면 사실과 다릅니다. "광저우의 눈송이는 매트만큼 크다"고 말했지만 사실이 아닙니다. 루쉰이 말한 것은 과장이 현실과 분리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백의 이 시처럼 비록 과장이고 과장이 매우 대담하지만 여전히 사실입니다. 유사한 예로는 "Hengjiang Ci"의 "한 바람이 3 일 만에 산을 무너 뜨립니다", "Shu로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만 큼 어렵습니다"가 있습니다. 이러한 예는 모두 명백한 과장이지만 위험하거나 실제적인 것은 아닙니다.
4. 이백 시의 풍부하고 독특한 상상력.
리바이의 시는 독특한 상상력이 풍부하고, 어떤 시는 읽을 때 마치 환상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예를 들어, 그는 "진샹에서 시징까지 웨이바에게 작별 인사"라는 제목의 작별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강한 바람이 내 마음을 흔들고 선양나무가 서쪽에 걸려 있다”고 말했다. 친구들이 선양이나 장안으로 갈 때 내 마음도 그들과 함께 간다. 거기 어떻게 갔나요? 내 마음은 강한 바람에 날아가서 서쪽의 선양나무에 매달렸습니다. Li Bai는 그의 마음이 강풍에 날아가서 Xianyang까지 멀리 날아가는 것을 상상할 수 있었습니다. 그의 심장은 강풍에 의해 Xianyang으로 날아갔을 뿐만 아니라 그의 심장도 Xianyang의 나무 꼭대기에 매달릴 수 있었습니다. 끈이 끊어진 연. 이런 이별시는 읽고 나면 정말 놀랍습니다. 또 '하십이와 함께 악양탑에 오르다'라는 시가 있는데, 이 시에는 '기러기가 나의 슬픔을 데려가고, 산이 아름다운 달을 짊어지고 간다'라는 두 문장이 담겨 있습니다. Li Bai와 Xia Twelve는 Yueyang Tower에 탑승했을 때 기러기 떼가 하늘을 날아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말했다: 기러기가 내 슬픔을 가져갔습니다. 이렇게 넓은 광경을 보고 내 근심은 들기러기에 휩쓸려 사라져 버렸느니라. 그래서 나는 '기러기가 슬픔을 몰아내고, 산은 좋은 달을 품고 저녁에는 달이 동쪽에서 떠오른다'고 말하였다. 산. 달이 동쪽 산에서 뜬다고 하지 않고 그 산 입에 아름다운 달이 물고 왔다고 했습니다. 나에게 이렇게 아름다운 달을 보내주다니. 그는 또한 "왕창령이 왼쪽으로 이동하고 용표원이 이 메시지를 보냈다고 들었습니다"라는 제목의 유명한 7자 절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 친구 왕창링이 용표로 강등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시인은 친구의 강등을 안타까워하여 이 시를 지어 왕창링에게 보냈다.
미루나무 꽃이 다 떨어지자 지기귀가 울고, 용이 오수를 건너는 길을 표시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슬픈 마음을 밝은 달에 보내어 밤이 끝날 때까지 따라가겠습니다.
늦봄, 포플러 꽃이 떨어지고 새들이 지저귀고 있습니다. 이때 용표에 가려면 우시를 건너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당신을 보낼 수는 없습니다. 슬픔을 민월에게 맡기고 당신과 함께 예랑 서쪽까지 동행 할 수밖에 없습니다. 용표는 남서쪽 먼 곳에 있고 달은 동쪽에서 떠서 서쪽으로 지기 때문에 이백은 자신의 걱정을 밝은 달에게 맡기고 밝은 달이 나의 걱정과 함께 당신이 도달할 때까지 함께 할 수 있다고 상상했습니다. 목적지로 이동하세요. 용표가 강등된 곳으로 가세요. 리바이는 자신의 심장이 강한 바람, 기러기, 밝은 달을 타고 몸을 떠나 멀리 날아갈 수 있다고 상상했습니다. 이런 순진한 상상 속에 깊은 감정이 표현된다.
리바이의 풍부한 상상력은 자연의 의인화와 개체화에도 반영된다. 그는 "중남산을 내려가서 사람들이 머물며 술을 사는 호사산을 지나간다"라는 시를 지었다(후시는 그의 친구 중 한 사람의 성으로, 이 시에는 "에서"라는 두 문장이 있다. 저녁에 비산산 기슭에 산월이 나와 함께 돌아왔다. "저녁에 청산산을 걷다가 산월이 나와 함께 돌아왔다.
이 두 줄의 시를 읽을 때 우리는 시인이 아직 어린아이 같다는 느낌을 늘 받습니다. 어렸을 때 우리는 걸을 때 달이 사람과 함께 걷는다는 느낌을 자주 받았고, 왜 달은 항상 나를 따라오는가? 아이의 순진함과 동시에 산을 만들기도 한다. 달은 의인화되었고, 선월은 그와 함께 중난산에서 내려오는 그의 동반자인 것 같다. 그는 '달 아래 혼자 술을 마시다'라는 시를 지었는데, 그 속에는 '밝은 달을 향해 잔을 들어 그림자 속에서 세 사람을 마시게 하라'라는 두 문장이 있다. 혼자이고 항상 누군가와 동행하기를 바라고 있는데, 누가 그와 함께 있어 주겠습니까? "밝은 달에게 건배"하고 밝은 달에게 나와 함께 해달라고 부탁할 것입니다. 그는 밝은 달을 동반자로 삼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그림자도 자신과 동행하도록 초대합니다(달은 백지희를 비추고 그의 그림자는 땅에 남습니다). 이렇게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맞이한다'는 세 사람이 서로 마주보게 된다. '세 사람'은 자신과 민규, 자신의 모습을 가리킨다. 이것은 또한 밝은 달과 인물을 의인화합니다. "산꽃이 나에게 미소를 짓는다"라는 문장이 포함된 "술을 기다리지 않는다"라는 시도 있습니다. 산꽃은 웃을 수 있을까? 물론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피어나는 산꽃은 사람의 웃는 얼굴과 같고, 산꽃 역시 의인화되어 있다. 이백의 글에는 자연이 살아 있는 경우가 많다. 그의 유명한 5자 절구 중 하나인 "경정산에 혼자 앉아"를 살펴보겠습니다.
모든 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있습니다. 나는 Jingting Mountain 만 만나도 질리지 않습니다. 이백은 경정산에 앉아 새와 구름을 보았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새들은 날아가고' 구름은 쉴 곳으로 갔다. ". 이제 징팅산(Jingting Mountain)만 남았습니다. 그리고 이 경정산은 날아가지도 않고 한가롭게 지내지도 않을 것이다. 오직 이 경정산과 시인은 "서로 지치지 않고 서로를 바라보며" 마주 앉아 있다. "두 사람은 결코 지치지 않습니다", Li Bai는 Jingting Mountain에 질리지 않을뿐만 아니라 Li Bai도 Jingting Mountain에 질리지 않습니다. 사람은 산을 보고, 산도 사람을 봅니다. 사람은 산을 사랑하고, 산도 사람을 사랑합니다. 이는 시인이 오랫동안 혼자 앉아 만들어낸 몽상이다. 우리는 남조의 유명한 시인 사령운(趙靈雲)의 산수시를 연구해 보았는데, 이백의 시와 사령운(至靈雲)의 산수시를 비교해 보면 두 사람의 시풍이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Xie Lingyun은 풍경의 모습과 자세를 객관적으로 묘사했을 뿐 시인 자신의 영혼과 기질을 많이 보지 못했습니다. 이백은 언제나 자연을 의인화하고 개인화했으며 자연은 그의 친구였습니다. 매우 다른 스타일.
5. 신선하고 대담한 언어 예술.
리바이 언어의 가장 큰 특징은 신선함과 대담함이다. 운율이나 세련된 말을 고집하지 않으며, 모든 것이 자연과 일체화되어 있다. 그의 시 두 줄은 "맑은 물은 무궁화를 낳고, 자연의 조각은 제거된다"라고 말하고 있는데, 이 두 줄의 이백 시는 그의 언어의 특징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의 유명한 시 "Midnight Wu Song" 중 하나:
장안에 달이 있고 수천 가구가 옷을 두드리는 소리가 있습니다. 가을바람은 불지 못하지만, 두 사람 사이에는 늘 사랑이 있다. 훌루족은 언제 진정되고 선량한 남자들은 탐험을 멈출까요?
가을이 다가오고 여자들은 모두 옷을 차려입습니다. 옷을 만드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옷을 만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가을이라 날씨도 추운데 남편은 멀리 국경에 있어요. 옷을 만든 후에는 추위를 피하기 위해 멀리 변방에 있는 남편에게 주어집니다. "장안에는 달이 있고 수천 가구가 옷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장안시 전역의 밤에는 달빛 아래 어디에서나 여성의 옷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이런 옷 찧는 소리는 '가을바람에도 날리지 못한다'는 뜻인데, 이는 여자들이 옷을 찧는 일이 많다는 뜻이기도 하고, 국경을 지키는 군인이 많다는 뜻이기도 하다. 더욱이 옷을 두드리는 소리는 일종의 감정, 즉 '위관'을 그리워하는 감정을 전달한다. "Yuguan"은 Yumenguan을 의미합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옥문관에 국경수비대를 주둔시켰습니다. 옷을 두드리는 여자의 남편이 옥문관에 주둔해 차가운 옷을 그곳으로 보내려 하기 때문에 옷을 두드리는 소리는 늘 옥문관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드러낸다. 그래서 마지막 두 문장은 "훌루는 언제 올 것인가?" 진정하면 선한 사람이 원정을 멈추나요?" 전쟁은 언제 승리할까요? 남편이 집에 갈 수 있을까요? 이런 말은 어떤 세련됨이나 꾸밈 없이 정말 신선하고 자연스럽습니다. 또 다른 예는 그의 또 다른 유명한 7자 4행 "바이디시 조기 출발"입니다.
바이디와의 이별은 화려한 구름 사이에 있으며 수천 마일의 강과 산이 하루 만에 돌아옵니다. 둑 양쪽에서 원숭이 울음소리가 끝이 없고, 배는 만산을 넘었다.
이 시들은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대담하고 강력한 언어로 지극히 깊은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처음 두 문장은 과장되었지만 순전히 현지어입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보트의 속도를 설명하고 단어만큼 명확합니다. 시 "바이디성 조기 출발"은 "수경주?0?3 강수주"의 암시를 사용하지만, 우리가 그것을 읽을 때 이백이 암시를 사용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또한 이백은 자신의 감정을 억제하기 위해 운율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감정이 최고조에 이르렀을 때 종종 운율의 한계를 뛰어넘어 일부 산문시에 등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시원한 바람과 밝은 달을 사는 데는 한 푼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Yushan은 무너졌고 아무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Xiangyang의 노래"), "맑은 바람과 밝은 달은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1페니 구매'라는 문구는 7자리 형식을 깨뜨립니다. 또 다른 예는 "위험은 이렇다. 먼 길을 여행한 사람이 헛되이 여기에 왔다"("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는 단순한 산문이다. 또 다른 예는 "장샤가 위난링에게 얼음을 선물한다"에서 "내가 당신을 위해 황학루를 부수고 당신도 나를 위해 앵무새 섬을 무너뜨릴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을 위해, 당신은 나를 위해 이 앵무새 섬을 무너뜨립니다.) 이것도 산문 문장입니다. 이백은 감정의 정점에 이르면 자신이 시를 짓고 있다는 사실을 잊은 듯 그런 산문시를 선보일 것입니다. 이백은 또한 민요의 언어를 배우고 당시의 언어를 흡수하는 데 큰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예를 들어, "Changganxing"은 "The Peacock Flies Southeast"와 남왕조 Yuefu 민요 "Xizhou Song"의 영향을 받은 것이 분명합니다. "Jiangxia Journey"는 남조 민요 "서곡"의 분위기를 담고 있습니다. 『항강의 자』는 “강을 건너는 길은 사람에게 좋지만 강을 건너는 길은 농부에게 나쁘다.
"(다른 사람들은 Hengjiang이 좋다고 말하고 나는 Hengjiang이 나쁘다고 말합니다.) "Nong"은 나를 의미합니다. 현대 우 방언에서 "Nong"은 2 인칭 "you"이지만 남조 민요와 Li의이시에서는 Bai, "Nong"은 첫 번째 사람 "I"입니다. 또 다른 예는 "비가 하늘에서 내릴 수 없고 물을 다시 모을 수 없습니다."입니다. 왕의 사랑과 첩의 사랑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흐른다. 또 다른 예는 “울 때마다 가슴이 아프고 세 봄 삼개월 만에 산바가 생각난다. "이 시들은 모두 생생한 언어를 사용하고 민요의 풍미가 가득합니다. 이백 시의 예측할 수 없는 상상력, 웅장하고 아름다운 이미지,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는 언어, 대담하고 우아한 스타일은 당시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동시에 허지장, 두보 등 시인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새로운 시가 궁중 사람들에게 퍼졌고 좋은 문장은 스승의 마음과 분리될 수 없었다"(인화의 "이백에게 하는 잡어") "). Zhenyuan 당시 그의 시집은 "모든 가족" "당신은 그것을 가지고 있습니다"(Liu Quanbai의 "Li Junjie Ji")는 각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Li Bai의 시는 훨씬 -당나라 중후기의 한우, 맹교, 이허, 두목은 모두 이들에게 깊은 영향을 받았고 그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한유는 말했다. Li Du의 기사는 그 어느 때보 다 밝습니다. "( "Tiao Zhang Ji") 송나라의 Su Shunqin, Wang Ling, Su Shi, Lu You, Xin Qiji, 명청 왕조의 Gao Qi, Yang Shen, Huang Jingren, Gong Zizhen은 모두 Li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낭만적이고 대담하며 멋진 모습을 선사한 바이의 시는 끊임없이 홍보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