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는 어떻게 현대로 전해졌습니까?

첫째, 선진시

(a) 중국 최초의 시 총집-"시경"

시경' 에는 * * * 305 편이 있어' 시 300' 이라고도 불리며 서주 초년부터 춘추중기 (1 1 세기 ~ 6 세기) 까지 약 500 년의 역사를 담고 있다. 전집은 바람, 야, 푸로 나뉘는데, 그중에는 15 국풍이 포함되어 있고, 야는 야, 야, 부는 주송, 송로, 상송으로 나뉜다. 표현 방식은 푸, 비, 흥이 있다. 공자는 "시" 가 300 곡이라고 말했다. 한마디로 공자는 "사순진" 이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관화' 는 민간 발라드인데, 활발한 예술 수법으로 쓰여졌다. " 관문을 닫은 비둘기는 하천에서 숙녀이자 좋은 군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진지하고 과감한 감정으로 소녀를 그리워하는 청남을 적는다. 이 시는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강하고,' 시경' 중 첫 곡이기 때문에 줄곧 중시되고 있다.

(b) qu yuan 의 "리 사오"

이소' 는 굴원 작품 중 가장 위대한 서정시로 중국시 역사상 독특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한대 반고의 말에 따르면,' 이소' 라는 책의 제목은' 아직도 고생이다' 라는 뜻이다. 사오, 근심, 분명히 이미 근심이 말로 되어 있다. 시 ***373 구, 2490 자. 2000 여 년 전, 이런 거작이 있었는데, 확실히 중국시 역사의 자랑이었다. 이 밖에 굴원의 대표작으로는' 구가' 와' 전문' 이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시. 한위를 즈음하여 중국시가 발전하여 새로운 상황이 나타났는데, 주로 악부시 민가 문인 오언시였다.

(1) 악부: 악부는 원래 진나라 때 설치한 음악 기관으로, 나중에 한무제가 풍성하고 수정하였다. 그 임무는 악보를 만들고 노래와 가사를 수집하는 것이다. 위진 육조 시대, 악부는 일종의 음악성을 지닌 시신으로, 점차 일종의 새로운 시신으로 발전하였다. 당대의 악부는 현대시와 일반 오칠언고시에 비해 또 다른 활발하고 소박한 시풍으로 현실주의 전통을 가지고 있다. 송원 이후 단어, 산곡 등 다양한 음악을' 악부' 라고 부를 수 있다.

(2) 한악부시: 주로 네 가지 작품 포함: 1, 교외묘의 노래; 2. 상화가 3. 노래를 숭상하다. 4, 잡가. 악부 민요는' 시경' 의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으로,' 시경' 과 비슷한 점이 있다. 《시경》이 또 앞으로 갔다고 말할 수 있다.

3. 위진 남북조 시 위진 남북조 시대, 오언시 발전의 전성기, 서로 다른 시기, 다른 풍격의 시체, 주로 건안체, 정시체, 영가체, 도체, 사체, 영명체가 형성되기 시작했다.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고, 먼저 도연명을 간단히 말해 보자.

도연명 (365-427): 동진의 유명한 시인은 재재재자 가인, 사생활 부주의로 양, 나무, 뽕나무를 추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시는 내용이 특히 풍부하다. 그는 농촌의 전원 생활을 칭송함으로써 농사를 짓는 경험과 인인지사의 분투정신을 보여 봉건 사회의 어두운 통치에 항의했다.

그는 중국의 전원시를 개척하여 시골을 정토로 여기고 전원생활을 찬양하며 전원의 자연미를 과시했다. 도연명은 예리한 이해력을 가지고 자연과는 거리가 멀지 않은 환경에서 살면서 색다른 방식으로 전원생활을 즐기고, 찬송가를 부르고, 심지어 자연으로 돌아간다. 예를 들어, 그의' 귀원',' 먼 마을을 따뜻하게 하고 이일 시장에서 담배를 피우다' 는 것은 깊은 국면을 보였다.

남북조 시가 형식상 한위 () 를 계승하고, 하계 당송 () 을 계승하다. 민요를 기초로 많은 시인들의 노력을 거쳐 점차 각종 시 스타일을 형성하여 시 스타일의 중요한 과도기가 되었다.

4. 당대시 당대는 중국시가사의 황금시대이며, 각종 시가는 이미 완전히 성숙되었다. 300 년 동안 천재 시인이 많고, 작품이 많고, 제재가 광범위하며, 형식이 다양하며, 풍격이 각기 다르다. 시정이 정취를 그리며, 백화가 일제히 놓여 있다.

(1) 초당-준비기의 대표작가는' 초당 사걸'-왕보, 양형, 루, 로; 또한, 첸 ziang 이 있습니다.

(2) 성당 시대에는 경제가 번영하고 국력이 강성하여 당시가 정점에 이르렀고, 제재가 광범위하고 유파가 많아' 변세시파' 와' 전원시파' 가 나타났다.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이백과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는 이 시기에 가장 걸출한 대표였다. 그들의 시는 이 세대 중에서 가장 높다. 그들의 작품에서, 오율 칠법, 오절절절절절절 시 고곡은 모두 높은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한유가 말했듯이, "두리 문장, 무궁무진한 불길"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 이백의' 꿈속에 천목산에 오르다'' 뿌리다' 와 같다. 두보의 삼관 삼별등.

(3) 중당과 만당-발전과 성숙은 중만당, 시인은 각각 성과가 있다. 그러나 성취가 가장 두드러진 것은 백거이였다. 그는' 문장 시간에 써야 하고, 노래시는 물건을 위해 써야 한다' 는 진보 이론을 제시하고' 신악부 운동' 에 직접 참여했다. 백거이의 시는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워서 대중의 사랑을 받는다. 대표작으로는' 장한가',' 비파행' 등이 있다. 중만당의 다른 유명한 시인으로는 위, 유장경, 한유, 맹교, 류종원, 이하, 이상인, 두목등이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송나라시

단어는 당대에서 기원했다. 송사는 중국시 역사상 또 다른 최고봉이다. 북녕의 유명한 시인은 얼굴, 구양수, 범중연, 왕안석, 류영, 수시, 진관, 주방연 등이 있다.

북송 () 에서 가장 유명한 문학가 수시 () 는 시 단어 문도 잘 썼다. 소어 제재는 광범위하고, 예술조예가 다양하며, 풍격이 다양하지만, 그 주요 풍격은 호방하다. 그는 남녀간의 사랑을 썼을 뿐만 아니라 애국적인 열정을 표현하고 농촌 생활을 반영하는 데도 사용했다. 그 대표작' 물머리',' 추석의 빙진회자투어',' 염노교 적벽연구' 는 시인의 이상에 대한 집착과 추구,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찬양과 사랑, 역사상 영웅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그는 감정이 분방하고, 연상이 풍부하고, 필법이 호매하며,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낭만적인 색채를 띠고 영웅이 되었다.

남송의 유명한 시인은 장효상, 신 기제, 이청조, 육유, 강원이다.

송대의 유명한 시인은 구양수, 매,, 왕안석, 소동파, 황정견, 양만리, 범성대, 육유, 문천상이다. 그중 육유와 소동파가 가장 성과가 높다.

육유는 다산의 시인으로 평생 9300 여 수의 시를 썼다. 그의 많은 시가는 애국호정, 비장함, 호방함, 송대 시단에서 독보적이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관산월',' 금오칼 여행',' 분노의 책',' 수아' 등이 있다. 남송 굴욕에 대한 그의 분노와 조국의 운명에 대한 우려를 충분히 표현했다. 그의 시는 당시와 후세 모두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여섯째, 원곡, 잡극

원대는 산곡과 잡극이 번영하는 시기이다. 원대 산곡은 시에 이어 새로운 시 형식이다. 원대 산곡 대사인 마치원은 재자의 비분이나 떠돌아다니는 고통을 많이 묘사한다. 예를 들면' 쌍조 야행선' (추사),' 천정사' (추사) 와 같다. "덩굴은 까마귀이고,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른다. 고도서풍이 홀쭉하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하늘 끝에 있다. 클릭합니다 ('천정사') 마치원은 정말 자연 풍광을 잘 섭취하고, 쓸하고 황량한 경치에서 방랑하는 느낌을 녹이며 가을사' 창자가 천애에 있다' 는 감정을 강하게 부각시켰다. 그의 정서는 감상적이지만, 그의 예술 수법은 매우 높아서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준다.

원잡극의 대표작가는 관한경과 왕실보입니다. 그들의 대표작은' 떠아원' 과' 서사랑기' 입니다.

일곱째, 명나라와 청 왕조시

명청시기는 희곡과 소설의 전성기였다. 비교적 성취한 시인은 고계, 우겸, 치계광, 유, 구,,, 오, 왕사정, 나란성드, 원기 등이다.

새로운시의 발전은 구시의 귀감에서 벗어날 수 없다. 신시 창작은 내용과 형식상 수천 년 동안 우리나라 고전시의 우량한 전통을 전면적으로 계승하고 발전시켜 인민 대중이 즐겨 보는 민족 형식의 신시를 창조하고 발양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이 글은 중국 시가사에 대해서만 간략하게 소개하고, 하나의 문맥의 기본 사고방식을 빗어 정리하여, 끊임없이 풍부하고 보완해야 한다.

명대시는 모방과 반모방의 반복 속에서 걸출한 작품과 시인이 나타나지 않았다.

청대 시가 유파가 많지만 대부분의 작가들은 고체와 형식주의에서 벗어나지 않아 선인을 능가하기 어렵다. 청말공 자진 (1792- 184 1) 은 그 선진적인 사상으로 청중엽 이래 시단의 적막을 깨고 현대 문학사의 조류를 이끌었다. 그의 시는 종종 사회, 역사, 정치적 관점을 주시하여 현실을 폭로한다. 시를 현실 사회의 비판적 도구로 만들다. 이후 황준헌 (1848- 1905), 강유위 (1858- 1927),,

여덟;

오사문학혁명 시기에 중국 현대문학이 탄생했다. 2007 년, 후후 (1879- 1942) 는' 신청년' 에서 처음으로 백화시 8 수를 발표하고' 시풍대해방' 이라는 주장을 내놓으며 규제에서 벗어나자고 주장했다. 유반농, 유대백, 강, 유평백이 주창력이다. 그들의 노력을 통해 신시는 기본적인 * * * 성격을 형성하고, 일정한 리듬도 없고, 음운에 얽매이지 않고, 조각하지 않고, 찰랑거리지 않고, 단순함을 추구한다. 가장 먼저 출판된 새 시집은 후시의' 시도집', 유평백의' 겨울밤', 강의' 풀과' 이다

곽모로의' 여신' 은' 오사운동' 의 급풍으로 정신과 다른 백화시와는 다른 선명한 예술적 특색으로 신시의 낭만주의의 기초를 다졌다. 여신도 신시가 낡은 시를 진정으로 대체한 상징이다. 그것은 자유시의 형식을 성공적으로 창조하고 운용하여 새로운 시를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렸다.

개척 단계를 거쳐 신시는 이미 비교적 완벽한 형식을 형성하여 자유시를 위주로, 새로운 격율시와 상징시를 모두 가지고 있다.

문학 연구회 작가는 대량의 자유시를 창작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서정적이며 각성한 소자산계급 지식인의 추구와 고민을 표현했다. 그중 주지청의 성과는 더욱 두드러진다. 그의 시는 주동적인 진취적인 정신을 두드러지게 표현했다. 예를 들면' 빛' 시는 작가가 자선을 베풀지 않고 바라는 욕망을 표현하고,' 황급히',' 자아',' 파멸' 등의 시는 모두 기복을 나타냈다. 이상을 꾸준히 추구하다. 빙심, 문학연구회에서 스스로 일가를 이룬 작가는 타고르의' 날새집' 의 영향을 받아' 별' 과' 춘수' 두 시를 창작하고 발표했다. 이 시들을 모두 "별" 이라고 부른다. 그녀의' 별들' 시는 모성애, 순수함, 자연을 많이 표현하며 부드러움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울부짖는 시는 추백, 장광지 등 당원 작가의 정치 서정시를 가리킨다. 그 중 장광지 (190 1? /font > 193 1) 시가 가장 많다. 그의 시는' 태평양의 악상',' 중국의 노동의 노래',' 우는 레닌' 등과 같은 선명한 사회주의 색채를 띠고 있으며, 당시 많은 신시가 애절한 기조를 쓸어버리고 양강의 목소리로 가득 차 있었다. 그러나 그의 정치 서정시에는 내용이 모호한 단점이 있다.

신시 창작에서 사랑시 분야는 호숫가시사의 시 중에서 가장 눈에 띄며 왕정 (1902-), 응수인 (1900- 1933) 이 있다

자유시를 쓴 풍지 (1905- 1994) 도 성취한 시인이다. 그의 시는 사랑, 애정, 우정에 관한 것으로, 그가 출판한 시는' 어제의 노래',' 북투어' 등이다.

율율시를 제창하는 것은 신월파이다. Wen Yiduo (1899- 1946) 는 운율시 이론에 큰 기여를 했다. 새로운 율율시를 건설하기 위해 음악미, 회화미, 건축미를 제시하고 이를 위해 고된 창작 실천을 진행했다. Wen Yiduo 에는 두 권의 시집 "붉은 촛불" 과 "죽은 물" 이 있습니다. 그의 시는 또한 5 월 4 일 때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추구정신을 표현했다. 그의 예술적 표현 방법은 낭만적이다. 그는 늘 어떤 이미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그는 적절한 비유를 잘 이용하여 시의 이미지와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켰다. 그의 시는 그가 제기한 음악미, 회화미, 건축미가 있다. 이 특징은 전체 율파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서지모 (1896- 193 1) 는 신월사의 또 다른 중요한 시인이다. 그의 시는 주로 광명에 대한 추구, 이상에 대한 희망과 현실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개성 해방과 사랑 추구를 표현한 시는 서지모의 창작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의 시 풍격.

거의 신월파가 활발하게 활동하는 가운데 중국시단에도 상징주의 시가 등장했다. 상징주의 시는 진정으로 그들의 사상을 직접 묘사하거나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연상, 은유, 환각, 힌트 등을 사용하여 몽롱하고 신비로운 색채를 만드는 경우가 많다. 이금발 (1900- 1976) 은 상징주의의 대표적 인물이다. "보슬비", "환락송송" 등의 시집이 있다. 그의 시는' 오사' 이후 일부 지식인들이 빈 미래에 직면했을 때의 비관적인 감정을 반영한다. 이금발은 시가 이상하고 가독성이 약하기 때문에' 이상한 시인' 이라고 불리지만, 그의 시에도 많은 생생한 비유, 생생한 언어, 강렬한 감정과 같은 많은 성공점이 있다.

1930 년대에 좌익 시인은 높은 전투 격정으로 시단을 이끌었다. 윤복 (1909- 193 1) 은 중요한 정치 서정 시인이다. 그의 시가는 무산계급 혁명을 열렬히 칭송하며 노동자 운동의 전투 장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그의 실제 전투 경험으로 인해 그의 시는 감정이 풍부하고 예술 풍격이 진지하고 소박하다. 대표작품은' 혈자',' 5 월 1 의 1929',' 우리시' 등이 있다. 좌익시파의 중요한 대표 단체는 중국시 학회이다. 그들의 예술적 주장은 시의 대중화이며, 시는 하층을 향해 항일 구원 운동을 노래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대표 시인은 민들레 (19 18) 이다.

신월파 이후 현대인의 현대생활 속 현대감정을 묘사한 현대시 유파가 등장했다. 다망서 (1905- 1950) 는 현대시파의 주요 시인이다. 1928 에 발표된 시' 레인레인' 으로' 레인레인 시인'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출판된 시집에는' 나의 기억',' 왕수초' 등이 있다. 이 시들은 대혁명 실패 이후 지식인들의 환멸감과 외로움을 표현했다. 그의 시는 대량의 상징상을 사용했지만, 우여곡절이 어렴풋하고 애매하지 않았다. 주관적인 감정에 가깝기 때문이다. 그가 자주 쓰는 비유는 신선하고 적절하다. 리듬감은 그의 시의 또 다른 특징이다.

항전 이후 가장 중요한 시 유파는 7 월시파이다. 7 월파의 중요한 시인은 후풍, 아이청, 다단, 이문, 이도, 추디반 등이다. 그들의 창작에서 정치 서정시는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그 내용은 애국적인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사람들의 적과의 전투 정신을 호소하고 있다. 7 월파는 예술에서 뜨거운 열정으로 마음을 감동시키는 것에 치중하고, 문조각과 수사에는 치중하지 않는다.

1940 년대 후반에는 민가로 불리는 신시가 해방 후 농촌 지역에서 성숙해졌고, 신시의 민가 방면의 두드러진 업적은 과 응우안의 서사시에 집중되었다.

마판타는 1940 년대 중반에 발표한 풍자시의 필명이다 (1907- 1983). 그의 이 시기 시가' 마판타 민요' 에 수입된 것은 당시 국통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정치 풍자시집이었다. 그것들은 대부분 대중이 잘 아는 민가와 단조로 쓰여져 쉽고, 유머러스하고, 날카롭고, 선동적이다.

1949 신중국이 성립된 후 시가 새로운 발전 단계에 들어서면서 새로운 소재와 주제가 새로운 생활에 따라 생겨났다. 시인은 열정으로 새로운 시대의 송가를 한 곡 썼다. 동시에, 새로운 사회는 새로운 시인들과 새로운 작품들을 만들어 냈다. 그들은 그의 노래' 베이징, 먼 곳으로 가라' 와 삼림 시인 푸와 그의' 벌목' 이다. 나는 이영군모 아래 눈, 공류한' 변성과 여명 도시' 짧은 노래, 구공의' 히말라야산' 등을 다녀왔다. 또한' 천유',' 보고',' 민가 영양을 흡수하는 신율시와 같은 시의 형식도 혁신적이다.

1950 년대 말 60 년대 초에 시가 신민가 운동을 중흥하여 전통 민가가 발전하였다. 정치 서정시는 1960 년대에 독립된 예술 형식으로 나타났고, 곽소천과 하경지는 당시 두 명의 걸출한 정치 서정 시인이었다. 이 시기 시가 창작의 또 다른 두드러진 업적은 장편 서사시의 수확이다. 곽소천의' 심곡' 과' 장군 삼부곡' 은 그 참신한 형식과 깊은 사상으로 시단, 이기의' 고양 전기' 로 명성을 얻었다.

그러나 이와 함께 이 시기의 시 창작에도 주제, 제재, 형식, 스타일 등의 부족함이 존재한다.

신시대 이래 10 년 동안 잠잠했던 시단은 백화일제의 새로운 정경을 보였다. 시는 고대와 현대에서 모두 광범위하게 차용되었지만, 그 형식은 산만하고 자유로워지는 경향이 있으며, 풍격이 다양하다. 신시기 초기에 승리를 환호하고 역사를 반성하는 시는 현실주의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을 계속했다. 이와 동시에, 서정, 구, 호강과 같은 젊은 시인들은 70 년대 말과 80 년대 초에 있었다.

80 년대 중후반 이후 시단에는 제 3 대 시인이라고 주장하는 모더니즘 사조가 나타났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