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은 누가 쓴 것입니까?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중화민족의 진귀한 보물이다. 시경' 은 본명' 시', * * * 시 305 곡 (다른 6 곡은 제목이 없는 내용, 즉 성시라고 불림) 으로 알려져' 시 300' 이라고도 불린다. 유가는 한무제부터 그것을 고전으로 삼았기 때문에' 시경' 이라고 부른다. 한대 모형은' 시경' 에 주석을 달았기 때문에' 모시' 라고도 불린다. 《시경》시의 저자는 대부분 고증할 수 없다.

《시경》에 기재된 시가는 대부분 민간에서 나왔다. 주조는 민풍과 정치적 득실을 관찰하기 위해 전문 시 수집가를 설립하여 민요를 수집했다고 한다. 《시경》의 시는 대부분 여기에서 나온다. 또 다른 부분은 관원과 학자들이 주나라의 천자에게 바치는 시로, 미덕을 찬양하고, 태평을 미화하는 것이다. 그중에 어떤 시는 고증한 적이 있고, 어떤 시는 억측이고, 어떤 시는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지만,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시경》의 편찬자들에 관해서는 주공이 지금 성립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다. 또 다른 설법은 공자가 시를 삭제해서 설득력이 없다는 것이다.

시경' 에 기재된 시는 서주 초기 (기원전 1 1 세기) 부터 춘추 중기 (기원전 6 세기) 까지 500 여 년의 사회생활을 포괄하며, 지역은 황허 북쪽에서 강한 유역까지 광범위하다 한대에는 육지, 치, 한 등 세 개의 학교가 있었는데, 그는 한 학자에 서 있었고, 그 다음은 돌창이었다. 성행 이후 제나라, 육, 한 세 시인이 잇달아 세상을 떠났다. 역대' 시경' 을 해석하는 사람들이 많다. 송대 주희의' 시전', 청대 왕부의' 시경', 말의' 모시주', 왕선현의' 시집' 등.

《시경》은 총 305 편으로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15 가지 민족 풍격으로 세계 각국의 민요이다. 이 문학 성과는 가장 높았고, 사랑, 노동 등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칭송과 향수에 대한 불평과 분노, 사람에 대한 사고와 억압에 대한 반발이 있었다. 아풍속은 우아하고 우아하며, 귀인을 위해 제사를 지내고, 풍년을 기원하며, 조상의 시를 칭송한다. 이것은 서양 소녀의 억양이다. 소야에도 민요가 좀 있다. 송송' 은 사당 제사의 시이다. 야' 와' 송' 의 시는 우리가 초기 역사, 종교, 사회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공자는' 시경' 의 취지를' 순진' 으로 요약했고, 그의 제자와 자녀들에게' 시경' 을 자신의 언론과 행동의 기준으로 읽도록 교육했다. 선진제아들들 중에는' 시경' 을 인용한 사람들이 많은데, 예를 들면 맹자, 순자, 묵자, 장자, 한비자가 있다. , 노래 책의 문장을 인용하여 설득력을 향상시킵니다. 나중에 \ "시경 \" 은 유교에 의해 고전으로 추앙되어 육경 (시, 책, 의식, 말, 이순신, 춘추 포함), 오경 (무말) 중 하나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