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 선생의 노신 선생의 출현은 교과서와 견줄 만하여, 그는 이것으로 현실에 들어갔다. 도둑 한 명이 곧 거리에서 참수될 예정인데, 모든 사람들이 몰려든다. 어린 소녀가 현장에서 웃었다. 그 사람들은 다가와서 소리쳤다. "20 년 후, 그는 또 영웅이 되었다."
칼날이 휘둘러 머리가 땅에 떨어지자 선혈이 대지를 붉게 물들였다. 여자들은 그릇과 동전을 사형수에게 건네주며' 뜨거울 때 피를 찍어라' 고 재촉했다. 결국, 나는 한 사람의 혈만터우로 돌아갔다. 그들은 흥분해서 "내 아들이 구해졌다" 고 외치며 만족스럽게 떠났다. 노인들은 생사를 신경쓰지 않고 칼법이 청나라만큼 빠르다고 말하는데, 정말 1898 년 100 일 기간보다 못하다. 무감각하고, 무지하고, 인생을 먹는 사회가 스크린에서 갑자기 튀어나왔다.
이때 형장을 등지고 앉아 있던 한 사람이 군중 속에서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보였다. 그는 노신 선생이다. 이전에 노신의' 후지노 선생과 고향' 을 보았는데, 후지노 선생이 왜 의학을 포기하고 문학을 하러 갔는지 이해할 수 없었고, 당시 중국인의 무감각함을 깊이 상상할 수도 없었다. 하지만 이 장면을 보고, 나는 구 중국이 결코 선진 무기와 사회 제도에 의지하여 구원할 수 없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만약 사람들의 사상이 깨어나지 않는다면, 사람들의 지혜는 계몽되지 않고, 중국에 얼마나 많은 과학자와 의사에게 주어져도 고지식한 국면을 바꿀 수 없다. 사상의 근원에서 깨어나야만 조수를 만회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노신 선생이 선택한 길이다.
독수가 그의 아들을 프랑스로 보내 공부하게 했다. 사실, 이 이야기는 또한 많은 역사적 결함을 보완한다. 예를 들어 역사적으로 진독수는 그의 두 아들을 배웅하지 않았다. 이 장면은 물 한 잔과 같아서 감정과 줄거리에 따라 서서히 뜨거워진다.
이별의 포옹, 두 소년이 유법에서 형장으로 갔다. 진독수는 두 아들의 멀어진 뒷모습을 바라보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마치 형장으로 가는 것을 본 것 같았습니다. 눈빛이 확고하고 당황하지 않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아버지로서 그는 아들을 매우 사랑한다. 중국을 위해 출로를 찾는 전우로서, 그도 어쩔 수 없이 손을 놓아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