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손으로 베껴 쓴 내용

저는 여러분들이' 시경' 의 시사에 대해 잘 알고 계시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시경' 을 손으로 베껴 써야 할 때. 필사 내용은 어떻게 선택합니까? 아래 시경 필사의 관련 내용을 보십시오!

시경 필보 내용 1 은' 시경' 의 시로 구체적인 글쓰기 시간을 결정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푸',' 야' 는 비교적 일찍 생겨났고, 기본적으로 서주에 있었다. 국풍은 춘추조중기에서 생산되는데, 부풍과 일부 서울 남외를 제외하고는.

시의 성격으로 볼 때,' 야',' 송' 은 기본적으로 특정 목적을 위해 쓰여진, 특정 경우에 사용되는 음악 노래이고,' 국풍' 은 대부분 민요이다. 그것은 소아한 부분일 뿐 국풍과 비슷하다. 하지만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민요는 통칭에 불과하다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그 특징은 위에서 언급한' 야',' 송' 과는 정반대로 이름 모를 작가가 창작하고 사회에 전해지는 일반 서정적 노래다. 대부분의 민요 작가의 신분은 탐구하기 쉽지 않다. 시에서 서술자의 신분을 작가의 신분으로 삼는다면 노동자와 병사, 그리고 사층에 속한 인물의 상당 부분을 포함한다. 선비는 당시 최하층의 귀족에 속해 있었고 선비는 귀족에 대한 통칭이었다. 게다가, 정체불명의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래서 이런 민요는 일종의 사회 대중 작품이라고 대충 말할 수 있을 뿐이다.

시의 성질이 다르기 때문에, 그 묘사의 내용도 다르다. 다음으로 몇 가지 중요한 유형을 선택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송송' 시는 주로' 주송' 으로 주 왕실의 사당 제사시로 서주 초기에 생겨났다. 단순히 조상의 공덕을 칭찬하는 것 외에도, 서주 초기 주나 추동사신을 춘하 구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는 서주 초 주나라 사람들이 농립국의 사회적 특징과 농업 생산의 상황을 반영한 것이다.

\ "수확 년 \" 노래 처럼:

좋은 해, 농작물이 많고, 높고, 조조, 농작물이 있다. 술을 위해서, 조상을 위해서, 모두를 위해서.

수확의 날, 사람들은 즐겁고 적극적으로 조상에게 희생을 바치며, 그들이 더 많은 축복을 주기를 바란다. "서계" 는 대규모 농경의 상황을 묘사한다.

네가 왕이 되면, 너는 너의 거짓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한 농민을 이끌고, 100 개의 계곡을 전파할 것이다. 관원들이 너의 si 를 30 리 장내에 밀었다. 너의 경작과 긴밀하게 협조하여 만 명이 멍에를 메어 오천 쌍을 이루었다.

광활한 들판에서 수천 명의 농민들이 동시에 일한다. 얼마나 장관인가! 동시에, 우리는 또한 이러한 강력한 집단 활동에서 개인의 존재 가치가 쉽게 간과되고 부정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그 특정한 역사적 단계와 경제 조건 하에서 반드시 지불해야 할 대가이다.

시경' 원고 목록 2' 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 총집으로 서주 초년부터 춘추중기 (1 1 세기 ~ 6 세기) 까지 약 500 년의 시를 수록했다. 그에 더해, 주제도 있고 내용도 없는 여섯 편의 주제가 있습니다. 즉, 성시라고 하는 단어가 없고,' 시 300 곡' 이라고도 합니다. 진나라를' 시' 라고 부르거나 정수를' 시 300' 이라고 부른다. 서한 () 시대에는 유가 경전으로 존칭되었는데, 본명은' 시경 ()' 으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한대 모형은' 시경' 에 주석을 달았기 때문에' 모시' 라고도 불린다. 《시경》시의 저자는 대부분 고증할 수 없다. 황하 유역과 관련해서는 서기산시 간쑤 동부, 북에서 허베이 남서부, 동쪽에서 산둥, 남쪽에서 강한분지까지 다루고 있다.

《시경》은 총 305 편으로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15 가지 민족 풍격으로 세계 각국의 민요이다. 이 문학 성과는 가장 높았고, 사랑, 노동 등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칭송과 향수에 대한 불평과 분노, 사람에 대한 사고와 억압에 대한 반발이 있었다. 아풍속은 우아하고 우아하며, 귀인을 위해 제사를 지내고, 풍년을 기원하며, 조상의 시를 칭송한다. 소야에도 민요가 좀 있다. 송송' 은 사당 제사의 시이다. 야' 와' 송' 의 시는 우리가 초기 역사, 종교, 사회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공자는' 시경' 의 취지를' 순진' 으로 요약했고, 그의 제자와 자녀들에게' 시경' 을 자신의 언론과 행동의 기준으로 읽도록 교육했다. 선진제아들들 중에는' 시경' 을 인용한 사람들이 많은데, 예를 들면 맹자, 순자, 묵자, 장자, 한비자가 있다. , 노래 책의 문장을 인용하여 설득력을 향상시킵니다. 나중에 \ "시경 \" 은 유교에 의해 고전으로 추앙되어 육경 (시, 책, 의식, 말, 이순신, 춘추 포함), 오경 (무말) 중 하나가 되었다.

시경' 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으로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까지 305 곡의 시를 수록했다. 《시경》은 격조, 아속, 푸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이 책은' 시경' 의 시를 해석하였다. 노동 인민이 착취를 당하고 억압받는 비참한 운명과 반항투쟁을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무거운 병역과 부역이 노동 인민에게 가져온 심각한 재난도 반영했다. 그것은 통치 계급의 퇴폐와 인민 노동 생활의 장면을 풍자했다. 일반인의 사랑과 결혼뿐만 아니라 역사상 중대한 사건과 농업과 축산업의 발전도 반영했다. 서주 초기부터 춘추 중기까지 약 500 년 동안 사회생활의 거울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그 중 몇 시를 정선하여 독자들에게 약간의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시경' 손으로 베껴 쓴 내용 3 의 특징과 영향.

《시경》의 특징과 영향은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 나타난다.

첫째,' 시경' 의 서정시가 주류다.

둘째,' 시경' 의 시사는 소수를 제외하고는 현실 세계, 일상생활, 일상경험을 완전히 반영한다.

셋째, 위에서 언급한 두 번째 항목과 연계하면' 시경' 은 전체적으로 눈에 띄는 정치적 도덕적 색채를 가지고 있다.

넷째,' 시경' 의 서정시는 개인의 감정을 표현할 때 일반적으로 자제되어 있어 평화로워 보인다.

이상은 주로 내용, 사상적 경향, 서정적 특색 등에서' 시경' 의 몇 가지 중요한 특징을 논술하였다. 이러한 특징들은 중국의 이후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다음은 언어 형식, 표현 수법 등에서' 시경' 의 특징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이런 방면의 영향은 다르다.

《시경》의 기본 문장은 네 글자이고, 때로는 두 글자에서 아홉 글자까지 다양한 문장식이 있다. 그러나 잡식의 비율은 매우 낮다. "벌담" 과 같은 잡사를 위주로 하는 시는 몇 편밖에 없다. 네 마디를 종합하면 당시' 시경' 을 불렀던 음악 멜로디가 비교적 안정적이고 간단하다고 추측할 수 있다. 한나라 이후 사언시가 간헐적으로 나타났지만, 더 이상 중요한 시가 아니다. 대신, 그것은 사부, 송송, 짱, 송정, 간언, 문제 등 특수한 시체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시경》의 네 가지 필사 내용의 분류

시경은 텍스트 구조에서 장문이 겹치는 형식을 많이 사용하는데, 주로 세 가지 표현 방식이 있는데, 흔히 푸 (), 비 (), 흥 () 이라고 한다.

사람들은' 시경' 의 내용 배치와 표현 수법을' 야송' 이라고 부르는데,' 시경' 의 시 분류에 대해서는' 사시육의 뜻' 이라는 말이 있다. "사시" 는 국풍, 풍아, 소야, 송송 등 네 편의 상위권에 오른 시를 가리킨다. "육의" 는 "바람, 야, 찬송, 푸, 비, 영광" 을 의미한다. "몸, 야, 짱" 은 "시경" 이 다른 음악의 분류에 따라 "부, 비, 흥" 은 "시경" 의 표현이다. 《시경》은 주로 네 글자와 잡자로 구성되어 있다.

바람, 야, 부의 구분은 음악의 차이에 기반을 두고 있다.

"바람" 은 산서, 산시, 허난, 허베이, 산둥 (제나라, 한, 조, 위, 진) 일부 지방의 민요를 수록하였다. 대부분 황하 유역의 민가입니다. 대부분 다듬어진 민가입니다.' 15 국풍' 이라고 합니다. 160 편이 있습니다.' 시경' 의 핵심입니다. "바람" 은 시골풍과 풍요를 가리킨다.

(15 국풍: 주남, 연, 연, 위, 왕, 정, 치, 위, 당, 진, 진, 치, 조, 이)

야분 (74 편) 과 다야 (3 1 편) 는 궁중 음악 노래로 *** 105 편이 있다.

야' 는 정식 음악이다. 즉 귀족들이 연회나 왕공들이 회의에 참석할 때의 음악곡을 즐기는 것이다. 음악 레이아웃에 따라' 야' 와' 소야' 로 나뉜다. 시 105 곡 중 야시 3 1 수, 소야시 74 곡이다. 우아함은 대부분 귀족이 쓴 것이고, 고아는 개인에 대한 그녀의 감정을 표현했다. 물론 대부분 문인의 작품이지만' 소야' 에는 바람과 가요와 비슷한 단어들이 많다. 예를 들면 황새, 제각기 동서, 곡풍, 풀이 왜 노랗지 않은가.

송송은' 주송' (3 1),' 송로' (4),' 상송' (5) 을 포함해 사당 제사에 사용된 40 곡의 음악노래와 무용가였다.

송은 제사음악곡으로 3 1 첫 주송, 송로 4 곡, 상가 5 곡, 40 곡 * * * 으로 나뉜다. 원래 제사를 지낼 때 신령이나 조상을 찬양하는 음악노래였지만, 송로의 시 네 곡은 살아 있고 아름다운 노희공을 찬양하며, 상가에도 아첨하는 시구가 있다.

"바람" 은 음조를 의미한다. 그것은' 왕기'-주조가 직접 통치하는 지역에 상대적이다. 다른 지역의 지방 음악으로, 대부분 민요이다. 바람' 이란 시는,, 이, 연, 위, 왕, 정, 치, 위, 당, 진, 진, 치, 조, 이 등 15 개 지역에서 수집한 민요이다 *** 160 편. 대부분 민요입니다. "15 국풍" 의 이름과 시의 내용에 따르면 시는 산시 (), 산시 (), 허난 (), 하북 (), 산둥 (), 오북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정된다.

야' 는' 왕적' 의 음악으로 이 일대의 주나라 사람들이' 하' 라고 부른다. 고대에는 늘 "야" 와 "협객" 을 사용했다. 우아함도' 정'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당시 왕희의 음악은 정음-전범 음악으로 여겨졌다. 주대인은 정씨를 야락이라고 주장하는데, 청대 사람들이 곤곡을 야부라고 부르는 것처럼 존칭의 뜻을 지니고 있다. 주 《시전》은 "야자는 의롭고 가수는 즐겁다. 그의 문장 크기는 차이가 있지만 선비의 찬반 관점은 차이가 있다. 오늘의 시련으로 소야와 연연의 기쁨이다. 우아하고, 회의에 참가하는 기쁨이며, 규율을 지키는 말이다. 단어와 목소리에 따라 음절이 다르다. 따라서 크기와 우아함의 차이는 그 내용에 있다. "

송송' 은 사당에 제사를 지내는 음악노래와 서사시로, 그 내용은 대부분 조상을 찬양하는 공적이다. 모시서' 는 "노래자의 미덕 묘사도 그 성공으로 신들에게 알렸다" 고 말했다. 이것이 송가의 의미와 용법이다. 왕 Guowei 는 말했다: "짱 소리는 우아한 것보다 느립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그의 음악의 특징이다.

내용 5' 시경' 원고의 표현 수법.

주 《시전》에 따르면 "복" 은 "복, 복, 복, 복, 복, 복, 복, 복, 주" 를 의미한다. 즉, 푸가 직접 서술한 것이다. 가장 기본적인 표현입니다. 예를 들면, "생사가 관대하다." 라고 아들이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함께 해로하는 것은 바로 감정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다.

주씨의' 비' 에 대한 해석은' 한 것을 다른 것과 비교' 즉 비유이다. 직유와 은유는 이런 부류에 속한다. 《시경》에는 비유를 사용하는 곳이 많고 수법도 다양하다. 예를 들어' 꿈' 은 뽕나무를 무성한 것에서 시들어가는 변화에 비유하여 사랑의 흥망을 비유한다. 호명' 은'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는 비유로 성현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을 비유한다. 석인' 에서 미인수의 비유, 미인피의 비유, 미인치의 비유 등은' 시경' 에서' 비' 를 잘 활용한 사례다.

"푸" 와 "비" 는 모든 시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표현 수단이고, "흥" 은 "시경" 과 중국시 중 특유의 수단이다. "흥" 자의 본의는 "기" 이기 때문에 흔히 "기흥" 이라고 불리며, 시에서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분위기를 창조하는 역할을 한다. 시경' 의' 흥' 자, 주씨는' 먼저 그의 물건에 대해 이야기하고, 격창하다',' 즉 다른 것을 노래로 삼아 길을 깔았다' 고 설명했다. 그것은 종종 시 또는 장의 시작 부분에 쓰인다. 때때로 한 편의 시 속의 한 마디가 더 재미있어 보일 때, 그것이 문장이나 단락의 시작 부분에 사용되는지 아닌지를 통해 판단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예를 들어, 펑웨이의 자기 보호에서'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무성하다' 는 것은 번영을 의미한다. 가장 원시적인' 흥' 에 관한 것은 단지 시작일 뿐, 아래와 아무런 의미가 없는 관계로, 근거 없는 표류와 연상을 보여준다. 진풍의' 아침바람' 처럼, 서두의' 아침바람' 과 뒤편의' 군자, 걱정' 사이에 의미 있는 관계를 찾기는 어렵다. 이 경우 시간 차이로 인해 이해할 수 없을 수도 있지만, 이 상황은 분명히 존재한다. 현대 민요에서도, 우리는 여전히 이런' 흥' 을 볼 수 있다.

또한' 흥' 은 비유, 상징, 대비와 같은 더 의미 있는 용법이 있다. 하지만' 흥' 은 원래 사상적 이유 없는 래프팅과 연상에서 생겨난 것이기 때문에, 더 진실한 의미가 있더라도 그렇게 고지식한 것이 아니라 미묘하다. 예를 들어 관관 소설의 시작 부분에 있는' 관관 비둘기는 하천에 있다' 는 시인은 눈앞의 풍경을 빌려 아래의' 숙녀님, 군자 호호' 를 높였습니다. 관호의 화창도 남녀 간의 구애나 화목한 사랑을 비유하는 데 쓰일 수 있지만, 그 비유는 의미가 크지 않다. 또' 복숭아꽃' 이라는 시는' 복숭아꽃이 피는 복숭아꽃' 으로 시작해 봄날의 복숭아꽃이 피는 아름다운 분위기를 묘사한다. 사실주의 펜이라고 할 수 있지만 신부의 미모에 대한 은유로 이해될 수도 있고, 결혼식을 부각시키는 따뜻한 분위기라고 할 수도 있다. 흥' 은 이처럼 함축적이고 자유롭게 운용하는 수법이기 때문에 후세는 시가 함축적이고 완곡한 매력을 좋아하는 시인들이 특히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들 자신의 묘수와 혁신은 중국 고전시의 특별한 맛을 이루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