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중 '안옌'은 나그네를 향한 여인의 그리움을 표현한 시로 춘추시대의 시이다.
'좌전: 은공 3년'에 따르면, 정장공의 남동생 단은 장공이 제위를 통과하는 데 불만이 있어 어머니의 총애를 받고 반란을 일으켰다. 장공의 후계자 지위. 그러나 결국 실패했고 Duan은 강제로 도망쳐야 했습니다. 장공의 어머니는 장공의 행동을 부끄러워하여 궁궐을 떠나 영곡에 살기로 결정했습니다.
장공은 어머니가 떠나신 것에 대해 매우 고통스러워했다. 그는 어머니에 대한 미안함을 깊이 느꼈다. 그는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후회를 표현하기 위해 "안얀"이라는 시를 썼습니다.
제비는 날고 있지만 깃털이 없습니다. 아들은 집으로 돌아와 멀리 야생으로 보내졌습니다. 기대도 안 되고 비처럼 펑펑 울어요. 여인이 여행자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장면을 그린 『안얀』의 첫 번째 장이다. 시인은 날개를 펼친 제비의 모습을 통해 여행자를 떠나기를 꺼리는 여성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그러자 종씨는 홀로 남겨져 심장이 막혔습니다. 그는 온화하고 마지막에 도움을 주며 몸을 조심합니다. 시인은 종을 여인을 배웅하는 일행으로 삼아 여인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부드러움과 고결함을 표현하고 있다.
시 전체에는 어머니에 대한 시인의 그리움과 후회가 가득 담겨 있다. 시에는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그리움이 표현되어 있고, 어머니가 자신을 떠난 것에 대한 안타까움도 표현되어 있다. 이러한 후회의 감정은 시에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비가 오고, 비가 오고, 해가 뜬다. 나는 Sibo와 대화하고 싶고 기꺼이 아프기를 원합니다. 시인은 어머니가 돌아오길 바라며 어머니를 그리워하며 몸과 마음이 아프다.
시경의 주요 표현기법:
1. 『시경』에서는 부(富)의 기법이 널리 사용된다. 푸는 서사를 직접적으로 배치하여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을 직설적으로 제시하는 표현기법이다. 이 기술은 "관용", "건가", "7월" 등의 "시경"에서 널리 사용되었으며, 모두 부 기술을 사용하여 자연스러운 장면, 인물 및 감정 상태를 묘사합니다.
2. 『시집』에도 비교기법이 많이 쓰인다. 비율은 은유, 상징 등을 통해 사물이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아가서에는 사물로 사람을 묘사하는 비유, 사람으로 사물을 묘사하는 사람, 사물로 이치를 묘사하는 표현이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맹』에서는 시든 뽕잎을 이용해 여성의 늙어가는 모습을 묘사하고, 산비둘기는 탐욕스러운 사람들을 묘사하는데 사용된다.
3. <가경>에도 싱기법이 많이 쓰인다. 싱(Xing)은 외우는 단어의 머리말에 다른 것을 붙여 표현하는 기법입니다. 이 기법은 주로 시의 시작 부분에 분위기를 조성하고 상황을 과장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관주'는 여성에 대한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관관주를 기반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