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양과 맹덕은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헤어졌다
진징에서 10년을 보낸 후, 누가 그가 재가자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겠는가.
Fubo의 오래된 길은 바람이 불고 연기가 자욱하며 Wengzhong 유적의 풀과 나무는 평평합니다.
물질적인 토론을 유도하기 위해 부주의하고 빈약한 태도를 취하고, 시간과 이름을 차지하기 위해 단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요즘은 강가에서 작별 인사를 할 필요 없이 울며 걷는 것만으로도 손만 씻을 수 있다.
참고:
①10년의 초췌함: Liu Zongyuan은 Yongzhou에서 10년을 보냈고 낮은 위치로 강등되었습니다. Gaunt: 암울해 보이는 것은 고난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② 진징(秦智): 장안성의 수도는 진(秦)나라에 속해 있기 때문에 진징(秦景)이라고 불린다.
③오래된 길(Old Way): '부보장군' 마원이 군대를 이끌고 베트남을 공격할 때 택한 길을 말한다.
4바람과 연기: 바람, 구름, 안개.
⑤옹종(Weng Zhong): 청동상으로 주조되어 선양궁 밖에 서 있던 진나라의 거인. 항강 서안에 있는 마원사 앞의 석인을 가리킨다. 헝양의 강.
⑥경솔함: 게으르고 경솔함은 사실 부패세력과 합세할 의사가 없다는 뜻이다.
⑦ 임시명 : 임시명예. 유몽덕은 강등된 지 10년 만에 장안으로 돌아간 뒤 누보부자를 조롱하는 시를 지었다. 그 가운데 '유랑이 떠난 뒤 현도사에 수천그루의 복숭아나무를 심었다'는 글이 있다. 꽃을 보는 신사들')은 지난 10년간 기회주의로 정치적 성공을 거둔 신부자들을 풍자하는 두 문장이다. 내가 승진한 것은 나 유우희가 장안에서 쫓겨난 뒤에야였다. 이것이 그가 “비꼬는 말이 정부에 불쾌감을 준다”는 이유로 다시 강등된 이유 중 하나였다.
⑧린허: 강으로 가세요. Zhuoying: Li Ling의 시에는 Su Wu에게 작별을 고하는 두 줄이 있습니다. "Lin the River, Zhuoying은 길어지고 이별을 생각하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이 시의 의미는 "천 줄을 울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Li Ling과 Su Wu처럼 헤어질 필요가 없습니다. 그 당시 나는 "긴 술을 가져 가기" 위해 강에갔습니다.
9 Zhuoying : "Canglang의 물은 맑습니다. 술을 씻어도됩니다"는 나와 내 친구 Liu Yuxi (Liu Mengde) 모두 탁한 흐름이 아닌 맑은 흐름이며 표현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불만은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번역:
영저우에서 10년을 보내고, 9명의 죽음을 겪은 후 마침내 꿈속에서 갑자기 장안시에 왔고 강등되었습니다. 다른 곳으로 더 나아가는 것은 꿈도 꾸지 못했습니다. 당시 마원 장군이 지나간 길은 지금은 구름과 안개만 가득할 뿐인데, 키가 큰 석상은 오랫동안 초목에 묻혀 있었고, 남아 있는 유적은 충격적입니다. 너와 나는 유행을 따르기에는 너무 게으른 탓에 타격을 입을 뿐이다. 친구, 풍자 쓰기를 중단하고 다시 유명해지지 마십시오. 오늘 우리가 가면 이생에서 다시는 만날 수 없지만 옛날 강 건너 사람들처럼 작별 인사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는 스스로 수천 번의 눈물을 흘릴 수 있습니다.
감사:
유자후와 유몽덕은 둘 다 진원 9년(793)에 진시 칭호를 받고 20여년 동안 공직에 나섰습니다. , 그들은 진심으로 서로를 대하고 서로의 장점을 배웠으며 당나라 중기 문학계의 "이중 별"입니다. Sun Changwu 씨는 "Liu Zongyuan의 비평 전기"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Liu Yuxi는 Liu Zongyuan의 인생에서 가장 가까운 친구였습니다. 그는 한 세대에 Liu Zongyuan과 경쟁할 수 있는 뛰어난 사상가, 작가, 정치가였습니다... 두 사람의 우정 두 사람은 평생 함께 정치투쟁에서 함께 전진하고, 서로 지지하고, 사상적, 이론적으로 서로 영향을 주고받았으며, 문학에서도 서로 토론하고 배웠다. 개혁 실패로 강등,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다시 유배되기까지 그들은 늘 고민과 고민에 빠졌다. 영주에서 10년 동안 두 사람은 가장 친밀한 우정을 쌓았고 가장 빈번하게 의사소통을 했다. 원화 10년(815년) 2월, 그들 중 두 사람은 "11년 전 남쪽에서 4천리 떨어진 곳에서 북쪽으로 돌아오는 여행자"였다(유종원: "2월에 칙령이 바상에 도성으로 내려갔다"). Pavilion') 각각 Yongzhou와 Langzhou가 장안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재난이 끝났다고 생각하고 자신의 미래에 대한 희망과 환상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뜻밖에도 한 달도 채 안 되어 그는 좀 더 외딴 위안저우로 파견되어 일하게 되었습니다. 그해 3월, 그들은 짐을 싸고 가족들을 데리고 다시 남쪽으로 길을 떠났다. 정신적인 면에서는 두 사람 모두 언젠가는 재기해 나라에 이롭게 되는 꿈을 꾸고 있지만, 법원은 이들을 계속 소외시켰고, 이들의 이상은 헛소문과 비방을 퍼뜨렸다. 잔혹한 현실에 무너지고, 뛰어난 재능과 전략을 갖고 있어도 여전히 무용지물이어서 더욱 분노하게 된다.
Liu Zongyuan은 "황제의 은혜가 약속되면 들판으로 돌아가서 노년에 이웃이 되겠다"( "Farewell Dreams") 계획을 가지고 있었지만 Liu Yuxi는 좀 더 겸손했습니다. "열심히 일하면 죽을 거고, 노란 머리로 서로 바라만 보면 괜찮을 거야"('답변') '안녕'), 그들은 자신들의 명성을 경시하고 컴백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헝양에 도착한 후 그들 중 한 명은 남서쪽으로 류저우로 갔고, 다른 한 명은 남쪽으로 롄저우로 갔는데, 서로 다른 길로 헤어졌는데, 수천 마디의 말이 매우 감동적이었습니다. Liu Mengde는 이별 장면을 "유인원이 잘릴 때 슬퍼하며 돌아 서서 기러기를 따라 갔다"고 묘사했습니다 ( "Lianzhou를 다시 Hengyang에 제공하여 Liu Liuzhou에게 작별 인사를 보상하십시오"). 기타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 Qilu 2개, Qijue 2개, Wujue 2개 등 6개의 시가 있습니다. 첫 곡은 '행양과 꿈이별'이다.
첫 번째 대련의 두 문장은 회고적이면서도 대립적이며, 그 속에는 우여곡절과 눈물이 담겨 있다. '떨어짐'에서 시작하여 '일어남', 나선형으로 '일어남', 그리고 '떨어짐'을 거쳐 지난 10년 동안 두 시인의 험난한 운명을 응축하고 압축해 독자들의 끝없는 연상과 생각을 촉발시켰다. "용진 개혁"이 실패한 후 "두 왕과 여덟 사마"사람들이 죽고 병에 걸렸습니다. 다행히 우리는 방금 석방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10년 동안 감옥 같은 삶을 살며 육체적, 정신적 피해를 입었다. 관직을 맡는 것은 단지 명예일 뿐이고, 백성을 다스리는 것도 무능하고, 집안을 운영하는 것도 극히 어려운 일이다. 영주에 도착한 후 어머니와 딸이 차례로 죽었습니다. 제가 살던 곳은 불에 노출되어 거의 불에 타 죽을 뻔했습니다. 그는 6급 관리라고 불리지만 사실 그는 단지 '비마원'일 뿐이다. 그러므로 "색깔도 초라하고 묘사도 초라하다"고 해도 이상할 것이 없다. 마침내 황제의 은총과 세상에 대한 사면을 기다리다가 마침내 장안에서 여러분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진징에 간다'는 '모이는 것'과 같고 기분이 조금 좋아진다. 장안에 도착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좋은 시절이 오래 가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우리는 황제의 칙령에 따라 더 먼 현과 현으로 파견되어 주지사로 봉사했습니다. 그 순간, 모든 희망은 물거품이 되어 신기루처럼 한순간에 사라져 버렸다. 본래의 '초췌한' 얼굴은 바람에 짙은 먼지에 뒤덮여 더욱 '초췌해'졌다. 올해 유종원은 44세, 유우희는 45세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원주로 강등되었고 영웅들은 길을 잃었습니다.
턱 커플은 부보 마원 장군의 이야기를 사용하여 "고대 길에서 서풍의 얇은 말"이라는 의미를 강조하여 사람들을 미래를 기대하고 전율하게 만듭니다. 그 당시 부백마원 장군이 군대를 이끌고 남쪽으로 갔던 기억이 납니다. 그는 군기를 들고 금빛 북소리를 내는 위엄이 있어서 후세들이 그를 석상으로 만들고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 위에 섰습니다. 향강 서안에 있는 총사 앞에는 선양궁 문 밖에는 거인 옹종의 동상이 서 있어 사람들이 얼마나 찬란한지 감탄하게 됩니다. 이제 이 옛 길에 들어서자 우리는 총사 앞 땅바닥에 잡초가 무성하고 무너진 담장과 폐허를 보았습니다. 봄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슬픔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마오리". 이런 일이 있는데 어떻게 사람들이 부끄러워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의 상황을 생각하고 당나라의 쇠퇴를 보면 약간의 슬픔과 원한이 더해집니다. 이 대련의 장점은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하고, 현장에서 감정을 표현한다는 점이다. 그는 복보의 문체에 대해 글을 쓰고 자신의 삶의 경험을 한탄하며 옛 길의 황폐함을 묘사하고 현 왕조의 쇠퇴를 풍자하며 '초췌함'의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 말이 여기에 있고 의도가 거기에 있습니다.
리바이의 시에는 "구름은 언제나 태양을 가릴 수 있는데 장안이 없으면 사람을 슬프게 한다"고 한다. 리우와 리우에게 머리 꼭대기는 단순한 구름이 아니라, 먹구름이 가득한 하늘. "믿어도 의심하고, 충성해도 비방을 당한다"는 것들이 유령처럼 그를 따라다닌다. 유몽덕은 누보 부자를 조롱하기 위해 "10년의 나른함 끝에 진징에 도착"한 후 두 편의 시를 썼다고 합니다. 그 중 "현도에는 수천 그루의 복숭아나무가 있는데 모두 유랑이 떠난 후에 심었습니다." ('원화 10년 낭주에서 계승됨') 도성으로 소환되어 꽃을 바라보는 모든 신사들에게 극을 선사한다. 지난 10년 동안 기회주의로 인해 정치적으로 자랑스러워 장안에서 쫓겨난 뒤에야 승진을 했고, '백무' 정원은 이끼로 반쯤 덮이고 복숭아꽃은 다 지고 콜리플라워가 피어났다. ." ("현도사 재방문") 두 문장은 황실의 정치적 위기와 옛 총애자와 신부자들에게 하나의 "꽃"이 하나의 "꽃"만큼 좋지 않다는 현실을 암시적으로 암시합니다. 두 시가 "언어가 냉소적이고 정부에 불만이 있다"고 해서 신부자들이 비방을 하기 시작했는데, 갑자기 상황이 급변해 너와 나에게 다시 불운이 찾아왔다. 오랜 친구여, 우리는 길을 잃은 것 같습니다.
"부주의"는 게으르고 부주의하다는 의미가 아니라 솔직하고 정직하며 자신의 본성을 강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부자가 당신과 나와 호환되지 않는 것은 당연합니다. 목 쌍은 "사물에 대한 토론을 유도하기 위해 나른함과 희박함을 사용하고 단어가 시간과 이름을 차지하도록 허용하지 않습니다." 아름다움은 진실을 거꾸로 말하고 엄숙함과 유머를 결합하는 데 있으며 이는 조롱과 비슷합니다. . 우리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덕을 찬양하고, 유행을 따르고, 비꼬는 시를 덜 쓸 수 있다면 우리는 다시는 남부 광야로 강등되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마지막 두 대련은 우정의 깊이를 표현하고, 인생 경험의 슬픔을 한탄하며 시 전체의 감동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당신과 나는 하늘을 사이에 두고 이별을 앞두고 있습니다. 소우가 고국을 떠나 고향을 떠났을 때 리링의 고별시는 두 줄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그리움." 헤어질 때 "오랜 그리움"은 같지만 "린허"가 물을 길을 필요는 없으며 끝없는 눈물이면 왕관을 씻을 수 있습니다. 천 줄'이라는 말은 터무니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말이 됩니다. 이러한 예술적 과장은 독자들에게 풍부한 상상력과 깊은 사고를 선사하기도 한다. 당시와 장소의 두 시인은 험난한 운명과 암울한 미래를 갖고 있었기에 울 수 있었고, 삶과 죽음의 갈림길에서 다시 만날 기회가 없었기에 길을 잃은 영웅이 울 수도 있었다. , 나라를 위해 봉사할 방법이 없어서 울 수 있었고, 새로운 귀족이 정권을 잡았고, 나라가 쇠퇴하고 있었기 때문에 눈물을 흘렸다...'천줄의 눈물'조차도 우리를 표현하기에는 부족하다. 슬픔, 분노, 비애, 상실, 애착, 우울의 복합적인 감정! 왕보윤의 『무위(無爲)는 기로에 이르고, 아이들은 수건으로 물들다』는 위로에도 격려가 있어 읽을 때 마음을 열어주고 품격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이 시의 마지막 구절은 상심한 두 사람의 이별을 표현하고 있으며, 국정과 가정사, 슬픔과 비탄을 모두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어 대중성이 뛰어나며 눈물을 흘리게 하는 예술적 효과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