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예술 표현 형식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첫째, 몇 가지 일반적인 표현 기술

1, 대비

두드러지거나 두드러지는 것은 B 로 갑옷을 지탱하여 갑옷의 특징이나 특징을 더욱 두드러지게 하는 것을 말한다. 양수 대비와 음수 대비가 있습니다. "돌아오지 않는 강, 끝없는 파도와 영원한 사랑. 그의 고향 서쪽에서 인문학은 주랑의 적벽이다. 클릭합니다 수시' 염노교 적벽회고'' 오늘 밤 (여둘) 주월, 홀로 그녀의 침실 창문에서 우리 소년 소녀, 불쌍한 아기들이 너무 작아서 수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이 밝은 빛을 보고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을까요? 。 (두보' 월야') 라는 단어가 그려야 할 인물은 주유이지만' 천고의 풍류인물' 부터' 적벽전' 을 이끌어낸' 얼마나 많은 영웅' 으로, 결국 주유에 초점을 맞춰 주유가 작가의 마음 속에 있는 주체적 지위를 부각시켰다. 대련과 목걸이에 쓴 아내의 아름다움은 시인의 우울함과 고통스러운 심정을 비교했다.

이것은 잉크나 색으로 바퀴 윤곽 밖의 이미지를 렌더링하여 두드러지게 하는 중국화의 기법이다. 예술 창작에 쓰이는 것은 의도적으로 측면에서 묘사한 것을 두드러지게 하여 표현할 것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진로보" 의 "행인" 과 "소년" 과 같은 사람들 사이의 대비가 진로보의 놀라운 아름다움을 비교할 수 있다. 사물 사이의 대비일 수도 있습니다. 달은 놀란 산의 새' 등등. 더 많은 것들이 사람들을 떠나게 한다. 예를 들어' 비파행' 에는 강 중월을 세 번 써서 비파의 아름다운 음색과 인물의 슬프고 외롭고 슬픈 심경을 부각시켰다. 또' 도화담, 수심이 천 피트' 처럼 왕륜의 시인에 대한 깊은 정을 생동감 있게 부각시켰다.

2. 전고를 사용하다

고대와 현대인들이 전고를 사용하는 방식은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명용, 암용, 사용, 반용이 있다.

첫째, 전고로 분명히 해야 한다

고전시에서 고사를 사용할 때, 독자가 문자 그대로 암시를 분명히 볼 수 있다면, 이런 현상은 고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수시의' 강성자 밀주 사냥':' 풍당 언제 보내요? " 이것은 \ "사기 풍당열전 \" 의 이야기로, 명나라에서 사용한다. 명대 동파거사는 상비 자신의 상황에 대해 풍당처럼 감히 간언하는 사람이 있고, 송신종 앞에서 자신을 보증하고, 사람을 보내 자신을 소환하고, 중책을 맡길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것은 고대인들이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의식의 구현이다. 안후이 남부 사건 이후 주은래는 분노하여' 룸메이트 싸움, 왜 상대방을 폭파해야 하는가' 라는 책을 한 권 썼다

둘째, 어두운 암시

고전시에서 전고를 운용할 때, 때로는 겉으로는 전고와 어경 문장이 어우러지는 것처럼 보일 때가 있다. 자세히 고찰하지 않으면 전고라는 것을 알 수 없다. 예를 들어, "강성자 밀주 사냥" 의 마지막 문장은 "그러나 활은 보름달처럼,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를 쏜다" 는 것이다. 표면적으로 보면 사냥꾼이 활로 늑대를 쏘는 상황을 묘사한' 사냥' 이라고 쓴 것 같다. 사실 이것은 함축적이다. 시리우스를 사살하는 것은 적을 방어하겠다는 그의 결심을 보여 주었다.

셋째, 전고를 운용하다

이백의' 서운', 선주 사추루 송별교서,' 대문호의 뼈는 너의 붓이고, 천원에서, 나는 어릴 때부터 네 곁에서 자란 고마움' 이 실려 있어, 사람의 대표라고 할 수 있다. 이 문장 덕분에 이운은 칭찬뿐만 아니라 칭찬도 받았다. 봉래' 는 해상성산의 이름이며, 전설에 의하면 선부의 진본 전적은 모두 여기에 숨겨져 있다. 《떠우장전》은 "당시 학자들은 동관 () 이라고 불렀다. 학교 회계원 이운이를 가리킨다. " 건안골' 은 건안체의 약칭이다. 동한 말년 건안 시대에는 조조 부자와 건안 칠자를 대표하는 시로, 풍격이 신선하고 강건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건안체라고 불렸다. ""시홀의 고마움을 가리킨다. 고마움 (사령운) 과는 달리 이백은 사추를 추앙하는 것은 자기비교의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이 두 문장 중 마지막 문장은 유윤의 문장 강건함, 상큼함, 훈함을 칭찬한다. 다음 문장은 그의 시가 사홀의 시처럼 신선하고 영영해야 한다고 말한다.

넷째, 전고의 운용

일부 시인들은 전고에 언급된 인원을 반대 방향으로 사용하는데, 예를 들면 신기질의' 만강홍이 이촉을 보내' 는 이재촉을 강하게 장려하는 사업이다. 첫 번째 문장은 이백의' 촉도난' 중' 어려운 푸른 하늘' 으로' 촉도가 하늘에 오르는 것' 으로 요약된다.

용전과 용사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역사적 이야기를 빌려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실생활에서의 일부 문제에 대한 입장과 태도, 개인의 심정과 소원 등을 포함한다. 옛것을 빌려 회식하는 것에 속한다. 선인의 시사를 인용하거나 사용하는 목적은 시사 속의 경지를 심화시키고, 사람들이 생각하도록 격려하고, 문자 밖의 의미를 찾도록 격려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김고마철, 제비는 호랑이 같다' (신기질의' 영유락정구정 회고'),' 10 리 봄바람이 지나면 밀이 푸르러진다' (강원의' 양주 느림') 작가 43 년 전 남하의 경험을 회상하는 것 외에는 모두 실용적이다. 그 시절을 생각하면 김고철마, 만리를 게을리한다' 는 유유가 쓴 것이다. 밀을 푸르게 하라' 는 시인의 오늘의 참담한 처지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이다. 이 두 폭의 대비가 뚜렷한 그림은 시인의 과거 번영과 쇠퇴에 대한 느낌을 전달한다.

시에서 역사적 사실을 인용하여 전고를 운용하는 것이다. 고시는 용전을 매우 중시하여 시사 언어를 간결하게 할 뿐만 아니라, 내용의 풍부함을 높이고, 표현의 생동감과 함축성을 증가시키며, 간결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효과를 받고, 작품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높인다.

3. 가상 현실

현실과 허구의 결합은 현실의 장면과 사건이 상상의 장면과 사건과 어우러져 같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날씨가 추워서 처량하고 정자가 이미 늦었고 소나기가 쉬기 시작했다. 넓은 의미에서 표현 수법은 작가가 어휘 선택과 사상 감정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특수한 문장 조직 방법이기도 하다. 한 작품을 분석할 때, 우리는 점점에서 면까지 그것의 특수한 표현을 파악할 수 있다. 첫째, 단어와 문장의 수사 기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작품 전체에서 그 표현 수법을 파악할 때, 각기 다른 풍격의 작품에 주의해야 한다.

이 단락에서 다른 표현 편집

서정적 산문의 표현 수법은 경정 서정, 토물 서정, 억양 좌절과 상징수법의 결합 등 다채롭다.

앞뒤, 점정의 펜, 수사, 디테일, 서술과 토론의 결합, 정반 대비 등 서사작문 기교를 교묘하게 운용하다.

경전, 교묘한 유추, 역구차이, 정반 대비, 유추 추리 등 의논문 작문 기교를 인용하다.

소설 묘사, 대비, 복필과 배려, 서스펜스, 해석, 실필, 허필.

이 단락의 구체적인 표현을 편집하다

물표지, 경서정적 서술, 직설로 억측을 표현하며, 장선치의 상징상상연상을 돋보이게 한다.

장면의 감정을 돌보고, 대상을 부각시키고, 음악으로 번화함을 부각시키고, 슬픔을 부각시키고, 진실과 현실을 렌더링하고, 측면 묘사와 정면 묘사를 결합하고,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을 결합시키고, 선양을 원한다.

이 시의 표현을 편집하다

시가 표현되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먼저 중국에서 유행했고 지금까지의 전통 표현 방식은' 푸, 비, 흥' 이다. "마오시 서문" 은 "그래서 시는 여섯 가지 의의가 있다. 하나는 바람, 두 번째는 푸, 세 번째는 벽감, 네 개는 흥, 다섯 개는 야, 여섯 개는 찬송이다" 라고 말했다.

육의중' 체 야 짱' 는' 시경' 에 나오는 시의 유형을 가리키며' 부, 비, 흥' 은 시의 표현이다.

푸: 사물을 직접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송대 학자 주씨는' 시집전' 주석에서 "푸가 말해야 할 사실" 이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갈조와 폐는 모두 이런 방식을 사용한다.

바이: 비유로 사물을 묘사하고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거예요. 리우웬은' 비흥' 에서 "필엽이 뭐지? 네가 무언가를 써서 의미를 덧붙일 때, 너는 물건을 자르겠다고 위협한다. " 주씨는 "한 가지를 비교하면 다른 것과 비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고양이쥐' 와 같은 시경은 이렇게 쓰여졌다.

흥: 물흥의 길이다. 처음부터 무언가를 빌려 사물을 묘사하고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렀다. 당나라 구멍은 말했다: "싱, 클래스에서 시작, 자신의 마음에서 시작, 시 속의 모든 초목 새와 짐승을 들어, 가리키는 사람을 볼 수 있도록, 말로 즐거워한다." " 주씨는 더욱 명확하게 지적했다. "흥, 먼저 다른 이야기를 해서 단어의 전창을 불러일으킨다.

이 세 가지 표현 방법은 줄곧 전해지고, 자주 종합적으로 운용하고, 서로 보완하며, 역대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친다.

시의 표현 방식은 다양하다. 예나 지금이나 끊임없이 발전하고 창조하며 유연성, 과장, 반복, 겹침, 점프 등을 활용하고 있다. ,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방법 모두 상상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풍부한 상상력은 시의 큰 특색일 뿐만 아니라 시의 가장 중요한 표현 방식이기도 하다. 시가에는 또 하나의 중요한 표현 방식, 상징이 있는데, 간단히 말하면' 상징의 의미' 이지만

1, 아날로그.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이라는 책에서 비흥은 "비흥이 소리를 내든지, 아니면 외모로, 마음이나 비흥으로" 라고 말했다. 앞서 열거한 시사에는 많은 예가 있다. 비유에는 또 하나의 일반적인 수법이 있는데, 바로' 의인' 이다: 물건으로 사람을 모방하거나 사람을 모방하는 것이다. 가볍게 손을 흔들고,/서쪽 하늘의 구름과 작별인사를 합니다. /강가의 김류야/석양의 신부야; ○파도 속에 오색찬란한 그림자가 내 마음속에 출렁이고 있다. 나 는' 구름' 과' 김류' 를 사람으로 본다. 예를 들어 로프의' 바람 때문에': ... 네 창문 앞의 촛불처럼 밝고 애매하다/피할 수 없다/바람 때문에/... 내 일생의 사랑/등불을 켜라.

2. 과장. 영화의' 대문자' 와' 클로즈업' 렌즈처럼 묘사할 것을 확대해서 독자의 관심과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이백은 "도화담이 왕륜보다 더 깊다" ("왕륜을 증정하다") "3 천 피트 직진하며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망루산 폭포") 에서 "심천 피트" 를 언급했다. 시인의 격정을 표현하면 독자들은 받아들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탄복과 놀라움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런 과장은 반드시 예술적이고 아름다워야 하며, 너무 황당무계하고, 너무 입체적이고, 너무 저속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면화 풍작을 묘사한 시가 있다. "면화 가방 한 대/트럭 한 대의 머리가 끼었다/끼었다, 3 피트 높이/고사포 같다." 보고 나니 좀 깨닫다.

3, 차용. 이 물건을 다른 물건으로 대체하는 것이다. 그것은 비유와 비슷하지만 다르다. 차이점은, 비유는 일반적으로 비교되고, 비교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환유 한편으로는 구체적이고, 한편으로는 추상적이며,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사이의 격차를 메우고, 시의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하여 독자의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이것이 바로 아이청이 말한 것이다. "사상에 날개를 꽂고, 감정에 옷을 입히고, 소리에 색을 칠하고, 변화된 사람을 굳힌다."

시의 이미지를 만들려면 투시에서 채취한 소재로 화면을 묘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청각, 촉각 등 감각에서 얻은 소재로 여러모로 이미지를 표현해 생동감 있고 참신해야 한다. 당대의 시인 자도는 당나귀를 타고' 연못가의 나무에 새를 남기고, 월하 스님이 문을 밀었다' 고 불렀지만, 그는' 월하 스님이 문을 두드리면 된다' 고 생각했다. "푸시" 또는 "노크" 입니까? 뜻밖에도 당나귀가 대관의 길을 가로막았다. 이 사람은 위대한 작가인 한유입니다. 경호대가 지아 가이드를 말에 끌어들였을 때, 지아 (Jia) 는 사실대로 서로 고소했다. 한은 오랫동안 망설이면서 타자를 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쿵쿵 하는 소리가 나서 산속의 달밤에 문을 한두 번 두드리는 소리가 나서 현장을' 라이브' 시키고 환경을 더욱 고요하게 했다. 앞서 언급한' 단풍교 야박' 은. 현대식, 황하랑의' 아침노래': "그리고 저 암초/밖에는 억척스러운 청취/바람, 비, 파도/그윽함/새벽/영천사의 아침시계/용천사 같은 샘물/먼 응답/은은한 노크/몇 개의 희박한 별/

비유, 과장, 차용은 모두 시인의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예리한 관찰, 자신의 감정에 대한 통합, 대담한 상상력, 심지어 환상에 의존한다. 낭만이든 현실이든 상상력 (환상) 이 없으면 시인이 될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호방함으로 유명한 이백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시풍이 웅장하다. 현실주의로 유명한 두보는' 안드에는 수많은 큰 집이 있다 ... 너는 언제 갑자기 이 집을 보았느냐 ...'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린다') 와' 그녀의 구름은 안개향을 띠고, 그녀는 옥어깨와 달이 차갑고, 언제 다시 화면을 눕히고, 이 밝은 빛이 울지 않는지?' ("달밤")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