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오가 되자 리바이는 당나귀를 타고 화인시 외곽으로 약 1마일 정도 이동했는데 길가 공터에 많은 노새와 말이 묶여 있는 것을 보았다. 화인현에서는 엄청난 세금을 피하기 위해 야자나무에 못을 박는 데 수수료를 부과했습니다. 여러 명의 말 경비병이 당나귀를 타고 다가오는 이백을 보고 그를 맞으러 다가왔습니다. 앞서 걸어가던 사람이 이백에게 "당나귀를 맡아도 될까요?"라고 물었습니다. 리바이가 말했다: 당나귀를 타고 도시로 들어가 여기 머물고 싶은데, 너무 멀지 않나요? 남자는 “화인에 처음 오시나요?”라고 말했습니다. 리바이는 고개를 끄덕였다. 그 사람이 말했습니다: 노새, 말, 당나귀가 화인성에 들어가려면 신발을 신는 데 드는 비용이 은화 10냥인데, 다른 곳에서 신발을 신는 것보다 10배나 비쌉니다. Li Bai는 웃으며 말했습니다. 내 당나귀 발은 아직 새 것인데 왜 그렇게 많은 돈을 써야합니까! 말을 마친 리바이는 채찍을 들고 떠났다. 뒤에있는 모든 사람들은 웃으며 말했습니다. 시사를 이해하지 못하는 또 다른 완고한 사람!
화인시는 그리 크지 않지만 사람이 많고 많은 땅이다. 성문탑과 성벽은 웅장하고 높고, 육중한 성문 두 개도 밝게 칠해져 있다. 리바이는 말에게 성문으로 들어가는 사람들을 따라오라고 재촉했지만, 성문을 지키고 있는 두 명의 정부 관리, 한 명은 뚱뚱하고 한 명은 마른 편에 의해 제지당했습니다. 얇은 야멘 하인은 비단 옷을 입고 망사 모자를 쓴 이백이 당나귀를 타고 있는 것을 보고 앞으로 나아가 "오"를 부르며 웃으며 말했습니다. "선생님, 당나귀에서 내려 잠시만 기다리십시오. 당나귀는 당나귀가 있어야 합니다. 신발을 신었어." Li Bai는 의아해하며 물었습니다. 당신은 정부 관리인데 왜 당나귀와 말을 못 박는 일에 관심이 있습니까? 뚱뚱한 야멘 하인은 못 박힌 손바닥을 손에 들고 낮은 의자를 들어올리며 말했습니다. "못은 헛되지 않습니다. 은화 10냥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백이 말했습니다. "두 신사여, 제가 이 은화 몇 톨을 주고 싶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단지 당나귀의 발이 새로 못 박혔을 뿐이므로 두 분을 귀찮게 하지 않겠습니다." 뚱뚱한 야멘 종이 사악하게 말했다: 못을 박든 말든 이 은화 열 냥을 내야 한다! 이 말을 들은 리바이는 화를 내며 소리쳤다. "너희는 나를 강제로 협박하려 하는구나. 그 이유는 어디서 나온 것이냐?" 씬 야멘 장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은 우리 현 치안판사의 명령이며 누구도 감히 이에 불복종할 수 없습니다! 이 도시의 길은 황토로 포장되어 있고 물이 깨끗합니다. 어떻게 노새와 말이 대가를 치르지 않고 돌아다닐 수 있습니까? 하나는 뚱뚱하고 하나는 마른 두 명의 야멘 하인이 이백의 말을 껴안고 현 행정관을 만나러 갔다.
화인 현 행정관은 장구(張吉)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일부 사람들이 감히 못 박는 비용을 내지 않는다는 말을 듣고 그는 관으로 승진했다. 장고는 이백을 보고 옷도 잘 입었고 잘생겼다고 말투를 누그러뜨렸다. 매니큐어 조금?" 리바이가 말했다: 당신이 화인현의 모 관리입니까? 장구가 대답했다: 나야. 리바이는 화를 내고 웃기며 이렇게 멍청한 관리에게 말을 낭비하고 싶지 않아 "펜과 종이를 빌릴게요"라고 말했습니다. 이백은 펜을 흔들며 다음과 같이 썼다. 나는 부러진 잎을 낳아 장안에 보냈다. 나는 달 한가운데서 푸른 복숭아 몇 개를 먹는 데 익숙하다. 높은 가지. 그는 한때 용 스카프로 침을 닦고, 옥손으로 숟가락을 떠서, 귀족 후궁으로 벼루를 쥐고, 권세 있는 사람으로 장화를 벗었습니다. 황제보다 큰 군은 없다는 것을 알고 싶지만 이곳이 황제의 궁전 앞에서 말을 타고 걷는 것은 허용되지만 타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화인현에 당나귀가 있나요? 기사에는 "한림대학교 학자 이백"이라고 서명되어 있습니다.
장구는 이 글을 읽은 뒤 머리에 땀이 흐르는 것을 참지 못하고 서둘러 공판장을 빠져나와 두 손을 꼭 잡은 채 경의를 표했다. 이 관리가 와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상하게 한 것을 모르고 있습니다. Li Ba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손바닥 못 박는 비용에 대해 ... Zhang Gu는 서둘러 말했습니다. "화인 현의 손바닥 못 박는 비용은 이제부터 완전히 면제됩니다."
'꽃 감상'의 유래 - 소샤오메이가 멀리서 시를 보냈습니다
6월의 어느 날 오후, 소샤오메이와 큰형 소동파는 호수에서 보트를 타며 무한한 세계를 감상하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누군가가 그들에게 왔습니다. 여기에 Su Xiaomei의 남편 Qin Shaoyou가 보낸 편지가 있습니다. 열어보니 기발한 회문 시였습니다.
소샤오메이는 그것을 읽은 후 살짝 미소를 지었고, 즉시 수수께끼를 깨닫고, 겹치는 회문 시를 읽었습니다.
오랜 시간 돌아오기만을 기다리던 그때를 조용히 생각하며
오랜 시간 돌아오길 기다리고 있었을 때, 이별을 기억하리라
그때 이별을 기억하며 새는 소리를 듣고 돌아서고,
새는 소리를 들으면 조용히 명상에 들어가게 된다.
소샤오메이는 남편의 열광에 깊은 감동을 받았고, 마음속에 무한한 사랑병을 느꼈다. 서호의 끝없는 아름다움을 마주하며 소유의 시를 흉내내어 멀리 있는 친척들에게 보낼 순환시를 지었습니다.
연꽃 따는 사람들은 루양진에 있습니다.
루양진 새 건물;
새 건물은 옥을 씻는 노래이고,
노래는 옥을 씻는 사람과 연꽃 따는 사람이다.
소동포는 여동생의 남다른 재능에 남몰래 기뻐했고, 외롭지 않으려고 잠시 고민한 끝에 다음과 같은 시를 썼다. 꽃을 즐기다
말은 나는 것 같고 포도주는 약하다
술이 약하면 이미 황혼이다.
깨어나면 황혼이 되고 꽃은 져 버립니다.
수 형제자매들도 사람들을 보내 진소유에게 시를 보냈습니다.
위의 '꽃 감상'과 같은 형식의 글이 2개 더 있는데 그것도 아주 좋습니다
먼저 '정원사의 찬미'
"정원사 식물 "나무는 옥단을 만드는 재료가 되고, 고급 목재가 된다"
정원사는 나무를 심고 옥단을 만드는 재료가 된다.
나무를 심는 것은 옥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재료.
고품질 목재로 옥 플랫폼을 만들고,
정원사는 고품질 목재를 심었습니다.
둘째, 명나라 말기 저장성(浙江省)의 재능 있는 소녀 우장학(吳江雪)의 『사계산수시』
꾀꼬리는 버드나무 기슭에서 노래하고, 맑은 봄밤에 달이 빛난다
향기로운 백합과 맑은 물 바람이 시원하고 여름이 길다
가을의 주안강은 모래톱에 얕은 물이 있다 ,
빨간 난로는 숯불로 끓여서 찬 바람을 태워 한겨울을 막아준다.
봄풍경시
봄에는 꾀꼬리도 맑고 둑 위의 버드나무도 맑아지리라,
봄에는 버드나무도 맑아지고 달도 맑아지리라 맑은 밤에 빛난다.
달 밝은 밤에는 맑은 봄에 버드나무가 있고,
맑은 봄날에는 버드나무 둑에서 노래하는 꾀꼬리가 있다.
여름풍경시
향련의 맑은 물은 시원한 바람에 움직이고,
시원한 바람에 물이 움직이는 여름은 길다.
여름의 긴 낮 동안 시원한 바람이 물을 휘젓고,
시원한 바람이 녹색 연꽃 향기로 물을 휘젓습니다.
가을풍경시
가을 강에는 기러기가 쉬고 있다.
사주에는 얕은 물이 흐른다.
흐르는 물이 얕고 기러기가 섬의 모래 위에서 자고 있다.
추강 가을에는 기러기가 섬의 모래 위에서 자고 있다. .
겨울풍경시
빨간 난로는 숯을 통해 찬바람을 태워주고,
숯은 찬바람을 태워 한겨울을 막아준다.
동롱은 찬바람을 막아주고 숯을 태우는데,
바람과 추위가 숯을 태워 화로가 붉게 물든다.
위의 형식 외에도 다른 형식의 회문시도 여러 개 있는데 역시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1 관산 벽에는 회문시가 새겨져 있습니다. 광동성 고주현 사찰:
길고 푸른 물과 숲 속에 자리잡고 있으며,
산을 바라보며 일몰을 되돌아봅니다.
한적한 숲 속의 고대 사원 위에 외로운 달이 빛나고,
차가운 우물 속의 차가운 봄이 푸른 테라스를 반사합니다.
갈매기가 연못 위를 날고, 어선이 도처에 있으며,
레저 전시관에는 두루미가 천상의 존재와 동행합니다.
꽃과 연기가 피어오르는 길을 걷다 보면
시냇물은 멀리 있고 천개도 열린다.
다음과 같이 시를 거꾸로 읽어보세요.
텐트를 열고 먼 개울로 가세요,
불꽃길로 가세요.
방문자들은 선녀정에 와서 두루미들과 어울려 놀고,
날아다니는 갈매기가 가득한 연못에서 뱃놀이를 하고 낚시도 즐긴다.
플랫폼은 푸른 봄과 차가운 우물을 반영하며,
달은 밝고 고대 숲 속에 고대 사원은 조용합니다.
사군산을 바라보며 지는 해를 바라보며,
숲과 푸른 물 옆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2. 송나라의 이우가 회문시 '사랑병'을 썼다:
아내를 잃은 시
먼 산을 바라보는 마른 눈 그리고 물 건너편에서,
우리는 몇 번이나 알고 지냈나요?
술잔이 비어 있으면 술 한 잔 마시는 게 두렵다.
조화로운 시를 쓰는 건 어렵다.
양으로 가는 길에 헤어진 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
늦게 소식이 전해지지 않았다.
외로운 등불은 외로운 밤을 지켜주고, 남편은 아내를 기억하고, 아버지는 아들을 기억한다.
남편을 생각하는 시
아들은 아버지를 기억하고, 아내는 남편을 기억하며,
오랫동안 외로워 혼자 등불을 바라본다.
집에 늦게 돌아온 이후로 연락을 받지 못했습니다.
오랫동안 당신과 떨어져 있었습니다.
운율이 조화롭게 시를 쓴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와인잔을 마시면 술잔을 비울까 두렵다.
우리는 몇 번이나 알고 지냈는데,
산 너머 물 건너를 바라보니 눈이 촉촉해진다.
3. 호북성 셴펑현에 회문시 "만개의 버드나무 제방 풍경"이 있습니다:
봄 도시에는 같은 색의 버드나무가 늘어져 있습니다.
버들은 사랑에 빠졌을 때 늘어져 있다.
사람들은 새로 피어난 수양버들 색깔을 좋아하는데,
새 수양버들 색깔은 도시에 봄을 알리는 신호탄이다.
4. 천진 출신인 조홍년(曹崇年)도 회문시를 썼다.
차가운 바람이 해변의 새벽 태양을 반사하고,
태양 해변에 반사되고 대나무는 평화를 알립니다.
대나무 해변의 모래가 태양을 반사한다는 보도가 있었는데,
새벽에는 해변의 모래가 태양을 반사하고 바람이 차갑습니다.
5. 청나라 시인 이*의 시 "봄의 내실":
화각에 걸려있는 커튼이 걸려 있는데,
무슨 상관인가요? 누구에 대해서?
그림자와 가지와 꽃은 그림자를 만들고,
실크는 버드나무 실과 버드나무 실로 이어집니다.
얼굴에는 눈물이 가득하고,
눈썹은 어둡고 슬프다.
밤은 춥고 불빛도 춥고,
꿈은 꿈으로 돌아간다.
'지의지'에는 중국 신화와 전설 사전이 많이 나온 것으로 기억한다. p>
공자가 제자 자공과 자로를 데리고 진나라로 갔을 때 두 사람이 만났다. 길에서 뽕나무 따는 소녀. 공자는 뽕나무 따는 소녀를 보고 감동을 받아 "남쪽 가지가 가늘고 우아하고 북쪽 가지가 길다"라고 읊었다. 음식이 길을 가는데 구곡진주는 지나갈 수 없느니라 돌아와서 뽕나무 따는 나에게 물으라." "공자는 뽕따는 소녀의 뜻을 알지 못하여 두 제자를 데리고 가서 계속해서 길을 갔다.
공자는 뜻밖에도 진(陳)에 도착했을 때 뽕나무 따는 사람의 말을 듣게 되었다. 첫째, 먹을 것이 없어 먹을 것이 없었다는 것이다. 둘째, 진왕은 구구곡 진주를 꺼냈다. 공자에게 실을 사용하라고 요청했습니다. 진주에는 9개의 곡선이 있어서 공자가 실을 통과시키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는 뽕 따기 소녀의 시를 회상했다: "아홉 개의 굽은 진주는 통과할 수 없다. 돌아와서 나에게 뽕따기 소녀에게 물어보라." 그는 자공을 돌려보내 그녀에게 조언을 구하게 했다.
당시 뽕 따기 소녀의 이름과 주소를 묻지 않았기 때문에 자공은 그녀를 찾기 위해 그녀를 만났던 곳으로 다시 돌아가야 했다. 그러나 뽕나무 따는 소녀는 숲에 없었습니다. 자공이 앞뒤로 살펴보니 뽕나무 한가운데에 흙더미 네 개가 2피트 간격으로 쌓여 있었습니다. "이 네 개의 흙 더미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그것은 뽕나무 따기 소녀가 나에게 준 일종의 힌트입니까?"
자공은 잘 생각했다. 뽕나무에 따로 쌓인 흙더미 네 개는 뽕 따는 소녀가 남긴 것인데, 그 안에는 그녀의 이름이 숨겨져 있었다. Zigong은 그녀의 이름을 추측한 후 마침내 그녀를 찾아 Jiuqu Pearl에 스레드를 꿰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했습니다.
참조: /qiurong586/blog/item/3c97d52fefccfc3a1e3089d4.html
O(∩_∩)O~ 학생입니다. 질문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