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되돌아보면 해안법 < P > 우한 귀환사에는 부처님상이 불당 뒤에 쓰러져 앉아 있고, 옆에는 대련이 걸려 있다. 상련은 "보살에게 왜 거꾸로 앉으냐고 물으면 하련은" 세상 사람들이 뒤돌아보지 않는 것 같다 "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이 연합은' 되돌아보면 해안이다' 는 이치를 말하고 있다. 우리는 관음보살을 거꾸로 앉히는 아이디어가 얼마나 고묘한지 말하지 않고, 이 돌이켜보면 해안이 되는 방법을 차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시를 보세요. < P > 견우의 뜻이 어떠한지, 직녀를 초청하여 김소를 만들어야 합니다.
해마다 구걸하고 인간관계를 공교롭게 하며, 불도인간간의 공교가 이미 많다. < P > 당송 시대에는 칠석 구걸의 풍조가 성행하여, 이날이면 부잣집에 등불을 켜고, 성찬을 하고, 성찬을 하고, 가난한 사람들도 과과를 전시하고, 구걸회를 열고, 직녀에게 구걸을 하였다. 시인은 공풍불순함을 느꼈고, 뒤이어 사람들이 지략을 부리고, 얼우가 나를 속이고 있다고 생각하여 시를 지어 비난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는 역사유로 인해 일반인의 상상을 초월하고, 명절 구걸로 인간의 교묘함을 이끌어 내고, 의문을 제기하고, 반문하며, 앞뒤를 호응하며, 시의 힘을 강화시켜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2, 옆에 정법 < P > 역사유도 발산사유라고 합니다. 즉, 문제가 생기면 전방위적으로 방법과 답을 찾아야 합니다. 즉, 문제를 해결하는 길은 한 가지가 아니다. 그리고 반드시 역방향으로 가는 길은 아니다. 옆에 바르게 쓰는 것이 바로 이런 발산적 사고이다. 예를 들어 고대인들이' 꽃을 밟고 말굽향으로 돌아간다' 는 그림을 그렸을 때, 말을 그려 꽃을 밟는 것이 아니라 꿀벌과 나비 몇 마리를 그려 말굽을 쫓아다녔다. 제백석 노인이' 개구리 소리 십리 출산천' 이라는 그림을 그릴 때, 시냇물 속의 올챙이 무리만 그렸고 개구리는 그리지 않았다. 다음 신시도 이런 수법이다.
한 어머니
한 아이
우산
비가 빙빙 돌며
아이를 피해
가
어머니의 등에 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