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고굴 발굴의 역사적 배경

역사적 배경: 돈황석굴이 건설한 1000 년의 역사는 중국 역사상 중요한 발전시기로 상하한 후의 장기 분열과 할거를 거쳐 민족 통합과 남북통일로 나아가며 당나라의 정점에 도달하여 정상에서 쇠퇴로 접어들었다.

이 시기는 중국 예술 절차, 유파, 문류, 이론의 형성과 발전이며, 불교, 불교 예술이 도입된 후 중국 불교 이론, 종파의 건립과 발전이며, 불교미술은 중국 미술의 중요한 범주가 되어 결국 중국시기를 완성했다.

366 년, 전 진 건원 2 년, 낙존 스님이 이 이 산을 지나가면서 금빛이 불처럼 반짝이는 것을 발견하고 암벽에서 제 1 동을 팠다. 이후 선사 법량 등은 계속해서 이곳에서' 사막 석굴' 이라고 불리며' 사막의 높은 곳' 을 의미한다. 후세 사람들이' 막고굴' 로 개칭한 것은 흔히 볼 수 있는' 사막' 과' 모' 때문이다.

또 다른 주장은 불교도들은 건불동 공덕이 무량하고 불가능하거나 불가능할 것이라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불교도, 불교도, 불교도, 불교도, 불교도, 불교도, 불교도) 막고굴 () 는 불굴보다 더 높은 수리가 없다는 뜻이다.

확장 데이터:

돈황 막고굴, 속칭 천불동으로, 돈황시에서 남동쪽으로 25 킬로미터 떨어진 명사산 동쪽 기슭당 샘강변의 절벽에 위치해 있으며, 남북길이는 약 1600 미터이다. 전진건원 2 년 (기원 366 년) 에 건립되어 16 국, 북위, 서위, 북주, 수, 주, 5 대, 송서하, 원 등 왕조를 거쳐 천년을 거쳐 건설되었다.

현재 북량부터 원대 왕조까지 그린 벽화 45,000 여 제곱미터, 채색 플라스틱 2400 여 점, 비행체 4000 여 점, 당송 목구조 5 점, 연꽃기둥, 바닥 타일 수천 점을 포함한 492 개의 동굴이 있다.

건축, 그림, 조각품으로 구성된 넓고 심오한 종합 예술의 전당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크고 잘 보존된 불교예술의 보고로' 동방예술의 명주' 로 불린다.

막고굴 컬러는 대부분 불교 인물 조각상과 수행 열반의 사적이다. 막고굴 바위는 비교적 느슨해서 조각할 수 없고 장인은 진흙으로 빚는다. 다른 곳에서는 당대 이전의 진흙 플라스틱을 거의 보존하지 않기 때문에 막고굴 대량의 채색 플라스틱이 더욱 귀중하다.

또한 전통적인 민족 신화 및 다양한 장식 패턴이 있습니다. 벽화에서 우리는 각 민족, 각 계급의 각종 사회활동을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제왕여행, 농경, 어사냥, 야철술, 혼인결혼, 출장, 사자 회견, 피아노 연주, 가무 등이다.

막고굴 여러 시기의 벽화에는 당시 생산 노동 장면, 사회생활 장면, 의류제도, 고건물 조형, 음악, 춤, 서커스 등을 반영한 그림이 있으며, 중국과 외국 문화 교류의 역사적 문제도 기록되어 있으며, 4 세기부터 14 세기까지 중국 고대 사회에 귀중한 자료를 제공했다.

막고굴 196 1 국무부에서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1987 에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보호 프로젝트로,19/

바이두 백과-막고굴 (간쑤 둔황 명승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