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시 분류에 관하여, 《사시육의 뜻》이라는 말이 있다. "사시" 는 바람, 야, 작음을 의미한다.
야' 와' 송' 은 상위 4 곡이다. 육의' 는' 바람, 야, 찬송, 푸, 비, 영광' 을 의미한다 풍아송' 은' 시경' 에 따라 다른 음악의 분류이다. 바람' 은' 국풍' 이라고도 불리며 각지의 가요이다. "푸, 비, 싱" 은 "시경" 의 표현이다. 《시경》은 네 마디 잡어를 위주로 한다. "바람" 은, 이순신, 위, 왕, 정, 치, 위, 당, 진, 진, 진, 계, 조, 이순신 등 15 국풍을 포함하고 있으며, 대부분 황하 유역 민가이다. 우아함' 은 소야와 다야를 포함한다. *** 105 편의 문장' 야' 는 기본적으로 귀족 작품이다. 소아는 일부만이 민간송에서 온 것이다.' 주송, 송로, 상송을 포함해 총 40 편이다. 송은 궁정 제사용 가사이다.
분류 축소
시경' 에 대한 바람, 야, 부의 구분은 음악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시경' 에 의한 작품 분류의 주요 근거이기도 하다.
"바람" 은 오늘 산서, 산시, 허난, 허베이, 산둥 (제나라, 한, 조, 위, 진) 의 일부 지역을 포함한 15 개 지방의 민요를 수록했다. 대부분 황하 유역의 민가입니다. 대부분 다듬어진 민가입니다.' 15 국풍' 이라고 합니다. 160 편이 있습니다.' 시경' 의 핵심 내용입니다. "바람" 은 시골풍과 풍요를 가리킨다. (15 국풍:,, 얼굴, 얼굴, 위, 왕, 정, 치, 위, 당, 진, 진, 진, 진, 조, 이순신)
야분 (74 편) 과 다야 (3 1 편) 는 궁중 음악 노래로 *** 105 편이 있다. "야" 는 정식음악, 즉 귀족이 연회석이나 왕공이 궁정에서 만났을 때의 음악곡이다. 우아함은 대부분 귀족이 쓴 것이고, 소아는 개인에 대한 그녀의 감정을 표현했다. 물론 대부분 문인의 작품이지만' 소야' 에는 바람과 가요와 비슷한 단어들이 많다. 예를 들면 황새, 제각기 동서, 곡풍, 풀이 왜 노랗지 않은가.
송송은 사당의 음악 노래와 서사시로, 대부분 조상의 공적을 칭송한다. 모시서' 는 "노래자의 아름다움과 덕에 대한 묘사는 신의 공로를 알려준다" 고 말했다. "이것이 송가의 의미와 목적이다. 왕 Guowei 는 말했다: "짱 소리는 우아한 것보다 느립니다. "이것은 그의 음악의 특징이다. 주송 365,438+0 개, 4 개, 상송 5 개, * * 40 개. 원래 제사를 지낼 때 신령이나 조상을 찬양하는 음악노래였지만, 송로의 시 네 곡은 살아 있고 아름다운 노희공을 찬양하며, 상가에도 아첨하는 시구가 있다.
표현 수법
푸, 비, 흥은' 시경' 의 표현 수법으로, 지금은 수사라고 불린다.
주 《시전》에 따르면 "복" 은 "복, 복, 복, 복, 복, 복, 복, 복, 주" 를 의미한다. 즉, 푸가 직접 서술한 것이다. 가장 기본적인 표현입니다. 예를 들면, "생사가 관대하다." 라고 아들이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함께 해로하는 것은 바로 감정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다.
주씨의' 비' 에 대한 해석은' 한 것을 다른 것과 비교' 즉 비유이다. 직유와 은유는 이런 부류에 속한다. 《시경》에는 비유를 사용하는 곳이 많고 수법도 다양하다. 예를 들어' 꿈' 은 뽕나무를 무성한 것에서 시들어가는 변화에 비유하여 사랑의 흥망을 비유한다. 호명' 은'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는 비유로 성현으로 나라를 다스린다. 석인' 에서 미인수의 비유, 미인피의 비유, 미인치의 비유 등은' 시경' 에서' 비' 를 잘 활용한 사례다. 시경
"푸" 와 "비" 는 모든 시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표현 수단이고, "흥" 은 "시경" 과 중국시 중 특유의 수단이다. "흥" 자의 본의는 "기" 이기 때문에 흔히 "기흥" 이라고 불리며, 시에서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분위기를 창조하는 역할을 한다. 시경' 의' 흥' 자, 주씨는' 먼저 그의 물건에 대해 이야기하고, 격창하다',' 즉 다른 것을 노래로 삼아 길을 깔았다' 고 설명했다. 그것은 종종 시 또는 장의 시작 부분에 쓰인다. 때때로 한 편의 시 속의 한 마디가 더 재미있어 보일 때, 그것이 문장이나 단락의 시작 부분에 사용되는지 아닌지를 통해 판단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예를 들어, 펑웨이의 자기 보호에서'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무성하다' 는 것은 번영을 의미한다. 。 가장 원시적인' 흥' 에 관한 것은 단지 시작일 뿐, 아래와 아무런 의미가 없는 관계로, 근거 없는 표류와 연상을 보여준다. 진풍의' 아침바람' 처럼, 서두의' 아침바람' 과 뒤편의' 군자, 걱정' 사이에 의미 있는 관계를 찾기는 어렵다. 이 경우 시간 차이로 인해 이해할 수 없을 수도 있지만, 이 상황은 분명히 존재한다. 현대 민요에서도, 우리는 여전히 이런' 흥' 을 볼 수 있다.
또한' 흥' 은 비유, 상징, 대비와 같은 더 의미 있는 용법이 있다. 하지만' 흥' 은 원래 사상적 이유 없는 래프팅과 연상에서 생겨난 것이기 때문에, 더 진실한 의미가 있더라도 그렇게 고지식한 것이 아니라 미묘하다. 예를 들어 관관 소설의 시작 부분에 있는' 관관 비둘기는 하천에 있다' 는 시인은 원래 아래의' 조숙녀님, 군자 호호' 를 끌어내는 데 사용되었지만 관문의 조화는 남녀 간의 구애나 남녀 간의 화목한 사랑을 비유하는 데도 쓰일 수 있다. 그러나 그 비유의 의미는 분명하지 않다. 또' 복숭아꽃' 이라는 시는' 복숭아꽃이 피는 복숭아꽃' 으로 시작해 봄에는 복숭아꽃이 피는 아름다운 분위기를 묘사한다. 사실주의 펜이라고 할 수 있지만 신부의 미모에 대한 은유로 이해될 수도 있고, 결혼식을 부각시키는 따뜻한 분위기라고 할 수도 있다. 흥' 은 이처럼 함축적이고 자유롭게 운용하는 수법이기 때문에 후세는 시가 함축적이고 완곡한 매력을 좋아하는 시인들이 특히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들 자신의 묘수와 혁신은 중국 고전시의 특별한 맛을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