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감상 기교

시 감상의 기교는 다음과 같다.

1, 이미지:

(1) 시의 이미지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은 시를 감상하는 데 필수적이다. 시의 이미지를 진정으로 이해해야만 시가 표현하는 감정을 깊이 이해하고 시의 주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2) 소설, 연극이 빚은 이미지와는 달리 시가 빚은 예술이미지는' 신' 의 이미지, 즉 내면정신의 이미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서사시는 비교적 완전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지만, 모순충돌의 발전 과정으로 인물을 묘사하고, 전형적인 인물을 형성하고, 현실 생활을 반영하지만, 시 형식의 특수한 요구는 시가 의도적으로' 신' 을 추구하는 특징을 결정한다.

가사는 종종 시인의 내면 세계의 진실한 묘사이다. 고전시사에도 풍부한 이미지와 다양한 의경이 있다. 작가의 사상 감정과 작품 생활의 조화와 통일의 결과이자' 신' 을 일부러 구하는 것이다.

(3) 시에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직접 묘사할 수도 있고 간접적으로 묘사할 수도 있다. 스케치를 할 수도 있고 강조할 수도 있다. 달에 따라 할 수도 있고, 연염할 수도 있다. 상상과 연상을 통해 이미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2. 언어:

(1) 언어점에서 문장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①' 꽃잎이 이미 눈물 같은 곳, 외로운 새가 애절한 노래를 불렀다' 는' 튀다' 와' 놀라움' 과 같은 유연한 활용을 익힌다. "연기 케이지 냉수 월롱사" 와 같은 상호문성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3) "쓴맛, 쓴맛, 번잡함" 과 같은 "검소한" 을 보충한다. ④ "세탁녀는 죽음, 어선 앞 연잎 수확" 과 같은 어순을 회복한다.

(2) 단어의 의미를 정련하는 관점에서' 시의 눈' 과' 단어의 눈' 을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면,' 먹구름이 큰 비를 받치고, 앞에 산을 뿌린다' (최도융' 계의 비'),' 구름이 달빛을 깨는 사진' (장희안) 과 같다.

(3) 도연명의 담백한 자연, 왕위의 싱그러운 우아함, 이백의 호방함, 두보의 침울함, 수시의 호마이 활달, 육유의 비장한 슬픔, 이청조의 부드러움

3, 표현 기술:

(1) 표현 수법: 또는 물의를 가지거나, 정경을 융합하거나, 상상을 연상하거나, 소견으로 크게 보이거나, 허실을 결합하거나, 동정을 결합한다.

(2) 표현 수법: 서사, 묘사, 의론, 서정, 각기 천추가 있다: 서사가 명확한 과정, 두드러진 이미지 묘사, 의론, 서정이 시의 주제를 가리킨다. 가사에는 직접 사상과 간접 서정이 포함되어 있다. 간접 서정은 종종 물서정, 경서정, 물서정, 경서정으로 표현된다.

(3) 수사 방법: 비유, 비유, 차용, 과장, 반복, 질문, 반문문, 이중성 등.

(4) 용전: 용전은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예술 수법이다. 시 용전은 전인의 경전을 인용하거나 원어에 따라 약간 수정한 것을 용전이라고 하는 용전과 사건 용전의 두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