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토양시

1. 토양에 관한 시:

1. 로지의 팬들은 항상 구름처럼, 가는 풀은 나비의 치마와 같다. --황청신전' 지죽사'

2. 새로 지은 밭은 진흙 거울이 평평하고, 집집마다 벼를 치고, 서리가 내리고 맑아진다. --송 팬 Chengda "사계절 목가적 인 기타"

3. 문 앞의 더러움을 모두 말렸고, 집에도 타일이 없었다. 부자는 열 손가락에 진흙을 묻히지 않고 기와집 고층 빌딩에 산다. --송메이 야오첸 "도자기"

4. 고산사는 가정서 북쪽에 있어 수위가 낮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당나라 바이 주이 "전당 봄 투어"

5. 어디에 사는 게 다 어떤가? 그것은 눈 속에서 비행하는 것과 같아야 한다. 나는 실수로 손가락과 발톱을 진흙 위에 두고, 홍비는 그 복잡한 물건을 운전하고 있었다. --su song Shi "mianchi 와 아들의 조화로운 향수"

6. 선비를 좀 보내는데 책을 모른다. 효자를 키우면 아버지와 함께 살지 않는다. 추위는 천진난만하고, 고병은 닭처럼 겁이 많다. --한 잃어버린 이름 "동요는 변하지 않는다"

7. 경양궁에는 슬픈 우물이 하나 있는데 선서 기간은 끝이 없다. 오궁 밖의 물은 장이 끊어지고, 진흙 투성이는 여전히 돌을 묻고 있다. --돈 리 shangyin "경양정"

8. 진흙과 진흙이 없습니다. 국왕을 만나 매우 기뻤다. 형제처럼 강하고 미덕은 순수하고 길다. -'시경 소과'

9. 쇠락, 쇠락! 후진타오는 돌아가지 않습니까? 왕을 위해서가 아니라면, 왜 아직도 노출되어 있는가! 쇠퇴, 쇠퇴! 후진타오는 돌아가지 않습니까? 군주를 위해서가 아니라면, 왜 아직도 수렁에 있는가! -"시경 쇠퇴"

10. dunbi weixing, 소와 양은 연습하지 않고, 봉오리, 비엽과 진흙. 형제 여러분, 멀리 가지 마세요. 술자리를 차리거나 몇 개 주세요. --노래 책 "걷는 갈대"

의미:

1. 여자가 예쁜 옷을 입고, 날씨가 덥고, 천연 실크 부채가 많다고 묘사한다. 구름처럼. 긴 치마를 입은 미녀들이 놀고 있습니다.

2. 신설장의 진흙 거울은 평평하고 거울은 새 장보다 낫다. 신전은 농부들이 벼를 치는 곳을 가리켜야 한다. 서리가 내리고 맑으면 집집마다 밥을 치고, 서리가 내리고 맑으면 집집마다 밥을 짓는다.

3. 문 앞의 흙을 파서 기와를 만들었는데 지붕 위에는 기와가 하나도 없었다. 그 사람들이 사는 고층 타일은 비늘처럼 흙이 묻지 않는다.

4. 고산사 북, 자공정 서쪽으로 고개를 들어 보니 수면이 평평하고 흰 구름이 낮게 드리워져 있다. 몇 마리의 황달이 앞다투어 햇빛이 잘 드는 나무로 날아갔다. 누구의 제비가 봄진흙을 가지고 둥지를 짓는가?

5. 인생은 살아 있다. 여기와 서, 거기에가 서 실수로 몇 가지 흔적을 떠났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나는 정말 백조 한 마리가 왔다갔다하는 것 같아, 우연히 어느 곳의 눈밭에 떨어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의 비행이 전혀 불확실하기 때문에 이 눈밭에 발톱 자국을 남겼습니다. 풍선승은 이미 세상을 떠나 유골을 감추기 위해 새 탑을 하나 남겼는데, 우리는 다시는 그곳에 가서 과거의 깨진 담벼락에 새겨진 그 담벼락을 볼 기회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노래 책 대전의 토지시

밭에 농작물이 많으니, 심기도 하고, 퇴각도 해야 한다.

기왕 준비가 한 일이니 죄송합니다.

나는 남방의 땅을 가지고 수백 개의 계곡을 심었다.

조정은 주공이고 증손자는 그렇다.

정정하면서도 좋고, 그런대로 괜찮다.

그것의 나방과 해충을 없애는 것은 무해하다.

천조에는 신이 있고, 불발이 있다.

번화하고 번화하다.

비는 나의 공유지이기 때문에 나는 사유적이다.

유치한 것은 수확이 없고, 이것도 수확이 없다.

유류, 정체, 이라크 과부에게 유리하다.

증손자가 아내와 아이를 데리고 검사하다.

남방의 1 무 1 분지를 보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예배, 검은 색, 그리고 기장.

그것은 제사를 지내기 위해 만든 것이고, 큰일을 하기 위한 것이다.

3.' 지구' 에 관한 시는 지구산에 싫증이 난다. 당대에 이르러 백거이 쌓인 흙이 점차 산에서 나왔고, 결국 남쪽으로 집안으로 이동했다.

옥봉벽수는 서글픈데, 신산이 낡은 산을 바라보을까 봐 두렵다. 당나라 때, 대수륜은 봄에 전사퇴에서 밭을 경작했고,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식량과 밀을 심었다.

보리싹이 점점 씁쓸해지고, 햇빛이 화창하고, 토양은 정말 괭이를 하기 어렵다. 메뚜기가 새로운 곡물을 얻을 때, 어린 농작물은 모든 죽은 가지를 잡아먹는다.

네가 메뚜기를 잡아서 돌아올 때, 너는 빈 집을 가질 것이다. 쌍제비가 방으로 날아가자, 방 안의 노인은 희연이 돌아오며, 페비는 내 침대 옆에 둘러쌌다.

작년에 황새를 쫓기 위해 비가 많이 와서 흙도 새었다. 이모는 어르신의 초가집이 낮고, 들보가 들보 밑에서 보금자리를 만드는 것을 싫어한다.

주앙 황 웨이 노래 를 볼 수 없습니다, ​​뱀 판 타일 도랑 쥐 벽 을 통해. 큰 집은 큰 집이지만 자랑스러운 젊은 여자는 젊은 여자다.

우물가에 시멘트를 써서 자급자족하니, 네가 집에 가서 진흙을 운반해라. 당나라 때 심리는 정오에 쟁기질하고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렸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남계 봄갈이는 북촌 남재미로 점프 매실을 달고 있다.

시냇물에는 비가 충분하여 흙반죽이 비교적 징그럽다. 도랑에 꽃이 만발했고 구름이 다시 돌아왔다.

힘든 농민은 여전히 이기고 상을 받는다. 농부가 한가하면 경서를 가지고 다니지 않는 것을 후회한다.

장미탕페이삭은 봄날의 꽃띠가 있고, 선홍색과 짙은 녹색의 작은 둥지가 있다. 토양 천년에 뿌리를 두고 서천금인을 묻었을 뿐이다.

한식 행당의 한식가가 고성에서 나와 노인이 집을 본다. 매년 언덕과 산등성이에는 낡은 길이 없어 차가 부패한 풀밭으로 흩어졌다.

양치기는 가족이 쓸까 봐 소를 흙더미에서 몰아냈다. 먼 곳에는 무덤이 없어 제사를 지낼 수 없고, 아내를 데리고 고향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한다.

3 일 동안 종이돈을 태우지 않으면 종이돈이 누렇게 변한다. 하지만 산등성이에는 새로운 흙이 없고, 백골은 소유되지 않은 것이어야 한다.

벤야민의 농부 탕웨이 장은 어떤 국왕을 위해 싸우지 않고 혼란에서 평화에 이르는 모든 것을 했다. 오늘날 포골이 많고 흙이 많으니, 역시 향병을 수비병으로 삼아야 한다.

춘거란 당설이 짙은 구름 속에서 아침노을을 드러내고 서원이 홀로 대문을 지키는 것을 말한다. 비가 오고, 불이 꺼지고, 봄추위가 가파르다.

느릅나무의 콩꼬투리는 건강하고 난초는 비옥하다. 친구를 사귀는 것은 변하지 않고, 스스로 책을 보내는 것은 매우 드물다.

장거야는 당요와 그의 손님들이 야외로 나갔는데, 그들은 모두 집보다 폐쇄되었다. 집 안에 있는 사람에게 물어보고 장사꾼이 되라.

관원은 상인에게 세금을 부과하지 않고 농민에게 세금을 부과하여 그들이 열심히 일하도록 했다. 이 길은 1 에이커의 땅을 침범했다.

옥을 따고 산을 오르고, 구슬을 찾아 물집에 들어가다. 변방군은 똥과 같이 식량과 의복을 요구한다.

옛날에는 한 사람이 밭을 갈고, 세 사람이 굶주렸다. 오늘날, 수천수만의 가족들은 호미가 없다.

나의 헛간은 항상 비어 있고, 나의 밭에는 엉겅퀴가 가득하다. 만약 비가 오지 않는다면, 그것은 왜 살아야 합니까?

4. 흙을 묘사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98 곡 호주가

시대: 송 작가:

손님 중에는 갑작스러운 중양절, 포도가 국화로 가득 차 있다.

감사 후, 새로운 법령 이 통과 한 후, xiejiatian 무료 곡물 운송.

2. "배에서 일하다"

시대: 송 작가: 육유

호수바다가 속세를 떠나, 정사구로는 노기가 가을을 가로지르고 있다.

낚시배는 산에 누워 있으면 좋고, 들가게는 쉽게 취한다.

병골이 아직 송토가 되지 않아, laoshen 은 늘 구름을 동반한다.

미금은 미소를 짓고 싶었지만, 그녀는 단지 너를 사랑했을 뿐이다.

3. 겨울밤

시대: 송 작가: 육유

가난한 골목이 불황일 때는 문을 일찍 닫고, 북창은 등불이 어두컴컴하다.

나는 세속적인 것은 개의치 않지만, 고인을 생각하면 나는 매우 슬펐다.

눈이 창문을 치고 자갈이 가늘어서 바람이 들판을 휩쓸고 기승을 부렸다.

진흙 침대 종이 장부는 춥고 잠을 자지 못하여 마을은 질퍽거린다.

4.' 가을의 9'

연도: 원 작가: 왕관

소나무는 천성적으로 숭산이고, 흙은 얕고 소나무는 낮다.

구 zihan, 그는 산적 리앙 인가? 어쩔 수 없이 소와 양이 풀을 뜯고, 비열한 쑥과 라이.

시냇물이 우세하여, 소리가 맑고 근심이 많다.

5. "멜로디 노래, 집까지 잡아"

시대: 송 작가: 하

만약 네가 단서를 잡았다면, 너는 집으로 돌아갈 것이다. 목욕을 하고 화재 예방 위험 준비를 잘 해라. 아기만 강하지 않고, 오로지 노부, 정로 * * * 에 의지한다. 화력 주파수가 증가하고 감소했고, 외용약도 마찬가지였다.

수은생발, 납은 조상으로, fesr 에서 태어났다. 불은 나무에서 나고 수은이 가득 차면 날아간다. 수은이 죽지 않으려면 음해가 떨어질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납은 결코 사용 되지 않습니다.

6. 불쌍한 교통은행

시대: 당 작가: 두보

마른 손의 수는 셀 필요가 없다.

그러나, 고대인 관중, 빈부군자의 보숙아는 똥처럼 버려졌다.

7. 현조

연도: 진 전 저자: 노래 책

신비한 새의 운명은 상업으로 태어나고, 집은 음토로 가득하다.

고대 황제는 광장에 무당을 시켰다.

측이 죽은 후 9 차례의 선거가 있었다.

상인은 연이어 수비를 잃고, 명령을 받들어 폭기하고, 장손은 무정에 있다.

무딩의 손자 무왕은 무적이다.

용기에 10 을 곱하면 큰 것이 방위이다.

나라는 천리 밖에 있고, 백성은 멈추고, 강역은 어디에나 있다.

사해는 거짓이고, 제나라 역시 거짓이다.

장면의 일원은 은근히 파견되었는데, 백사슴은 무엇입니까?

5. 급해요 ~ ~ 아름다운 풍경이 늦었어요. 봄바람과 화초가 향기로워요. 제비는 젖은 진흙 속에 둥지를 짓느라 바빴고, 쌍쌍이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잠을 잤다.

진흙은 묻히지 않고, 청산은 요염하지 않다.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공 지젠 (gong zizhen) 의 "지 하이 잡사"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백거이의 전당춘유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육유의 《영매》

해가 질 때 어디서 술을 마십니까? 안장을 수놓은 전마가 쉿하는 소리를 내며 온몸에 푸른 사향 사슴을 덮었다. 웨이장의' 라쿤계사'

인생은 즐거운 일인데, 밤에 김편계를 들으면, 산이 쓰러지더라도 나는 그것들을 진흙으로 갈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초기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쟁탈하는데, 그들의 새 제비가 새 흙을 쪼아먹는다.

6.' 시경' 의 농경에 관한 문장은 제 1 장의 처음 9 구를 포함하고 있다.

제초, 나무 베기, 경작지. 수천수만의 농민들이 밭을 경작하고 저지대 비탈밭으로 갔다. 그러나 가장은 장남을 데리고 후배들도 현장에 있었고 장정장한을 고용했고, 밥소리는 귀에 그치지 않았다. 태도가 교태를 부리며, 여전히 아내의 아첨을 하고 싶다.

이것은 식물을 제거하고 토양을 풀어주는 것을 의미한다. 수천수만의 부부가 함께 밭을 갈고, 고전과 저지대의 논밭을 모두 경작하고 있다. 아버지, 아들, 형, 동생은 모두 강하고 활력이 넘친다. 밥을 배달하는 사람이 입만 열면 모두 미인이다. 이것은 대규모 집단노동의 장면으로, 복잡한 동태를 짧은 문자로 묘사하는데, 이것은 중국 고시의 특징이다. 또 다른 예는 \ "좋은 Quine \" 입니다, 그것은 수확 장면 을 썼다:

낫을 흔들어 소리를 거두고 높은 곡식 더미를 쌓다. 그 예배는 언덕과 같고, 그 백실은 빗과 같다. 100 개의 방이 꽉 찼고, 여자와 아이들이 더 좋다.

이 섹션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브러시 수확, 많은 더미. 벽처럼 높이 쌓여 빗처럼 촘촘하다. 수백 개의 헛간이 꽉 찼다. 여자와 아이들은 모두 쉬었다. 여기도 몇 마디 말로 거대한 그림을 보여 깊은 인상을 준다.

서사시는' 다야' 의 우수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미안, 그리고 공유는 비교적 두드러진 부분이다. 성민' 은 주나라의 시조 후직의 정신적 발자취와 공덕을 칭송하며, 그 신화 서사에서 이 전설적인 인물에 대한 저우 사람들의 사랑을 반영했다. 그가 농업의 발명가라고 한다.

생일의 골목, 소와 양의 글자; 은근한 장벌 () 에서 태어났다. 생일의 얼음은 새들로 덮여 있다. 작은 새는 떠났지만 후직은 큰 소리로 말했다.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면, 소리는 반드시 들려온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 장에서는 기적 같은 후직이 버려져 죽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처음에는 소와 양이 우유를 먹여야 했고, 결국 새는 날개를 덮어야 했다. 새가 날아가자 후직은 울기 시작했고, 소리는 도로로 가득 찼다. 이 서술들은 간결하고 생동적이다. 3000 년 전의 문학 언어는 이미 사람을 놀라게 할 정도로 정련되었다. 이 문장 은 후직의 오이, 콩, 마 등 작물의 시종을 쓴 것이다.

예술은 사람을 매혹시키고, 식량은 어색하고, 마밀은 어색하다.

후배를 쓰고 나중에 농사를 짓는 업적:

실, 실아, 실씨, 실발, 실수, 실실; 매우 총명하다.

여기에는 풍부하고 다양한 형용사가 있다. 이런 농작물에 대한 장엄한 묘사는 고대인들이 농업 기술을 장악하는 기쁨의 정을 반영한다.

"공류" 라는 글은 저우 사람들이 태허에서 이순신에 이르기까지 출발 준비부터 정착 건설에 이르는 과정을 기술하고 있다. 지형 관찰, 관리직, 논밭과 묘지 분배, 잔치 군신, 수리, 병제, 심지어 단조에 대한 묘사가 있다.

우리는 동시에 다시 처음으로 돌아갔다. 왜 배를 타야 합니까? 그리고 야오, 그리고 칼.

군도를 달고, 상하 산원을 오르다. 근면한 이민 지도자 공유의 이미지다.

네가 어디에나 있을 때, 너는 여행하고, 당시의 말을 하고, 당시의 말을 한다.

평화로운 생활을 시작한 군중의 행복과 웃음의 생활화면이다.

"미안" 은 주인이 구공과 그의 부친의 지도 아래 또 한 번 이주하는 이야기이다. 시 * * * 9 장, 이동 간격, 배치, 집을 짓는 것부터 반양투쟁에 이르기까지. 제 3 장은 토지의 비옥한 방식을 썼다.

주원 플레인, 빌리트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쓴 채소도 설탕처럼 달콤하게 자라서 정말 물과 토양의 아름다움을 잘 묘사한다. 제 5 장과 제 6 장은 착공 상황을 적는다.

방 하나를 주고 집에 가다. 밧줄은 직선이라 버전을 휴대할 수 있을 정도로 낮았다. 신전의 날개를 만들다. 닦아내다. 교육 수준. 건물은 칠판에 있다. 여러 차례 봉우리를 참수하다. 만사가 형통하다. □ 북승.

드럼을 치는 것은 원래 노동을 장려하기 위해서였지만, 백벽이 동시에 일어나서 흙을 채우고, 버리고, 흙을 안고, 흙을 자르는 소리가 드럼을 억누르기 시작했다. 이 말을 보고 공사장에 있는 많은 근로자들, 매우 힘든 일의 장면이 갑자기 독자 앞에 나타났다. 이것은 정말 풍부하고 다채로운 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