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기원과 특징

현대 신시는 민가와 중국 고전시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기초 위에서 서양시의 표현 수법과 기교를 차용하고 흡수하여 점차 발전하여 형성된 것이다. 형식적인 자유, 리듬이 유연하고 자연스럽고 상큼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신시는 자신의 독특한 언어 표현 ('시인의 언어') 을 채택하여 고도로 간결하고 점프성이 크며 암시성이 있다. "남편 수필의 정사, 독자가 수필을 입고 의경에 들어가고, 파도를 따라 근원을 찾는 것은 반드시 드러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리우웬 \ "문심 조각 용? 리우웬의 이 말은 작가와 시인이 창작할 때 먼저 감정을 표현하려는 충동이 있고, 그 다음에 글을 위해 작품을 형성한다는 것을 말해준다. 독자는 먼저 작품이 문자를 통해 전달하는 감정을 이해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글로부터 작품을 해석하고 잠정적인 탐구를 할 수 있으며, 숨겨도 드러날 수 있다. 따라서 현대시를 읽고 감상할 때, 그 언어의 특징을 파악하고, 시 언어의 해독부터 시작하여 시의 의미와 사상적 내포를 발굴해야 한다.

현대시는 구체시의 속박을 돌파하고, 언어는 구어화, 비공식적, 언어와 산문 사이의 거리가 짧아지는 경향이 있지만, 여전히 자신의 특색이 있다.

첫째, 어순이 뒤바뀌었다. 어떤 감정을 강화하기 위해서, 혹은 엽운, 리듬, 단선의 필요성 때문에 시인은 종종 그들의 어순을 조정해야 한다. 두의' 가을':' 비둘기 초소도 성숙하게 들리는데,/비가 많이 오는 시끄러운 여름이 지나갔다. " 여기서' 과거, 비가 많이 오는 시끄러운 여름' 은' 비가 많이 오는 시끄러운 여름은 이미 지나갔다' 는 거꾸로 되어 있다. 이런 표기법은 지난 여름의 시간감을 두드러지게 한다. 또 다른 예로, 시무용의' 꽃이 피는 나무' 가 있습니다. "어떻게 나를 만날 수 있습니까? 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나는 줄곧 이것을 빌었다./나는 부처님 500 년 전에/우리에게 먼지투성이의 감정을 달라고 간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여기서' 나를 만나게 하는 법/내 가장 아름다운 순간' 은' 나를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만나게 하는 법' 이라는 역장구이다. 시에서' 나를 만나게 하는 법' 의 절박한 심정이 두드러진다. 분명히 시를 읽을 때, 시의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 역시를 잘 복원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대만성 시인 기현이 쓴 <너의 이름은> 1 절에서'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목소리로/매일 밤 가볍게 네 이름을 불러라' 라는 문구로' 매일 밤' 을' 가볍게 네 이름을 불러라' 라는 의미를 강조한 뒤' 가볍게 불러라' 라는 뜻을 강조했다.

둘째, 작문은 생략한다. 일상적인 표현에서는 한 문장의 성분을 마음대로 생략해서는 안 되며, 필요한 성분은 반드시 명확하게 설명해야 한다. 시에서, 표현을 더 간결하고 간결하게 하기 위해서, 시를 더 단단하고 견고하게 하기 위해서, 종종 일부 성분을 생략하여 독자들이 감상하고 시의 공백을 메운다. 예를 들어 슈팅의' 신녀봉' (2 절): "아름다운 꿈은 아름다운 슬픔을 남긴다/대대로 전해진다/하지만 마음/정말 석두 될 수 있을까. 여기서 시인은' 신녀봉' 이라는 목적어를 생략했다. 시인이 신녀봉의' 아름다운 꿈' (신화 전설) 에' 아름다운 슬픔' 을 남기고 역사에 대한 반성을 했다는 뜻이다.' 마음/진리가 석두 될 수 있을까?' 시인은' 자본론' 에서' 신' 의 베일을 벗기고' 신' 을' 사람' 으로 복원했다! 시의 끝인' 절벽에서 천년을 전시하는 것보다 애인의 어깨에서 하룻밤 우는 것이 낫다' 는 호응에 인간성의 귀환을 호소하는 주제를 강조했다. 또 당치의' 노기녀' 는 "이유 없이 웃고, 이유 없이 울고, 생활 앞에서 기어다니고, 잔인한 장사, 두 개의 배고픈 세상으로 나뉜다" 고 말했다. "이유 없는 웃음, 이유 없이 우는 것" 은 각각' 고객' 과' 창녀' 를 생략하고, 이 둘의 대비는 자명하다.

셋째, 품사성의 변화. 시중의 표현의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품사성을 바꾸는 것은 흔한 현상이다. 예를 들어, Wen Yiduo 의 고백에서: "나는 너에게 거짓말하지 않는다. 나는 시인이 아니다. /내가 백석의 신실함을 사랑하더라도 ...... "문장의' 신실' 이라는 단어는 원래 형용사였는데, 여기까지 오면 명사가 된다. 여광의' 벽담' 은 "벽담이 유리와 더 비슷하다면/너는 나의 슬픔을 찍을 수 있다/만약 그것이 계속 자라면/나의 슬픔이 파괴될 것" 이라고 적었다. 문장에서 "유리" 와 "바위" 는 명사이다. 여기서 여선생을 동사로 사용하는데, 그 언어는 참신하고 의미가 풍부하다. 붉은 깃발을 꽂아주세요

모든 문학 양식 중에서 시는 기원이 가장 오래되고 역사가 가장 오래된 것이다. 우리 시의 나라에서 시는 수천 년 동안 문학사의 주류였다.

시는 고대 사회생활에서 기원한 것으로, 노동 생산, 성애, 원시 종교로 인해 생겨난 리드미컬하고 감정적인 언어 형식이다. "상서 위서": "시언지, 노래말, 소리는 영원, 법과 화합이다." "예기. 음악 ":"시 언지; 송, 그 소리를 읊다. 춤, 그 용모를 움직이다. 세 사람은 마음을 기초로 하고, 그 다음에 의중을 한다. " 초기에는 시, 노래, 음악, 춤이 하나가 되었다. 시는 가사다. 실제 공연에서는 항상 음악과 춤과 함께 노래한다. 나중에 시, 노래, 음악, 춤이 독립적으로 발전하여 독립된 성인이 되었다. 시와 노래를 통칭하여 시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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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는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문학이 형성되기 전에 우리 조상들은 생산 투쟁의 경험을 다른 사람이나 다음 세대에게 전하기 위해 운문을 편찬했다. Wen Yiduo 씨에 따르면, [시] 와 [지] 는 원래 같은 단어였고, [지] 는 [사] 에 속하고 [마음] 에 종속되어 있으며, 마음속에 멈춘 것은 사실 기억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글이 나온 후 문헌의 도움을 받으면 기계적으로 외울 필요가 없다. 이때 모든 문자 기록을 [기록] 이라고 부른다. 갈망은 시입니다. 마음속에 포부가 있어 시와 같이 말한다.

노래 제목은 어떻게 나왔나요? 시와 노래는 같은 것이 아니다. 노래는 인간의 노동이 동시에 만들어 낸 것으로 문학이 형성되기 훨씬 전에도 시보다 훨씬 빠르다. 처음에는 한숨을 쉬며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예를 들면, Xi, 오, 아아, 등등. 당시 이 몇 글자는 모두 같은 음념이었다: "아". 송은 형성자로 "할 수 있다" 로 발음한다. 고대에는 [노래] 와 [아] 가 같은 단어였고, 사람들이 노동 중에 보내는 [아] 를 작곡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노래 제목은 계속 사용한다.

시와 노래는 하나의 것이 아닌데, 왜 나중에 그것들을 연결시켜 [시] 라고 부르는가? 우리가 그들의 관계를 이해하는 한. 송은 처음에는 간단한 감탄사로만 감정을 표현했다. 언어의 출현에 따라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류의 인식이 점점 깊어지고 감정이 더욱 풍부해지고, 몇 마디 감탄사로 표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노래에는 콘텐츠 단어를 넣어 수요를 충족시켰다. 글이 등장하자 시와 노래의 결합이 한 단계 더 나아가 글로 쓴 가사가 나왔다. 이때 한 곡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음악이고, 다른 하나는 가사이다. 음악은 서정적이고 가사는 시적이며 기억에 남는다. 즉, 시는 음악이 있는 노래, 음악이 없는 시입니다. 원시는 음악에 맞추어 부를 수 있다. 노래는 시, 시는 노래다. 시사가부의 결합은 중국 고대 전적에서 이미 오랫동안 논의되었다.

마오시 순서: "마음은 의지이고, 말은 시입니다. 클릭합니다 감정은 마음속에서 움직이고, 말 속에서 형성된다. 말이 모자라면 비탄해라. 만약 단어가 부족하면, 그것들을 노래해라. 노래가 부족하면 나는 어떻게 춤을 추는지 모르겠다. "상서": "시언지, 노래는 말이 없다", "시와 노래의 내면적 관계를 형상적으로 지적했다. 이런 상황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시와 노래를 나란히 불렀고, 현재 시는 이미 시의 대명사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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