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는 영역을 기반으로 한다"
Wang Guowei의 "영역"은 전통적인 의미의 '감정'과 '풍경'의 관계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시인 자신의 감정도 강조합니다. 그리고 너무 넓은 마음을 가지지 마세요
'Ren Jian Ci Hua'의 핵심 아이디어는 '영역 이론'입니다. 1908년 10월부터 1909년 2월까지 상하이의 『중국정수저널』에 게재된 원고를 기준으로 하면 ***64단어이다. 처음 9개는 왕궈웨이의 시에 대한 논평이고, 마지막 55개는 이 기준에 입각하여 시를 좀 더 구체적으로 감상한 것이다.
처음에 Wang Guowei는 "Ci는 영역을 기반으로하며 영역이 있으면 고유 한 스타일과 유명한 문장이있을 것입니다. 이 문장의 특별한 점은 무엇입니까? "라고 밝혔습니다. ? 사실 Wang Guowei가 "Renjian Ci Hua"를 쓰기 훨씬 전에 Western Zhejiang 및 Changzhou Ci 이론 학교와 같은 Ci 이론의 많은 파벌이 있었지만 그들 중 누구도시의 본질을 직접 파악할 수 없었습니다. 여기서 Wang Guowei의 독특한 "영역" 이론은 매우 분명합니다. 그는 이것을 매우 자랑스러워했습니다. 그는 Cang Lang의 소위 "관심"과 Ruan Ting의 소위 "매력"이 단지 "영역"이라는 단어만큼 좋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단어의 의미에 있어서. 영역이 있으면 기질, 리듬, 매력이 뒤따를 것입니다.
왕궈웨이는 오대와 북송의 자시를 높이 평가했으며, 다른 시대의 자시에 비해 우월한 비결은 그들의 마음 상태에 있다고 믿었다.
그러면 영역이란 무엇입니까? 후대 학자들의 탐구를 거쳐 왕궈웨이의 '계'는 전통적 의미에서 '감정'과 '풍경'의 관계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시인 자신의 감정과 정신도 무시할 수 없다. 이처럼 고대인들이 시를 짓던 상황에서만 배울 뿐, 고대인들의 비전과 경험이 결여된 시는 사이비문학일 수밖에 없다. 이는 『자환』 67장에서도 설명하고 있다. “경계는 단지 풍경이 아니고 희노애락은 사람의 마음에도 있는 것이니라. 그러므로 풍경과 진실한 마음을 아는 자는 그렇지 않으면 영역이 없다고 한다.” “봄에는 붉은 살구가지가 소리를 낸다”의 “나오(nao)”라는 단어와 “구름이 뚫고 나온다”의 “농(nong)”이라는 단어를 예로 들었습니다. 달과 꽃이 그림자를 만들고 있다'는 말은 세계를 충분히 표현한다.
왕궈웨이는 '계'론을 더욱 정교화하기 위해 이를 시인 창작의 관점, 즉 '계를 창조한다', '계를 쓴다'는 관점에서 보완하기도 했다. '국가를 만든다'는 것은 시인이 자신의 이상적인 감정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상태인 반면, '국가를 쓴다'는 것은 시인이 현실의 삶을 묘사하는 상태라는 것, 이것이 '이상적인' 작가와 '현실적인' 작가의 차이이기도 하다. . 그러나 위대한 시인들은 그것들을 하나로 통합하는 것이 어렵고, 그들이 창조하는 영역은 실제 생활과 일치해야 하며, 그들이 묘사하는 현실은 종종 자신의 이상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냄으로써 '나'와 '사물'의 관계는 '내가 있는 상태'와 '내가 없는 상태'라는 두 가지 유형을 형성하게 된다. 자아의 영역은 사물을 '나'의 관점에서 관찰하는 것입니다. 관찰할 때 '나'에게 감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으며, '눈물의 눈물'과 같은 사물도 '나'의 감정적인 색을 띠게 됩니다. 눈이 꽃에게 물으니 꽃은 고요하고 꽃은 붉다." "그네 위로 날아다닌다", "봄날은 으스스한 누각을 닫으면 너무 춥고, 뻐꾸기 소리에 지는구나."
무아의 상태는 정적인 사물 자체의 성질에서 출발하여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한가로이 남산을 바라보는', 차가운 파도가 솟아오르고 흰 새는 유유히 하강한다."
왕국위의 견해에 따르면, 두 영역 중 전자는 움직임에서 얻어지고 다음에는 고요함에서 얻어지므로 아름답고 후자는 고요함에서 얻어지므로 웅장하다. 고대인들은 아름다움에 관해 자주 글을 썼지만 화려함은 드물었습니다. 그들이 표현하는 영역이 크든 작든, "석양이 큰 깃발에 빛나고 말이 바람에 짖어댄다"든, "작은 은고리에 걸려 있는 귀한 휘장"이든 모두 시인의 미학을 반영합니다. 영역, 사물로부터 분리된 마음의 상태.
영역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Wang Guowei는 그가 매우 자랑스러워하는 "삼계"를 제안했습니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들을 시들어 버렸는데, 나는 혼자 높은 건물에 올라가서 길 건너편 세상 끝을 바라보았다.' 이것이 첫 번째 장면이다. 후회하지 않고 초췌해져요.' 이것이 두 번째 장면이다." 군중 속에서 수천 번을 찾아 헤매다가 문득 뒤를 돌아보니 그 남자는 불빛이 어두운 곳에 있었다. 이것이 세 번째 상태이다. “시인은 창작 초기에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내려고 마음속에 품었다. 고독 속의 비참함은 올라가서 먼 곳을 바라보는 것과 같다. 바라보는 거리가 바로 예술관의 웅대함과 협소함을 결정한다. 시. "이샤오 때문에 사람이 초췌해진다"는 그들이 창작을 할 때 보이는 모습은 종종 "한 단어를 부르기 위해 여러 개의 줄기와 수염을 비틀는 것"입니다. 세 번째 영역은 구름과 안개가 걷히고 햇빛이 보이는 곳입니다. 영역을 가지고 시를 쓴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올바른 해결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근육과 뼈의 수고가 필요하고, 몸과 피부가 굶주리고, 몸이 고갈되어야 함을 알 수 있다.
'분리'와 '비분리'에 대하여
단어와 의미 면에서 비분리란 작가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생생하고 생생한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는 뜻이다. 사이에는 장애물이 없습니다.
시의 영역마다 읽는 방법이 다릅니다. 왕궈웨이는 36편의 시에서 '분리'와 '비분리'의 결론을 제시했다. Zhou Bangyan의 "사파이어 케이스"가사 : "잎의 이른 태양은 건조하고 비는 오래 지속되며 수면은 가볍고 둥글며 바람이 연꽃을 하나씩 들어올려 영적인 아름다움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구별할 수 없는 연꽃, 그리고 남송 왕조의 시인 강규의 "Niannujiao"와 "빨간 옷을 소중히 여기다"는 안개 속에서 꽃을 바라보는 후회를 담고 있습니다. Wang Guowei는 "북송 왕조는 낭만적이어서 강을 건너는 것이 불가능했다"고 생각하면서 남송 왕조의시를 묘사하기 위해 종종 경멸적인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남송과 북송의 비교 ci는 "인계 ci"에서 Wang Guowei의 논의의 초점이며, 누가 심오한 영역을 가지고 있고 누가 얕은 영역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훌륭한 논쟁이기도합니다.
그는 Feng Yansi의 시가 "북송 왕조의 추세를 열었다"고 말했고 Li Houzhu에 왔을 때 그의 시야가 넓어지기 시작했으며 또한 Qin Guan의 시가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시는 "가장 가슴 아프다"고 Zhou Bangyan의 시는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Broad"가 승리합니다.
그러나 신치기를 제외한 대부분의 남송 시인들은 흠이 있고 혐오스러운 표정을 짓고 심지어 신랄한 비판을 하기까지 했다. 그는 강규가 스타일리시하지만 감정이 없다고 질책했고, 루유는 강력하지만 매력이 부족하다고 질책했다. 이는 당시 자시계의 부족한 점에 대한 경각심이었으며, 자시론의 오류로부터 현대인들을 구원하려는 의도였다. 당시 청대 일부 시인들은 남송시인들의 화풍을 따르며, 정확한 선율과 장단, 대조의 사용, 신어점의 사용 등 형식적 기법에 심혈을 기울였다. 모두 화려하고 감상적이며 모호하고 어둡습니다. Wang Guowei는 "문수의 문학"을 조롱하고 비난했습니다.
그렇다면 '분리'와 '분리 없음'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그는 Tao Yuanming과 Xie Lingyun의 시는 유사하지만 Yan Yanzhi의 시는 약간 다르다고 결론지었습니다. Su Shi의 시는 다르지 않지만 Huang Tingjian의 시는 약간 다릅니다. 언어와 의미에 있어서는 말과 의미의 분리가 없으며, 이는 작가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생생하고 생생한 언어를 통해 표현할 수 있으며, 말과 의미 사이에 장애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Wang Guowei는 비교할 수 없는 작품을 쓸 수 있는 단어는 단 하나, 즉 '진실'이라고 믿습니다. 진실만이 아름다울 수 있습니다. 진실이 아니라면 아름다움을 만들어낼 수도 없고 사람을 감동시킬 수도 없습니다.
수와 신의 관대함과 관대함
왕궈웨이의 미적 감상은 정직하고 야심적이며 진취적인 사람들에게 더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적 기준을 지도한 왕궈웨이는 특히 소동파(蘇东波)와 신치지(新器治)의 시가 우아하고 대담하다고 칭찬했다. 소동파는 많은 독자들이 좋아하는 시인이다. 예를 들어 ***는 한때 소시의 말을 인용하여 “큰 강은 동쪽으로 가고, 파도는 가고, 시대의 낭만이 있는 인물이다”라는 영웅적인 시를 썼다. “낭만적인 인물을 세어보면서도 현재를 바라보는 것”이라는 말이 감동적이다. 소동파가 폭넓은 글을 쓸 수 있는 이유는 그의 경험에 있다. 그의 삶은 험난하고 비극적인 삶이었고 늘 강등되기도 했지만, 조국의 흥망성쇠에 대해서는 늘 열정적이었다. 드문 점은 그가 강등되어 '차가운 강눈 속에서 혼자 낚시'와 같은 상황에 던져지더라도 여전히 좌절된 현실에서 안도감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의 예 : "Ding Feng Bo": "숲에서 나뭇잎이 치는 소리를 듣지 말고 휘파람을 불고 천천히 걷는 것은 어떻습니까? 대나무 막대기는 말보다 가볍습니다. 누가 두려워합니까? 안개가 자욱한 비가 남습니다. 남은 생애 동안 차가운 봄바람이 당신을 깨웁니다. 산 꼭대기는 비스듬히 빛나지만 황량한 곳을 돌아보면 바람도 없고 비도 없고 햇빛도 없습니다."
Xin Qiji의 시 역시 마음이 넓고 감성적입니다. 삶의 부침을 이해한 소식과 달리 Xin Qiji는 열정적인 감정과 숭고한 이상으로 삶을 포용하며 영웅적인 자부심과 슬픔을 표현했습니다.
예를 들면: "신랑을 축하합니다": "장군의 명성은 백번의 전투 끝에 망가졌습니다. 그는 수천 마일을 돌아 강을 바라보고 그의 오랜 친구들은 사라졌습니다. 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서풍은 차갑고 집 안의 옷은 눈 같으니 슬픈 노래는 아직 완성되지 아니하였도다 노래하는 새는 아직 미워할 줄 알되 맑은 눈물을 흘리지 아니하며 피를 흘리나이다 엿먹어라, 술취한 달?"
왕궈웨이의 미학은 올곧고 야망이 있는 사람을 더 높이 평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높은 포부와 진취적인 정신을 가진 사람.
왕궈웨이(王國峰)도 나란융약(南蘭維)의 시를 높이 평가하며 그의 시를 “자연스러운 눈으로 사물을 보고 자연스러운 혀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라고 불렀다. 왕궈웨이는 문학의 영역은 자연의 눈으로 사물을 바라보는 열정과 관찰이 필요하다고 늘 주장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Nalan Rongruo의 "Long Acacia"는 다음과 같습니다. "산으로의 한 여행, 물로의 한 여행, 늦은 밤에 Yuguan 강둑을 향해 걸어가는 수천 개의 조명이있는 텐트. 바람이 바뀌고 눈이 바뀌었습니다. 고향의 꿈은 산산이 부서진다. 고향 그런 소리는 없다." 문장 하나하나가 눈앞에 있고, 아련한 감정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사람을 무한한 감동으로 가득 채운다.
왕궈웨이는 "모든 작품의 말이 신선해야 하고, 풍경에 대한 묘사가 눈길을 사로잡아야 한다. 말이 가식 없이 입에서 튀어나온다. 보이는 것이 진실이고, 아는 것이 진실이다"라고 결론을 내렸다.
왕궈웨이의 '인간시'는 참신한 견해와 예리한 논증을 갖고 있으며, 중국과 서양의 미적 문화를 통합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중국시와시 발전사에서 획기적인 작품이 될 것입니다. 유명한 번역가 Fu Lei는 한때 편지에서 Fu Cong에게 "인간의 말"이라는 책을 추천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젊은이들은 '인간의 말'을 너무 적게 읽고 이해했습니다. 뱃속에 수백 편의 시와 수십 단어가 없다면 이 책을 읽어도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역사상 이렇게 생각합니다. 중국의 『인간의 말』은 최고의 문학비평이며, 이 책은 영적 발전의 황금열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