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 공물의 좋은 문장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논어' 에서 공자와 자공의 대화를 보면' 논어' 에서 공자가 자공을 고발하는 명언에 대해 어떤 것을 알 수 있습니까? 최소한 다음 단락이 있습니다.

1.' 위령공' 제 9 항, 자공 구인덕인. 아들은 말했다: "공사가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한 나라에 사는 것도 그의 의사를 위해 봉사하는 현자이며, 그의 학자와 친구를 사귀는 인자이기도 하다. " 그중에서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는 명언이 되었다.

2.' 위령공' 제 23 항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을까?"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는 현재 가장 보편적인 명언으로 여겨진다.

3.' 공야장' 제 5 항, 자공이 물었다. "공아야코 는 왜 예문이라고 부릅니까?" 아들은 말했다: "나는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내 말대로 한 거야. "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는 것은 이미 상용성어가 되었다.

논어' 는 춘추시대 사상가, 교육자 공자와 그의 제자, 재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한 편집이다. 이론, 언어, 전기, 기억이라고도 하는 중요한 유교 고전 중 하나이다. 십삼경 중 하나, 한 권 ***20. 논어' 는 단어를 외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대화가 많기 때문에 교육대화를 선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론은 선택, 토론, 교류를 의미하고, 언어는 말을 의미한다. 한무제 시절 동중슈는 한무제가 유학을 채택할 것을 건의하여' 백가를 파면하고 유술을 독존한다' 는 구호가 나왔다. On' 은' l-n' 으로 읽혀집니다. 문자 그대로' 논어' 는 일부 언론의 편집이다. 반고' 동한 한문예사':' 논어' 에 관해서는 공자가 제자에게 응답했고, 당시 사람들은 제자가 공자의 말을 들었다. 당시 제자들은 각각 기록이 있었고, 대사는 졸이었고, 대사는 시리즈별로 편찬하여' 논어' 라고 불렀다. "문선주 지식명" 은 푸자의 말을 인용한다. "과거에는 중니가 없었고, 중궁 제자가 스승의 말을 쫓아가는 것을 논어라고 한다. ""

2. 《논어》에는 어떤 명문이 들어 있습니까? 공자는 "공부할 때는 배울 때보다 배울 때가 낫다" 고 말했다 -응?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즐겁지 않고 자각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공부는 끊임없이 복습해야 습득할 수 있다. 지식을 배우고, 제때에 복습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여기에는 학습 방법도 있고 학습 태도도 있다. 이곳의 친구는 뜻이 맞는 사람을 가리킨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오니, 역시 즐겁지 않다. 다른 사람은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는 반감을 품지 않는다. 이것은 신사의 스타일입니다. 이것은 개인 수양의 문제이다. 2. 무술한 사고를 배우지 않는 것은 위험하다. " ("정치") 공부만 하고 생각하려 하지 않으면 혼란스러울 것이다. 만약 네가 단지 백일몽을 꾸고 공부를 거부한다면, 너는 의심을 품게 될 것이다. 이 글은 학습과 사고의 변증 관계를 설명하고 학습 방법도 이야기했다. 그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역시 아는 것이다. "(정치) 공자가 말했다." 루즈, 사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가르쳐 줄게. (예) 그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 바로 지혜이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이 말은 사물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를 말한다. 자공이 물었다: "공자는 왜' 문' 이라고 부릅니까? 아들은 말했다: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옛 이름을 들었다. 클릭합니다 자공이 물었다. "공아야코 왜 문인가?" 아들은 말했다: "그는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자기보다 못한 사람에게 묻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그래서' 문' 을 사후 번호로 사용한다. " 여기서 우공의 질문에 답하고 이 화제를 활용함으로써, 그는 제자들에게 근면과 호기심을 가르쳤다. 6. 공자는 말했다: "나는 묵묵히 공부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이렇게 하는 것은 좋지 않다!" ("서아") 이것은 공자의 읽어보기로, 공부하는 태도와 방법을 말한다. 우리는 배운 것을 묵묵히 마음속에 기억하고 지식을 쌓아야 한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것은 배움의 정신이며, 배움은 끝이 없고, 영원히 만족하지 않는다. "백교지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말은 가르치는 태도를 이야기하고, 학생들을 열심히 가르치는 것이다. 공자는 평생 이렇게 말했기 때문에 말했다. 공자의 자신감을 볼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 한 부서가 있어야합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잘못을 고치고 그로부터.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숙아") 자가 말했다: "몇 명이 동행하면, 반드시 한 사람이 나를 위해 스승이 될 것이다. 우리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배우고 그들의 결점을 바로잡아야 한다. " 여기서 말하는 것은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면 어디에나 선생님이 있다는 것이다. 8. 아들은 말했다: "아는 사람은 아는 사람보다 못하다. 좋은 사람은 즐기고 있는 사람보다 못하다. " ("영야") 자는 말했다. "아는 자는 사랑하는 자보다 못하며, 사랑하는 자는 기뻐하는 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이 구절은 주로 학습의 세 가지 수준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그 중 즐거워하는 사람만이 진정으로 배울 수 있다. 9. 아들이 천에 있는데, "죽은 자는 스프처럼 밤낮으로 아쉬워하지 않는다." 라고 말했다. 하루 밤이 지나갔다. "이것은 소중한 시간을 소중히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10, 공자가 말했다. "나는 하루 동안 밥을 먹지 않고 밤새 잠을 자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생각해도 소용없다. 배우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낫다. "(위령공) 공우가 말했다." 나는 하루 종일 음식을 먹고, 밤새 잠을 자지 않고, 문제를 생각했지만, 이것은 좋지 않았다. ""

3. 고전의 논어에는 어떤 좋은 문장이 있습니까: "수시로 배우죠, 그렇죠?"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사람들은 알지 못하지만, 그들은 개의치 않는다. 군자 아닌가요? ""

한 공자는 "동생에게도 효도하지만 실수를 좋아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고 말했다. : 실수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실수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 자비의 근본이다! ""

아들은 말했다: "교묘한 말은 색을 만들고, 상큼한 사람도! 클릭합니다

증자는 "나는 매일 세 지방에 있지만, 나는 다른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

아들은 말했다: "국가는 천 배, 존물, 믿음, 구원, 애인, 백성들로 하여금 시기적절하게 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들은 말했다: "제자가 들어오면 효하고, 나가면 효하다. 그들은 그들이 항상 사람을 사랑한다고 진심으로 믿지만, 그들은 선량하다. 문학을 배우는데 여력이 있다. "

Xia zi 는 말했다: "현자 변색; 부모로서 최선을 다하고, 군자가 되고, 사업체가 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나는 배운 적이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

공자는 "군자가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나 지기가 없는 사람. 끝나면 바꾸지 마세요. "

쩡 지 (Zeng zi) 는 "마지막까지 신중히, 인간의 도덕은 두껍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진 () 자는 자공 () 에게 물었다. "주공, 사직에 관해서는 당연히 사직의 정치에 대해 들을 것이다. 고생을 사서 하는가? 참아? " 자공은 말했다: "스승님, 온량하고 검소하게 해 주세요. 주인의 요구도 다른 모든 사람의 요구의 합이다! " (돌리다

아들은 말했다: "아버지는 여기 계시니, 그래서 그 뜻을 보아라.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이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말했다: "그리고 비싸다. 첫째, 왕의 길은 아름답고, 작은 것은 큰 것이다. 만약 네가 할 수 없다면, 그 화해는 실행할 수 없으니, 사양하지 마라. "

공자는 말했다: "편지 근접성, 대답 할 수 있습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음식을 구하지 않고, 안사가 위태롭고, 사물에 민감하지만, 신중한 말을 구하고, 청렴하고, 청렴하며, 배우기 쉽다고 할 수 있다."

자공은 말했다: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네. 가난하지 않으면 즐겁고, 부유하고 좋은 예절자도 있다. "

자공은 말했다: "시경은' 정교하면 깎으면 맷돌' 이라고 말하는데, 그 뜻은 무엇입니까?" 아들은 말했다: "만약 그렇다면, 시만 이야기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 과거를 아는 사람에게 알리다. ""

아들은 말했다: "인간의 무지를 앓지 않으면 사람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4.' 논어' 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명구, 첫 번째 공자는 "배우고 익히면 즐겁지 않은가?" 라고 말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쩡 지 (Zeng zi) 는 말했다: 나는 하루에 세 번 내 몸에 관심이있다.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 건가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공자가 말했다: 군자가 무겁지 않으면 힘이 없고, 그 공부는 굳지 않다. 충성스럽고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며,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공자가 말했다: 사람은 지기를 가지지 않고, 자신을 앓으면 사람을 모른다. 한마디로, 그는 "사상은 무죄다." 라고 말했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10 분의 5 를 배우고, 30 에 서지만 40 에 서지는 않기로 결심했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입인 사자는 말했다: "듣기는 저녁으로 죽는다." 아들은 말했다: "무명을 앓지 않으면 한 걸음에 서 있다. 무명을 앓지 않으면 지식을 찾는다. " 아들은 말했다: "참여 하는 경우, 나는 일관성 있게 말했다." " 쩡자는 말했다: "오직. 클릭합니다 아들이 나왔는데 문이 열려 있었다. 쩡 지 (Zeng zi) 는 "스승의 길, 오직 충성과 용서" 라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 정의, 악당 이익.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음과 siqi 를 보고, 자기 반성도.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말에 신중을 기하고 싶어하지만, 행동에 민감하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독일은 외롭지 않다, 이웃이 있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공야장의 다섯 번째 아들이 물었다. "자가 말했다: 너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자는 자선이라고 말했다." 군자는 네 가지가 있다. 그는 사람됨이 공경하고, 일처리가 공손하며, 백성을 부양하는 데 유리하다. 공자는 "얼굴은 사람들과 친구를 사귀는 데 능숙하지만, 그는 그들을 오랫동안 존중한다" 고 말했다. 영도 "질은 문보다 낫지만 야생에 있다. \ "아는 사람은 움직이고, 어진 사람은 고요하다. 아는 자는 즐겁고, 선한 자는 장수한다. " 칠자가 말했다: "노여워하지 않고, 감당할 수 없고, 급하지도 않고, 한 귀퉁이도 없고, 삼각반반도 취하지 않으면, 영원히 다시 있을 수 없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묵묵히 배워도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더라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무슨 이득이 있는가!" 아들은 말했다: "덜 먹고 많이 마시고, 팔 베개를 구부리고, 즐거워요. 불의와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과 같다. "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이 나를 배우고, 선을 택하고, 그것을 바꾸고, 악을 바꾸며, 그것을 따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초조하고 불안하다 ..." 아들은 강건하고, 강건하며, 사납지 않고, 공경하고, 평화롭다. 나는 남편이 없는 그 소년을 안다. 병이 하나 있는데 맹과 그에게 물었다. 증자가 말했다. "새 한 마리가 죽어가고 있을 때, 그 노랫소리도 슬프다. 사람이 죽어가고 있을 때, 그 말도 아름답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군자가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도이다. 얼굴을 움직여 라, 그는 폭력적이고 느리지 않다. 정색, 글자에 가깝다. 분노로 말하자면, 너는 오만함과는 거리가 멀다. 콩에 대해 말하자면, 너는 좀 아껴야 한다. 증자가 말했다. "6 피트 고아를 맡길 수 있고,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고, 명절은 빼앗을 수 없다. 군자와 소인이란 무엇인가? 군자도 사람이다. 증자가 말했다. "독서인은 임중 길이 멀지만, 자강불식해서는 안 된다.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아들은 말했다: "사람들은 그것을 만들 수 있지만, 사람들에게 알려서는 안 된다. 공자가 말했다. "만약 그들이 그들의 자리에 없다면, 그들은 자신의 정부를 찾지 않을 것이다." 구자 안연은 부끄러워서 한숨을 쉬었다. "양지고는 훈련이 강하고, 사람을 무섭게 하지만, 갑자기 뒤떨어졌다. 대사는 좋은 유혹을 따르고, 문모로 나를 귀여워하며, 나에게 예의 바르게 해 달라고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네가 멈출 수 없다면, 너는 나의 재능을 다 써버릴 것이다. 나는 밤낮으로 포기하지 않는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좋은 덕행이 좋은 색깔처럼 보이지 않는다. 아들이 말했다: "산이라면 안 돼, 난 그만둬. 예를 들어, 그것이 평평한 땅이라면, 그것이 성공해도 나는 그곳에 갈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3 군은 잘생긴 자리를 차지할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5 ~ 6 명의 챔피언, 6 ~ 7 명의 남자, 연역중에 목욕하고, 바람을 맞으며 춤을 추며, 뒤돌아 보고 있다." 주인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나는 조금 가지고 있다. 클릭합니다 안원 12 자가 말했다. "비례는 보지 말고, 비례는 듣지 말고, 비례는 말하지 말고, 비례는 움직이지 마라." 안연은 말했다: "당신이 돌아오는 것은 민감하지 않지만, 이야기해 주세요."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공자는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고 말했다. 。 "여름에 그는 아버지에게 도살되어 정치에 대해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속도를 원한다 면 도달 하지 않습니다, 속도를 원한다 면 도달 하지 않습니다, 큰 문제가 없습니다." " 현이는 열네 아들에게 물었다. "만약 네가 재위하지 않는다면, 너는 정치를 하지 마라. 쩡 지 (Zeng zi) 는 "속도를 원한다면 도달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 "용감한 사람은 두렵지 않다." 자공은 "사람은 자기가 자원한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젊고 손자가 아니라, 길고, 말할 수 없고, 늙고 죽지 않으면 도둑이다." 그는 막대기로 그의 정강이뼈를 가볍게 두드렸다. 위령공 제 15 자가 말했다. "인자한 자는 해를 끼치지 않고, 자신을 성인으로 죽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자공이 물었다. 나는 여색 같은 좋은 덕행을 본 적이 없다. 자공이 물었다. "한평생 사람이 될 수 있는 말이 있나요?"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공자가 말했다. "교묘한 말은 색채를 만들고, 도덕을 혼동하고, 작은 것은 차마 대모할 수 없다. 공자는 "모든 악한 사람들이 심판을 받을 것" 이라고 말했다. 아들이 말했다: "바꾸지 않으면 지나간다." 아들은 말했다: "낮에는 먹지 않고 밤에는 자지 않는다. 소용없다고 생각하면 배우는 것이 낫다. " 아들이 말했다: "다른 사람이 스승이 되어도." 아들은 말했다: "다른 도로, 서로 도모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제세 16 산도 국유가 있다고 들었다. 안전합니다. 오늘은 구구의 문제인데, 마치 대가가 된 것 같다. 사람이 멀리 가면 올 수 없고, 나라가 무너지고, 지킬 수 없다. 그러나 나는 내부의 비참함이 구석에 있는 것이 아니라 쓸쓸한 담벼락에 있는 것이 두렵다. 아들은 말했다: "세상에 적절한 방법이 있다면, 예악은 천자로부터 정복된다. 천하에는 도리가 없고, 예악은 제후들에게 정복되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세 가지 반지가 있습니다: 젊은 시절에는 피가 불확실하고 신중해야합니다. 그것은 또한 강하고, 피투성이이며, 싸우고 있습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세 가지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명을 두려워하고, 어른을 두려워하고, 성인을 두려워하는 말. 소인은 천명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5.' 논어' 의 아들이 자공에게 물었다. 이 말은 무슨 뜻입니까? 질문: "다른 의견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예, "아직 없습니다. 독립을 맛볼 때 잉어는 종종 법원을 초월한다. 시를 배우는 게 어때요?' 예:' 아직 없습니다.'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 "잉어 은퇴 시 를 배울 수 있습니다. 어느 날, 그것이 독립할 때, 잉어는 법정을 돌진할 것이다. 예절을 배우는 게 어때?' 예:' 아직 없습니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잉어는 물러나서 예의를 배웠고, 둘 다 배웠다. 진강은 물러나서 기뻐하며 말했다. "한 가지만 물어보면 세 개가 있다." 시를 듣고, 예의를 듣고, 군자의 거리를 듣다. ""

-"논어 지 16 편" 제 13 장

들어 본 적이 없는 궁중 언어: 공자와 그의 아들 공잉의 이야기를 다룬다. 어느 날 공자가 마당에 서 있었고, 그의 아들 공잉이' 마당을 뛰어가고 있다' 고 한다. "서둘러" 란 무엇입니까? "충격" 은 작은 발걸음이며 공손한 동작이다. 상급 어른 앞에서 걷고, 머리를 숙이고, 이렇게 빨리 걸어야 한다. 이를 "서두르다" 라고 합니다. 이때 공잉은 그의 아버지 공자가 마당에 서 있는 것을 보고 고개를 숙이고 "황급히" 떠났다. 아들은 말했다: "중지, 시를 배웠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니오" "시를 배우지 않고 어떻게 말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예" "시 공부를 포기하다." 또 하루가 지나자 공자는 또 정원에 서 있었고, 공잉은 "황급히 정원을 지나갔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파업, 예의를 배우느냐? 클릭합니다 아직 없습니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어떻게 견딜 수 있습니까? 예의를 배우지 않고 어떻게 사람이 되는가? " "예" "뒤로 물러서서 예의를 배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