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인 요정-이백
이백 (70 1-762), 본명은 태백으로 일명' 자속인',' 비방선' 으로 당대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불리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자신을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이 다시 합병되었다.
"신당서" 에 따르면 이백은 (양왕 이귀) 의 아홉 번째 손자로, 제왕과 동종이다. 그는 성격이 명랑하고 대범하여 술을 마시고 시를 쓰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이백은 황로가 마을 사상을 정리하는 데 깊은 영향을 받았다. 이태백의 시집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그의 시 대부분은 술에 취했을 때 쓴 것이다. 대표작으로는' 망루산 폭포',' 행로난',' 촉도난',' 입주',' 리앙',' 초조백제성' 등이 있다.
송대에는 이백사부의 전기가 있다. 그것의 개척의의와 예술적 업적에 대하여 말하자면,' 이백사부' 는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다.
시인 성 두보
두보 (7 12-770), 조조가 아름답고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원적은 호북 양양이고, 뒤이어 하남 현으로 이주했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소년 시절 두보는 연이어 오월 () 와 조치 () 를 여행하면서 그동안 낙양 () 에 갔었다. 서른다섯 살 이후 장안 시험에서 1 위, 꼴찌를 했다. 나중에 그는 황제에게 봉헌하여 귀족에게 증여했다. 관장이 실의에 빠져서 당대의 상류사회의 사치와 사회 위기를 목격하였다. 천보 14 년 (755), 안사의 난리가 터져 관문이 함락되어 두보가 많은 곳으로 이주했다.
간원 2 년 (759),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으로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인생 전체에 관심을 갖고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있다. 산에 오르다',' 춘망',' 북벌',' 삼관',' 삼별' 등의 명작을 창작했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이다. 그는' 군요순위 () 를 시켜서 풍속을 순결하게 하라' 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
대력 5 년 (770) 겨울, 두보는 59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시불-왕위
왕위 (70 1 년 -76 1 년, 699 년 -76 1 년), 글자는 묵고 이름은 묵는다. 하동주포 (오늘 산서운성) 사람, 산서기현 사람. 당대의 유명한 시인과 화가.
왕위는 하동 왕가에서 태어나 개원 19 년 (73 1) 수석이다. 리 관개 오른쪽 픽업, 감독 조언, 하서 jiedushi 있도록 합니다. 당나라 Xuanzong 천보 년, 왕 웨이 예배 인사 부서 의사, 하인. 루산이 장안을 함락시켰을 때 왕위는 어쩔 수 없이 위직에 올랐다. 장안이 수복한 후, 중운태자에게 수여된 혐의로 기소되었다. 당숙종 통치 첫해에 그는 고위 대신으로 임명되어 "왕우승" 이라고 불렸다.
왕 웨이는시, 서예, 그림, 음악 등에 능숙합니다. 그는 시로 유명하다. 특히 오언으로 산수전원의 노래를 부른다. 그는 맹호연과 함께' 왕몽',' 시불' 이라고 불린다.
서화는 특히 흥미진진하여 후세 사람들이 그것을 남종 산수화의 시조로 끌어올렸다. Su Shi 는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시는 그림으로 가득 차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아카시아',' 산거가을밤' 을 포함한 400 여 편의 시가 있다. 그의 작품에는' 왕우승작품집' 과' 그림의 비밀' 이 포함되어 있다.
4. 시귀-리호
이하 (기원 79 1 년-기원 8 17 년경), 자장 () 은 "창길시의 창시자" 이다. 당나라 때, 하남 부창 (오늘 하남 낙양 이양현) 사람들은 부창장곡에 살고, 이장곡으로 불리며 당나라 종실과 당고조 이연의 숙부 이량의 후손이었다.
시귀' 로 불리며 당대와 두보, 이백, 시불, 왕위가 일제히 유명한 시인이다. \ "yanmen 현 행 \", \ "유 Liping 음 \" 및 기타 유명한 기사 가 있습니다. 그는' 장곡집' 의 저자이다. 이하는 중당 시대의 낭만주의 시인으로 이백, 이상은과 함께 당대 삼리라고 불린다. -응?
중당에서 만당시풍으로 바뀌는 시기의 대표이다. 그의 시는 대부분 한탄생이 때를 만나지 못했을 때, 마음이 괴로워 이상에 대한 포부를 토로하고 있다. 당시 정진 분리주의자, 환관 독점권, 백성을 잔인하게 착취한 상황을 반영했다. 먹구름이 도시를 무너뜨리고 싶다',' 닭이 천하를 울린다',' 하늘이 정이 있으면 하늘이 늙는다' 등을 남겼다.
이하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해 늘 신화 전설로 뜻을 전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그를' 귀신재',' 시귀' 라고 부르고, 그 시는' 귀신선의 말' 이라고 부른다. 인재가 태백이고 인재가 너무 길다는 말이 있다 이하는 중국 문학사에서 굴원과 이백에 이어 또 다른 유명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오랜 우울증과 다정다감한 생활양식으로 이호는 원과 8 년 (8 13) 병으로 사직하여 장곡으로 돌아갔고, 젊은 나이에 27 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시인의 마법-바이 주이
백거이 (772-846), 산서태원인, 호롯데, 향산거사, 취은씨. [1-2]? 그는 증조부 때 이사를 가서 하남 신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당대의 3 대 시인 중의 하나이다. 백거이, 원직 * * * 신악부 운동을 제창하며 유우석과 함께 세계' 백원',' 백류류' 라고 불렀다.
백거이의 시가 제재는 광범위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언어가 소박하고 통속적이어서' 시인 마술',' 시인의 왕' 으로 불린다. 공식 핸린 학사, zuozan 좋은 의사. 서기 846 년에 백거이는 낙양에서 죽고 향산에 묻혔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장경집' 은 대표작으로는' 장한가',' 숯인',' 비파행' 등이 있다.
바이두 백과-백거이
바이두 백과-리호
바이두 백과-왕위
바이두 백과-두보
바이두 백과-이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