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적 측면: 전체는 환경을 결정하는 기초이다.
개인적인 견해: 같은 일을 하면 현대와 당나라에서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 아마도 지금의 관점이 바람직할 수도 있고, 지금의 사람들을 진보시킬 수도 있지만, 당나라에서는 참수될 수도 있다!
게다가 진시황 시대에 책을 읽다가 살해된 전우들은 모두 사회가 결정한 것이 아닌가?
개인은 사회의 일부이며, 그의 영향은 누구도 지울 수 없고, 사회는 영원히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누가 개인의 운명을 관장합니까? 이 문제는 매우 간단하다. 한 철인은 우리 각자가 사회에 접촉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한 적이 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바닷물 한 방울이고, 사회는 바다이다. 바다가 없으면 우리는 살 수 없다. 마찬가지로, 바다는 바다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누가 그랬어? 이것은 내가 말한 것이다 ... 삐걱, 먼저 놀려라. 문제는 한 사람이 사회가 없는 환경에서 외롭게 살 운명이라는 점이다. 이는 우리의 행동과 사상이 모두 사회의 영향을 받고, 사회가 영향을 받아 다양한 결정을 내리는 것을 결정한다는 것이다. 계획이 변화를 따라잡지 못한다는 말이 있다. 바로 이 도리다. 하지만 사회는 개념이고, 그것은 비어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각자가 아니라 우리 자신의 개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것은 우리가 사회를 장악하고 있는지 아니면 사회가 우리를 장악하는 문제가 되었다. 사회는 수많은 사람들에 의해 추진되고, 반대로 수많은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개인과 사회는 연관이 있어 누구의 손에 있는지 간단히 말할 수 없다. 시세는 영웅을 만든다. 마치 영웅이 시세를 만들 수 있는 것처럼.
나는 변론 문제를 가장 싫어한다. 만약 네가 변론으로 쓰이는 어떤 주제도 자세히 분석하면, 그것은 유일하지 않다. 즉, 그 답안은 정반 관점의 결합이지만, 결과는 이 답안을 둘로 나누어 변론하는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전혀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논쟁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아무것도 없다.
인연에 관해서는 먼저 인연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현대한어사전' 의 권위에 따르면 운명은 한 사람의 일생의 생활상황이며, 흔히 이른바 길흉화복, 고저 귀천, 인생 처지의 전반적인 상황을 가리킨다.
사람은 사회의 개체이고, 사회를 구성하는 세포이며, 그 근원동력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자신에게 있다. 외인, 즉 사회가 돌아가는지 여부는 내인, 즉 너의 의지가 현혹되었는지에 달려 있다. 만약 당신이 집요하고 확고한 사람이라면, 당신은 자신의 사고방식에 따라 전진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성공은 당신의 것입니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사회는 너에게 기회만 줄 뿐, 너 스스로 잡아야 한다. 하늘에는 파이가 떨어지지 않는다는 옛말이 있다. 파이를 먹고 싶으면 자신의 두 손으로 가져가야 한다.
고대와 현대를 살펴보면, 실제로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운명을 파악할 수 있는 권력을 하느님께 넘겨주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분투를 통해 자신의 운명을 지배할 권리를 되찾았을 때, 사람들은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따라서 대대로 점점 더 각오를 다지는 사람들은 자력갱생, 불요불굴, 반항의 운명 교향곡을 연주하고 있다.
일찍이 중국 고대에 공자는' 지명' 을 주장하고 운명의 불가지론을 부인했다. 묵자는' 비천명' 을 주장하고 이른바' 운명운명' 론을 반대한다. 명청시대에 왕부지는' 조화' 라는 사상을 제시했는데, 사람이 사물의 필연성을 알고 따르기만 하면 자신의 운명을 지배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현대 과학 연구의 결과에 따르면 인간은 우주에서 알려진 모든 생물 중 가장 고급스럽고 영적인 생물이다. 이른바' 천지의 성, 사람을 귀중하게 한다' 는 것은 인간의 운명을 지배하는 신이나 다른 것은 없다. 마르크스주의는 처음으로' 인간의 본질은 인간의 현실 사회 연계' 라고 과학적으로 설명했다. 이는 현실에 존재하는 각종 사회관계의 합계에 의해 결정된다. 사람의 운명은 사람이 객관적 세계의 다양한 관계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나타내는 기본 상태이다. 같은 사회 환경에서 사람의 운명은 큰 차이를 보이는데, 이 차이는 주로 일련의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조건의 차이로 인한 것이다. 이 가운데 내인 즉 주관적인 조건은 인간의 운명 변화의 기초이자 결정적인 요소이며, 외인은 내인을 통해 작용한다. 따라서 인간 발전의 실천이든 과학 이론의 분석이든, 최종 결론은 개인의 운명이 주로 개인이 통제한다는 것이다.
자신의 운명이 자신의 손에 달려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은 자신의 운명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전제이며, 인류의 해방과 사회 발전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신중국이 설립된 지 50 년 만에, 특히 개혁개방 20 년 동안 우리 경제사회 발전은 큰 성과를 거두었고, 인민 생활수준은 크게 향상되었으며, 정신적인 면모는 큰 변화가 일어났다. 이 모든 것은 중국인이 자신의 운명을 장악한 결과이다. 만약 우리가 항상 약한 나라 가난한 사람들을' 운명' 이나' 하늘의 뜻' 으로 여겨서 진취적인 생각을 하지 않고 싸우지 못한다면, 오늘의 좋은 날이 어디 있겠습니까?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오늘날까지도 이 점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다른 사람의 일과 생활이 비교적 순조롭다는 것을 보면' 운이 좋다' 고 한다. 어떤 좌절과 어려움에 부딪치면 "목숨이 좋지 않다" 고 말한다.
친구들, 나는 천성적으로 유용하다. 모든 사람은 천부적인 재능이니, 네가 어떻게 너의 천부적인 재능을 보여주느냐에 달려 있다. 최종 승자는 사회와 생활을 통제할 수 있는 사람이다.
개인의 운명의 절반은 사회의 손에 달려 있고, 일반적으로 자신의 손에 달려 있다. 그래서 어느 쪽도 자신의 운명을 결정할 수 없다. 개인의 노력을 강조하는 사례도 있다. 예를 들어 진경윤은 한 가게에서 수학을 공부하다가 결국 청화수학과의 머리에 치웠다. 아인슈타인은 또한 "사회 환경이 어떻든, 사람은 항상 영향을 받지 않고 자신의 길을 걸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사람이 사회에 살면 고립되어 존재할 수 없다. 그들은 환경에 적응하고, 환경의 필요에 따라 자신을 개조하고, 맹목적으로 자신을 하면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표류하는 것을 제창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