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 10 경 소개 서호 10 경은 남송시대에 형성되어 기본적으로 서호 주변이나 호수에 분포되어 있다. 서호 () 10 경은 각각 승장구하여, 함께 모여 고대 서호 승경의 정수를 대표할 수 있다.
소제는 쇼춘 서호 서부 해역에 위치해 있으며 서호 서안에서 약 500 미터 떨어져 있으며 면적은 약 9.66 헥타르이다. 북송 원우 5 년 (1090), 북송 문인 수시가 서호를 준설할 때, 진흙으로 남북 방향의 긴 제방을 쌓았다. 제방에는 여섯 개의 다리가 있는데, 남쪽에서 북쪽으로 영보교, 소란교, 망산교, 제방교, 동포교, 횡단홍교로 순차적으로 명명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수시를 기념하기 위해 이 제방을' 수제' 라고 명명했다. 수제는 호수를 가로질러 남북 양안을 연결하는 유일한 통로로, 서호수역 전체를 가로지른다. 따라서 수제에서 가장 완벽한 시각 범위를 갖는 것은 전호 경관을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이다. 제방교 남쪽에 정박한 옥베이각, 호수와 산의 경치가 그림처럼 한눈에 들어온다.
수제는 북송 왕조 창설 이후 제방 양쪽을 따라 복숭아나무와 수양버들을 번갈아 재배하는 식물 경관의 특색을 유지해 왔다. 봄의 여명' 소제 춘효' 를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이때 안개가 자욱하고 수양버들이 푸르고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서호의 아름답고 부드러운 기질을 뽐냈다.
굴원의 풍호는 서호 북안 수제북단 서쪽 22 미터, 면적은 약 0.06 헥타르에 위치해 있다. 여름관련을 주제로' 연잎 무한, 연꽃 이색' 의 특징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굴원은 원래 남송홍춘교 (1 127- 1279) 가 관주를 양조하는 작업장으로 금사강에서 물을 길어 관주를 빚었다. 이곳의 연꽃이 많기 때문에 여름 연꽃이 만발할 때마다 향긋하고 향기로워지며 곳곳에 연꽃과 술향이 넘쳐나고,'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들을 취하게 한다' 는 분위기가 있다.
평호 가을달은 고산 동남각의 호숫가 지대, 백제 서단 남쪽에 위치해 있다. 호북 호숫가에서 서호 수역의 파노라마를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이다. 주제는 가을밤 밝은 달이 하늘에서 호수와 달빛을 보는 것이다.
평호추월' 경관은 청대 (17- 18 세기) 황실이 서호 10 경을 지정했을 때' 1 원 1 층 1 비 1 정' 의 마당 배치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부러진 다리 잔설은 서호 북부의 백제 동쪽 끝에 있는 부러진 다리 지역에 위치하여 약 2. 1 헥타르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겨울에는 서호의 설경을 본다. 서호설이 초청 뒤에 있을 때 해돋이는 부러진 다리 갑판의 양반쪽에 반사되어 갈색 교각의 흔적이 드러났다. 마치 긴 흰색 사슬이 중간에 끊어진 것처럼' 부러진 다리 띠 눈' 의 모습을 보였다.
부러진 다리는 백제 동쪽 끝에 위치하여 시야가 넓어 서남 및 북방 수역의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최적의 위치이다. 중국의 유명한 민간 사랑 이야기' 백사전' 의 주인공 백부인과 서현이 여기서 만나 다리가 부러져 가장 유명한 사랑의 상징인 다리가 되었기 때문이다. 백제방은 줄곧 제방 양쪽의 복숭아나무와 버드나무의 식물 특징을 유지해 왔기 때문에 봄에는 복숭아나무와 버드나무가 푸르고 방문객들은 짜여져 있다.
화강관어장은 수제영보교 북서쪽 197m 에 위치해 있으며, 소남호와 시리호 사이에 면적이 약 0.25 헥타르이다. 꽃을 감상하고 물고기를 보는 것을 경관 주제로 자연의 활력을 체험하다. 봄에는 각양각색의 낙영이 있어' 물고기와 꽃' 의 승경을 드러낸다.
화강관우' 는 남송 (12- 13 세기) 관원 육운생의 별장에 위치해 있다. 유명한 화강수역, 별장 안에서 물고기를 기르기 때문에' 화강관우' 라고 불린다. 경관 단원은 현재 제왕비, 제왕비정, 어지, 가산 등의 유적지가 있다.
류랑문영은 서호 동해안 돈왕기념관 앞 수조에서 나토 50m 의 호숫가 지대에 위치하여 약 0.54 헥타르를 차지하며 호숫가 유림 경관을 감상하는 것을 주제로 한다.
육랑문영' 소재지는 원래 남송어가든 (12- 13 세기)-'허리를 굽혀 정원' 이었다. 정원에는 버드나무가 많고,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불고, 꾀꼬리 소리가 완곡하여' 류랑문영' 이라고 불린다. 오늘날,' 유랑문오리올스' 는 여전히 유림의 전통적 특색을 보존하고 있다. 유유히 거닐면서 듣고, 버드나무가 스쳐 지나가고, 꾀꼬리가 읊조리는 것은 생기발랄한 광경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삼담은열은 주효영도 남서부 서호외 호수와 섬 남부 일부 수역에 위치해 있으며 면적은 약 7.67 헥타르이다. 항주 서호에서 가장 상징적인 풍경입니다. 물 속의 삼탑과 주효영도는 경관의 핵심 요소이며, 감상 주제는 산 아래 섬의 달, 보탑, 호수의 상호 반사를 관찰하여 묵상과 깨달음을 불러일으킨다.
강남수향원림 고전 주효영도는 명나라 만년 (16 세기) 동안 호수 쌓인 흙을 파낸 것으로,' 호수에 섬이 있고, 섬에 호수가 있다' 는 우여곡절이다. 섬에는 파빌리온 누각과 전통 꽃나무가 점재되어 오색찬란한 경관을 형성하고 섬 안팎의 물천과 어우러져 중국 고대 신화 속 봉래선도를 상징한다.
두 산봉우리는 서호 서쪽 군산의 남봉과 북봉, 서호 서북 구석의 홍천교 부근의 명소로 구성되어 서호 주변 군산의 안개 경관을 감상하는 것을 주제로 한다.
당송 () 시대에는 서호 남북 양봉 () 에 각각 탑이 하나 있었다. 춘추 맑은 날 두 봉우리를 바라보니, 두 탑이 마주 서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우뚝 솟은 장관을 볼 수 있다. 구름이 자욱할 때마다 탑끝이 구름 속에 숨어 보이는 것이 마치 하늘의 불국인 것 같다.
뇌봉 조시는 서호 남안의 조시산에 위치해 있어 약 13. 19 헥타르를 차지하며 황혼 고탑의 실루엣이 특징이다.
경관에서 가장 중요한 건축 요소는 뇌봉탑으로, 국가 (977 년) 에 건설되어 민국 (1924) 이 탑을 파괴한 후 유적지로 남아 있다. 그것은 보규타와 서호 남북 양안의 한 장면을 형성하여 불교 문화의 번영이 서호 경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음을 증명했다. 뇌봉탑도 사랑의 충성의 상징이다. 중국 4 대 민간 사랑 이야기 중 하나인 백사전이 서호의 풍부한 역사적 내포를 부여했기 때문이다. 2002 년에는 유적지가 비바람에 침식되는 것을 막기 위해 원탑 형식으로 유적지를 덮는 보호탑을 건설하여 고탑 자체와 보옥탑의 경관을 회복했다.
남평 만종은 서호 남안 남평산에 위치해 약 3.9 1 헥타르를 차지하고 있으며, 남평산 기슭에 있는 순자사 종소리가 호수의 심미경에 울려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경관은 불교 문물에 속하며 청각 감상이 특징이다. 5 대 (10 세기) 이후 남평 산기슭은 줄곧 불교 명소였다. 서기 954 년에 건립된 순자사는 영은사와 나란히 있는 서호 남북 양대 불교도장 중 하나가 되었다. 밤에 불사 종소리가 울릴 때마다 종소리의 진동 주파수가 산의 바위와 동굴로 전달되어 은은한 종소리가 형성되었다. 오늘날 이곳은 이미 항성 제야의 종을 치는 행사장이 되었다.
신서호 10 경 1984, 항저우일보, 항주시 원림문물국, 원림풍경 (현재 명승지로 이름이 바뀜) 잡지사, 저장방송국, 항주시 관광공사 공동 주최 신서호 10 경선. 전국에는 65438+ 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했고, * * * 7400 개가 넘는 서호 관광지를 제공하고, 결국 10 개 관광지를 선정했다. 1985 년 9 월부터 항저우원림문화재관리국이 잇달아 10 관광지에 기념비나 명소명을 세웠다.
오산천봉은 서호 동남부에 위치해 높이 94 미터, 풍경이 수려하고 괴석이 우뚝 솟아 있고 청천유동에 위치해 있다. 산에 성황묘가 하나 있는데, 구름시계를 전시하여 매우 장관이다. 산길 옆에는 황도 십이궁과 비슷하기 때문에' 조디악 돌' 이라고 불리는 다양한 모양의 바위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오산 정상에는' 강호 관후이정' 이 하나 있다. 정자에 서면 전당강과 서호가 한눈에 들어온다. 정측에서 운거산으로 통하는 길에는 모관산 유적지가 하나 있는데, 유적지 옆에는 남송 철학자 주씨의 수서인 오산 제일봉이 남아 있다.
춘추시대에는 오국의 남강이 * * *, 운거, 김지, 청평, 보련, 칠보, 석불, 보월, 낙타, 아미 등 수십 개의 언덕으로 구성되어 서남-동북으로 향하는 호형 언덕을 형성하며 통칭하여 오산이라고 한다. 오산은 높지 않지만, 시내에 삽입되어 동, 북, 서북의 거리 골목을 내려다보고, 남림전당강과 양안의 평구, 오산은 여전히 비상을 뛰어넘는 느낌이 있어 항주의 강, 산, 호수, 도시의 승리를 이길 수 있다.
만룡귀서는 만각룡마을과 15 동 앞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만각룡, 속칭 만가골목, 명청 시대에는 계화꽃이 많이 생산되어 서호의 유명한 향계화 명소이다. 항일전쟁 항주가 함락되는 동안 계화나무는 대량으로 베어지고, 소수의 농가 집 앞 집 뒤에 있는 오래된 나무 몇 그루만 남았다. 항일전쟁 승리 후 약간 회복되었다. 1950 이후 계화나무를 새로 심었고, 1955 정도, 노목을 더하면 수만 그루가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는 약 200 년 된 나무이고, 가장 큰 한 그루는 돌이 만개한 계화를 수확할 수 있으며, 계화는 현지 마을 사람들의 중요한 경제가 된다. 한 세대 또 한 세대, 마침내 이' 황금빛 좁쌀 세계' 를 창조하였다. 지금 집집마다 계수나무 꽃을 심고 있는데, 집 앞집 뒤, 마을 밖, 산비탈, 길 양쪽에 널려 있다. 매년 추석 전후에 계화나무는 꽃이 비단처럼 뻗어 10 리 뻗어 인심을 깊이 파고든다. 계수나무 품종은 김계, 인규, 단계, 사계절계 등이 있다. 이 꽃들은 크고 작다. 활짝 피었을 때, 그것들은 이슬처럼 무거워서, 늘 바람에 흩날리며 빗방울처럼 빽빽하게 떨어진다. 계수나무 사이를 걸으며' 비' 의 향기를 목욕하는 것은 색다른 정취가 있다.
옥황산 비운옥황산 북림서호, 남림전당강, 동림봉황산, 서림남평산, 대자산. 산세가 우뚝 솟아 있고, 운무가 늘 산꼭대기 주위를 날아다니기 때문에, 이를' 옥제비운 구름' 이라고 부른다.
옥황산은 남량 () 에 불사 () 가 있었는데, 5 대 월국 오국 () 이 되어서야 충분히 발전하였다. 후당 동광 2 년 (924 년), 산둥 기슭의 자운령 산책로가 개통되어' 등운대',' 아유베다사 등 불사를 건설하여 제사를 지내다. 남송 시대가 되자 절이 이미 확대되었다. 명대 옥황산묘는 도사관으로 바뀌었고, 청대 산꼭대기 부흥관, 자운궁이 흥성하였다.
옥황산은 서호와 전당강 사이에 위치하여 해발 239 미터이다. 하늘이 갑작스럽고,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이 어울려 이 산을 웅장하고 장관으로 보이게 했다. 바람이 불어올 때마다 나는 산꼭대기에 서서 구름 정자에 올라갔지만 바람이 부는 소리가 들렸고, 때로는 구름이 왔다가 날아가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운기죽길은 오운산 남쪽 기슭의 운기부두에 위치해 있다. 숲이 울창한 야마토 경관으로, 깊은 산고사, 죽경으로 불린다.
강희황제는 운기를 네 번 방문해 시를 쓰고' 황수' 라는 큰 대나무 한 그루를 선물했다. 이를 위해 저장지방관원은' 어서관' 과' 황수관' 을 건설하여 이 중대한 사건을 기념했다. 43 년 후 건륭황제 남순항주, 여섯 번째 방문운기. 청말 이후 운기 대숲이 누차 파괴되어 낡은 관은 회복하지 못했다. 항일전쟁 항주가 함락되는 동안 대숲이 남벌되어 거의 멸종되었다. 1950 이후 항저우원림부문의 세심한 보살핌으로 대숲이 점차 활기를 되찾고 절이 보수되고 찻집이 문을 열었다. 오늘날, 구름 속의 대나무 길은 푸른 대나무로 가려져 있고, 시냇물 딩동은 청량하기 그지없다. 오솔길은 구불구불하고 그윽한 시냇물이 흘러내리자 숲 속에서 아름답고 아름다운 새소리가 들려와 온 환경이 조용하고 시원했다.
구계연수 구계는 일반적으로' 구계 18 계' 라고 불리며, 18 계는 다계를 가리킨다. 서호의 서쪽, 닭관령 아래에 위치해 있다. 옹가산 양미령 산기슭에서 발원한다. 만청, 홍발, 당가, 강소강, 시불, 백장, 운기, 청두, 방가구하천을 거쳐 전강으로 들어간다.
65438 년부터 0947 년까지 유명한 지질학자인 이사광은 구계를 두 번 답사하여 고대 빙하 유적을 발견하였다. 그는 2 ~ 3 백만 년 전의 제 4 기 항주 서호는 여전히 빙설세계라고 생각했다. 당시 하룡정은 저수분지로 대량의 빙설을 당해 구계 18 강의 남동쪽 방향으로 흘러나와 구계 18 강의 위험구역을 형성했다. 민국 시대에는 구계 18 칸에 2 ~ 3 개의 개인 찻집이 있어 찻잎을 팔고 서호연근가루와 계화설탕을 공급했다. 찻집에는 책상과 의자가 많지 않다. 봄과 가을의 좋은 날, 관광객들은 강가에서 책상과 의자를 석두 가득 채웠다. 1975 이후 원림처가 개조되어 4 기로 나누어 구계식당, 다실, 접수실을 지었다. 삼림 환경을 정리하고, 샘을 준설하고, 댐을 건설하고, 다리를 건설하고, 길을 닦고, 정자를 짓고, 관광지를 넓히다.
황룡 최투는 서호 북부의 서하산 북쪽 기슭에 위치해 있다. 청대' 항주 24 경' 에는' 황룡적채' 라는 명칭이 있는데,' 황룡최토' 라는 이름이 생겨났다. "뱉다" 라는 글자로 샘못의 절벽 사이에 용구가 물을 뿌리고 주렴이 거꾸로 걸려 있는 독특한 광경을 부각시켰다.
황룡동은 송원 명청시대에 불교 명소였으며 민국 초년에는 도관으로 바뀌었다. 앞에는 정원이 있고 뒤에는 동굴과 계곡이 있다. 진산 가짜 산, 자연 경관, 인공 건축물을 한데 모아 원림의 명품 중 하나이다. 1985 년 그럴듯한 황룡동에 모조 놀이공원을 짓고 종교문화의 내포와 사찰원림 장면을 융합했다. 황룡동 대문과 2 문 사이에는 길고 구불구불한 산책로가 하나 있는데, 고목과 화초가 연못을 맑게 하고, 나지막한 벽이 창문을 새어 상당히 많은 상을 볼 수 있다.
용정차는 서호 서남의 풍릉산에 위치해 있다. 용정사는 5 대 시대에 건설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용정은 바다와 통하는데, 바다에 용이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그리고 용정의 물도 이상하다. 휘저으면 수면에 분수령이 나타나 실크처럼 흔들리다가 서서히 사라진다. 용정은 샘물과 풍경명소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찻잎으로도 유명하다. 용정차는 중국 10 대 명차 중의 하나이다. "녹색, 향, 형미, 단맛" 의 네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어 차 중 일품이다.
품용정차는 북송에서 이미 울창한 바람이 되었다. 원명 시대에는 많은 사람들이 용정차를 즐겨 맛보았다. 청대에 이르러 용정차는 공물로 등재되어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청나라 건륭황제는 일찍이 여기에 차를 따러 왔었는데, 노룡정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18 어차' 의 유적이 있다. 간룡은 또한 서정, 제신지, 구름 한 조각, 봉령, 방원 사, 용홍검, 운운석, 청봉정을' 용정 팔경' 으로 분류했다.
호랑이가 몽천을 달리는 것은 대자산 기슭에 있는 호랑이 달리기 샘으로, 서호의 수많은 명천 중 일품이다. 범주천' 이라는 이름은 불교 신화 전설' 남악동자천' 에서 시작된다. 당나라 때, 스님 오공은 일찍이 호랑이 주천이 있는 자비곡에 살았다. 이곳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그는 여기에 절을 하나 짓고 싶었지만, 물이 없어서 고생했다. 어느 날, 그는 두 마리의 호랑이가 땅으로 뛰어가는 꿈을 꾸었는데, 맑은 샘이 솟아났다. 다음날 깨어나 감천을 발견하고' 호주천'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범주천은 지질학적으로 갈라진 샘에 속하며, 수자원이 풍부하고 수질이 우수하며, 그 형성은 현지의 독특한 자연 조건과 관련이 있다. 호랑이 주천, 용정, 옥천, 과파정, 오산대정은 항저우 5 대 성수로 불린다. 호랑이 주천의 수질이 특히 순수하기 때문에, 세계는 호랑이 주천과 용정차를' 서호 양절' 이라고 부른다.
벽계호 주변에는 주효영 (삼담인월), 후신정 (북타키), 응우옌공등 세 개의 인공섬이 있다. 저장 () 순무원 (1800 년) 이 서호를 준설하여 섬을 만들었기 때문에, 이후 응우엔 공돈이라고 불린다. 서호의 세 섬 중 가장 작은 섬입니다.
198 1 년, 환벽산장이 섬에 건설되었다. 마을에서는 현수막이 숲 위에 펼쳐져 바람에 흔들리는 고풍이 있다. 섬의 중심은 숲 공터이고 서북은 청당 회랑 나무 울타리 장작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남안은 선옥이고, 동북해안은 삼나무 껍질을 꼭대기로 하고, 야자수는 기둥인 원정 () 으로, 이름은 이운 () 이다. 작은 섬이 반짝이는 푸른 파도 위에 떠 있어 화초와 나무 사이에 숨어 있는 것은 벽옥판에 반짝이는 비취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부드러운 방패 벽" 이라는 이름은 이것으로부터 나온다. 전체 환경은 먼 산이 물에 가깝고, 넓고 맑고, 조용하고 조용하다.
보석이 보석산으로 흘러내리는 것은 서호 북쪽 해안의 장벽이다. 이곳의 암석은 붉은색이고, 암석 속에는 반짝이는 붉은 자갈이 많다. 햇빛이 비칠 때마다 온 산이 위분인데, 특히 태양이 높고 노을이 붉게 물들면 마치 무수한 보석이 반짝이는 것처럼 유난히 눈부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보석산은 이로부터 이름을 얻었다.
보디 산둥 꼭대기에 보디 보탑이 우뚝 솟아 있어 아름다울 수 없다. 원래는 9 급 벽돌구조였는데, 지금의 벽돌실체 스타일은 1933 재건시 청조를 모방한 것이다. 올라갈 수는 없지만 아름다운' 얼굴' 과 혁혁한 지위로 서호의 두드러진 랜드마크가 되었다.
서호 10 경 3 평은 1985 년부터 2007 년까지 22 년이 지났다. 지난 22 년 동안 서호의 변화는 분명했다. 특히 2002 년 보호 공사가 본격화된 이후 서호는 해마다 그랬다고 할 수 있다. 서호의 아름다움을 더욱 전면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2007 년 6 월 항주는' 서호 10 경' 을 세 번 선정하는 행사를 열었다. 선정 대상은 1980 년대 이후 서호 보호 건설 과정, 특히 2002 년 이후 서호 종합보호 공사 실시 과정에서 복구, 재건, 수리, 업데이트 145 개 관광지 (점) 였다. 서호 10 경' 과' 신서호 10 경' 은 더 이상 선정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다. * * * 33 만 86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선정에 참여해 약 29 만 7400 장의 유효 표를 받았다. 선정 결과는 2007 년 10 월 27 일 제 9 회 서호박람회 개막식에서 공식 발표됐다.
영은선도 영은관광지에는 영은사와 비래봉이 포함되어 있다. 영은사는 동진함과 원년 (기원 326 년) 에 세워졌다. 항주 선사의 가장 오래된 유적입니다. 사찰의 이름은 창시자인 인도 고승혜리에서 유래한 것으로, "부처가 살아 있을 때 요정을 위해 많이 숨었다" 고 말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1600 여 년 전, 인도 승려 혜리가 항주에 와서, 이곳의 기봉 이석을 보고' 선령에 숨겨져 있다' 고 생각하여 여기에 사찰을 짓고 영은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비래봉, 일명 영구봉, 고 168 미터. 이 산은 석회암으로 이루어져 있어 주변 산과는 많이 다르다. 인도 스님은 "중천 주곽령구산의 작은 산등성이다. 왜 날 수 있지? " 그래서' 비래봉' 이라고 부른다. 그 동굴과 시냇물 연안의 절벽에는 5 대, 송대, 원대에서 조각한 345 개의 마애조상이 있는데, 그 중 원대의 장전 불교 (라마교) 조상이 가장 소중하여 중국 석가마 조각 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라고 할 수 있다.
영은주변에는 천주, 연화봉 등 명산이 있어 불음이 숙연하고, 선의가 은현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선종은 영은산수의 경지로, 따라서 영은선종이라고 불린다.
육합청타오 육화탑은 서호의 남쪽, 전당강변의 달산에 위치해 있다. 북송개보 3 년 (기원 970 년), 항주는 국도성, 오월왕은 고승지연 선사를 파견하여 6 화탑을 건설하였으며, 현재 6 과 탑탑은 남송에서 재건되었다. 불교' 육화존' 의 뜻을 취하여 육화탑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육화탑은 육화탑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천지 사방" 을 의미한다.
육화탑의 원탑은 9 층이고, 꼭대기에는 등불이 있어 강선 항해에 쓰인다. 선화한 지 5 년 만에 탑이 불타버렸다. 사오싱은 남송시대에 재건되었다. 내년 2 년 꼭대기층과 보탑을 보수했고, 청광서 25 년 (1899) 은 보탑 밖의 나무 구조를 재건했다. 건륭황제가 이곳에 직접 와서 돌아가면서 각 층마다 편액을 세우는 것은 정말 보기 드문 일이다. 현존하는 6 과 탑 평면은 팔각형, 8 면 13 층, 내부 7 층입니다. 높이 59.88 미터, 부지면적 888 평방미터. 탑 처마는 아래에서 위로 점점 축소되고, 탑 처마의 꼬불꼬불한 모퉁이에 104 철종이 걸려 있다. "수십만 명의 군대가 한밤중에 뛰고 있다." 6 과 탑에는 많은 산봉우리가 있는데, 파도를 듣는 것은 조수를 보는 것보다 더 많은 주의를 필요로 하고, 먼 생각을 자극하고, 정보를 얻고, 수천 개의 이미지를 감상하기 쉽다. 육합청타오' 는 이로부터 붙여진 이름이다.
악묘 Qixia 왕월묘는 민족 영웅 악비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다. 남송가정 14 년 (122 1) 에 설립되어 명대 경태시' 충열사' 로 이름을 바꾸며 원, 명, 청, 민국의 흥망을 거쳐 대대로 전해왔다. 기존 건물 청강희 54 년 (기원 17 15 년) 재건, 19 18 년 정비,/KLOC-;
왕월사는 항주 Qixia ling 남쪽 기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을이 되면 서하령의 단풍은 불처럼, 석양처럼 보인다. "왕위 무덤 Qixia" 명승지 이름 중 "Qixia" 는 yue 무덤이 위치한 Qixia ling 의 지명뿐만 아니라 Yuefei zhongchen, jingzhong 보국을 의미하며 "manjiang red" 에 묘사 된 "8,000 리 구름과 달" 의 분위기를 모방합니다. 묘초를 나와 노을을 비추어 서호에 역사의 창상감을 더했다.
호숫가 염양비 2003 년 서호종합보호공사는 북산가 단절에서 연호공원까지 새로운 호숫가 관광지 건설을 시작했다.
호숫가 지역에 남아 있는 오래된 건물은 주로 민국 이후의 민가, 호텔, 상점, 별장이다. 개조에서 이 지역의 경관은 어느 정도 유지되고 새로운 내포를 부여받았다. 작은 마당, 골목, 작은 안뜰, 회색 경사, 기루, 회색 벽돌 벽, 처마, 석쿠문, 나무 문과 창문 등의 건물 요소가 새 호숫가의 모든 구석을 재현합니다. 특히 아케이드의 건축 형식으로 개조에서 데자뷰 (deja vu) 를 강조한 것은 주목할 만하다.
호숫가는 서호와 시내의 경계에 위치해 있고,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한쪽은 호수이기 때문에, 특히 장마철에는 호숫가를 거닐고, 연우가 짙고, 물날이 일색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항주에는 "청호는 우호보다 못하다. 우호는 월호보다 못하다. 월호는 설호보다 못하다" 는 명언이 있다. 하지만 오랫동안 남송의' 서호 10 경' 부터 1985 의' 신서호 10 경' 까지 우리는 청호, 월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호숫가 태양비' 라는 이름은 소동파 명구' 수미 맑다' 의 재현이자 서호 사계절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완하는 이름이다.
돈사는 돈왕에게 충성하는 감가상각명의 상징이며, 돈 3 세 5 대 왕에게 바치는 것이다. 송대 돈 씨가 꺾다
본명은' 표충관' 으로, 청대 이후에는 일반적으로 돈왕 () 이라고 불린다. 절에는 수시가 쓴 책이 있다
충절비' 는 중국 서예사에서 유명한 비석이다. 명' 은 오월국 3 대 전왕이 천하대란, 민불생할 때의 사적을 묘사한다. 그는 중원을 회복하고 관절을 잃지 않는 원칙을 봉행하고, 전쟁을 소멸하고, 민심을 안정시키고, 결국 땅을 송조로 돌려보냈다. 그는 전조 역대 돈왕의 공적을 극찬하며 "덕이 백성을 위해 매우 두터웠다" 며 "조정에 한마 공로를 세웠다" 고 생각했다.
2003 년, 기존 유적을 보호하고 서호수경관에 맞춰 전왕기념관을 재건하여 서호남선집관광관광, 문화전시, 역사연구가 일체인 원림관광지와 오월 문화를 연구하는 중요한 기지가 되었다. 돈자표충' 이라는 명소명은 항저우 국민들이 돈왕의 공적을 영원히 잊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서호의 깊은 역사적 문화적 내면을 보여준다.
송만서원 송만서원은 명나라 홍지 11 년 (1498) 에 설립되어 홍치라는 이름을 지었다. 명청시대 항성의 규모가 가장 크고, 역사가 가장 길고, 영향이 가장 큰 서원으로, 전설에 나오는 양산백과 축영대 동창이 있는 곳이다. 서원은 봉황산 만송령, 서호 남연,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한쪽이 물로 둘러싸여 있고, 옆에는' 진한 화장이 항상 적합하다' 는 서호에 위치해 있다. 청대 강희제와 건륭황제 남순시 각각' 절수화' 와' 호산청수' 를 증정했다.
수백 년 동안 송만서원은 저장과 전국을 위해 수많은 인재를 수송해 왔으며, 역사문화명성 항성이 스승을 존경하고 인재를 양성하는 민속에서 독특한 역사적 지위와 역할을 가지고 있다. 역사서에 따르면 홍치 원년 (1498) 에 저장우익 정치가 주목은 홍치구지에서 송만서원을 재건하고 공자상을 모시며 공자후예 공수로 초빙하고 서원 사무를 주관하고 있다. 이때부터 이곳은 명청 저장문인의 가장 크고 가장 오래된 집결지가 되었다.
주량 () 과 송만 서원 () 의 사랑은 남녀 혼인의 땅이 되었으며, 명성은 성 내 () 에서 멀리 방송되어' 송만원 () 수' 라고 불렸다.
양공제방은 양제방의 풍경 명소로 백제, 수제방과 이름이 같은' 서호 삼제방' 중의 하나이다. 남기호달리기 길목, 북쪽에서 북산길목. 화강관어, 옥원만, 오계담, 모가포트, 항가원, 굴원풍화, 금사항 등 중요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이름은 양을 기념하기 위해 명명되었습니다. 명홍지 16 년 (1503), 양은 항주에 갔다. 그때 서호는 이미 오랫동안 막혀서, 호서 일대는 거의 평지였다. 양력은 명나라 3 년 (1508) 에 준설하여 준설된 진흙과 풀로 서려호에 남북 제방을 건설하고 제방에 다리 여섯 개를 건설했다. 후세인은 양을 기념하여 이 제방을' 이육교' 라고 명명했다. 2003 년 서호종합보호공사는 육교 () 를 수리했는데, 일반적으로 이육교 () 라고 불리며 수제 육교 () 와 멀리서 호응했다.
경행' 은 본의는 대로를 가리키며 숭고한 광명의 덕을 비유하고,' 시경 소야' 편: 산기, 정경을 비유한다. 양공제 5 대교의 남북방향은 남봉과 삼대산과 아득히 대조된다. 남송에서 명대까지 이 다리의 이름은' 정정' 이라고 불렸는데, 근처에 삼현사가 하나 있는데, 이것은 양공제방의 유일한 다리의 낡은 아치가 여전히 존재하는 고교이기 때문이다. 의 풍경 유람은 현인 양소호 제방을 쌓고 항성과 서호의 덕을 축복하는 현대인들의 경앙과 도보와 경경의 특징을 표현했다.
세 개의 운수 삼대산 풍경구는 저장산수와 강남수향의 결합체이다. 그것은 옥호만 관광지를 핵심으로, 동쪽에서 양공제, 서쪽에서 삼대산로, 북쪽에서 오계담 관광지, 남쪽에서 호로까지 한다.
회복된 삼대산 관광지에는 황생가, 선당, 루수헌, 오장원 광장, 계절홍교, 삼대산몽 등이 있습니다. 삼대산 관광지의 찻집은 항주 찻집의 주요 특징이다. 고풍스러운 건축물, 처마가 벽을 걷고, 파빌리온 누각, 꽃과 나무가 무성하여 주변 환경과 매우 조화를 이룬다.
삼운수' 는 이곳의 경관의 다양성과 입체성을 지적하며 송대 범중연의' 엄선생사당' 의 명구를 차용했다.' 운산창성, 강해망망, 군자의 바람이 유유유하고, 산수가 길다' 는 명대 민족영웅 우겸의 뜨거운 피와 그의 결백한 일생을 칭송한다.
메이우드 춘대추 메이우드는 구름에서 서쪽으로 2 킬로미터 떨어진 랑랑령 북쪽 기슭의 산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사방은 청산과 다산이다. 항주에서 가장 큰 용정차 생산기지로 80 여만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메이가우드는 한때 매우 유명하지 않은 산촌이었는데, 주 총리의 다섯 차례의 방문으로 인해 메이가우드의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1980 년대에 메이가우드는 비록 작은 산촌이었지만, 이미 많은 외빈들이 참관하러 온 곳이다. Meijiawu 마을 사람들의 주요 수입원은 manshan 차 농장입니다. 2003 년 리모델링 이후 매가우드는' 십리 매화향차' 의 시골 레저 관광 환경을 조성해 항저우만의 독특한 브랜드 관광의 새로운 포인트가 됐다.
오늘날, 메이가우드는 항주의 독특한 관광 핫스팟으로 농가 찻집에서 세계 각지에서 온 관광객을 환영한다. 매가우드는 찻잎이 많이 나는 서호 용정의 보물이다. 차를 따는 것은 일 년에 네 번, 청명 전 처음 차를 따는 것을' 명전차' 라고 하며,' 연밥' 이라고도 한다. 곡우는 과거에' 비 앞의 차' 였다. 장하를 즈음하여' 삼춘차', 일명' 궐설' 이다. 한 달 후에 따는 가장 늦은 것을' 사춘차' 라고 하며' 줄기' 라고도 한다. 그래서 "봄" 은 meiwu 에서 차 향을 의미합니다. 네 가지 춘차 중 가장 오래된' 명전차' 가 가장 소중하다.
북가 맹북산가 동쪽에서 보디로, 서광로, 남접서호, 북접보석산, 갈령, 서하령은 시내 호숫가와 연결되어 전체 길이가 2600 미터이다. 그것은' 담장이 없는 박물관' 으로 불리며 서호 풍경구 유일의 역사 문화 거리이다.
이 길에서, 너는 언제 어디서나 역사와 문화재를 부딪칠 수 있는데, 그중에는 풀 한 포기 나무 한 채, 건물 한 채, 벽돌 한 개, 타일 한 개 모두 풍부한 문화를 드러내고 있다. 역사적으로 북산 지역은 줄곧 문인 아사의 집결지로, 절과 무덤이 많아 무수한 좋은 말을 남겼다. 문화재 고적이 많아 발표된 문화재 보호 단위는 항주 랜드마크 건물 악비묘 (절), 대석불사상, 제 1 회 서호박람회 공업전시관 등 7 곳이다. 추수산장, 고운초당, 우견산장, 보경산장, 경이산장, 이삭려, 마노사 등 근대 중서합벽 건물도 많다.
예술 심미는' 이원대립',' 중성균형' 이라는 중국 문화심리와 사고방식을 명명하고, 중국어에서는' 짝짝이 더 좋다',' 사자정쌍' 이라는 심미적 재미를 사용하며, 고전문학 창작에서는 기발한 사상, 구상이 교묘하고, 이미지가 전해진 낭만주의 예술사고를 추구하며' 통칭 산수 제목' 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서호 10 경' 3 대 인명은 언어 형식으로 중화민족의 전통적인 심미적 가치를 반영하여 리듬미, 구조미, 함의미에 집중했다.
각 경명은 모두 4 자격이다. 4 음절은 한자의 4 성, 평성, 억양, 기복, 리듬감, 낭랑한 상구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음악미로 가득 차 있다. 3 대' 서호 10 경' 은 색조의 조화를 매우 중시하며 규칙적이고 변화되어 리듬에 좋은 심미 효과를 거두었다.
서호 10 경' 의 제목 구조는 언어 형식의 표층에서 언어 풍격의 간결함을 형성했다. 깊은 의미론에서 볼 때, 그 문법성분 관계는 불확실성과 모호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해에서 유연성과 자유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이해할 수 있어 상상의 공간을 해방시키고, 의미내포를 넓히며, 함축적인 상상력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서호 10 경' 이라는 명칭에는 깊은 아름다움이 담겨 있는데, 그것은 일종의 문화 경관의 재현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문화 형상의 구현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삼담인월' 은 서호 밤의 달빛, 파도, 탑 그림자의 취인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여준다. 호수에는 달이 있고, 달에는 탑이 있고, 탑동에는 달이 있다. 우의의 아름다움을 창조하기 위해' 서호 10 경' 이라는 명칭은 이미지 선택 조합과 의경 건설에 대한 요구가 높다.
문화 서호는 자연 호수일 뿐만 아니라 인문 호수이기도 하다. 문화는 서호의 영혼이자 기초이다. 서호 10 경' 이 널리 전해지고 서호의 상징이 된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이 관광지들이 추상적인 서호 문화를 구체화하고, 강한 문화적 특색으로 서호 문화에 대한 기억을 강화시켰기 때문이다. 3 대' 서호 10 경' 의 각 명칭에는 풍부한 역사 문화 정보와 뚜렷한 지역 문화 특색이 응집되어 있어 명명자들이 각종 문화 요소를 세심하게 정리하고 선택하고 가공한 결과다.
1. 관광지가 실은 역사 문화 정보를 반영하다. 3 대' 서호 10 경' 뒤에는 많은 가요, 전설, 전고가 있어 항주 서호의 수천 년 동안의 정치, 경제, 문화 생활을 농축하였다.
2. 해당 지역의 강남의 문화적 함의를 보여줍니다. 3 대' 서호 10 경' 은 청려함과 우아함, 부드럽고 매력적이며, 윤택한 신비로움, 느긋함,' 꽃은 꿈처럼 가볍다',' 가랑비는 근심처럼' 라는 독특한 강남 문화 기질을 지녔다. 이것은 또한 지역 문화가 경관 제목의 잠적 감화에 미치는 영향을 반영한다.
기능 이름 지정은 이름 지정 활동을 통해 이름이 지정된 오브젝트 (참조) 를 이름 지정 자체 (참조) 에 고정적으로 대응시켜 참조 기능을 구현하는 사회 언어 활동입니다. 동기는 이름과 실 사이의 다리이고, 명실상부한 것은 사실 동기를 강조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명명에도 소환 기능이 있다. 이름은 사람들이 가리키는 대상에 대한 첫인상이며, 사람들의 인지감각을 불러일으키는 데 좋은 인상을 형성하는 것도 중요하다. 명명 기능으로 볼 때' 서호 10 경' 의 명칭은 다른 사물과 일반 관광지와는 다른 기능적 특징을 보여준다.
산수집은' 문학어로 명소, 관광지, 경물' 을' 산수제목' 으로 부르고,' 8- 10 4 자 산수항목으로 산수시리즈를 구성한다' 는 접근 방식은' 산수집' 이다. 중국의 원생태 산수 수집은 중국 특유의 문화 현상과 전통으로, 역사에서 인기가 많을 뿐만 아니라 강력한 감화력과 생명력을 갖추고 있다. 그것의 첫 출현은 북송 송세탁의' 소남 팔경' 이었다. 그러나 일찌감치, 영향이 비교적 넓고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대표작은 남송의' 항주 서호 10 경'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