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풍 술기성, 가랑비 국화의 날.
부끄러움과 음식을 포함한 슬픔과 이별의 느낌.
사슴차가 언제 출발하면, 응동정으로 돌아간다. 가을, 풍경을 쓰고, 향수를 표현하고, 주석 번역을 한다
이 명절은 어떻게 된 거야? 그러나 어찌 된 일인지 가을 경치를 마주하니 나는 슬프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서풍 사냥, 도시의 술깃발이 바람에 나부끼다. 보슬비가 내리니 곳곳에 만개한 금빛 국화가 가득하다.
국사 집안일을 생각해서 내 귀밑머리가 희끗희끗하게 되었다. 법원의 봉급을 헛되이 써서, 나는 모두 창피함을 느꼈다.
사슴차로 영동으로 돌아가 밭을 갈고 뽕나무를 심으려면 언제 내 소원을 들어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를 감상하며 작가가 삶을 사랑하고 국사를 탄식하는 복잡한 심정을 표현했다. 첫 번째 대련은 계절에 따른 경치가 좋지 않다고 했나요? 왜 추사가 이렇게 사람을 우울하게 하는가? 전욱은 직접 대답하지 않고' 성 () 물건' 을 계속 묘사하며 가을의 아름다움을 찬양했다. 그럼 왜 우울해? 대련은 서풍이 흔들리는 술깃발과 가랑비 속에 피는 국화의 이미지를 실루엣으로 묘사하고, 음악의 정경과 슬픔으로 제 1 련을 반영하고, 측면에서 시인의 음울한 심정을 부각시켰다. 목련은 시인의 사당이 국가 대사에 대한 애탄으로 인해 끝이 없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나는 이렇게 풍부한 음식을 먹지만 아무도 내 삶을 도와주지 않는 것을 정말 부끄럽게 여긴다. 그래서 나는 결국 작가가 은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곳은 시인의 마음이 음울한 곳이다.
가을에는 초목이 노랗고, 원야가 불황이다. 황량하고 처량한 광경은 떠돌아다니는 사람의 마음을 가장 쉽게 감동시켜 여행복무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송옥' 구변' 은' 슬픔, 가을은 영' 으로 시작한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시인과 작가들은 모두 자신의 생활 경험에서 출발하여' 추비',' 추영',' 추수심' 이라는 제목으로 향수와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황 팅 지안 \ "모당 케이블 가을 바람, 빈 팅 보라색 이끼 주위에 줄. 개구리 못에 밤비가 내리고 까치가 심야에 남지로 돌아간다. 너는 얼굴을 돌리면 얼굴을 돌릴 것을 기대할 수 없고, 일단 죽으면 더 이상 처리할 수 없다. 호수가 이유 없이 흰 구름에 담가 내 책이 깨졌다. "추시 2 수" 는 이런 추감시의 대표작이다. 이 두 곡의' 가을의 화이' 는 추색으로 나라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추색으로 나라에 대한 관심을 표현한 것이다.
Ouyang xiu 시 첫 번째 연합 "쉽지 않다, 왜 가을 어두운? 클릭합니다 수사 문장으로 자연을 사랑하지만 음울한 갈등을 지적했다. 가을은 사람을 기분 좋게 할 뿐만 아니라 수확의 계절, 열매가 성숙하고 게가 뚱뚱하다. 즐겁고 도취되어야 할 이 계절인데, 왜 오히려 시인을 슬프게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것은 도울 수 없지만 독자의 의심을 불러 일으 킵니다. 목관절은 두 번째 말을 받아들이고 "나는 슬프고 슬프다. 만 원을 먹으면 창피함을 느낀다" 는 질문에 답했다 이 두 문장을 이해하려면 먼저 "감각" 을 이해해야 한다
"물건" 과 "가방 수치" 의 의미. 시인은 젊고 외롭고, 천성이 검소하며, 지금은 또 두터운 관급이 있는데, 그의' 감정' 은 분명히 개인 생활 문제가 아니라 국가 대사이다. 만약 앞의 말이 모호하다면, 다음 문장은 모호하게 될 것이다. 이른바' 수치심' 이란 네가 하는 일이 사람을 불안하게 하고, 부끄러움만 있을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당나라 du mu "제목 Wujiang 파빌리온" 시 윤:
"병사의 승패는 예상치 못한 것이고, 창피한 것은 남자다. 강동에는 재자가 많아 재기를 알 수 없다. " 그것은 항우를 비판하는 것이 수치스럽지 않고, 제멋대로이다. 구양수의 시에서' 부끄러움을 가리다' 는 뜻은 정반대이다. 국가 대사를 한탄하고, 자신의 태양혈도 슬픔으로 창백해졌고, 풍성한 음식을 먹으면서도 나라의 생활을 도와주지 않는 그런 생활을 하게 되어 정말 부끄럽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국가명언) 국가에 대한 그의 관심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나라에 대한 이런 관심은 추경에 대한 묘사에 나타난다. 시인은 경정으로 서정을 느끼며 감정이 깊다. 구양수시의 첫 번째 문장은' 일이 수월하다' 를 묘사한다: 서풍주기성, 가랑비 국화 하늘. "서풍에는 술기가 휘날리고, 가랑비에는 국화가 활짝 핀다. 십자경은 가을의 정취를 불러일으킨다. " "설랑재일기" 는 "혹은 육일시를 의심하면, 그것이 불완전하고 질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하자태는' 육일시의 시는 듣기만 하고 싶다' 고 말했다. 서풍, 깃발성, 가랑비, 국화천처럼 좋지 않을까요? "이 유명한 시는 계사도 없고 조각도 없이 전형적인 계절 경치뿐만 아니라 시인의 자연과 생명에 대한 애착도 썼다. 자연미부의' 가랑비 속 물고기, 맑은 바람 속 제비경사' ('물문지방 2 곡' 앞 편) 와' 만리교 변두리에 술집이 많고 관광객들이 누구의 집' ('청두곡') 과 같은 거리의 실루엣을 즐겨 찾는 것은 밋하고 깊다고 할 수 있다.
유럽시는' 존물' 의 정에서 출발해 서정을 빌려 저자가 세상을 걱정하지만 어쩔 수 없고 은둔을 갈망하지만 힘이 없고 삶을 사랑하고 국사를 탄식하는 복잡한 심정을 표현했다. 나로의 시는 망국의 깊은 아픔을 표현했다. 예를 들면' 서늘함',' 나칸',' 비바람',' 추위감' 등이다. 국정을 언급하는 편은 하나도 없지만, 저자가 국가와 민족의 운명에 대한 걱정, 불안, 실망, 분노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은 깊은 의미가 있다.
유럽은 불가용어를 빌려 화가 나서 회상했다. "사슴차는 언제 운전합니까?" " 영동천으로 돌아가다. "사슴차, 불가의 언어를 차용하는 것은 은둔산림을 비유하는 것이다. 언제 사슴차를 타고 영동으로 돌아가 경작생활을 할 수 있습니까? 시인' 성인 피세' 의 사상은 담박한 세속 생활에 대한 그의 증오를 표현했다. 구양수의' 6 세 불전' 은 그가 장서 만 권, 금석 장서 천 권, 피아노 한 대, 체스 한 판, 술 한 주전자를 소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저는 남자입니다. 이 다섯 가지보다 나이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6 살 불교도라고 이름지었습니다. 이 읽어보기를 보면 구양수의' 사슴차는 언제 출발합니까? 귀응동천' 은 유교가 세계에 대한 배려와 도가 사물에서 벗어나는 사상을 모두 가지고 있다. ""
창작 배경 송인종 이청 5 년 (1045) 8 월,' 경력신정' 이 실패하자 집권 장관 두연, 범중엄이 잇달아 쫓겨났다. 구양수도 날조된 것이다, 왜냐하면 그가 편지 한 통을 써서 그들을 변호했기 때문이다. 그는 성 판사에 의해 하북에서 여주로 전근되어 10 월에 부임했다. 이 시는 추주 취임 후 가을에 쓰여졌다. 두 편의 시를 감상하고, 질문부터 시작하니, 매우 갑작스럽다. 추사' 는 예로부터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초목이 떨어지고, 입추의 서늘함에 중점을 두고, 두보의' 추의가 짙다',' 단풍나무 이슬이 마르다',' 무산 무협 소슬',' 높이 올라 망원',' 유인원 울음소리' 와 같은 서늘한 마음을 썼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긴 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바로 이렇다. 구양수의 시는 정말 한마디였다. "누가 가을절이 좋지 않다고 했지?" 라고 말했다. 그리고 물었다: 계절적인 풍경은 틀리지 않지만, 왜 나는 무한한 슬픔과 억압을 느낍니까? 가을 경치가 무한히 좋아서 시인이 무언가에 매료되어 시를 서스펜스로 가득 채웠다.
도리에 따르면, 시는 이어서 위의 질문에 대답하여 자신의 몽롱한 감정을 써내야 하지만, 제 2 련은 갑자기 피하고 아름다운 것을 다시 써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표류하는 수필은 후에 강서시파의 큰 특색이 되었다. 이 시는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묘사한다: 가을바람이 사냥을 하고, 술기가 펄럭이고, 가랑비가 끊임없이 내리고, 황허리를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이 열 글자는 분명하고, 깊고, 완곡하며, 가을의 매혹적인 경치를 사람들 앞에 생동감 있게 보여 주는 아름다운 정취가 있다. "설랑재일기" 는 "혹은 육일시를 의심하면, 그것이 불완전하고 질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하자태는' 육일시의 시는 듣기 좋다' 고 말했다. 예를 들면: 서풍 술기성, 가랑비 국화의 날, 좋지 않을까요? 클릭합니다 "이 커플을 칭찬하는 것은 쉽습니다. 이른바 질박하다는 것은 납화를 다 씻고 조각하지 않는 것인데, 확실히 구양수의 대부분 시의 특징이다. 이 잘 알려진 문장은 계사도 없고, 장식도 없고, 전형적인 사계절 경치도 썼고, 시인의 자연과 삶에 대한 포기도 썼다. 구양수의 시는 한유를 배우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이 두 문장은 남조 사산수의 운율과 거의 같다. 자연히 흥미진진하고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는다. 시법의 섬세함에 있어서, 그는 두보를 답습했다. 그리고 자연미부의' 가랑비 속 물고기, 맑은 바람 속 연경사' ('물문지방 2 곡' 제 1 부) 와 같은' 만리교변 다주루' ('청두곡') 와 같은 거리의 실루엣이 있어 고도의 탈속적이고 신선하고 자연스럽다고 할 수 있다
목관절은 네 번째 말을 이어받아 이렇게 대답했다. "나는 슬프고 괴로워, 수천 원을 먹어도 얼굴이 없다." 이 두 문장을 이해하려면 먼저' 감물' 과' 수치심' 의 내포를 이해해야 한다. 시인은 젊고 외롭고, 천성이 검소하며, 지금은 또 두터운 관급이 있는데, 그의' 감정' 은 분명히 개인 생활 문제가 아니라 국가 대사이다. 만약 앞의 말이 모호하다면, 다음 문장은 모호하게 될 것이다. 이른바' 수치심' 이란 네가 하는 일이 사람을 불안하게 하고, 부끄러움만 있을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당대의 두목' 조강정' 시는 "승패는 병가의 계책이다. 강동에는 재자가 많아 재기를 알 수 없다. " 그것은 항우를 비판하는 것이 수치스럽지 않고, 제멋대로이다. 구양수의 시에서' 부끄러움을 가리다' 는 뜻은 정반대이다. 국가 대사를 한탄하는 바람에 내 관자놀이도 슬픔과 슬픔으로 창백해졌다. 나는 이렇게 풍성한 음식을 먹으면서도 국가의 생활을 돕지 않는 것을 정말 부끄럽게 여긴다. 국가에 대한 그의 관심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꼬리 연맹은 화가 나고 향수병: "사슴 차는 언제 운전합니까? 동천에 응답하다. " 사슴차, 불교어를 빌려 은둔산림을 비유하다. 시인' 성인 피세' 의 사상은 담박한 세속 생활에 대한 그의 증오를 표현했다. "낙부 문희" 구름: "구양영서 중년거응일, 6 월 1 일 자명거사, 고서 천 권, 책 만 권, 금 한 판, 바둑 한 판, 술 한 주전자, 다섯 가지 노인." 이 기록을 보면 구양수의' 사슴은 언제 열리나요? 귀응동천' 은 유교가 세계에 대한 배려와 도가 사물에서 벗어나는 사상을 모두 가지고 있다.
구양수 (1007- 1072), 본명 영숙, 이름 취객, 후명' 유일거사'. 한족, 창주 영풍 (이 강서영풍현) 사람, 창주 () 는 원래 루릉군 () 에 속해' 루릉 구양수' 라고 자칭한다. 문충, 별명은 구양문충입니다. 북송의 정치가, 문학가, 사학자와 한유, 류종원, 왕안석, 소경, 수시, 소철, 쩡공 () 과 함께 당송 () 팔자 ()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도 한유, 류종원, 수시와 함께' 천고 4 대 문학가' 라고 불렀다. 구양수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세상은 웃을 수 없고, 자모란과 황주가 있는데, 내 머리를 꽂을 수 있다. 황금꽃, 소매가 왜 이렇게 커요? 웃음거리가 되고, 국화가 만개할 때. 향기로운 국화가 야오림, 소나무, 관암선에 활짝 피었다. 떠날 때 그는 셔츠 소매를 걷어 올리고 깨진 국화꽃을 맛보고 있었다. 가을 노포의 창백함을 부끄러워했지만, 저녁에는 노란 꽃의 향기를 볼 수 있었다. 어두운 보라색, 밝은 노란색. 황국과생은 효한을 낳았다. 생활 속에서 유리가 마르지 않도록 해라. 보라색 반 개방 울타리 정적, 붉은 연꽃 걱정. 이생은 시채를 갚기 위해, 백국화가 열릴 때 가장 잠을 자지 못한다. 존경하고 멀리 떨어져 있는 것보다 술에 취해 쉬는 것이 낫다. 소극적이지 마라. 금바람이 국화를 흩날리고, 옥로가 산수유가지를 담그다. 눈이 흐를수록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국화란의 향기가 봄을 차지할 것입니다. 국화는 오랫동안 중양에 머물러 있고 계향은 상한선에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