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의 새로운 사랑 단어에 대한 논평

당시가 번영한 원인을 논하다.

당대의 시가의 번영은 번영한 사회경제와 안정된 정치환경에 크게 의존하고 있으며, 시선사의 과거제도로도 봉건 문인의 시 분위기를 조성했다. 건설공립업의 이상에 근거하여 당대 시인은 중국시의 전통을 비판적으로 계승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선보이는 것이 당시가 번영한 내적 원인이다.

키워드 당시번영 원인 분석

문학적 스타일로서 당시의 번영은 일종의 문화 발전의 필연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문학 장르의 변화를 초래하고, 우선 언어의 변화이다. 당대의 사회적 성격, 경제제도, 정치, 중앙집권의 변화에 따라 당대의' 시성' 문학은 전례 없는 번영기에 이르렀다. 이는 한 문학유파가 자신의 생존을 위해 자신의 발전과 번영에 적응하는 토양을 끊임없이 찾아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당대는 이런' 시성' 문학이 자란 옥토이기 때문에 원시' 언지' 와' 숙명' 에 대한 두 가지 다른 견해가 당대에서 그들의 교차점을 찾았다. 오늘날, 우리는 당대 국민의 사고방식과 언어 습관이 당시의 번영을 위한 조건을 제공한다고 생각한다.

당나라는 중국시 역사의 황금시대이다. 고체가 아무리 엄정해도, 아무리 많은 말과 일곱 마디, 파벌의 분파, 사조의 진화는 모두 혼란스러운 광경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위' 당시송시 원곡' 은' 시' 를 당대에 귀속시켜 당대의 시가사에서의 지위와 독점지위를 보여주며,' 시체' 문학은 당대에서 유례없는 정점에 이르렀다.

우선 당대의 느슨한 정치 환경은 시의 번영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우리는 종종 사물의 발전은 종종 당시의 사회 환경과 그 성격에 달려 있다고 말한다. 당시 당인 주정유석도 등 일련의 정책조치가 당시 번영에 좋은 사회환경을 조성했다. 고대든 현대든 군주집권과 정치권력의 집중은 문학의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역대 들어 문학이 관료 문인의 손에 장악된 경우가 많은데, 그들은 총애를 얻기 위해 군주를 아첨하는 심리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특히 한부, 건안 시대의 시와 양천 시대의 궁정문학에서는 정치와 문학 상호 작용의 직접적인 영향을 볼 수 있다. 당대의 시로 돌아가자. 당대의 몇 명의 탁월한 황제는 문학 음악을 좋아하지 않고 고아를 숭상하지 않았다. 당태종은 연이어' 문학관' 을 개설하여 학사를 모집하고, 문헌을 편찬하고, 노래하고, 경을 낭독했다. 고종무 이후에는 음악을 더 좋아하고, 자주 신조어를 지어서 악부로 만들었다. 중종에 이르렀을 때, 군신이 시를 지어 즐거움을 주는 것은 더욱 일상적인 일이다. 현종을 다시 보면 이런 시적 풍조가 더욱 성행하게 된다. 그 자신은 시인 음악가이다. 다른 황제들도 문학을 더 좋아하고, 그것을 상여금 인상의 한 방법으로 삼았다. 그리고 당대에는 시가 선자를 선발하는 데 사용되었다.

당나라는 왕조를 통치하기 위해 여러 세대가 동갑내기 자랑으로 전대미문의 가슴을 가지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당나라의 민족 대융합은 중국 역사상 유례없는 것이다. 당태종 이세민은 외족의 혈통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당나라의 민족 정책이 유례없는 개방성을 가지고 있음을 충분히 보여준다. 바로 이런 정치적 배경이 있었기 때문에 당나라는 전례 없는 자신감으로' 외래문화' 에 직면할 수 있었다. 명청도 비교하기가 어렵다. 당나라가 봉봉봉한 국책은' 중국안, 서양인 4 자' 로 서양인을 동등하게 대우한다. 많은 외래문화가 당 문화에 융합되어 중국의 대국 기세를 보이고 있다. 엄우' 창랑시화' 는 "또는' 당시가 왜 나를 이기는가?' 라고 물었다. 당나라 시 학자, 그래서 많은 전문 학문이 있기 때문에, 우리 이 왕조의 시는 당나라보다 못하다. "이것은 당나라의 군주가 시를 매우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넷째 해, 고조무덕은 선례를 취하기 시작했다. 첫 경기에서 그는 시와 산문을 시험했고, 각 시는 12 문장을 요구했다. 앞서 언급했듯이 당태종은 작가를 모집하기 위해' 문학관' 과' 홍문관' 을 개설했다. 소위 "이렇게 하는 것이 더 좋다. "초령왕은 허리가 가늘지만 시골에는 굶주린 사람들이 많다." 당나라의 통치자들은 심지어 북한에 갔다. 강희년 동안 편찬한' 전당시' 에는 48900 여 수의 시가 기재되어 있으며, 이세민의' 제두 10 수' 는 더욱 상위권에 있다. 이후 고종, 택천, 중종, 종서, 현종 이롱기 대사는 모두 이에 대해 매우 중시했다. ""

당대에 이르러 역대 군주들은 시를 매우 중시하고, 대중의 총애를 받는 경우는 거의 없다. 이로 인해 시인은 지위의 향상을 느끼고, 시인의 평민화를 느끼고, 시의 내용은 만상을 포괄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 태종은' 구총' 을 가지고 있고, 현종은' 무엇을 사명으로 보내느냐' 가 있고, 현종은' 백거이' 가 있다. 사형죄를 저지른 시인도 편집해서 출판했다. 당대의 시인들은 전대가 비하된 소동파, 혹은 청나라의 도살성보다 운이 좋았다. 당대의 시성 문학에서는 자연 경관이든 전장의 변두리, 시골 상인, 후궁빈비, 심지어 비구니의 생활, 정치 현황, 역사 이야기, 빈부 격차, 여성 문제, 인생 철학, 이별 사랑 등이 묘사되어 있다. 이것은 시의 경계를 넓혔다. 시의 내용을 효과적으로 풍성하게 했다. 이런 실질적 진보는 당나라 이전에 없던 것이다. 당대의 시인과 저명한 작가는 군주귀족의 특수한 계층이 아니다. 그들은 대부분 민간에서 왔다. 그들은 모두 풍부한 사람들의 생활과 현실 생활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군주귀족이 장악하고 있는 시단에서 민간 시인의 손에 넘어가는 것은 당시 발전과 휘황찬란한 중요한 원인이다. 역대 민요는 소수를 제외하고는 거의 군주귀족의 손에 있다. 이른바 군주귀족들은 모두 존엄을 키우고, 세상 물정이 부족하며, 생활의 실상을 이해하지 못한다. 특히 하층 고난 민중의 감정과 각오는 대중의 * * * 를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둘째, 당대 경제의 고속 발전은 당시 번영의 물질적 토대를 마련했지만 당시 번영의 절대적인 요인은 아니다.

역사적으로 당나라는 중국의 대국이고 당나라는 봉건 사회 발전의 절정이다. 바로 이렇게 번영하는 경제 덕분에 당대의 예술 등 사물 발전에 필요한 물질적 조건이 생겨났다. 사람들이 배불리 먹지 못하고, 머리가 수시로 움직일 위험이 있다면, 시를 짓기에 좋은 시기가 아닐 것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러나 당대의 국부민은 강했고, 앞에는 태종 정관이 있었고, 뒤에는 현종 개원이 있었다. 뒤: "밥. 공적 곡물 창고가 넉넉하여, 사회는 고대에 거의 대동의 지경에 이르렀다. 이런 나라의 부강과 국가 안보 시대에 당대의 시부는 확실히 번창하는 옥토를 찾을 수 있었다. 그러나 자세히 보면 당대의 발달한 경제는 당시의 번영에 절대적인 역할을 하지 못했다. 나는 문학에서의 경제의 역할이 간접적이고 정치를 중개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당대의 경제의 번영은 어떤 시풍의 변화라고 생각한다. 경제는 시인의 심리상태에 영향을 미치고 당시는 성장, 포용, 낙관적인 아름다움을 갖게 했다. 또 예나 지금이나 경제와 문학 발전이 불균형한 사례도 많다. 초당 시대에는 사회가 안정되었고 당시는 확실히 오랜 기간 동안 성과를 거두었지만, 약간 다르다. 반대로, 당후기가 되면 그렇게 안정되지 않고 오히려 더욱 번영하기 시작했다.

세 번째 요점은 문화 변천과 시 자체의 역사적 진화도 당시 번영에 없어서는 안 될 조건 중 하나이다.

당나라에는 그 독특한 문화적 배경이 있다. 첫째, 당나라의 비사에서 궁정까지 생활 장면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시를 수입할 수 있으며, 내용은 전조보다 백 배나 풍부하다. 격법은 더욱 성숙하고 완전하며, 현실주의와 낭만주의가 공존하며, 다양한 시풍이 탄생했다. 풍부한 문화적 배경 때문에 당시는 세상에 다채로운 발휘를 가져왔다. 둘째, 당대 시인은 왕후장상이 아니라 청인이 편찬한 완전한 당시이다. 심지어' 일반인, 노점상 소졸, 승니, 성동자, 어부 나무꾼, 신봉 연예인, 심지어 거지까지' 까지 있다. 게다가 당대는 매우 자유롭고 개방적인 사회로 당대 문학의 전례 없는 발전과 번영에 기회를 제공했다. 이런 문화 분위기 속에서 당시의 왕성한 발전은 완전히 이해할 수 있고 필연적인 추세이다.

시의 역사적 진화는 주 초부터 시작해야 한다. 사언시는 주초에 싹트어 서주와 동주 사이의 진한시대에 흥성하였다. 오언고시는 동한 () 에서 창작하여 위진 남북조 () 에서 흥성하였다. 그러나 7 언고시와 신체시는 육조에서 형성되기 시작했고, 당대에 이르러 경제, 정치, 과학 발전 체제의 변화에 따라 시인이 마침 있었다. 시 자체의 미완의 인생을 완성하였다. 당시 사부의 융합은 이미 오랫동안 경직되어 있었고, 새로운 문체가 아직 형성되지 않아 문인의 창작에 더 큰 창작 공간을 가져다 주었고, 모두 시에 집중하여 당대의 시의 휘황찬란함을 이루었다. 물론, 상대적으로 형편없는 역사가 축적되어 당시 () 의 통치 지위에 좋은 기초를 다졌다. 당나라 전에, \ "노래 책 \" 노래 가 있지만, 첸 gongliang 바람 이 있지만, 봉우리 를 볼 수 없습니다. 백지로 그림을 그리는 것은 가능하다.

요컨대 당시의 번영은 그 이유가 있다. 경제, 정치, 문화, 역사 등에서 볼 때, 당대는 시가 번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시 창작을 위한 유례없는 우량 환경을 제공하여 당대의 시문학의 번영을 초래하여 중국의 독특한' 시성 문학' 을 형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