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 웨이의시의 이미지 예술적 개념에 대하여

작품 스타일의 키워드: 그림자화형을 그리고, 생동감 있게 전하며, 형신을 겸비하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왕위는 신선하고 소박하며 자연스러운 스타일로'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 시 속에 선이 있다' 는 의경을 만들어 시에서 흔들릴 수 없는 깃발을 세웠다.

왕웨이는 다재다능하다. 그는 그림의 정수를 시가의 세계로 끌어들여 영적인 언어와 아름다운 필치로 우리에게 생동감 있는 작품을 그려 주었다. 왕위의 산수시는 구조적 화면을 중시하여 그 층이 풍부하고, 원근이 분명하며, 동정이 모두 적절하고, 관능이 뛰어나고, 더욱 역동적이고 음악적인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확장 데이터:

사상 내용으로 볼 때, 왕위의 시는 이 두보보다 훨씬 낫다. 예술 방면에서 왕위는 확실히 그의 독특한 성취와 공헌을 가지고 있다. 당대의 유장경, 대력 10 재자, 요합, 자도 등의 시가는 모두 왕위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청대까지 왕세정은 신운을 추앙했지만, 사실 그의 시를 숭배로 삼았다.

당대의 시단에서 왕위의 숭고한 지위에 대한 후세 사람들의 긍정도 표현했다. 왕위는 공인된 시불일 뿐만 아니라 남산 문인화의 대가이기도 하다. 그는 음법에 정통하고 서예와 인감에 능한 것은 드문 전재이다.

바이두 백과-왕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