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필하세요! Dai Wangshu의 "Rain Alley"를 읽은 후의 생각 긴급! ! ! !

다이왕슈의 '비골목'을 읽은 후의 반성(2편)

1부

좋은 서정시는 예술적 아름다움의 결정체여야 한다.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사람들의 미적 감성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그러나 오랫동안 대왕수의 『비골목』과 몇몇 시들은 상징주의와 모더니즘의 헛된 신음소리로 간주되어 문학사 분야에서 배제되어 왔다. 망각의 먼지 속에서 발굴된 예술적인 광채가 다시 나타났습니다.

20여년에 걸친 거칠고 구불구불한 창작 행로를 통해 우리에게 남은 단편 서정시는 90편이 넘습니다. <비골목>은 그의 초기 유명한 작품 중 하나입니다.

'Rain Lane'은 1927년 여름쯤에 작곡됐다. 1928년 8월 발행된 『월간소설』 19권 8호에 처음 게재되었다. Dai Wangshu의 절친한 친구 Du Heng은 1933년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Rain Lane'에 관해서는 우리가 Ye Shengtao 선생님을 칭찬하기가 어렵습니다. "Rain Alley"가 쓰여진 지 거의 1년 후, Ye Shengtao 씨가 "Novel Monthly"의 편집자로 활동하고 있을 때 Wang Shucai가 갑자기 그것을 게시했습니다. 성도 선생은 이 시를 보자마자 편지를 써서 새 시의 음절이 새 시대를 열었다고 칭찬했다. ... Shengtao 선생님의 강력한 추천으로 인해 Wangshu는 오늘날까지 "Yuxiang"시인이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Wangshucao. 서문")

"Rain Alley"는 강렬한 상징적 색채가 풍부한 서정적인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 여기서 시인은 당시의 어둡고 암울한 사회현실을 길고 좁고 외로운 '비길'로 비유한다. 소리도 없고, 기쁨도 없고, 햇빛도 없습니다. 시인 자신도 비오는 골목을 헤매는 외로운 사람이다. 그는 고독 속에서도 절망적인 희망을 품고 있었습니다. 내 앞에 아름다운 이상이 나타나기를 바랍니다. 시인이 묘사한 '라일락 같은' 소녀는 이 아름다운 이상의 상징이다. 그러나 시인은 이 아름다운 이상이 실현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녀는 자신만큼이나 슬픔과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었고, 그것은 꿈처럼 그녀의 곁을 스쳐 지나가고 있었습니다. 남은 것은 여전히 ​​어두운 현실 속에서 방황하는 시인 자신, 이루지 못한 꿈처럼 떠도는 희망!

일부 평론가들은 <비골목>에서 시인은 추악한 '현실'과 '자기해방'을 은폐하기 위해 아름다운 '상상'을 이용했고, '비눗방울 같은 화려한 환상을 이용하여 속이다." "나 자신과 나의 독자들"은 예술의 조화롭고 음악적인 아름다움을 제외하고는 "내용상 장점이 ​​없다"고 말했다. (Fanny: "On Dai Wangshu's Poetry", "Literary Review" 1980, 4), 이러한 비판과 판단은 "Rain Lane"에 비해 너무 단순하고 가혹합니다.

'레인 레인'이 제작된 1927년 여름은 중국 역사상 가장 어두운 시대였다. 혁명에 열성적으로 응수하던 청년들은 불길의 절정에서 갑자기 밤의 나락으로 떨어졌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혁명적인 미래를 찾을 수 없습니다. 그들은 고통 속에 망설임과 혼란 속에 갇혀 있고, 절망 속에 새로운 희망의 출현을 갈망하며, 안개 속에서 찬란한 무지개를 고대하고 있다. "Rain Alley"는 일부 진보적인 젊은이들의 이러한 정신 상태를 반영합니다. 대왕숙이 이 시를 썼을 때 그의 나이는 고작 스물한 살, 열두 살이었습니다. 1년여 전, 그와 그의 동급생 두형(Du Heng), 시저춘(Shi Zhecun), 류나우(Liu Naou)는 혁명적인 문학, 예술 활동에 참여했고, 공산주의 청년동맹에 가입했으며 열정적인 펜으로 당 선전 활동에 헌신했습니다. 1927년 3월 그는 혁명을 선동했다는 이유로 반동당국에 체포되어 구금되었다. 그는 '4·12' 쿠데타 이후 장쑤성 송강에서 은둔생활을 하며 '이 시대 중국인으로서의 고민'을 외로움 속에 씹어먹었다. ("왕수차오. 서문") 이때 그가 쓴 『비골목』 등의 시에는 머뭇거림과 실망, 감상과 고통의 정서가 자연스럽게 담겨 있다. 이 머뭇거리고 감상적인 감정은 일반적으로 순전히 개인적인 한탄이라고 할 수 없으며, 시인의 마음 속에 있는 현실의 어둠과 이상에 대한 환멸을 반영한 것입니다. "Rain Lane"은 이 젊은이들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전형적인 목소리를 재현하기 위해 짧은 서정적 성가를 사용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진정한 고통에 대한 묘사와 어둠에 대한 반역의 외침을 실제로 들을 수 없습니다. 이것은 낮은 고백, 실망의 고백이다.

—— "Rain Alley"를 읽은 Dai Wangshu의 생각

사랑은 텅 빈 도시이고 기억은 두 도시 사이의 거리입니다. 추억은 참으로 아름다운 것입니다. 추억은 크리스탈 상자에 담아 영혼의 한구석에 숨겨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영혼 속 가장 아름다운 크리스탈 다이아몬드로 변하게 놔두지 마세요. 상자를 너무 자주 열지 마세요. 상실을 아름다움으로 바꿔야만 꿈속에서 행복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바다에 대한 그리움은 영원히 지속된다

드디어 수평선 위의 하늘과 만난다

사랑이 충분히 멀리 간다면

그럴 것이다 행복한 만남도 따라와주세요

약속은 나비같을 때가 많아요

아름다운 원을 그리며 날아가다가 사라지죠

그래도 당신이 주신 맹세를 믿어요

꼭 찾아올 봄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