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과 불학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1, 다른 분포 영역:

1) 티베트 불교는 주로 티베트 서부 서북 청해 간쑤 등 티베트족 거주지, 국내 내몽골 오대산 등 지역, 외국의 네팔 부탄 등에 집중되어 있다. 원나라와 청나라 통치자의 티베트 불교에 대한 추앙을 거쳐 티베트 불교는 이미 청장고원에서 나와 전국 여러 곳에서 뿌리를 내리고 싹을 틔웠다.

2) 대승 불교는 대륙 한족의 생활구역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동북 화북 황하 중하류, 장강 중하류, 주강 유역, 절강, 복건 등. 대승 불교는 남북조 시대에 왕성하게 발전하여 당송 통치자의 추앙을 받아 민간신민이 많다. 한전 불교는 한대 인민의 생활에 깊이 녹아 사람들의 사상에 뿌리를 두고 있다.

2. 연습 방법이 다릅니다.

1) 티베트 불교의 신도들 중에서 밀주문 ("흥, 나우, 미백" 과 같은 주문이라고도 함) 은 수행법이다. 티베트 불교 교리의 특징은 대승소승과 함께 배우고, 비밀을 드러내고 수련하며, 선을 보고, 벤젠 교교의 일부 특징을 흡수하는 것이다. 전승이 다르고, 의식이 복잡하고, 이미지가 다양하며, 장전 불교가 한전 불교와 구별되는 두드러진 특징이다.

2) 한전 불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남무아미타불' 을 암송하는 정토법. 대승 불교는 신앙과 수행을 중시하고, 실사구시를 강조하며, 현지 여건에 따라 (사희담) 한다. 대승 불교는 유연하고, 개방적이고, 자비롭고, 평등하며, 보편적이며, 생활에 가깝다.

3. 다른 신을 모시다.

1) 장전 불교 사원에서 모시는 신령 (당카와 다른 초상화 포함) 은 모두 험상궂게 보인다. 티베트 불교는 벤젠 교육의 상당 부분을 흡수하여 티베트 불교가 모시는 신불들이 매우 치열하다.

2) 한대 불사가 모시는 부처님은 모두 착하다. 유교 문화의 영향으로 한전 불교에서 모시는 신불들은 모두 온화하고 선량하여 선량한 면모로 사람을 드러낸다.

확장 데이터

불교의 본질은 불심이 하나가 된다는 것이다.

불교에서는 진리, 자아성, 법신, 실상, 불성, 법성, 여래장, 원만, 본면, 지방 풍경, 대원경 지혜 등 많은 이름이 있다. 일심진심, 불가사의, 즉 선종의' 마음이 움직이면 선하고, 마음이 움직이면 소멸된다', 즉 선종의' 입이 틀리면 말이 끊어진다' 는 것이다.

여기서 나는 연지 대사의 억지부회의 비유를 인용해야 한다. "마음은 무형이기 때문에 비유할 것이 없다. 일반적으로 마음의 비유는 부득이한 것이다. 심장과 비슷한 기능으로 묘사해 봅시다. 사람들이 심장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지만, 심장이 정말 무엇과도 같다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심장명언)

불교의 본질의 주요 표현:

1, 중생 평등.

이 중생, 모든 생명, 육도 10 방법계의 모든 개체는 모두 평등하다. 중생평등의 전제와 원칙이 있어야 구제와 큰 사랑이 있을 수 있다.

생명은 모든 생물에게 소중하고, 만물에는 영이 있으며, 사람은 가장 다정하다. 불교는 자애심으로 우주 만물을 잘 대하고 만물이 태어날 때 * * * * 영이라고 주장한다. 그래야 중생의 땅을 불교의 정토로 바꿀 수 있다.

2. 인과응보. 인과응보라고도 합니다.

불교는 사람이 살아 있고, 무엇을 하고, 어떤 업장을 심으면 그에 상응하는 고도의 결과 반응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보응의 시간일 뿐 다를 수 있습니다. 너는 어떤 과일을 얻을 수 있니? 불교는 제 3 세계의 인과를 말한다. 전생의 인연을 알면 이생의 수혜자는; 만약 네가 내세의 열매를 안다면, 이생의 행위자는 바로. 이것은 3 세 인과 관계이지, 1 세가 아니다.

바이두 백과-티베트 불교

바이두 백과-대승 불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