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관광객들이 하오 리앙 (Hao Liang) 을 여행하고 화이 하 (Huai Huai) 에서 자주 움직입니다.
동남물은 짜서 그렇게 예쁘지 않다.
봄바람이 녹색의 파도를 불고, 우울하고 원시적이다.
북쪽 해안은 그리지 않는다, 안에는 영웅의 눈물이 있다!
저자 소개: 다이 빈티지 (1 167- 1248? ), 호 황암석면 (지금은 저장성에 속함). 그는 남송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는 일찍이 육유에 따라 시를 공부했다. 그가 쓴 작품은 청해 국민의 참회와 애국심을 반영했다.
설명: 이 시는 저자가 화이하를 사랑하고 화이베이를 그리워하는 감정을 강하게 표현했다. 화이 하천 유역은 중원에 가깝고, 인민은 적에 대항하여 싸우는데, 당시의 동남 지역과 매우 다르다. 마지막 두 문장은 통치자의 타협을 강력하게 비난했다.
복고풍 착용 (1 167 ~ 1252? ), 남송 시인. 글씨는 돌스크린입니다. 천대황암 (오늘 저장성 황암현) 사람. 헝겊 평생, 장기 유랑 강호, 쓰촨 외에 발자국은 중국 남부의 중요한 지역에 거의 널리 퍼져 있다. 만년에 고향 남당 석평산 아래에 은거하여 이종순말에 죽었다.
다이 빈티지 (Dai 빈티지) 는시 창조에 전념했으며, 사망하기 50 년 전에 그는 시로 유명했습니다. 초창기에는 영가의 사령체의 영향을 받아 늦은 당시를 배웠고, 간혹 강서시파의 맛이 섞여 있었다. 나중에 나는 수영 입구에 착륙했다. 그는 두보와 천자앙을 추앙하여, 늘 시로 나라와 국민의 근심을 토로한다. 그는 또' 선평시' (제목 정녕보' 우헌시권') 를 주장하며 사회시로 남용하는 것을 거부했기 때문에 그의 예술적 성과는 사령과 강호 인사보다 높았다. 그는 천성이 정직하여 권세 있는 사람의 비위를 맞추지 않는다. 그는 신중하고 세상사에 대해' 삼함구' (방회' 응규법정' 권 20) 를 했지만, 늘 시에서 애국적인 감정을 열정적으로 표현하며 대담하게 국사를 비판했다. 예를 들어, 자주 강물을 궁리하고, 강음이 멀리 떠돌아다니며, 북망현, 시사, 이야기, 변방을 듣는 것은 모두 중원의 잃어버린 땅을 그리워하고 조국통일을 동경하며 조정의 화합을 고소한 걸작이다. 경자 기아',' 강변 상봉',' 직녀 탄식' 등의 시는 국민의 고통스러운 생활을 반영하고 통치계급의 잔혹함과 위선을 비난했다. 이 작품들은 육유 창작의 정신을 계승했다고 할 수 있다. 그의 시풍도 육유와 비슷하여 필법은 왕왕 청수하고 신선하고 자연스럽다. 그의 시는 사회 현실을 반영하고, 자연 경관을 묘사하고, 개인 생활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 외에도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 "강촌망야 2 곡", "산촌" 등 모두 서정적인 서경, 정취가 가득한 가작이다. 그러나 어떤 작품들은 토론하기 쉽고, 평론은 진부하다.
복고를 착용하는 것도 언사에 능하다. 얼마나 대담한 작품인가. [만강홍]' 적벽회고' 는 스시 [염노교] 를 모방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는 신 기아에 더욱 몰입했고, "가사가 점점 좋아지고 있다" 고 말했다. 예를 들면 [하심랑의]' 풍진부',' 물조가곡',' 제목 이계운시랑 오주 둔운루' 등이다. , 국가가 나라를 다쳤을 때, 슬프고 관대하며, 신조어 스타일에 가깝다. 가끔 검은 말로 부드러운 정을 쓴다.
그의 시 전집은 이종소 통치 시절부터 출판되었지만 실전된 지 오래다. 명나라 효종년 동안 그의 후손 대용은 정리와 인쇄를 매우 중시했다. 오늘날, 그의 아버지, 형제, 손자의 시를 포함한 10 권의 돌화면이 있다. 4 계' 는 홍지의 복제판이다. 그 중 8 권은 전부 문자이다. \ "돌 화면 단어 \" 는 다르다, \ "노래 유명한 60 \" 사본 이있다; 석화면의 긴 문구, 경간 송김원명의 쌍사진 건물 판도 있습니다.
참고 자료:
/article/srda/wdsc/200504/2005042407420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