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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백 (기원 70 1-762 년), 당대의 위대한 시인은 평생 1000 여 편의 시를 썼다. 그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호방하며, 중국 고대 시 창작을 고조로 밀어 후세와 세계에 큰 영향을 미쳐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칭송되었다.
이백은 다섯 살 때 아버지를 따라 서역에서 쓰촨 청련에 정착했다. 10 세가 되면 거문고 서화는 모두 정통하다.
어느 봄날 한 손님이 민산 기슭에 와서 이백의 아버지를 방문했다. 공교롭게도 그는 나가서 돌아오지 않았다. 손님 얼굴에 실망한 표정을 지으며 돌아섰다. 이백이 만나자 얼른 손님을 끌어당겨 말했다. "아저씨, 멀리서 우리 아버지를 찾아왔어요. 피곤하고 오래 쉬지 않으면 돌아올 것이다. 이것은 당신의 몸과 정신을 해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손님들은 이백빈빈빈빈빈빈하고 예의 바르고, 열정이 분방하며, 말재주가 출중하는 것을 보고, 모두 암암리에 탄복하고, 잇달아 앉았다.
이백은 바쁘기 시작했다. 그는 차를 들고 수건을 건네주며 손님에게 큰 존경을 표했다. 이백은 손님을 외롭지 않게 하기 위해 보고 있는 책을 내려놓고 거실로 가서 손님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는 대범하게 말했다. "성함이 어떻게 되십니까, 아버지께 전해 드리겠습니다."
손님은 이백의 재능을 시험해 보고 싶어서 기침을 하고 손가락으로 수염을 꼬며 큰 소리로 말했다. "내 성은' 누군가 훔쳤다', 나는' 새가 산에 떨어지면 발이 보이지 않는다' 고 했다."
이백은 잠시 곰곰이 생각하다가 건네며 대답했다. "알아요, 알아요. 아버지가 돌아오실 때 나는 그에게 말할 것이다. "
손님이 의아해하며 물었다.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클릭합니다
이백은 즉시 "누군가가 훔친다" 고 대답했다. 단식의' 도둑질' 자를 빼는 것이기 때문에' 유' 자이다. "섬" 이라는 단어는 "새가 산꼭대기에 떨어졌지만 발이 보이지 않는다" 는 뜻이다. 당신의 성은 유, 당신의 이름은 섬입니다! ""
손님은 매우 감동하여 연거푸 머리를 두드리며 말했다. "이 아이는 정말 마법사다. 축하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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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백이 10 세가 되지 않았을 때 명성이 고향에 퍼졌다. 14 세, 이백이 남포 (현재 쓰촨 주 만주시) 에 왔습니다. 현지에 호호라는 향신이 있는데, 자기가 매우 학문이 있다고 생각하여 다른 사람을 업신여긴다. 그는 이백을 시험하고 싶어한다. 어느 날 그는 이백 앞에서 대련을 썼다. "양산에 대나무를 심었으니 물을 끼얹을 필요가 없다." 이 섹션에는 3 개의 현지 지명이 포함되어 있어 정확한 부분을 만들기가 어렵다. 이백이 부담없이 대답했다. "남포인의 장수를 어찌 풍도를 두려워하겠는가?" 이 제 2 연전후엔 아직 세 개의 지명이 있어, 대결이 매우 깔끔하다.
태공은 불복하여 벽에 있는 한 폭의 그림을 가리키며 모두에게 보여 주었다. 그림 속에는 큰 항아리를 안고 벼랑 끝에서 자고 항아리에서 술이 흘러나오는 신선이 하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후 선생님은 또 그림을 주제로 대련을 썼다. "너 (Y) 는 취했는데, 두 눈은 내려앉았지만, 잠을 자고 있다. 늙은 선녀가 항아리에 기대고 있다. 그가 술에 취했는지 잠이 들었는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이백은 당황하지 않고 대답했다. "달은 반 뚱뚱하고 달은 길고 부었다. 후 선생은 배를 꼿꼿하게 펴고 홀 중앙에 서 있었다. 살이 쪘는지 부어올랐는지 모르겠다? "
태공 후본은 이백을 비웃으려 했으나 이백은 첨예하게 대립하는 조소를 했다. 모두들 후태공이 돼지처럼 뚱뚱하다는 것을 보고 하하 웃기 시작했다. 후 선생은 부끄러워서 다시 기회를 찾아 체면을 만회하고 싶었다. 연회가 끝난 후 그는 사람들을 데리고 화원으로 산책을 갔다. 그는 연못의 수면 위에 새끼 거위 몇 마리가 떠 있는 것을 보고 헤엄쳐 다니는 것을 보고, 그는 재치 있게 이백에게 말했다. "이 거위가 얼마나 작은지 모르겠다!" "
이백은 마음속으로 당연히 후 선생의 의도를 이해했다. 그는 연못을 뒤돌아보았는데, 마침 거북이 한 마리가 머리를 내밀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가 대답했다. "거북갑은 이미 갈아서 늙은 여우라고 할 수 있어요!"
셋;삼;3
이백 (기원 70 1-762), 자태백, 성당의 가장 걸출한 시인이자 굴원에 이어 우리나라의 걸출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시선' 으로 불린다. 이백의 시는 서정을 위주로 한다. 그는 당시 민간문학과 악부 민요에서 풍부한 영양을 섭취하여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이백은 비범한 예술적 천재와 웅장한 예술적 힘을 가지고 있으며, 놀랍고, 흥미진진하며, 생각을 자극하는 모든 현상이 필단에 있다. 시성 두보는 "붓이 비바람에 흔들리고, 시가 귀신을 울린다" 고 평가했다. 이태백시집에는 이백의 시가 900 여 수 있다.
이백은 다섯 살 때' 유가가' 를 외웠고, 열 살 때 백가를 보았다. 이백이 소년 시절에 이상한 꿈을 꾸었다고 전해진다. 어느 날 밤 이백은 작문을 다 보고 잠이 들었다. 꿈속에서 그는 여전히 글을 쓰고 있다. 갑자기 그는 그의 붓에 백련화 한 송이가 피어 있는 것을 발견하여 매우 눈부시다. 그가 놀랐을 때, 백지 한 장이 하늘에서 내려와 그의 눈앞에 떨어졌다. 이백은 매우 기뻤다. 그는 선녀가 반드시 그에게 신기한 펜을 선물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여기까지 생각하니 이백은 묘필을 잡고 재빠르게 쓰기 시작했다. 그가 종이에 떨어지고 싶지 않은 것은 활짝 핀 연꽃이다. 그래서 이백은 연꽃 한 송이를 집어 집 밖의 연못가로 뛰어갔다. 그는 연못 옆에 서서 손으로 그들에게 물을 뿌렸다. 순식간에 기적이 나타났다: 연꽃이 물에 들어간 후, 즉시 줄기와 잎이 생겨 다투어 피어났다. 미풍이 불어오니, 꽃이 가볍게 흔들리고 향기가 사람의 마음에 스며들었다. 이백은 기뻐서 막 손을 뻗어 만지려고 하다가 갑자기 깨어났다. 이백은 꿈속의 생동감 있는 줄거리를 회상하며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얼마나 아름다운 꿈인가!
이상하게도 이백의 재능은 정말 날카로워지고 공부도 더 열심히 했다. 그는 사회생활에 깊이 들어가 조국의 명산대천을 유람하며 불후의 시를 많이 창작하여 결국 재능이 넘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인이 되었다. 지금까지 그의 많은 유명한 시가는 여전히 중국과 외국 독자들에 의해 전창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몽필생화를 문학적 재능의 길조로 여겼는데, 성어' 몽필생화' 는 한 사람이 재능이 넘치고 문학사상이 풍부하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