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 단어는 너무 많습니다. 당신의 학교는 정말… 빨간 스카프를 두르고 양손에 노를 들고 작은 배에 앉아 있는데, 배는 두껍고 높은 하얀 탑을 반사하며 바다 위에 천천히 떠다니는 모습이 푸른 하늘과 푸른 나무들에 비쳐 더욱 아름다운 풍경처럼 보였습니다. 그림을 보면, 푸른 나무들이 배를 둘러싸고 있고, 붉은 벽이 배를 둘러싸고 있고, 배가 중앙에 있는 것이 참으로 아름다운 그림입니다. 젊은 개척자들이 태양을 바라보고 있는데, 생기 넘치는 그들의 웃는 얼굴이 내 눈앞에 나타났습니다. 물속의 물고기들이 눈을 크게 뜨고 우리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우리의 신나는 노래에 취한 듯 가끔씩 비눗방울도 터뜨렸습니다. 하루의 숙제를 마친 청년 개척자들은 이제 조국과 일행이 우리에게 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배는 물 위에 잔잔히 떠 있고, 그들 앞에는 시원한 바람이 불어옵니다. 이 노래의 가사는 아름답게 쓰여져 있어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노래를 듣고 나면 그 장면에 푹 빠져들곤 합니다. 호수에 이르자 갑자기 노래가 멈췄지만 여전히 그림 속으로 빠져들었습니다. 가사, 눈을 감으면 분명 당신의 눈앞에 알록달록한 '그림'이 나타날 거예요. "노를 흔들자"는 1955년에 촬영된 어린이 영화 "조국의 꽃"의 주제가입니다. Liu Chi가 작곡하고 Qiao Yu가 작사한 이 노래는 아름다운 멜로디와 경쾌한 리듬을 가지고 있으며 1950년대에 만들어져 반세기에 걸쳐 3대에 걸쳐 Young Pioneers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2002년에는 북경사범대학교 3학년 초등학교 교과서에 교과서로 선정되었습니다. "노를 흔들자"는 신중국 최초의 어린이 영화의 주제가이며 신중국 어린이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중 하나입니다. 이 노래는 1950년대 중국 전역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모두가 알고 있고,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장편 영화 '조국의 꽃'의 주제곡이다. 이 영화는 1955년 장춘영화제작소에서 제작한 신중국 최초의 아동영화이다. 창작 측면에서 이 곡은 '조국의 꽃'을 위해 특별히 맞춤 제작된 곡으로, 영화 자체의 스토리와 결합되어야 더욱 가치 있고 의미가 있다.
신중국 건국 이후 중앙인민정부는 1942년 마오쩌둥 주석의 '옌안문학예술포럼 연설'을 깊이 있게 실천해 문학과 예술, 정치, 사람의 관계를 분명히 했다. 그리고 인생. 신중국 건국 이후 모든 면에서 큰 변화를 보여주고 각 계층, 모든 민족, 모든 연령층의 사람들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기 위해 당시 영화계에서는 수많은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이런 면에서 조국의 미래 자녀로서 자연스럽게 영화의 주인공이 되었고, 영화 <조국의 꽃>이 나오게 됐다. [1-2] 1955년 장춘영화제작소는 신중국 건국 이후 최초의 어린이 영화이기도 한 '조국의 꽃'을 촬영하기로 공식 결정했다. , 그리고 그는 쉽게 땅에 동의했습니다. 1955년 7월의 어느 날, 날씨가 화창했고, 베이하이 공원의 푸른 하늘, 푸른 파도, 푸른 나무, 붉은 벽이 유난히 빛났습니다. Yan Gong 감독과 Su Li 감독은 영화 제작진 전체와 12세 또는 13세 어린이(영화 속 젊은 배우와 인물)로 구성된 대규모 그룹을 이끌고 작곡가 Liu Chi도 그들과 함께 왔습니다. Liu Chi 우리는 베이하이 공원에 함께 도착했습니다. Liu Chi는 아이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너희는 배를 저어 계속 놀아라. 내가 지금 쓸게. 내가 제일 먼저 너희를 위해 노래를 쓸 것이다. 네가 원하면." 그냥 써." 마음에 안 들면 다시 쓸게요!" 『달을 보는 코뿔소』의 작은 반도에 있는 큰 바위 위에 앉아 유치는 다리를 탁자로 삼고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방금 아이들과 함께 뱃놀이를 하러 갔을 때를 회상하며 '노를 휘두르자'의 독창과 2부 합창을 완성하고, 방금 끝낸 노래를 한 번, 두 번 흥얼거리며… , 좋지 않은 점이 몇 가지 있어서 즉시 수정하고 아이들의 음색과 사고 방식을 사용하여 마음 속으로 조용히 노래하고 숙고하고 점차적으로 노래를 완성하면서 10 분을 더 보냈습니다. Liu Chi는 감독에게 아이들을 모아서 모두에게 새로 작곡된 음악을 불러달라고 요청했고, 아이들은 "너무 좋다. 우리가 배에서 느꼈던 분위기를 잘 살려냈다"며 박수를 쳤다. 그제서야 Liu Chi는 자신의 기분, 재미, 기쁨, 행복에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노를 흔들자'는 작곡가의 현실에 대한 감정을 서정적으로 표현한 2부 합창이다. 햇빛이 가득한 호수 위에서 신중국의 노를 젓는 배에 꽃들이 즐겁게 노래하는 행복한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노래의 두 번째 부분은 느슨하고 빡빡한 리듬을 번갈아 사용하는 두 개의 작은 음악으로 시작되며, 열심히 노를 저으며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음악이 바뀌고 다시 등장하면서 전체 노래가 끝난다. 노래의 시작과 끝은 뚜렷한 층위를 가지고 서로 울려퍼집니다. 노래 제목인 '노를 흔들자'는 신중국에 살고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행복한 삶을 진실되게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의 더 나은 삶에 대한 염원을 담고 있다.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즐기기 위해 북해에서 보트를 타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장면은 생명을 사랑하고 파티를 사랑하며 조국을 사랑하는 어린이의 진심을 표현합니다. 시는 아이들이 북해에서 스컬을 들고 노를 젓는 것으로 시작하여, 먼저 북해의 매력적인 아름다움에 대해 쓰고, 다음에는 호수에서 노를 젓는 즐거움에 대해 씁니다. '누가 우리에게 행복한 삶을 마련해 주었나?'라는 질문으로 확장 승화되었습니다. [7] 첫 번째 부분에서는 아름답고 쾌적한 자연 경관을 즐기기 위해 북해에서 보트를 타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맑은 호수 물, 아름다운 하얀 탑, 푸른 나무와 붉은 벽, 색상이 밝고 조화로우며 중독됩니다. [7] 두 번째 부분에서는 북해에서 아이들이 뱃놀이를 하는 즐거움을 표현하고 있다. 북해 공원에 있을 때는 "우리는 즐겁게 노래한다"고 마음껏 즐기며 물 속의 물고기를 끌어당겨 우리가 보트 타는 모습을 지켜보고 노래를 듣습니다. 가사에는 행복한 삶에 대해 극도로 기뻐하는 아이들의 진심을 의인화하여 표현하는 동시에 유치함이 가득하다. [7] 세 번째 부분에서는 즐거워하는 아이들이 "누가 우리의 행복한 삶을 마련해 줄 것인가? "라는 질문을 던지며 당과 조국, 인민에 대한 청년 개척자들의 진심 어린 감사를 표현합니다. "배는 물 위에 잔잔히 떠 있고, 시원한 바람이 얼굴에 분다." 이 시의 세 부분 끝에 반복되어 시의 예술적 개념을 풍성하게 하고 마음을 따뜻하게 해준다. 또한 노래 구조의 특징이기도합니다. 사람들이 그것을 사랑하고 환영하며 퍼뜨리는 것은 필연적이다. '노를 휘두르자'라는 노래는 시대적 맥락 속에서 사람들의 사고방식, 즉 집단적 사고방식을 반영한다. 1950년대에 비해 21세기에는 인본주의적인 사회 환경이 크게 변화하여 '노를 휘젓자'라는 스타일과 내용, 표현을 갖춘 노래가 탄생하기 어렵다. 당시 굉장히 자연스럽게 썼기 때문에 이 곡은 착하고,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캐치한 것이 이 곡의 장점이다. 예술은 긍정과 빛을 이끌어내고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교육하는 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긍정적이고 낙천적이며 희망적인 정신과 콘텐츠가 전체 중국 사회의 주류가 되기를 바랍니다. "노를 흔들자" 이전에, 고대 중국의 전통 동요는 실제로 남쪽의 "흔들고, 흔들어, 흔들어서 할머니 다리로", 북쪽의 "작은 뚱뚱한 던"과 같은 일부 징글과 사투리 발라드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내 아들아, 문기둥에 앉아라" 등등. 중국 전통음악의 세계에서 동요는 늘 제멋대로 방치되어 왔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또한 대중의 음악적 질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쳐 중국 민속음악이 서양음악만큼 대중적이지 않게 만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발하다. '노를 휘두르자'를 시작으로 신중국이 건설되고 인민생활이 점차 안정되면서 어린이들의 삶이 더욱 보살핌을 받았고, 동요도 왕성하게 발전했다. 이 아름답고 경쾌한 선율을 통해 후손들은 어린 시절을 행복하게 보냈을 뿐만 아니라, 이 작품을 통해 건전한 인생관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영화가 개봉된 후 이 아름답고 경쾌한 동요는 전국으로 퍼졌습니다. 곧 해외로 퍼져나갔고, 이후 초·중등학교 음악교재에 편입되어 각종 상을 받았다. 이 노래는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는데, 40~50대 중에는 '노를 휘두르자'를 부르며 아름다운 어린시절을 회상하는 사람들도 있다. [9]? '노를 휘젓자'가 오랫동안 불려지는 이유는 아름다운 선율과 예술적인 구상 때문이다. 작곡가 류츠(劉智)는 민족음악의 많은 요소를 노래에 접목하면서도 시기적절하게 이 시기 어린이 특유의 생동감과 활력을 더했다. Qiao Yu는 Liu Chi의 선율을 따라 "파도를 밀어내는 것"과 "바다에 빛나는 햇빛"을 채워 우리 눈앞의 종이 위에 예술적 개념을 더욱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만들었습니다. 동시에 가사는 '누가 우리를 위해 행복한 삶을 마련해 줄 것인가' 등의 '서스펜스'를 설정하고, 현실 생활의 평화와 평온은 물론 아이들의 기쁨과 행복을 영웅들의 헌신으로 연결한다. 즐거움으로 가르치고 가르치는 것을 즐기는 순교자들. 그리하여 신중국의 모든 연령층의 사람들이 단결하고 서로 연결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노래는 청년개척자들의 당과 조국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고, 또한 조국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현재의 행복한 삶이 그들에 의해 주어지고 마련되었기 때문입니다. 조국이 없으면 우리는 즐겁게 공부할 수 없을 것입니다. 즉, 조국이 없으면 우리에게는 행복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노래는 조국의 어머니께 바칩니다!
생각해보니 또 다시 감미로운 노래가 귓가에 울려퍼졌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