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혈원 관계

당시송사 중의 원곡사는 시 형식의 다용도와 승화로 시대마다 내용이 다르다.

당시와 송사는 중국 문학사의 명주 두 개이다. 당대는 시로 불리는 시대, 송대는 단어로 불리는 시대이다. 단어는 민간에서 유래하여 당대에서 시작하여 5 대에 성성하고 송대에 성성성하였다. 송대에 이르러 도시의 발전과 시민계층의 부상으로 문화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가 더욱 강해졌다.

송사가 번영하는 과정에서 사회 전체의 지도 역할도 두드러진다. 당대의 시인이 어느 정도 황실과 그 통치자의 도구와 노리개에 불과하다면 송대 시인은 이미 사람들의 감상에서 정치무대로 뛰어올라 송대 정치무대의 주인공이 되었다. 송나라의 모든 황제는 모두 단어를 좋아하고, 송나라의 각 대신은 모두 시인이다. 송대 정치가 범중연 왕안석 사마광 수시는 모두 당시 유명한 시인이었다. 이청조, 봉건 사회가 한 번도 나타나지 않았던 여자도 대명사가 되어 천고에 이름을 올렸다. 당시 과거에는 "수문숙, 양고기 먹기" 라는 속담이 있었다. 수문생, 야채 수프를 먹어요. " 이로써 시인 수시가 숭배받는 정도를 알 수 있다. 바로 전 사회의 인정과 추앙으로 송사가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영향력을 가지게 되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송대 수공업과 상업경제의 번영은 송시 번영의 물질적 기초이다.

시민계층의 확대와 생활수준의 향상은 풍부한 문화 오락 생활이 필요하다.

(3) 송대 사회의 갈등은 날카롭고 문인 용어는 사상 감정을 더욱 표현할 수 있다.

먼저 송사의 업적을 말하다. 단어는 당대의 가사에서 유래한 것으로, 문장은 길고 짧으며 음악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전창할 수 있다. 송대 상업의 발전, 도시의 번영, 시민의 증가로 노래와 춤을 잘 추는 단어는 다른 형태의 문학 작품보다 시장의 오락 생활에 더 적합하다. 당시 계급 갈등, 민족 갈등이 날카로웠고, 문장의 불규칙한 글이 국민의 근심을 표현하는 데 더 쉬웠기 때문에, 점차 흥성하여 시를 대신하여 문학의 주류가 되었다. 북송 초기, 북송 중기 후기, 남송의 4 단계에 따라 류영, 수시, 이청조, 신 기권, 육유의 스타일과 업적을 각각 소개한다. 류영은 북송완약파의 중요한 대표이다. 그는 오랫동안 도시에서 살았고, 작품은 도시의 번화함과 남녀의 애환과 이별의 감정, 특히 여행의 외로움과 향수를 많이 표현했다. 그의 단어는 대부분 구어화, 통속화, 생동감이 있다. "우물물이 있는 곳마다 류사를 부를 수 있다." (예몽드:' 여름이야기') 그래서 널리 퍼졌다. 그의 단어 작품은 또한 대량의 서사 원소에 녹아들어 단어의 경지를 넓힐 뿐만 아니라 원곡의 발전을 위한 대문을 열었다. 수시는 북송 중후기 호방파의 개척자이자 주요 대표이다. 그의 단어 제재는 광범위하여 단어의 내용을 크게 넓혀 호매분방한 단어에 강한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이청조는 송초의 걸출한 완곡한 여성 시인입니다. 그녀는' 단어가 다르다' 는 사상을 제시하여 간단한 글과 표정으로 자신의 진심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신 기아와 남송 시인 육유는 적극적인 항금을 주장하고, 작품은 호방주를 위주로 중원 회복에 대한 강한 소망을 깊이 표현했다. 수시와 신기병은 송대의 가장 대표적이고 성과가 가장 높은 시인으로, 그들의 생애는 각각' 사종' 란과 삽화에 소개되었다. 송대 호방작가는 주로 호방한 작품을 쓰지만, 단지 호방한 것이 아니라 매우 감동적인 완곡한 말을 썼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단어는 시의 일종의 예술 형식으로, 중국 고대 시의 한 가지 문체로, 일명 송사, 곡사, 시, 긴 단문이라고도 한다. 중국 남북조부터 시작된 남량은 당대에 형성되어 송대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처음에는 음악으로 불렀기 때문에 가사를 쓰는 것도 작사라고도 하고, 소리에 의지해야 한다. 나중에 점차 독립하여 시의 특수한 예술이 되었다.

어패는 어격이라고도 하며, 단어를 채우는 데 사용되는 곡조의 이름이다. 단어는 원래 음악에 따라 불렀는데, 모든 노래에는 일정한 멜로디와 리듬이 있다. 이 멜로디와 리듬의 합은 바로 단어의 음조이다. 단어와 음조 사이, 또는 단어의 성조에 따라, 또는 단어의 성조에 따라 곡조를 경구라고 하며, 보통 단어의 내용에 따라 결정된다. 송 이후, 단어는 끊임없이 발전하여 변화했는데, 주로 멜로디의 변화에 근거하며, 어패는 단어의 내용과 무관하다. 단어가 곡에서 완전히 벗어나면 어패는 단어와 음운 구조의 공식으로만 쓰인다.

길이와 규모에 따라 단어는 대체로 소령 (58 자 이내), 중음 (59-90 자), 장조 (9 1 자 이상, 가장 긴 글자는 240 자) 로 나눌 수 있다. 한 단어, 일부는 단조롭다는 단 하나의 단락 만 있습니다. 일부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 져 있는데, 이를 이중음이라고 한다. 일부는 세 단락 또는 네 단락으로 나뉘는데, 이를 세 단락 또는 네 단락이라고 합니다.

음악의 성격에 따라 단어는 영, 음, 느림, 삼대, 순서, 법곡, 대곡, 얽힘, 주공조 등 9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박자 세그먼트별, 흔히 볼 수 있는 네 가지가 있습니다: 링, 일명 링, 박자 세그먼트가 짧습니다. 리드, 리드 길이 작은 순서; 근처, 비슷한 음색, 이로 인해 길다; 느릴수록 리드 시간이 길어진다.

창작 스타일에 따라 대체로 완약파와 분방파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송시와 당시의 전승 관계

당시송사' 라는 단어는 송시 당시라고 불리며' 한 시대의 문학은 한 시대가 있다' 는 의미뿐만 아니라 송시가 당시와 견줄 수 있는 큰 시체라는 것을 보여준다. 송길은 당나라를 계승했지만, 노신 선생이 말했듯이, 좋은 시는 거의 당인에 의해 다 쓰여졌다. 그래서 송대에 이르러 송인은 시 창작에서 당인의 구도를 따라잡기가 확실히 어려웠다. 그러나 당인이 남긴 풍부한 문학유산은 송인에게 낭비되는 것이 아니라' 단어' 의 시체에 더욱 유연하게 적용돼 송대에서 전례 없는 발전을 이뤘다.

우리는 송사와 당시와의 관계를 토론할 때 종종 송사와 당시의 차이에 더 많은 관심을 갖는다. 차이는 확실히 중요하고 중요하다. 이 책의 송사 부분에서 저자는 송사의 가장 중요한 예술적 특징 (물론 당시와는 다름) 에 대해서도 중점적으로 논술했다. 그러나 이 인용론에서 우리가 당시의 예술적 특징을 논술하기 전에 당시와 전대의 계승 관계를 설명해야 하는 것처럼 송시와 당시의 계승 관계도 설명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확실히 송사가 이렇게 두드러진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은 당시처럼 두드러진 성과와 이렇게 능숙한 기교를 바탕으로 한 것이 아니라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중에 발굴된 돈황곡사에서 알 수 있듯이, 곡사는 문장의 손에 들어가기 전에 문장의 길이가 들쭉날쭉한 것을 제외하고는 이전의 민가와 다르지 않고, 주로 단순하고 소박하며 직설적인 방식으로 표현된다. 중만당에 이르러 문인들이 가사에 대한 실험을 시작한 후 민간문학에서 문인 문학에 이르는 모든 변화처럼 가사도 어느새 변해 문인의 색채가 점점 더 예술화되었다. (물론, 소박함과 솔직함, 이 비율은 부차적인 것이다.) 백거이와 류우석은 당대의 중요한 시인으로, 그들은 먼저 단어의 창작을 시도했다. 특히 나중에 대량의 창작사를 창작한 문과 웨이장을 시도했다. 그들의 참여는 필연적으로 그들의 시 창작 기교를 단어의 창작에 끌어들일 것이다. 게다가, 5 대와 송대의 사자들은 거의 모두 시인이다. 그들은 시를 쓰면서 글을 썼기 때문에 당시의 기교는 자연스럽게 단어의 창작에 스며들어 단어의 창작이 더욱 정교하게 되었다. 사실 송사의 예술을 조금만 분석하면 발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