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무용의 주요 내용

몽골족은 중국 북부의 유목민족으로 축산업과 사냥 생산에 종사한다. 초원의 지리적 환경과 기후 조건 하에서 오랫동안 살았기 때문에, 나는 예로부터 천지산천과 독수리 토템을 숭배하여 몽골족 춤이 강건하고 함축적이며 스트레칭, 호마이의 특징을 형성하였다. 몽골 민속 무용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는 사발춤입니다. 사발춤은 보통 클래식 댄스 스타일을 가진 여성 독무입니다. 무용수는 손에 쌍잔을 들고 머리에 도자기 그릇을 이고 있다. 음악과 함께, 컵의 리듬에 따라, 그들의 팔은 끊임없이 뻗어 구부러지고, 몸은 앞으로 또는 뒤로 이동하며, 몽골족 여성의 단정하고 정숙한 개성을 표현하고 있다. 춤은 몽골족 무용풍격이 풍부한' 부드러운',' 어깨를 떨다',' 종보' 등의 무용어휘를 활용해 사발춤의 우아하고 함축적인 스타일을 표현했다. 흥안연맹 인민 중에서 유행하는 사발춤은 형식이 간단하고 엄격한 규칙 동작이 없다.

두 번째는 젓가락 춤입니다. 젓가락춤은 어깨 동작으로 유명하며, 보통 남성이 연기한다. 무용수는 오른손으로 젓가락을 들고 손, 다리, 어깨, 발 등을 때론 땅 (또는 테이블) 을 친다. 손목이 뒤집히면서 어깨가 발랄하게 떠오를 때도 있고, 다리가 유연하게 점프할 때도 있고, 좌회전도 하고, 오른쪽으로 앞으로 기울일 때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것의 어깨 동작은 리듬이 있고, 특별한 매력이 있어 유쾌함, 우아함, 민첩함이 어우러져 있다. 동작은 간단하지만 기교로 관중을 기쁘게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연기 성격을 가지고 있다. 흥안동맹 민간에서 유행하는 젓가락춤은 남자 독무와 남녀 군무가 있다. 공연형식에서는 한 손으로 젓가락을 잡는 것에서 두 손으로 젓가락을 잡는 것까지 어깨, 허리, 다리의 댄스 어휘도 풍부하다. 따라서 춤은 즐겁고 명랑하며 참신하며 몽골족의 열정, 명랑함, 호방, 호매의 민족적 성격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세 번째는 다이앤 댄스입니다. 다이앤 댄스는 명말 청초 콜진 초원 남단의 쿠론 깃발에서 기원했다. 처음에는 병을 치료하기 위한 샤머니즘 춤으로, 신령의 보호와 악마를 쫓으며 점차 즐거움을 표현하는 민족 민간 무용으로 발전했다는 뜻이다. 전통적인 다이앤 춤에는 준비, 시작, 절정, 끝 등 몇 가지 절차가 있다. 이 모든 것은 파동이 주관한다. 역사의 발전과 사회의 진보에 따라 미신적 색채를 띤 다이앤 춤은 흥안 지역에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일종의 민간 가무로 전해지고 있다. 코르친 지역에서는 축제, 풍작축제, 결혼식, 환영 연회에서 다이앤춤을 춘다. 처녀며느리는 두건을 쓰고, 총각은 마화를 벗고 맨발로 뛰고, 아이들은 찡그린 표정을 짓는다. 춤 동작에는 수건을 뿌리고, 수건을 한 걸음 감고, 수건을 던지고, 박수를 치고 허리를 치고, 앞으로 돌진하고, 점프를 뒤집고, 공중에서 발차기를 하고, 공중에서 웅크리고, 좌우로 회전하고, 실을 뿌리고, 두 팔로 실을 차는 등이 있다. 이러한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동작은 안정적이고 정확하며 예민하며 가볍고 아름답다.

네 번째는 다마입니다. 다마는 티베트 불교가 불교를 발양하고, 교리를 전파하고, 악의 유혹을 막고, 불교의 신앙을 확고히 하기 위해 개최하는 축제 예술 행사이다. 역사적으로 라마들은' 기세가 웅장하고 불교와 견줄 만하다' 는 코르친 지역, 심지어 내몽골 자치구 전체에서 대부분의 절에서 이런 춤을 공연한 적이 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조묘가 이런 춤을 계승하고 공연하고 있다. 다마는 몽골족 무용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코르친 지역의 다마는 세 가지 형태가 있다: 하나는 청당 다마다. 공연자는 2 ~ 4 명이 있는데, 강당에서 경을 읽을 때 주로 손짓을 통해 부처에게 경의를 표한다. 두 번째는 미라카 마입니다. 조사 앞 광장에서 공연하다. 인물은 미라, 흑백노인, 개, 사슴 등이다. 그들은 대화, 노래, 춤, 음악의 형태로 미라가 가족과 사업을 버리고 열심히 연습하고, 사방을 돌아다니며 불법을 퍼뜨리고, 결국 정과를 이루는 이야기를 축하한다. 세 번째는 다마 광장입니다. 대웅전 앞 광장에서 공연하다. 인물이 많고, 프로그램이 고정되어 있고, 동작이 규범적이고, 춤이 가장 강하며, 유포가 비교적 보편적이다. 차마의 공연에서 연기자는 통칭하여 보호자라고 불린다. 호법은 크게 다마 (주신) 와 작은 다마 (신께 귀의하는 것) 의 두 가지로 나뉜다. 다마는 일반적으로 13- 15 댄스 단락으로 구성되며, 대부분 1 인, 2 인, 4 인 형식으로 공연한다. 다차마에 속한 사람은 모두 단춤의 형태로 독립무용을 연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 다른 신은 많은 신이 되어 동서남북 방향으로 춤을 춘다. 리틀 차마도는 4 인조 춤으로 나타났다. 주신이 춤을 출 때도 종업원을 뛸 수 있다. 대조적으로, 춤에서 다차마의 동작은 차분하고 사납고, 표정이 초연하며, 손짓은 조각감이 있어 강한 종교적 내포와 인물의 사상적 감정을 반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작은 차마는 민첩하고, 리듬이 빠르고, 소절에 구애되지 않고, 힘이 작고, 리듬감이 강하다. 전승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규모가 큰 일부 조사는 비슷한 인물 동작을 규범화하여 그 이름을 확정했다.

다섯째, Horqin 의 "보" 춤. 백은 샤머니즘의 샤먼으로, 연구자들은 이를' 샤만' 이라고 부른다. 몽골 사람들은 자칭 박사라고 한다. 박의 종교 제사 활동은' 유보' 라고 불린다. 볼춤은 네가 볼에 갈 때 추는 춤이다. 보교는 오랫동안 몽골족에게 믿음을 두었지만, 장전 불교가 도입된 이후 나날이 미미해졌으며, 현재는 소량만 남아 있으며, 주로 코르친 초원에서 전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게임 댄스는 xing' an league 와 Tongliao 시에서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고대의 예술 형식으로서 물람족 춤은 어느 정도의 생명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내포와 예술성, 오락성으로 인해 높은 연구 가치를 지니고 있다. Horqin 지역 관광은 주로 기도, 엑소시즘 치료에 사용됩니다. 가무는 신을 섬기고, 병을 치료하는 것이 그 주요 특징이다.

Horqin 지역의 뮬러 댄스 동작은 기본적으로 동일 하지만, 다른 스타일, 일부 고 대 박 웅 장, 일부 우아한 보디 빌딩, 일부 강건한 부드러운 경제, 일부 재치 유머, 일부 완화 부드러운, 일부 멋지고 활기찬 있습니다. 일부 여성들이 연기하는 박춤은 더욱 아름답고 독특한 매력이 있다. 박춤도 * * *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블로거들은 반드시 두꺼운 청동오불관을 착용하고 허리춤에 9 원 구리거울을 착용하고 프랑스식 치마복, 의상 등을 입어야 한다는 것이다. 블로그를 쓰는 과정에서 다리 흔들기, 허리 돌리기, 회전, 점프 등의 동작을 해야 한다. 드럼, 채찍, 청동 거울, 칼, 허리 칼을 모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거칠고, 뜨겁고, 미친 열정 공연은 코르친보 춤의 독특한 스타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