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청월의 진선미에 대한 이해
착하고 이해심이 좋다. 아름다움: 영혼의 아름다움은 완벽하고 완전함을 의미합니다.
반의는 거짓, 악, 못생겼다.
문장을 만드는 진선미는 모든 좋은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이고,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이다.
세상의 진선미,' 진선미' 는 사람들의 이상 추구이다. 인류는 진선미를 추구한다. 진선미란 무엇인가? 철학적으로 말하자면, 그것은 지식과 이성과 같고, 선은 도덕을 대표하기 때문에, 진리와 선은 서로 다른 두 가지 범주이다. 정말 반드시 선하지 않을 수도 있고, 선은 반드시 진실이 아닐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개인은 선량함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칸트는 "사람은 지식이 없어도 되지만 도덕이 없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한 사람이 사람됨은 그가 도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아름다움에 관해서는, 나는 순수한 주관적인 개념이라고 생각하는데, 미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다. 하지만 저는 아름다움이 더 높은 수준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은 진선미가 있어야 아름답다고 할 수 있다. 가장 아름다운 것은 무엇입니까? 사심없는 헌신이 가장 아름답다! 남을 돕는 것이 가장 아름답다! 모든 사람이 진리와 선미로 세상과 생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만 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나는 세상이 더 좋아질 것이고, 생활이 더욱 멋질 것이라고 믿는다.
둘째, 제가 평소에 수집하는 것은 모두 진선미에 관한 명언경구입니다.
지식에 대한 욕망의 목적은 진리입니다. 도덕적 욕망의 목적은 선하다. 미욕의 목적은 아름다움이다. 진선미는 인류의 이상이다.
흑전붕은 일본의 진상이 공개 교역을 좋아한다고 생각한다.
셰익스피어 헨리 8 세: 진리와 정의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 그들은 인류인종처럼 다양하고 시대와 기후처럼 변화무쌍하지만, 그들의 본질은 어디에서나 똑같다. 천지개벽의 상황에서 내가 파악해야 할 것은 바로 이런 난공불락의 일관성이다. 행복의 법칙은 모든 사람 사이에 유사점이 있으며, 모든 사람에게 그들의 도덕적 발전의 가장 높은 법칙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이런 발전은 왕왕 변하는 것이지만, 법칙은 변하지 않는다.
로만 롤랜드의 회고록' 당신이 진실을 독점하고 싶다면, 진실은 당신을 비웃을 것이다. -로만 롤랜드의' 고라 브루논'
가장 위대한 진리는 가장 평범한 진리이다. -톨스토이 "세계 명문록"
너는 주먹으로 진상을 물리칠 수 없다. 골키의 어머니
진리는 땀처럼 항상 강한 냄새가 난다. -골키의 이탈리아 동화
진리의 한 면은 자유이고 다른 한 면은 제한이다. -타고르의 이야기
만약 네가 완전한 진실을 말하기를 기다리지 않는다면, 그것은 쉽게 말할 수 있다. -타고르의 "새"
만약 네가 모든 잘못을 문 밖에 가두면, 진리도 문 밖에 갇히게 될 것이다. -타고르의 "새"
진리가 옷을 너무 많이 입는다면 오히려 저속하게 보일 것이다. --Tagore "봄의 순환"
침묵하고 순수한 순수함은 하소연보다 더 감동적이다. -셰익스피어의 겨울 이야기
아무리 존경할 만한 사람이라도, 나는 결코 그를 위해 흑백을 뒤바꾸지 않을 것이다. 약속한 것은 나쁜 것이다. --Tagore "한 여자의 편지"
악은 종종 우담화이며, 악인과 함께 멸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명언) 선함은 영원히 존재할 것이다. "디킨스 우리 친구"
많은 선과 많은 악이 항상 뒤섞여 얽혀 있다. -디킨스의 미국 여행 노트
좋은 사람에게 좋은 일을 하면 그들을 더 좋게 만들고, 나쁜 사람에게 좋은 일을 하면 그들을 더 나쁘게 만들 수 있다. --로마 롤랜드 미켈란젤로 전기
모든 사람들은 항상 이중성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그들의 가슴에는 저울이 있는 것 같고, 그들의 마음은 저울의 손과 같다. 선악을 저울질할 때, 손은 한쪽으로 기울고, 한편으로는 다른 쪽으로 기울었다. -골키 "세 사람"
다른 사람에게 해로운 것은 모두 틀렸다. 톨스토이의 "전쟁과 평화"
아, 아름다움아, 사랑 속에서 너 자신을 찾아라, 네 거울의 아첨에 찾지 마라. "타고르의 새"
장미는 아름답습니다 ... 더 아름다운 것은 그 안에 들어있는 향기입니다. -셰익스피어 소네트요
단순함은 아름다움의 필수 조건이다. -톨스토이의 유명 인사 이야기
아름다움이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착각이다. 톨스토이' 클레이 소나타'
사람들은 아름다움을 위해 진실과 자유 속에 산다. 누가 더 개방적으로 이 세상을 껴안을 수 있고, 이 세상을 더 깊이 사랑하는 사람이 가장 좋다. 누가 가장 자유롭고, 누가 가장 우수하고, 그들에게는 가장 큰 아름다움이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골키의 어머니
너는 가치가 없는 물건에서 좋은 것을 찾는 법을 배워야 한다. 골키의 묘지
아름다움에 완전히 몰입할 수 없는 사람만이 아름다움을 경멸하고 아름다움을 감각의 대상으로 여길 수 있다. --Tagore "방글라데시 엿볼"
생명은 짧다. 미덕만이 그것을 먼 내세에 전달할 수 있다. "셰익스피어의 연극"
점잖고 고귀한 기질은 마음이 넓고 마음이 숭고한 사람의 영혼만이 드러날 수 있다. -디킨스의 크리스마스 이야기
인간의 삶은 의심할 여지없이 미덕에 대한 최종 시험이다. 재능에 대한 시련처럼 더 나은 세상은 그들을 필요로 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발자크 "컨트리 의사"
감언이설은 좋은 인품을 이끌어 낼 수 있고, 인품이 좋지 않은 사람은 감언이설로 사람을 속일 수밖에 없다. -로만 롤랜드의 어머니와 아들
모욕을 당한 여자를 보호하는 것은 모든 남자의 의무이다. 톨스토이의 "전쟁과 평화"
간단하고 평범하며 위험과는 다른 것을 잘 보는 것이 군인의 아름다움과 장점을 구성한다. 톨스토이 전기
모든 좋은 품질은 햇빛과 모유에서 자란다. -골키의 이탈리아 동화
숭고함은 인간의 정신에는 존재하지만 자연의 폭풍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타고르의 이야기
진정한 선은 모든 사람의 마음의 추구이자 모든 사람의 행동의 목적이다. -플라톤
과거 현재 미래, 영원히 아름답다는 것이 진리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톨스토이 5 월의 세바스토폴"
셋째, 문예 중 진선미의 내포
문학 비평에서 작품의 사회적 의미와 예술적 가치를 검증하는 심미 기준.
진실성, 즉 예술의 진실성은 작품이 삶의 본질을 정확하게 반영하는지, 작가가 반영된 생활에 대해 정확한 느낌과 인식을 가지고 있는지를 가리킨다.
선은 예술의 성향이다. 즉 작품에 묘사된 이미지가 사회에 어떤 의미와 영향을 미치는가.
아름다움, 즉 예술의 완벽함은 한 작품의 형식과 내용이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는지, 예술적 개성이 있는지, 혁신적인 발전이 있는지를 가리킨다.
진선미의 의미는 고정불변이 아니라 사회투쟁과 예술실천의 발전에 따라 달라진다. 시시스, 시대를 초월하고, 사회를 초월하고, 계급과 영원한 진선미를 초월하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넷째, 사회 과학 분야에서는 진선미의 정의에 관한 논쟁이 보편적으로 존재한다.
(1) 사람들은 "인식이 객관적인 현실에 부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 생각한다. 선이란 선행과 인간 행위가 집단에 미치는 가치를 말한다. 아름다움은 주체가 주체에 작용하여 주체가 정신적인 쾌락 경험을 하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 이런 관점은 진선미의 내포를 완전히 다른 주관객관 철학 범주 (진실) 사실, (행동) 가치와 정신체험으로 나누었다.
(2)' 진지의 이상, 선심의 이상, 미의 이상' 을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람의 인지활동은 진실을 추구하고, 사람의 의지활동은 선을 추구하며, 사람의 감정활동은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이런 견해는 진선미는 인지, 의지, 감정의 세 가지 다른 범주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3) "진선미는 각각 지능가치, 도덕가치, 심미가치를 가리키며 정신가치에 속한다" 고 생각한다. 이런 관점은 진선미의 내포 중의 모든 가치를 망라하는 것은 아니다.
(4) "진선미는 주체의 통일이다. 주체지식과 대상의 일치이다. 선은 사람의 행동이 주체의 이익에 부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름다움은 대상의 특징과 주체의 본질적인 힘의 조화로운 통일이다. " 사실 가치 자체는 주체의 통일이다. 그것은 주체의 상호 작용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진선미는 주체의 통일에서 비롯될 수밖에 없다. 이런 관점을 가진 사람들은' 객체 준수',' 주체의 이익',' 주체의 본질적인 힘과 조화를 이루는 것' 이 사실상 같은 의미의 다른 표현이라는 것을 알지 못할 수도 있다.
동사 (verb 의 약자) 진선미의 철학적 정의
진선미의 정의는 그 가치의 목적에 기초해야 한다. "가치물의 세 가지 기본 유형" 이라는 글에서 사람의 질서성은 사유질서, 행동질서, 생리질서의 세 가지 기본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사람의 질서 과정을 바꾸는 데 사용되는 가치물도 사고가치물, 행동가치물, 생리가치물의 세 가지 기본 유형으로 나뉜다.
선택 성향의 법칙에 따르면, 한 사물의 가치율과 주체의 평균 가치율의 차이 (가치율차이라고 함) 는 사물이 주체에 대한 객관적인 의미를 결정한다. 한 사물의 가치율 차이가 0 보다 크면 주체의 생존과 발전에 긍정적인 의미가 있고, 주체는 그 사물에 대한 가치투자 규모를 계속 증가시킬 것이다. 반대로 부정적인 의미만 있으면 주체는 이 물건에 대한 가치 투자 규모를 계속 줄일 것이다. 이것은 "진리, 선하심, 아름다움" 의 정의를 제공합니다.
진실: 가치율 차이가 0 보다 큰 사고가치 사물을 말한다.
선: 가치율 차이가 0 보다 큰 행동가치 사물을 말한다.
아름다움: 가치율 차이가 0 보다 큰 생리적 가치 사물을 말합니다.
진선미의 반대로서,' 가악 추악' 은 각각 가치율 차이가 0 보다 작은 사고가치 사물, 행동가치 사물, 생리가치 사물을 가리킨다.
여섯째, 우 ziqiu 지 yinxiao
진선미의 세계. 그것은 모든 문학과 학문의 가장 먼 이상이며 인류의 모든 활동의 최종 방향이다.
이치, 고법,' 의' 는 똑같다. 서학에서는' 참' 이라는 단어가 널리 사용된다. 진리는 talk. a 부티크 과정이지만, 중국은 지금 이렇게 자주 말하지 않는다.' talk. a 부티크 코스' 가' 진리' 보다 조금 더 나쁘게 들리기 때문이다. 서구의 소위' 진리' 에 상응합니다. 예를 들면' 윤리' 입니다. 왜' 윤리' 인가? 그중에는 인자한 아버지의 은혜와 효성의' 순서' 가 있는데, 천지의 순서와 마찬가지로' 논어' 에서 반복적으로 일깨워 준다. 하지만 요컨대, "참" 을 구하고 "정의" 를 구하는 것입니다. 목적이 다르고 근본적으로 다르다.
중국과 서양의 이상은 근본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중서방이 문학, 예술, 지식에서 걷는 길도 다르다. 그러나 경로의 차이는 절대적이지 않다. 방향은 동쪽, 서쪽이지만 원점은 같습니다. 서방이 진리를 찾는 그들의 지식은 마치 우리가 봄과 겨울에 대나무 껍질을 벗기고, 겹겹이' 진짜 덮개' 를 벗기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분자에서 원자, 원자에서 나노, 심지어 더 깊고 작은 존재까지 중국의 지식 추구는 일종의' 적극적' 정신을 위한 것이다. 노새 항구 같은 대나무 숲은 선지와 사진 속 모두 녹색이다. 네가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은' 긍정적' 이다. 죽순, 대나무 잎, 죽절 모두 모양과 색깔에 집착할 필요가 없다. 요컨대 대나무의 정신이다. 그래서 잉크로 그려도 검은색이지만 대나무의 날씨입니다.
맙소사. 고대 중국에서는' 선' 과' 미' 가 똑같다. 속담에 미선이 일치한다는 말이 있다. 글자를 읽는 것은 "양" 과 관련이 있거나 양이나 큰 양을 먹으며 한 가지 잘못을 말한다. 문산: 희야. 기씨는 온희가 어디에 있어도 괜찮다고 말했다. 그것은 돌아왔다. "좋은" 과 "음식" 은 해음이므로 참고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모든 선함, 아름다움, 행운은 자연의 이미지이다. 대나무 잎에 있어서는 참 (정), 선, 아름다움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것의 모든 미덕은 선, 미, 자연일 뿐이다. 고대에' 좋은' 이라는 단어의 용법은 현재의' 아름다움',' 좋은',' 묘함' 과 비슷하여' 착함',' 좋은 지식',' 좋은 학문' 이라고 할 수 있다. 후세는 점차' 선' 이라는 단어를 도덕을 표현하고' 착함' 이라고 말한다. 사실 좋은 것은 좋은 것이고, 좋은 것은 좋은 것이다. 선함의 전제는 진리 (여기는 진리가 아님) 이며, 적극적인 윤리만이' 선'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설문" 에서 "길" 의 해석을 사용한다면, "선" 도 "길" 의 조짐을 포함하고 있다. 마치 "선보보" 와 같다
미녀. 그것의 뿌리는 고대에는' 선' 과 같은 뿌리, 동원, 같은 것이었는데, 바로' 선' 과' 미' 의 분리 때문에 불교가 중국에 들어왔고, 선종 (), 정토 () 가 분리되었다. 요리부터 산둥, 쓰촨, 장쑤, 광동 등 많은 음식들이 나뉜다. 그들은 똑같다, 그들은 한 몸이다. 지금의 선은 도덕을 의미하고, 아름다움도 도덕 (예: "덕") 을 의미하지만, 사람을 직접 말한다면 이전의 "좋은 사람" 은 모두 품행이 단정하고 마음이 충직한 사람들이다. 후자는' 미녀' 이다. 당신의 아름다움은 무엇입니까?
이것을 말하는 것은 근본을 말하는 것, 참 (의), 선, 미의 근본에 불과하다. 순위는 참 (긍정적) 사람, 좋은 사람, 아름다움의 뿌리이다.
-외부 평화, 외부 평화, 외부 평화 효도 없습니다.
붉은 날, 그녀는 진선미의 햇빛을 발산하고 있다. 따스한 얼굴이 환하고 따뜻한 대지.
영화' 길을 가는 너' 의 어린 소년은 외모는 못생겼지만 속마음은 착하고 진실하다. "한 사람이 착하다는 것은 그가 예쁘기 때문이 아니라 착하고 아름다워서" 라는 말이 있다. 사이먼이 이렇게 용감해서 우리 모두는 감동을 받았다. 실생활에서 우리 각자는 모두' 진선미' 를 동경하고' 진선미' 를 표현하는 것에 감동을 받지만, 왕왕 스스로 할 수 없다. 헬렌 켈러 (Helen Keller) 의 사망> 문장 (GT) 는' 진선미' 에 대한 나의 동경과 동경을 표현하고 내 영혼을 자세히 분석했다. 실생활에서의 우리는요? 언제, 왜 그들은 모두 자신의 행동에 대해' 용서' 를 표시하는지 모르겠다.
옛사람들은 "군자가 하루 삼구한다" 며 자신의 도덕적 수양을 강조하는데, 최고경지는 "진선미" 라고 말했다. 우리는 소위 바쁜 것에서 시간을 내서 우리가 하는 일을 생각해야 한다. .....
결론적으로, 진선미는 사람들의 이상 추구이다. 진선미에 대한 추구는 품위에 대한 추구, 의식에 대한 추구, 행복한 생활에 대한 추구이다. 소위, 인연 상연, 상향 지식 탐구는 근본이다. 사람이 높은 곳으로 가면 사심없는 사랑이 가장 아름답다!
청열의 이상 영역-친구를 진심으로 대하고, 착하고, 착한 마음을 가지고, 인터넷에서 자아를 초월하고, 세계 회계 엘리트를 사귀고, 완벽한 회계 인생을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