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고비가 지나야 견습생이 될 수 있다.
서남 민간은 예로부터 시신 수습업이 있었다. 이 산업을 배우려면 용기와 건강이라는 두 가지 조건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선생님께 꼭 배워야 한다. 의료병은 여태까지 제자를 함부로 거두지 않았다. 제자는 부모가 먼저 쓴 후에 시체를 쫓는 사람은 반드시 면접을 봐야 한다. 일반적으로 너는 16 세, 키 1.7 미터여야 한다. 또 다른 특별한 조건이 있습니다. 못생겨야 합니다.
시체를 쫓는 사람은 먼저 수험생에게 하늘의 태양을 보고 돌린 다음 갑자기 멈추어 동서남북을 단번에 분간할 수 있게 한다. 만약 네가 구분할 수 없다면, 너는 채용될 수 없다. 이 시점에서 동서남북을 분간할 수 없기 때문에, 밤에는 방향을 분간할 수 없고 차체를 열 수 없다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리고 시체를 쫓는 사람이 너에게 물건을 찾아 짐을 짊어지라고 했다. 몸은 결국 살아 있지 않기 때문에 가파른 비탈을 오를 수 없다. 의료병은 부득불 한 명씩 높은 경사면에서 운반해야 했다. 마지막으로 또 다른 인터뷰는 시체를 쫓는 사람이 깊은 산속의 묘지에 동엽을 놓아 어둠 속에서 혼자 되찾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야만 네가 자격을 갖춘 시신이 될 용기가 있다는 것을 보여 줄 수 있다. (존 F. 케네디, 용기명언) 이 세 가지 고비를 넘으면, 너는 시체를 쫓는 사람에게 견습생이 될 가능성이 있다.
시체를 쫓는 사람들은 일반 농민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해가 뜨고 해가 지고, 해가 지고, 숨이 멎는다" 고 한다. 시체 수습 업무를 받아야만, 그들은 자신을 잘 차려입고 시체를 쫓으러 갔다. 그들은 비록 시체를 쫓는 사람이지만,' 시체를 쫓는 사람' 이라는 호칭을 두려워한다. 그래서 지인들은 시체를 쫓아내라고 했습니다. "스승님, 좀 가주세요." 혹은 "한 걸음 걸어가세요." 라고 말했습니다. 만약 시신이 동의한다면, 그는 특별히 만든 노란 종이 한 장을 꺼내서, 이 노란 종이에 고인의 이름, 생년월일, 사망 날짜, 성별 등을 적고, 기호를 그려 이 노란 종이에 붙이고, 마지막으로 이 노란 종이를 자기 몸에 숨기게 할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시체를 쫓는 사람의 차림새도 특별하다. 날씨가 어떻든 그는 짚신 한 켤레, 녹색 옷감 한 벌, 허리춤에 검은 허리띠를 매고, 머리에 파란 천 모자를 쓰고, 주머니에 부호를 숨겨야 한다.
스승이 제자를 가르치는 첫 번째 일은 기호를 그리는 것이다. 이 이상한 기호는 붉은 잉크로 노란 종이에 글자와 그림처럼 보이는 것을 그리는 것이다. 도중에 돌발 상황이 발생하면, 그는 이 이상한 부호를 나무나 문에 걸어 놓고, 때로는 재를 태워 물을 삼키기도 한다.
동시에, 제자는 반드시 36 가지 기술을 배워야 시체를 쫓을 수 있다. 첫 번째 성과는 시체' 공적' 이다. 시체를 먼저 일어서게 하는 것이다. 두 번째 작업은 "걷기 작업" 입니다. 시체가 자유롭게 걷는 것을 멈추더라도 세 번째 작업은 "회전 작업" 입니다. 즉, 시체가 걸을 때 회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리막 노동자", "다리 노동자", "벙어리 개 노동자" 가 있습니다. "벙어리 개 기술" 은 길을 따라 있는 개들이 시체를 보면 짖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시체가 개가 짖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개가 짖으면 시체가 놀라는데, 특히 개가 사람을 물면 시체는 반항할 능력이 없다. 시체가 조각으로 물릴 것이다. 마지막 직업은 "젊어지고 젊어지는 일" 입니다. 회춘이 잘 일할수록 시체의 영혼이 많아지고, 특히 시체를 따라잡기 쉽다. 이런' 회노회동' 은 사실 서남 특유의 약초로 몸에 뿌린 것이다.
특히 이런 특이한 업종은 호남 서부 지역에서만 일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첫째, 서구에만' 시체 여관' 이 있기 때문이다. 둘째, Xiangxi 사람들 만이 시체를 쫓는 사람들의 작은 음공 냄새를 맡고 피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셋째, 향계촌 밖에는 도로가 있고, 다른 성도들은 일반적으로 마을을 통과한다. 물론, 그들은 시체가 마을에 들어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4. 서남 사람들은 음공 냄새를 맡으며 적극적으로 개를 집에 가두었다. 그렇지 않으면 개가 나올 때 시체를 물어뜯습니다. 그래서 이런 이상한 좀비 산업은 서남에서만 볼 수 있다.
죽은 사람이 어떻게 산 사람에게 쫓겨날 수 있단 말인가? 많은 과학자들이 그것을 연구하고 있다. 의견이 분분하다. 아마도 어느 날, 이 일반인이 이해할 수 없는 이상한 산업과 현상은 정당한 과학적 해석을 받을 것이다. 하지만 또 다른 주장은' 시체 몰기' 가 실제로 갱단의 밀수 활동이라는 것이다. 이런 소름 끼치는 대열은 불법 마약 밀매를 은폐하는 데 사용된다.
놀라운 "죽음의 비명"
필자는 길가에 펼쳐진 그 종이를 본 적이 있는데, 위에는 여섯 개의 큰 글자로' 보요죽은 사람이 지방에서 나왔다' 라고 쓰여 있다. 나는 당시 믿지 않았지만, 나는 내가 직접 이 기이한 광경을 목격했다는 것을 몰랐다.
중국인들은 특히 자신의 조국을 사랑한다. 어쨌든 나뭇잎은 반드시 그들의 뿌리로 돌아가야 한다. 타지에서 죽은 나그네는 반드시 본적에 묻혀야 한다. 효자와 손자는 고향으로 돌려보낼 것이며, 친지들은 이 일을 지지할 의무가 있다. 1 시 30 분은 불가능하므로 우리는 반드시 집권해야 한다. 부관이라는 것 외에 이 점은 말하기 어렵다! 시대적 요구 사항, 72 선 이외의 직업, 예를 들면' 죽은 사람' (죽은 사람을 부르는 것은 소리이고, 실제 동작은 운전이지만, 운전이라는 동작은 보통 구두로 내는 소리를 동반한다. 예를 들어, 닭과 돼지를 내쫓는 것은 닭과 돼지를 부르는 것이고, 죽은 사람을 쫓아내는 것은 죽은 사람을 부르는 것이다.) 이런 직업은' 하남교' 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하남교 살인' 이라고도 불린다. 그러나' 하남교' 의 형식과 내용, 그 공식 명칭이 이러한지, 심지어' 하남' 이라는 단어인지, 필자는 경험 있는 노인을 방문한 적이 있지만 여전히 분명하지 않다. 그러나 많은 노인들은 죽은 사람이 향관대로를 걷는 것을 직접 보았다고 말한다. 사실이에요!
시체를 쫓는 기원
묘족의 저명한 작가 심종문은 그의 문장 중 한 편에서 "천주 (금원릉) 를 거쳐 이곳에서 주사가 나왔고, 어떤 사람이 시체를 내쫓았다" 고 썼다. 안목이 좋으면 한 무리의 시체가 길을 걷는 것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 차가 가까워지면 산 사람처럼 길가를 피하는 것을 알 수 있다. "
시체 의 기원 에 대해 말하자면, 수천 년 전, 묘족 시조 아푸 (미아오 언어: 시아버지) 가 황하를 따라 적을 죽이고 줄지어 서서 시체가 들판에 걸쳐 피를 흘릴 때까지 민간 서적이 기록되어 있다. 전투가 끝난 후 우리는 어쩔 수 없이 후방으로 후퇴했다. 병사들이 부상병들을 모두 데려갔을 때, 아푸치유는 주변의 아푸군 사단에게 말했다. "우리는 여기서 죽은 형제들을 두고 갈 수 없다. 마법으로 이 좋은 형제들을 고향으로 돌려보내는 건 어때? " 에이프는 "좋아요. 너와 나는 우리의 옷을 바꿀 것이다. 네가' 제프' 를 데리고 길을 안내해 주면 내가 이어서 감독할게. "
그래서 아푸씨는 아푸치우 씨로 분장하여 전사한 형제들의 시체 사이에 서 있었다. 주문을 외워 신들에게 기도한 후, 그는 시체를 향해 소리쳤다. "죽은 형제 여러분, 이것은 당신들이 죽은 곳이 아닙니다. 헛죽다니 정말 슬프다. 고향의 부모는 기대하고, 아내와 막내아들은 귀가를 고대하고 있다. 너의 영혼을 망설이지 마라. 급한 것은 율령처럼 빨리 일어나라! " 바닥에 누워 있던 모든 시체는 즉시 일어서서 아푸치우가 높이 든' 제프' 호를 따라 규칙적으로 남쪽으로 걸어갔다. 적의 추격병이 왔을 때, 아푸치유와 아푸의 군사는 연합하여' 연무' 를 끌어들여 적을 미로에 가두었다. Apu 사관학교의' Si' 라는 주문이 여러분을 탈출시켰기 때문에, 그때부터 사람들은 그를' 4 위' 라고 불렀습니다. 그리고 아푸씨가 마지막으로 사용한 어적의 본질은' 안개술',' 안개' 의 획이 너무 많아' 무당' 으로 대체했다. 사실 이 마녀는 상형문자이기도 하다. 위의 가로는 하늘이나 안개를 나타내고, 아래 가로는 지면을 나타내고, 가운데 세로는' 제프' 를 나타낸다. 세로의 양쪽에는 각각 인물이 하나 있는데, 오른쪽은 아푸치우, 왼쪽은 아푸치우, 왼쪽은 두 사람이 연합하여 요술을 해야 한다는 뜻이다.
시체를 쫓는 조건
관련 문헌에 따르면, 서서서에는' 세 드라이브, 세 드라이브' 라는 말이 있다.
목을 베고, 교수형을 당하고, 우리에 갇혀 처형된 사람들은 쫓겨날 수 있다. 그 이유는 그들이 모두 핍박당하고, 모두 승복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들은 고향을 그리워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한다. 그들은 부적으로 자신의 영혼을 묶고 부적으로 그들을 몸에 넣은 다음 부적으로 산을 오르게 할 수 있으며, 심지어 배 한 척을 타고 고향으로 돌아갈 수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병사, 자진해서 강에서 목매어 죽인 사람은 천둥불에 의해 불구가 된 사람은 모두 쫓아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 중, 죽은 혼백은 이미 염원에 사로잡혀 있었고, 마술은 귀신의 문에서 혼백을 불러올 수 없었다. 하지만 강에 투신하고 목을 매달아 놓은 사람들의 영혼은' 교체' 되어 인수인계를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만약 새로운 영혼을 도입한다면, 낡은 죽은 영혼은 대체될 수 없고, 낡은 환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까? 또한, 천둥으로 인해 죽은 사람은 모두 죄가 극악무도한 사람들이며, 불 속에서 죽은 사람은 종종 불완전하며, 이 두 종류의 시체는 쫓아낼 수 없다.
시체 취급 범위
처음에는 시체가 전쟁터에서 쫓겨났을 뿐이다. 나중에, 오래 된 회사는 또한 정부에 의해 죽은 사람들을 그들의 고향에 몰 았다 도왔습니다.
"Chenzhou 하우스" 는 동정호, 동쪽에서 경주까지, 서쪽에서 복주, 오주, 서남에서 운귀까지, 서남에서 롱주 (상덕) 에 이르는 지리적 범위일 뿐이다. 전설에 의하면 이 곳들은 모두 묘족 조상의 귀신국 관할이라, 멀리 떨어져 있다면, 오래된 연대조차도 그 좀비들을 따라잡을 수 없다고 한다.
육체에서 벗어나는 방법
청조 이전에는 매년 추분 이후 모든 주현의 정부사무실이 형부의 비준으로 사형수를 처형했다. 처형 후, 현지의 사형수들은 모두 자신의 가정을 가지고 시체를 수습하고 묻었다. 그러나 사형 집행된 사형수들을 고향으로 옮기려면 보통 4 명이 시체 한 구를 들고 비용이 많이 들며, 오래된 회사에 시신을 집으로 돌려보내는 것이 비교적 저렴하며, 중간에 썩지 않도록 보장할 수 있다. 들어 올린 시체는 하루 후에 썩을 수 있다.
일반 처형 전날, 손님 사형수의 친척과 고향, 심지어 선행을 잘하는 좋은 사람들까지, 그들이 초대한 오래된 회사 (습관적으로 청의두 개, 빨간 옷 두 개) 에 돈을 모아 모든 물건을 사게 된다. 처형 당일, 두 명의 고위 관리와 그들의 조수와 조수는 반드시 법정 밖에서 기다려야 한다. 오후 3 시에 칼과 도끼가 떨어져 사형수가 땅에 떨어졌다.
참수관이 부시식을 떠나자, 붉은 가운 노병은 즉시 주문을 외웠고, 조수는 목을 베는 죽은 손님의 머리를 꿰매는 것을 도왔다. 지금 청의노장주사는 고인의 이마심, 가슴심, 좌우 손바닥, 발심 7 곳에 두고, 각각 부적으로 눌러놓고 오색 천으로 꽉 조여요. 전설에 의하면 이 일곱 곳은 칠경이 드나드는 곳이며, 주사의 부적으로 봉인하여 고인의 칠혼을 유지한다고 한다.
그런 다음 죽은 사람의 귀, 코, 입에 주사도 넣고 마법 기호로 막는다. 귀, 코, 입은 세 영혼이 드나드는 곳이라고 전해져 고인의 체내에 남아 있다.
마지막으로 주사로 고인의 목을 덮고 부적을 붙이고 오색 천으로 단단히 묶어야 한다. 그리고 죽은 사람에게 대나무 잎 모자를 씌웠다. 모든 것이 완성되자, 붉은 옷 노인은 주문을 읽으며 "일어나라!" 라고 외쳤다. " 죽은 손님이 일어설 것이다 ...
묘족 칠씨족들이 장강대호에서 디프의 숭산준령으로 이주한 이후' 오리안개' 의 마술을 잃었지만 단사를 정련하는 기술을 만들었다는 말도 있다. 일반적으로, 조상의' 주문' 외에, 노연대는 반드시 주사를 사용해야 한다. 이런 주사는 주 () 에서 생산되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에 주사 () 라고도 한다. 그리고 시체술은 원래' 주 주사의 매력' 이라고 불렸는데, 이름이 너무 길어서 읽을 수가 없어서 아예' 주 () 의 매력' 이라고 불렀다.
시체를 쫓는 민속의 의미
민간 전적에는 고대 시신에 관한 기록이 많이 있지만, 지역 전설에서는 더욱 흔하다.
서부는 예로부터 주사가 많이 생산되었고, 주사는 다양한 약리작용을 가지고 있다. 오늘 서시의 장례 풍습에는 여전히 주사하는 습관이 있다. 죽은 사람이 관에 들어가기 전에 주사로 이마심, 조끼, 가슴심, 좌우 손바닥, 발심 등 7 개의 요령과 귀, 코, 입을 가리켜 칠혼, 삼혼을 봉해야 한다. 고인을 위해 무덤을 파낸 후 바닥에 주사가 뿌려져야 하는데, 마을은 "노택전" 을 의미한다.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묘족은 무기, 형법, 요술을 발명한 최초의 민족이다. 그중에서 시체를 옮기는 것은 일종의 민속으로서 무술의 일부이다. 시체를 쫓는 사람에 대한 우리의 연구는 묘족의 역사 문화, 민족 문화, 종교 문화, 민속 문화를 이해하는 데 여러 가지 학술적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