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단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시와 단어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간의 차이; 형식상의 차이 이름이 다릅니다. 음악과 음악의 차이점 표현 방식이 다르다.

1. 시차

(1)' 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 총집으로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까지의 시를 수록했다.

(2) 단어는 남조 () 에서 싹이 트고, 수당 () 에서 시작되어 송대 () 에서 흥성하는 것은 시를 기초로 발전한 또 다른 문학 장르이다.

시사가부의 시간차가 당나라 () 와 송 () 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이런 생각은 틀렸다. 시의 출현은 당대에만 국한되지 않고, 단어도 송대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당시와 송사는 가장 유명하다. 시가 당대에 정점에 도달했고, 단어는 송대까지 발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시간의 차이도 양자의 차이를 결정한다. 상대적으로 말하자면, 시는 문자보다 일찍 나타난다.

2. 형식상의 차이

(1) 시를 먼저 말하다. 그 형식은 고정적이다. 즉, 매 문장마다 고정식이 있어 대략 절구, 율시, 고시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이 세 가지 종류의 차이점은 절문이 네 편의 시, 여덟 수의 율시, 나머지는 모두 고시라는 것이다. 5 가지 법칙을 예로 들어보죠.

각 여덟 문장, 다섯 단어, * * * 40 단어;

압운만 할 수 있고, 압운은 고정위치가 있다. 즉, 짝구절 운율 (첫 문장은 운율 또는 운율 없음) 은 운율을 바꿀 수 없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 (병렬대련),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 (목련) 은 반드시 대립해야 한다.

(2) 그러나 단어의 형태는 다르다. 그는 고정된 문장 패턴도 없고 글자 수도 요구하지 않는다. 세 글자나 아홉 글자를 문장으로 할 수 있는데,' 강남의 추억' 과' 대강동' 처럼 각각 세 글자와 아홉 글자이다.

3. 다른 이름

(1) 모든 시에는 고정 이름이 있어 이름이 있으면 쉽게 변경할 수 없고 유일한 이름이다.

(2) 한 단어는 자신의 이름을 가질 수도 있고,' 진원춘 눈' 처럼 간판명을 붙일 수도 있다. 친원춘은 어패명이고, 눈은 이 단어의 이름이다. 강남 기억',' 나비연화' 등 흔히 볼 수 있는 사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4. 음악과의 다른 관계

단어의 창작은 일반적으로' 단어' 라고 불리지만' 시' 라는 말은 없다. 이는 두 문체와 음악의 관계가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1)' 시' 의 탄생은 음악, 독경, 노래 전에 글내용이 있는 것이다. 내용은 1 위이고, 나머지는 모두 마지막 섹션이다.

② 그러나 "단어" 는 다르다. "단어" 는 먼저 음악이고, 그 다음에 문자 내용의 채우기가 있다. 음악 등 요소가 1 위에 있지만 내용은 특히 중요하지 않다. 이것이 바로' 단어' 가 음악의 틀에 적절한 문자 내용을 채우는 이유이다.

5. 다른 공연 스타일 시에는 시의 풍격이 있고, 단어에는 시의 문맥이 있다. 시는 제재와 내용, 표현에 모두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시의 넓음은 많은 사회생활을 표현할 수 있으며, 글의 깊이는 섬세하고 미묘한 감정과 의경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1) 일반적으로 시는 서정적, 담화, 선과의 소통, 이치, 심지어 조롱까지 할 수 있다.

(2) Ci 는 개인의 정서적 경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단어는 개인의 가장 민감하고 진실한 감정체험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마음속으로는 무한히 얽혀 있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을 조금씩 펼쳐야 한다. 호방파가 나타나기 전에는 단어에 반영된 사회 내용이 비교적 좁았다.

예를 하나 들어보죠

시: "사원 성왕 교정기" 엄송 스파 스

청명 휴가를 열지 않아 작은 정원이 혼자 배회했다.

봄에는 춥고 비가 많이 와서 숙취는 금하기 어렵다.

할 일이 없고, 꽃이 피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관광객들에게 많은 맛을 줄 수 있습니다. 녹색돈을 아끼지 말고 인재를 고르세요.

단어: huanxi shayan 소나무

신곡 한 곡, 술 한 잔, 작년에 날씨가 늙었다.

석양은 언제 돌아올까?

할 일이 없고, 꽃이 피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홀로 배회하는 작은 화원의 향기로운 오솔길.

문장의 아름다움은 문자의 아름다움에 더 가깝다. 문자의 가장 본질적인 아름다움은 옹용화귀함이다. 이 말처럼, "저도 모르게 떨어질 수 없고, 낯을 아는 것 같아요." " 두 개의 똑같은 문장이라도 시에서 보편적인 반향을 일으킬 수 있고, 글에 넣으면 천고의 명문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