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족의 기원

티베트족, 중국 다민족 국가의 고대 구성원 중 한 명은 티베트 청해 간쑤 쓰촨 운남 등 성에 분포해 역사 문화가 유구하다. 티베트 지역에서는 신석기 시대와 청동석기 시대와 같은 여러 역사적 단계의 문화 유적이 발견되고 발굴되었다. 65438 년부터 0979 년까지 고고학적으로 발굴된 티베트 창두카로 유적지는 4,500 년 전의 역사 유적이다. 네라목, 정일, 신자, 린지, 머트 등지에서도 많은 고대 문화 유적이 발견되고 발굴되었다. 티베트는 7 천 년에서 2 만 년 전부터 인류가 이곳에서 살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청해와 간쑤에서 발견된 신석기 시대와 채도문물은 모두 신석기 시대 말기에 속한다. 아바주 경내에는 19 곳의 고대 인류가 거주하고 생활하는 정착문화 유적지가 있는데, 그 중 일부는 신석기시대부터 한대까지의 문화 유적지, 일부는 당송 시대의 유물이다. 고묘에는 석관장, 벽돌묘, 석묘, 주택기초, 석묘, 불탑 등 다양한 형태의 문화유적이 포함되어 있다. 고서사료에 실린' 망루' 건물은 지금까지 볼 수 있다.

김천, 김금, 말강, 리현, 흑수, 문천 등의 지아용, 간지, 야안, 량산 등지에는 티베트어 사투리 가용어가 거주하며 농업 위주의 티베트족을 생산하고 있다. 티베트 지역은 이 일대의 티베트인을 영바 (영바) 라고 부른다. 자용' 은 가모 머도산의 이름을 따서 머도산 주변 지역을 뜻한다.

중국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이 지역 남동부의 계곡 지역에 거주하고 살던 고대 부족은' 가량읍',' 백골창족',' 그린',' 게지' 라고 불리며 이 지역의 원주민 조상이다. 당나라가 티베트족 이민과 주둔부대와 융합된 후 티베트족이 되었다. 가용 지역이 해방되기 전에, 현지 관리들은 그들의 조상이 티베트에서 왔다고 자주 말한다. 문천현의 토스트, 김천현의 토스트, 야안 지역의 보흥현의 무평토스트는 모두 티베트에서 유래한 족보 기록이 있다. 잡곡토스트와 모소 토스트의 조상은 당나라의 티베트 장군 스탠모였다.

"안도교회사" 는 "도맥 남북민족, 토번법왕 (송짱 건포) 이 당번 국경에 주둔한 군대의 후예." 라고 기록했다. 기원 5-6 세기에 자룽 지역에는 주민이 거의 없었으며, 초바 지도자의 독립 통치 시기였다. 7 세기 초, 토번 자프송 짱 건포가 토번을 통일했고, 자용 지역도 토번중에 통일되었고, 자용 장군은 자용 수장이었다. 자용 지역은' 안도정치와 교육사' 라는 책에서' 척' 으로 불리며 티베트어 안도 방언을 구사하는 티베트인들 사이에서도' 척' 으로 불린다. 그 이유는 "역사적으로 토번자프는 코판 장관을 가리안 지역에 파견하여 지도자와 군 통수로 임명한 적이 있다" 는 것이다. 그의 관저는 송강 북부에 있고, 토번 왕실은 갑골문과 공식 문건에서 그를' 자모 차바윤 코판' 또는' 차바윤 코판' 이라고 부른다. 코판은 티베트 4 대 가족 중 하나인 자족에서 병사들을 대량으로 모집한 지휘관으로 당나라 토번의' 서산팔국' 을 관장하고 있다.

옛날 창족, 돌, 이 부족은 가량이, 백구창족, 그린, 게지로 불렸는데, 사실 산천 강에 흩어져 있는 원주민이었다. 제 9 대 토번 찬푸부드 공가 시대, 즉 동한 순제 시대 (126), 토번 지역의 원시 종교인 본박교가 토번으로부터 국내에 들어와 점차 흥성하고 있다. 토번 문화의 도입과 가용장족 선민에 대한 영향은 동한 () 에서 시작되었고, 불교는 8 세기 토번 왕조의 적송덕찬 시대보다 늦게 발전했다. 불교 (초기의 본박교) 는 점차 상술한 부족 전체 인민의 신앙이 되었다. 게다가 대량의 토번 이민과 군사 점령과 통치로 천여 년의 융합과 동화를 거쳐 토번과 오랫동안 교류하며 오늘의 통일된 가용 티베트민을 형성했다.

티베트족의 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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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베트족 사서' 티베트왕' 에는 재미있는 전설이 기록되어 있다.

푸타산의 관세음보살은 신이 변한 키위 한 마리에게 계율을 주어 남해에서 설역 고원으로 와서 수행하라고 명령했다. 이 키위는 아룡 강 유역의 동굴에 와서 자비로운 보리심을 수행했다. 원숭이가 진지하게 수행을 하고 있을 때, 한 여자 요괴가 산에 와서 온몸의 음탕한 수를 써서 단도직입적으로 말했다. "우리 결합하자!" " 처음에는 키위가 대답했다. "저는 관음보살의 제자입니다. 여기서 수행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만약 내가 너와 결합한다면, 나는 나의 계명을 어기지 않을 것이다! 여자 악마는 수줍게 덧붙였다. "만약 네가 나와 결합하지 않는다면, 나는 자살할 수밖에 없다. 나는 전생에 요괴가 될 운명이었다. 너와의 인연 때문에 오늘 이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라. 만약 우리가 결혼할 수 없다면, 앞으로 나는 악마의 아내가 될 것이다. 나는 수천 마리의 생물을 죽이고 수많은 악마와 손자를 낳을 것이다. 그 당시 눈밭 고원은 악마의 세계였으며, 더욱이 많은 생물을 죽여야 했다. 그래서 나는 네가 나의 요구에 동의할 수 있기를 바란다. 키위는 이 말을 듣고 혼잣말로 말했다. "내가 그녀와 결혼하면 반지를 범하겠다. ":내가 그녀와 결합하지 않으면 큰 죄를 지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생각하니 원숭이가 비틀거리며 푸타산으로 달려가 관음보살을 찾아 어떻게 해야 할지 물었다. 관세음보살은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이것은 하늘의 뜻이고, 길조이다." 。 네가 그녀와 결합하여 이 눈밭에서 인간을 번식시킬 수 있다는 것은 굉장한 좋은 일이다. 보살로서, 용감하게 선을 보아야 한다. 빨리 마녀와 결혼하자. 이렇게 키위는 마녀의 파트너가 되었다. 나중에 부부는 여섯 마리의 새끼 원숭이를 낳았는데, 성격이 다르고 취미가 각기 달랐다. 보살로 변신한 키위는 이 여섯 마리의 새끼 원숭이를 과수림으로 보내 스스로 먹을 것을 찾게 했다.

3 년 후, 원숭이 아버지는 그의 아이들을 보러 갔는데, 그들이 이미 500 마리까지 번식한 것을 발견했다. 이때 숲의 열매는 점점 적어지고 말라 버릴 것이다. 새끼 원숭이들은 늙은 원숭이가 오는 것을 보고 소리쳤다. "앞으로 우리는 무엇을 먹을까?" " 그는 두 손을 펴서 매우 고통스러워 보였다. 키위는 이를 보고 관음보살의 뜻에 따라 이렇게 많은 자손을 낳았다고 혼잣말을 했다. 오늘 일은 나의 머리를 아프게 했다. 관음에게 다시 물어봐도 무방하다. 여기까지 생각하니 그는 즉시 푸타산에 와서 현자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보살은 말했다: "당신의 자손, 나는 충분히 키웠다. 클릭합니다 그 결과 서구산의 키위가 복종하여 천연 곡물 씨앗을 가져갔다. 대지에 흩어져 있고, 땅을 경작하지 않으면 각종 곡식대야가 가득 찰 것이고, 원숭이 아버지는 작은 원숭이들에게 작별을 고하고 동굴로 돌아갈 것이다. 원숭이는 충분한 음식을 얻었기 때문에 꼬리가 점점 짧아지고 말을 하기 시작하면서 점차 사람이 되고, 바로 눈밭의 조상이다.

참고: 키위가 인간으로 변한 이야기는 티베트족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고대 경전에서 포탈라궁과 로브린카의 벽화에 걸쳐져 있다. 키위가 사는 동굴은 민간전설에서 택당 부근의 공포산이고,' 택당' 도' 원숭이가 노는 곳' 으로 붙여진 이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