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노예란
시를 구성하기 위해 단어를 자유롭게 제어할 수 없지만, 시의 노예처럼 시의 리듬 등에 묶여 있다는 뜻이다.
송나라 소식의 시 '도통스님에게 시를 드리다'에서 '한공에게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는 시의 노예가 되리라'라는 시가 있다. 신랑·서시' 청나라 정시에 지음: "당나라의 리와 두쌍봉이 합하여 시노비와 시걸이가 웃었고 시는 요괴시였다."
쓴 시인인 Jia Dao는 그의 성격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시의 "노예"이기 때문에 시의 노예라고 불렸습니다.
가다오
가다오는 가난하게 태어났고, 종종 어려운 상황에서 살았으며, 내성적이고 내성적인 성격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세상 밖의 사람들은 오직 시 낭송과 시 낭송만을 좋아했습니다. 시를 쓰면 기꺼이 열심히 일할 의향이 있습니다.
"가면서도, 앉고, 자고, 밥을 먹어도 그는 계속 독창을 했다." 그는 먹거나 걷거나 앉거나 누워있을 때에도 노래를 부르고 시를 짓는 것을 잊지 않았다. 슈퍼 대학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화장실에 가면 시 생각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시간. 가도는 시를 짓기 위해 자신을 잊고 우리나라의 쓴 시인의 대표자가 되기도 했다. 분명 그는 시를 쓰기 위해 머리를 쓰는 유일한 사람은 아니지만, 아마도 이 시를 자신의 일생의 일로 여기고 항상 시를 쓰는 유일한 사람일 것입니다.
가도: 정교
랑현(랑현)이라고도 알려진 가도(779-843)는 허베이 성 유저우 판양(지금의 주오저우)에 살았습니다. , 허베이) 당나라의) 사람들. 스스로를 '제시산인'이라 불렀다. 당나라 시인으로 '시노예'로 불렸다. 그는 어려서 승려가 되었고 본래의 직함이 없었습니다. 가도는 가난하고 슬픔에 잠긴 삶을 살았으며 시를 짓는 데 애썼고, 대부분의 시는 5운에 능했고, 단어와 문장의 세련미를 강조했다. 후세에서는 그의 시적 스타일을 '추운 교외의 얇은 섬'이라는 표현으로 표현했다.
가다오: 은둔을 원하는 사람은 만나지 못한다
가다오는 쓰라린 시인이다. 그는 걷거나 자거나 먹으면서 시를 짓는 것을 잊지 않는다. 그리고 고민에 빠진다. Jia Dao는 "다섯 가지 리듬"의 리더입니다. 그는 시를 짓는 삶을 살고 있으며, 의도적으로 낭송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더욱이 Jia Dao의 시 쓰기 스타일은 가볍고 단순하며 캐릭터 캐스팅과 문장 다듬기에 의존하여 승리하며 의도적으로 장인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제가 좁고 사회적 내용이 부족하며, 주로 장면, 이별, 향수에 대한 묘사이며, 분위기가 쓸쓸하고 비참한 경향이 있습니다. 가도는 어릴 때 승려가 되었고, 그 후 한유에게 가르침을 받고 재가하여 과거에 응시했지만 번번이 실패했습니다. 당나라 문종(文宗) 재위 기간에 그는 소외되어 양쯔강 서기장(長江至庫長)으로 강등되었다. 회창초에 당나라 오종(五宗)이 포주사창(浦州施昌)에서 군대에 입대하여 사호(私湖)로 책봉되었으나 즉위한다. 가도는 시 쓰기에 너무 집착했기 때문에 시의 노예와 같아서 '시의 노예'라고 불렸다.
가다오: 숙고
그는 시의 한 마디 한 마디에 공을 들이고, 시가 완성된 후에도 몇 년에 걸쳐 시를 짓는다. 눈물이 왈칵 쏟아지며 시가 완성됐다. 나는 기쁘면서도 한편으로는 슬픈 마음이 든다. 그러나 그는 다시 시를 썼을 때에도 여전히 심취하여 읊조렸고, 시인 두보가 말했듯이 “글은 영원하다”, “말이 놀랍지 않으면 결코 멈추지 않을 것이다. ." 이 말이 그에게 이보다 더 적절할 수는 없습니다. 그는 Jia Dao이고 영원히 살 것입니다. 그것은 우여곡절을 겪었고 비극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