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화내지 말라고 충고하는 방법
1. 그러므로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기려 할 때에는 먼저 마음을 긴장시켜야 하고, 근육과 뼈가 그의 몸을 굶주리고 공허함을 느끼게 하므로 그의 몸은 그의 행동으로 인해 방해를 받기 때문에 그의 마음과 인내는 그가 할 수 없는 일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출처 : "슬픔 속에서 태어나 행복하게 죽었습니다"
의미 : 그러므로 하나님이 누군가에게 무거운 책임을 지우시려면 먼저 그 사람의 마음을 괴롭게 하시고 근육을 아프게 하셔야 합니다. 그를 배고프게 하고 그의 몸을 허약하게 만들고 그가 취하는 모든 행동을 만족스럽지 않게 만들 것이며 그의 마음을 자극하고 그의 기질을 인내하게 하며 그가 가지고 있지 않은 능력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2. 그러면 우리는 슬픔 속에 태어나 평화와 행복 속에 죽는다는 것을 알게 된다
출처 : 전국 맹자 저 "슬픔과 죽음 속에서 평화와 행복 속에 태어나다" 기간
의미: 이렇게 하면 슬픔과 고통은 사람을 살리기에 충분하고, 위로와 즐거움은 사람을 멸망시키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3.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더 많이 흐르고, 슬픔을 쏟아내기 위해 잔을 들어 올리면 삶이 만족스럽지 않으면 슬픔이 더 커진다. 이 세상에서는 미래에 배를 평평하게 만들 것입니다.
출처 : 당나라 시인 이백의 "쉬 안저우 샤 타오 타워에서 서윤 서사에게 작별 인사".
의미: 흐르는 물을 자르기 위해 칼을 뽑는 것과 같다. 물이 끊어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더 빠르게 흐른다. 걱정을 풀기 위해 와인을 마시길 바라며 잔을 들고 들이켰지만 오히려 걱정이 더 커졌다. 이 세상의 삶은 너무나 불만족스럽습니다. 내일은 머리를 풀고 작은 배를 타고 강과 호수를 자유롭게 표류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인생에는 꼭 있어야 할 때가 있지만 인생에는 시간이 없으니 강요하지 마세요.
출처: "Zengguang Xianwen".
의미: 운명에 다가오는 일을 막을 수 없으며, 운명에 없는 일을 강요하는 것도 소용없습니다. 모든 일이 자연스럽게 일어나도록 허용해야 합니다.
5. 오늘 와인을 마시면 오늘은 취해도 내일은 걱정이 된다.
출처 : 당말기 낙인의 '자배'
의미 : 오늘 술이 있으면 오늘만 취하고 내일 걱정은 하지 말라 . 카르페 디엠과 혼란스러움을 반영하기도 하고, 현실에 대한 냉소적인 기분과 무기력함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2. 스스로 할 수 없다면 남을 비난하지 마세요. 구절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
"논어"의 저자: 공자의 제자와 재제자
고대 중국 사상가이자 교육자 공자의 인용문.
우리말 번역: 당신의 말과 행동으로 다른 사람이 당신을 대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며, 그런 말과 행동으로 다른 사람을 대하면 안 됩니다.
이 문장은 노자의 '아무것도 하지 않는 통치', 아마도 '용서'일 것이다. 자신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상대방에게 폐를 끼치지 마세요.
춘추시대에 공자의 제자인 종공(忠孝)이 공자에게 어떻게 하면 인간적으로 처신할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공자는 즉시 대답했다: "사람은 다른 사람을 진지하게 대해야 하며,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말고, 정부에서든 공개적으로든 불평하지 마십시오."라고 감사했습니다. 기억하세요 선생님”
추가 정보:
당신이 견디고 싶지 않은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십시오. “남이 자기에게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것은 유교의 창시자인 공자가 처음으로 밝힌 원칙이다. 즉, 다른 사람에게 무엇을 해달라고 부탁할 때는 먼저 자신이 기꺼이 해야 하며, 다른 사람처럼 할 수 있으면 자신의 요청에 대해 마음이 편해질 것이라는 것이 일반적인 이해입니다. 스스로 하세요. 다른 사람에게 물어볼 수 없습니다.
이 문장이 드러내는 것은 대인관계를 다루는데 있어 중요한 원칙이다. 공자께서 말씀하신 것은 사람은 자신의 행위에 따라 남을 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람은 마음이 넓어야 하고, 다른 사람을 대할 때 결코 편협하지 않아야 하며, 오히려 관대하고 관대해야 합니다. 자신이 원하지 않는 일을 남에게 강요하면 타인과의 관계가 손상될 뿐만 아니라 일이 교착상태에 빠지고 통제 불능이 됩니다. 이 원칙은 사람들 사이의 상호 작용에서 반드시 준수되어야 합니다. 이는 타인을 존중하고 평등하게 대하는 것입니다. 인생에서 자신의 존재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 외에도 다른 사람의 존재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모든 사람은 평등하며,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하기 싫은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해서는 안 됩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남이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하지 마세요 3. 중국어 고전 '남' 말하는 법
특수 문장 패턴 요약 고전 중국어의 경우, 고전 중국어의 특수 문장 패턴, 일반 현대 중국어의 표현 습관과 다른 고전 중국어의 특정 특수 문장 패턴을 말합니다.
주로 판단문, 수동문, 생략문, 도치문 등이 포함됩니다. 아래에서는 우리가 배운 고전 중국어를 바탕으로 한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1. 판단 문장: 고전 중국어에서는 판단 단어 "예"(또는 "아니요")도 판단 문장을 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 내가 물을 때 지금이 몇시인지는 위(魏)와 진(晉)을 막론하고 한나라가 있다는 것을 모른다.
('복숭아꽃봄') 저는 아니고 군인입니다. ("국가의 정체성") 문장에 나오는 "예"와 "페이"라는 단어는 현대 중국의 판단 단어 "예"와 "페이"와 동의어입니다.
그러나 이 사용법은 덜 일반적입니다. 한문 고전에서는 판단을 표현하기 위해 다른 단어나 구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 심판을 표현하기 위해 다른 심판 단어를 사용합니다. 예: 이것은 소수의 죄입니다. ("Gou Jian의 Wu 파괴") 번역: 이것이 나의 죄입니다.
문장 속 'ze'라는 단어는 'yes'로 번역되는데, 이는 현대 중국어의 판단어에 해당한다. 그 밖에도 "that is", "that", "all", "original", "sincerity", "yi", "su", "fei" 등이 있습니다. 예문 : ① 오늘 나는 a에 있다 서둘러라, 이번은 내 인생을 섬기는 가을이다.
②생명이 위기에 처한 때입니다. ③양장군은 초장군 항연(祥燈)이다.
④ 첸벤부이. ⑤그리고 평범한 ***처럼 보입니다.
⑥ 내가 원하는 건 물고기고, 곰발도 원하는 것이다. (2) "...사람,...예"의 방법을 사용하여 판단 문장을 구성합니다. 예: 정직한 사람은 Zhao Zhiliang 장군입니다.
( "Lian Po와 Lin Xiangru의 전기") 번역 : Lian Po는 Zhao State의 뛰어난 장군이었습니다. 내 아내의 아름다움은 나의 것입니다.
번역: 아내가 나를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나를 은밀하게 사랑하기 때문이다. 문장에서 판단어 "이다"의 의미는 "...,...也"의 구조로 표현된다.
물론 이 구조는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즉, 구조가 매우 유연하게 변경됩니다. 예: 1. 꽃의 신사인 연꽃에 대한 판단을 표현하려면 "...,..."를 사용합니다.
("연화론") 2. "...,..."를 사용하여 여릉소군 귀군위, 창러왕 회신부, 위디 안궈핑푸, 안상춘 아버지 네 사람의 판단을 표현합니다. ( "보선산 여행") 3. "...,...ye"를 사용하여 판단을 표현합니다. 성 북쪽의 Xu Gong은 제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번역 : 도시 북쪽의 서공은 제나라 출신의 아름다운 남자였습니다. (이 문장 끝의 'zhe'는 구조적 입자가 아닌 '사람'을 의미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Jiannan Pavilion의 아들 Xiang Jixuan. ("Xiang Ji Xuan Zhi") 4. "...,..."를 사용하여 세상의 영웅인 유비에 대한 판단을 표현합니다.
("적벽대전") 2. 수동태 문장에서 소위 수동태는 주어와 술어의 관계가 수동태라는 뜻입니다. 즉, 주어가 수동태라는 뜻입니다. 술어 동사가 나타내는 행동의 사람. 개시자나 구현자가 아닌 수신자. 이런 문장을 수동문이라고 합니다.
현대 중국어에서 'bei'는 수동적 관계를 표현하는 데 흔히 사용되며, 고전 중국어에서도 사용되지만 드물게 사용됩니다. 예를 들면: 충성을 다했는데도 비방을 받으면 어떻게 불평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 충성을 다하면서도 남의 비방을 받으면 어떻게 원망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고전 중국어에서 수동태 문장은 "...for..."와 "...see...in" 및 그에 상응하는 변형된 구조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 (1) "...for..." 1. "...for..." (거대) 먼 군에 위치하고 있으며 선은 다음과 같이 병합됩니다. 다른 사람. ("적벽대전") 2. "...를 위하여..." 남의 손에 죽은 자는 세상을 웃게 할 것이다.
("진의 도해") 3. "...무슨 일로..." 그렇지 않고 모든 사람의 것이라면 포로가 될 것이다. ("홍문연회") (2) "...see...at" 1. "...see...at" 나는 왕을 속이고 조를 잃을까봐 진심으로 두렵습니다.
( "Lian Po와 Lin Xiangru의 전기") 나는 항상 관대 한 가족의 웃음을 보았습니다. ("가을수") 2. "...봐..." 진시황에게 주고자 하면 진성성이 없을 수도 있지만 속일 뿐입니다.
( "Lian Po와 Lin Xiangru의 전기") 3. "...in..." 수십만의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에 의해 통제되는 오나라 전체를 열거할 수 없습니다. ("The Battle of Red Cliff") (3) 수동태 기호를 생략한 수동형 문장 예: The king's hideness is very good.
(Zou Ji는 조언을 받아들인 제나라 왕을 풍자합니다.) 번역: 폐하, 당신은 속았으며 매우 심각합니다. 징저우 사람들은 규칙을 따르고 강제로 군대를 공격합니다.
('적벽 전투') 번역: 형주 사람들이 군사력에 의해 강제로 조조에게 항복했다. 3. 생략된 문장 (1) 주어 생략 그날, 외부에서 손님이 오셨고, (Zou Ji)가 그와 함께 앉아 이야기를 나누었고, (Zou Ji)가 손님에게 물었습니다... ("Zou Ji는 왕을 풍자했습니다. 충고를 받아들이는 기") 영주의 야생뱀(뱀)은 검은 물질과 흰 장을 가지고 있다... ("뱀잡이") (2) 술어의 생략은 용기를 의미한다.
북 한 개는 기운을 강하게 하고, 북 세 개 지나면 쇠퇴하고, 지쳐 버린다... ("조구이의 논쟁") (3) 동사 목적어의 생략은 향여의 공덕이 크고 그는 (린향여를 가리킨다) 주님을 예배합니다. ("련포와 임향여 전기") (4) 전치사 생략 이 사람은 하나하나 말하고 들은 것입니다.
('복숭아꽃봄') (5) 전치사 생략 장군은 하북(하북)과 싸웠고, 신상은 하남(하남)과 싸웠다. ("홍문연회") 4. 거꾸로 된 문장 중국어 고전 문장에서 일부 문장의 어순이 현대 중국어의 어순과 다른 경우를 우리는 이를 거꾸로 된 문장이라고 부릅니다.
주요 반전 현상으로는 주어-술어 반전, 목적어 전치사, 속성 조사, 부사 조사 등이 있습니다. (1) 주어-술어 도치 술어를 강조하기 위해 주어 앞에 술어를 위치시키는 경우가 있다.
이는 단순히 언어 표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예: 정말 안타깝네요. 당신은 너무 불공평해요! ("어리석은 노인은 산을 옮긴다") 히! Yanzi의 가족이 극도로 가난하다면! ("Yan Zi Chun Qiu") (2) 목적어 전치사 현대 중국어에서는 목적어가 술어 뒤에 오는 경우가 많아 술어의 대리인 역할을 합니다.
고전 중국어에서는 특정 조건에서 목적어가 술어 앞에 언급되는 경우가 많아 목적어 전치사 현상을 보인다. 이러한 특별한 상황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부정문에서 목적어 전치사가 나타나는 현상 부정문에서는 술어 부분이 부정 부사에 의해 수식될 때 일반적으로 술어의 목적어가 전치됩니다.
예: 네가 세 살이 되면 내가 돌봐줄게. ("Shuo Shu") "아무도 나를 돌보려 하지 않는다"는 "아무도 나를 돌보려 하지 않는다"로 이해해야 합니다.
이러한 부정 부사는 일반적으로 "no", "wei", "wu", "no", "mo" 등을 포함합니다. 또 다른 예: 고대인들은 누구도 속이지 않았습니다.
(다른 사람을 괴롭히지 마십시오) (Su Shi의 "석중산 이야기"). 2. 의문문에서 대명사-목적어 전치사 현상. 한문 의문문에서 의문대명사가 술어동사(또는 전치사)의 목적어로 사용될 때 목적어가 술어(또는) 앞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다. 전치사).
예: Liang이 "왕이 무엇을 하러 왔나요?"("홍문 연회") "He cao"는 "무엇을 가져왔느냐"라는 뜻인 "cao he"로 이해해야 합니다. . 현대 중국어에서는 전치사 뒤에 목적어가 와 전치사-목적어 구조를 형성하는데, 이는 동사 술어를 수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중국어 고전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