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 대사: 장래가 유망했는데 왜 공안국의 쇠밥그릇을 포기하고 불교로 개종을 선택하셨나요?

모든 것은 거짓이다. 물질적인 명예와 부는 비와 이슬과 같고, 불과 번개와 같다. 세상의 모든 것은 태어나기도 하고 사라지기도 한다. 들판, 기쁨, 슬픔은 모두 조건입니다.

보리수는 나무가 없고, 사람은 아무것도 없이 태어나고, 기쁘거나 슬프거나, 가난하거나 비천하거나, 초심을 따르면 되돌릴 수 없습니다. 당신은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즉, 분노가 없습니다. 누군가에게나 사물에 집착하고 강박관념을 강요한다면 일시적인 만족을 얻게 되지만 장기적으로는 어떻게 마음이 편할 수 있겠습니까?

무심하지 않으면 야망을 분명히하지 마십시오. 시대를 초월하여 선한 사람의 야망은 명예와 부에 있지 않습니다. 항상 깊은 이해가 있어야 돛을 올릴 수 있습니다. 마음의 바다를 향해 항해해 보세요.

불교는 사람들에게 고통에서 벗어나는 법을 가르치는 곳입니다. 돈과 권력의 게임도 없고, 명예와 부를 위한 투쟁도 없습니다. 얼마나 많은 극악한 사람들이 아침 종소리와 황혼의 북 소리에 자발적으로 도살칼을 ​​내려놓고 몸 안팎의 악한 생각을 잊어버린 채 구름을 통해 보고, 영혼의 부름을 느끼고, 불교로 개종하는가? 주인대사는 세상의 인연을 버리고 불교에 빠져 세상의 마음을 버리고 큰 깨달음을 얻은 사람입니다.

어렸을 때 예상치 못한 일이 생기면

주제를 느끼더라도 작별 인사를 하고 새로운 여정을 시작해야 합니다. 이 문제로 인해 Jueyin 스승님은 너무 많고 심오한 질문을 갖게 되었습니다. 백지 이마에 새겨져 있는 스승의 삶은 매 단계마다 다채롭게 펼쳐지는 전설이다.

1969년 쓰촨성 린수이현의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난 그의 본명은 장핑중(Zhang Pingzhong)이다. 잘 행동하고 똑똑하고 현명합니다. 그는 학교에서도 부지런하고 공부를 잘했으며, 집에서도 부지런하고 배려심이 깊어 가족의 버팀목이 되었으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비록 부자는 아니었지만 매우 만족스러웠지만, 달이 지고 지고, 사람들에게는 축복과 불행이 닥치게 되었고, 갑자기 질병이 찾아와 아버지와 형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짧은 시간. 어릴 때 이런 일을 겪게 되면 사람은 큰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고, 슬픔의 나락에 빠지기 쉬우므로 그 안개에서 벗어나 트라우마를 치유하기가 어렵습니다.

고통이 영원할 수 없다는 사실은 일련의 질문을 불러일으켰다. 산 사람은 왜 살아 있고, 죽은 사람은 어디로 가는가? 나중에 불교에 입문하기 위한 기초.

시간의 손길이 닿은 주인의 고집과 불굴의 의지가 바로 그것이다. 1988년 대학 입학 시험에 합격한 후, 쥐인은 북경외국어대학교 프랑스학과에 입학하여 대학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불경이 점차 내 마음 속에 들어왔다

처음 대학에 입학했을 때, 배움을 좋아했던 쥐인스님은 종종 도서관에 조용히 앉아 계시며 성급한 마음을 가라앉히고 방황하셨다. 넓은 바다 사이에서.

그러나 도서관에 있는 책이 모두 그의 눈에 보이는 것은 아니다. 전공이 프랑스어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보통 사람들은 프랑스어 관련 책을 읽는 데 익숙하지만 실제로는 관심이 없다. 대신 철학책에 집중했어요.

아마도 그는 자신의 영혼의 서식지와 그곳과 대화할 회사를 찾고자 열망했을 것이다. 그의 마음 속에는 삶과 죽음에 관해 알려지지 않은 것과 수수께끼가 많기 때문에 그에게 답을 줄 수 있는 철학책을 갈망한다. 그는 날마다 철학과 관련된 책을 많이 읽었지만 마음속에는 여전히 의심이 남아 있었고 여전히 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물론 철학은 그를 끌어낼 수도 없고, 그의 영혼을 실어 나르는 뱃사공으로 사용될 수도 없습니다. 많은 문의와 문의 끝에 마침내 그는 새로운 독서 자료, 다양한 종교 서적을 갖게되었고, 다양한 선종의 사상을 이해하기 위해 잠 못 이루는 밤처럼 종교 서적을 공부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종종 불상, 탑, 사찰에 대한 꿈을 꾸고 부처님을 만나고 승복을 입고 불교 장소를 걸었습니다. 꿈은 현실의 연장이자 표현이다. 그는 낮에는 책 속의 말씀에 의지하여 불교의 세계를 상상했고, 밤에는 그것이 꿈 속에서 펼쳐졌다.

소리도 어렵고, 지식도 얻기 힘든 일이다. 인생에서 친한 친구를 만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Zhong Ziqi를 만나기 위해 Yu Boya를 되돌아보고 있습니다. 이때 불교서적은 그의 가까운 친구가 되어 그를 위로하고 의문을 해결해 주었다.

동급생 중에도 절친한 친구 같은 사람도 있고, 불경에 대한 인식과 집착도 비슷하다고 할 수 있으며, 모두 원하는 것을 찾았다.

앞으로 그는 불교 서적에 혼자 머물지 않고 불교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그룹을 갖게 될 것입니다. 비록 그의 현재 이해가 여전히 다소 피상적이고 원시적으로 보이지만, 교환을 통해 그는 자신의 이익과 이해를 많이 배웠습니다.

시간이 나면 약속을 잡아 사찰을 방문하고, 향을 피우고 부처님께 예배하고, 사찰에 앉아 명상을 하기도 합니다. 법회에 참석하고 불교의 가르침을 듣는 것은 일요일에 스승의 기숙사에서 함께 불경을 낭송하는 일반적인 일정입니다.

그는 수도원에서 강의를 계속 듣곤 했는데, 그는 본의 아니게 공허함을 느꼈고, 이는 보이지 않는 직관이었다. 그는 이러한 미묘한 감정을 기록하고 마음 속에 저장했습니다.

한번은 불교를 사랑하는 친구들과 사찰에 갔는데, 주인스님이 그곳에서 보살을 뵙고 드디어 내 눈앞에 너무나 많은 꿈이 회복됐다. 결국 그는 그것이 그가 항상 꿈꿔왔던 일이었으며, 자신이 법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불교와의 만남은 일종의 운명임에 틀림없다는 오랜 합의가 있었고, 불교는 ​​그 자체를 받아들였다. 그때부터 영생의 문제와 인생의 희로애락은 더 이상 그의 마음을 맴돌지 않고 이에 상응하는 인식과 통찰로 가득 차게 되었습니다.

대학에서의 불교는 ㈜좌인스님의 삶에서 독특한 존재였으며 점차 그의 혈액과 골수 속으로 파고들었다.

스님으로서 공직을 세움

예정대로 졸업을 하게 된 쥐인 스승은 1992년 베이징 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하이난성 공안부에 부임했다. 공무원. 그런 자리는 틀림없이 당시 사람들이 탐내는 꿈이었을 것이다. 결국 철밥통이라 불리는 자리는 안정된 수입과 우월한 지위, 그리고 미래가 밝다는 의미였다.

주인대사가 공직을 떠나 승려가 되기로 결정했다는 것은 세상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일이다. 사실 나는 공안국에서 이미 불교를 내 삶의 일부로 여기고 있었고, 일하는 동안에도 두루마리를 놓지 않고 계속해서 불교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동시에 공안부 업무가 너무 쉬워 보여서 ​​주인은 그렇게 지루한 공간에서 숨쉬고 싶지 않았다. 그의 삶의 목적이었던 불교.

그래서 뒤에는 의아해하는 표정들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저 뒷모습만 남기고 의연하게 절을 향해 걸어갔다. 그는 성전에 가면 앞길이 막막하고 빛도 없고 자원 봉사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성전에 있는 것은 공직에서 받는 그 어떤 우대보다 나았습니다. 그의 인식은 법에 가깝고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명상하고 경전을 듣는 것이 일상이 되었고, 그의 일상의 주요 콘텐츠가 되었다. 그의 상태는 사찰의 스승이 관찰한 것인데, 사람들이 불교에 그렇게 중독되는 경우는 드물고, 그것은 운명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사찰 스님의 권유에 따라 또 다른 사찰인 딩회사(丁慧寺)로 갔다. 쥐인스님은 이미 마음속에 불교의 가르침을 품고 계셨고, 새로운 곳에서도 마음을 가라앉히고 열심히 공부하셨습니다.

보험에 가입한 후 진정한 불교 수행자가 되었습니다. Jueyin은 불교를 수행한 유명한 불교 스승인 Mingshan 선사에게 배웠으며, 그의 생각은 깊고 심오합니다. 그에게서.

이제 불교에 입문한 주인은 독실한 수행을 통해 불교의 참된 의미를 많이 깨달았다. 그 후, 위대한 불교 스승인 원음대사의 소개를 통해 나는 운이 좋게도 다른 유명한 사찰에 가서 수행과 깨달음을 계속할 수 있었습니다.

요약

수행자로서 Jueyin 선사는 자신의 길을 걸어왔고 자신의 멋진 삶을 살았습니다. 비록 이 길에 소수의 사람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Zi Feiyu Anzhi는 기쁨을 누리고 있습니다. 불교에서는 물고기의 가치가 황폐해진 현장을 치유하고 내면의 진실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안부 공무원은 주인 사부의 목적지도 아니고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길을 갖고 있는 사람도 아니다. 그것에 빠져보세요.

생명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표준적인 답은 전혀 없습니다. 사람의 길이 올바른지 여부는 가치로 측정 할 수 없습니다. 정의를 옹호하고 법을 수호하는 평범한 공안원이 될 수 있습니다. ; 마법사는 오가는 이들에게 순수함과 성실함을 전하며 그들의 불안한 마음을 달래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가치에 무관심할 수 없으며 어떤 가치라도 환영하고, 이해하고, 받아들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