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못은 사자를 파견하여 공자를 방문하였다. 공자는 사자에게 앉으라고 부탁하고 물었다. "왕선생은 요즘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 사자가 대답했다. "왕선생은 그의 잘못을 줄이려 하였으나, 그는 실패했다." 사자가 떠난 후 공자는 "정말 사자다! 정말 메신저야! "
원래 14.26 공자는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쩡 지 (Zeng zi) 는 "신사는 그 자리를 믿을 수 없다" 고 말했다.
공자는 "그 자리에 있지 않으면 그 자리에서 일을 생각하지 마라" 고 말했다. 쩡 지 (Zeng Zi) 는 "신사는 결코 자신의 지위를 넘어서서 생각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원문 14.27 공자는 "군자는 말을 부끄러워하고 행함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군자는 말이 많고 행동이 적은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클릭합니다
내 이해 (25-27):
한마디로, 나는' 무엇을 하는가',' 어떻게 하는가',' 누구를 위해 하는가' 에 대해 말했다. 다음으로, "누가 그램인지" 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풀은 "생각이 너무 적어서 실패했다." 이런 상황에 처했을 때, 그의 사자는 틀림없이 그를' 너무 적다' 는 것을 도울 것이다.
그의 사자는 그를 "미망인" 으로 도울 수 있다. 그냥 메신저?
속담에' 남의 돈을 가지고 재난을 없애라' 는 말이 있다. 만약 메신저가 연못의 돈을 가져갔다면, 그는 분명 실수를 덜 했을 것이다. 하지만 만약 그가 치 위보 돈을 받지 않는다면요?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우리가 쌀손에 있을 때, "쌀은 길이 없고, 곡식도 없고, 욕도 없다." " 그래서 그를 어쩔 수 없게 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쌀의 남자가 아닐 때, 당신의 일을 세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라는 말을 생각해 보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친구 수가 적다.
우리는 어린아이가 아니기 때문에' 왕욕신, 부친욕자' 를 중시하지 않는다. 우리는 "6 월 부정, 신이 외국에 투하한다. 아버지가 옳지 않아, 아들이 가출했다. "
그래서 우리의 눈에는, "제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두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하나는 우리가 그의 지휘 아래 있지 않을 때, 그의 잘못을 설득할 수 있을 뿐, 설득할 수 없어도 된다.
누구나 실수를 할 자유가 있다. 너는 그의 이런 자유를 박탈해서는 안 된다!
다른 하나는, 우리가 그에게 복종하지만 그를 설득할 수 없을 때, 너는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누구나 자신의 자유가 있다. 너는 다른 사람의 잘못 때문에 자신의 자유를 포기할 수 없다!
"군자는 그 자리를 믿을 수 없다." 그것은 보충이다.
앞서 말했듯이, 예의의 다른 면은 풍속이고, 절의 다른 면은 속박이다.
그가 해냈어, 너는 그가 틀렸다고 생각해. 그는 정말 틀렸습니까?
부자가 당나귀를 싣고 다니는 것은 오래된 농담이다. 아버지는 당나귀를 타고 거리로 나가고, 아버지는 가난한 아들을 타고, 아들은 가난한 아들을 타고, 당나귀는 가난한 아들을 타고, 큰 바보를 타고 있지 않다. 그래서 결국 당나귀를 등에 업고 갔다 ...
부자는 당나귀를 싣고,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지만, 우리의 평가는 눈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아버지가 당나귀를 탈 때, 당신은 아들이 가난하다고 말합니다. 아들이 당나귀를 탈 때, 당신은 아들이 불효하다고 말한다. ......
너의 말은 아주 듣기 좋지만, 너는 생각해 본 적이 있니: 너라면 어떻게 할 거니?
"군자는 말을 수치스럽게 하고, 행동은 그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네, 만약 당신이 올바른 방법을 제공할 수 없다면, 단지 일반적인 비판일 뿐이다. 그럼 너는 소인이 아니라 군자의 수치다!
이 세 단락 (25-27) 은 "누가 저항할 수 있는가" 와 반항자가 마땅히 받아야 할 태도 (방법) 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