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이념: 지혜를 사랑하고, 책을 읽을 때 양분을 섭취하고, 사람의 지혜를 키워라.
3. 수로가 어디가 이렇게 맑은지 물어봅니다. 근원이 있어서 생수가 있습니다. 베이컨이 뭐라고 했어? 범죄는 단지 물의 흐름을 오염시켰을 뿐, 불공정한 사법은 수원을 오염시켰다.
법률의 훈련은 당연히 우리로 하여금 몇 가지 문제에서 대중과 의견이 맞지 않게 할 것이다. 그러나 두 가지 극단을 피해야 한다. 하나는 폐쇄적인 엘리트 입장이고, 하나는 대중의 입장이다. 나는 법이 한 민족의 주류 도덕의식에서 영원히 벗어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법은 민중의 편견을 초월해야 한다. 이것도 내가 줄곧 제창해 온 것이다. 법인은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하지만, 국민의 편견을 초월해야 한다.
5. 독일 법학자인 라드브루흐 (radbruch) 는 형법이 있는 순간부터 국가가 피해자의 린치 보복이 아닌 이중적 책임을 지고 있어 역설성을 드러냈다고 말했다. 형법은 범죄자를 상대로 국가를 보호해야 할 뿐만 아니라, 국가를 상대로 범죄자를 보호해야 하며, 범죄자와 검찰에 직면해 시민을 보호해야 하며, 시민들이 사법독단과 잘못을 반대하는 대헌장이 되어야 한다.
6. 변호사의 사명과 가치는 당사자의 합법적 권익을 보호하는 기초 위에서 법률 정의를 추구하는 것이다. 유명한 기자 쇼건은 극동국제법정의 재판을 인터뷰한 적이 있다. 그는 동맹국이 변호사를 고용하여 가장 가증스러운 전범을 변호하는 이유를 알고 싶어한다. 그러나 그가 법적 허무주의, 문혁, 반우를 겪고서야, 한 번의 명령 하에 타도되고 방어권이 없는 슬픔을 깨달았다. 어떤 전범도 법정의 공정한 판결의 무력감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았다. 그래서 변호사의 비판은 판결의 공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7. 다른 사람은 말을 타고, 나는 당나귀를 탄다. 자세히 생각해 보면, 나는 차라리 못하다.
8. 한 사람의 지식이 적을수록, 그는 알 수 없는 용기와 자부심을 갖게 된다. 지식이 적을수록, 네가 믿는 것이 더 절대적이기 때문이다. 너는 반대 관점을 들어본 적이 없다.
9. 우리는 철학을 읽어야 한다. 철학은 우리의 세계관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철학이란 무엇입니까? 철학은 지혜에 대한 사랑이다. 모든 철학은 인류의 죽음을 준비하고 있다. 여기있는 모든 사람들은 언젠가 세상을 떠날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죽음을 준비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가 왜 이 세상에 살고 있는지, 우리가 이 세상에 사는 목적이 무엇인지 생각해야 한다. 믿음이 있습니까? 우리가 그것을 위해 태어나서 그것을 위해 죽게 할까요? 너는 반드시 이 작품들을 읽어야 한다.
10. 낙관론은 쉽게 사람을 흥분시키지만, 재앙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상주의가 환멸되면 절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인도주의는 추상적인 사람에 대한 사랑에 초점을 맞추고 구체적인 사람에 대한 책임을 포기하기 쉽다. 형사책임능력을 갖추지 못한 사람은 형사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하고 아이를 돌보는 것처럼 보이지만 피해자를 보호하는 책임을 포기했다. 따라서 공수표를 자주 쓰는 낙관주의에 비해 현실주의에 비해 인간의 이성 만능에 대한 경각심에 비해 그들의 관점은 흥미진진할 수도 있지만, 확실히 그럴 수도 있다.
1 1. 당신은 책임과 행복이 어느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까? 사실 책임이 더 중요하다. 다만 우리 시대의 사람들은 행복 추구를 선호한다. "아무것도 묻지 않는다" 의 첫 번째 말은, 당신이 직면하고 있는 삶을 미리 알고 있다면, 다시 한 번 할 용기가 있는지 여부입니다. (존 F. 케네디, 용기명언) 인간의 존엄성을 반영할 수 있는 행복일수록 지극히 높은 행복이다. 우리가 공부와 여행을 하는 이유는 사실 높은 수준의 즐거움을 끊임없이 누릴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12. 대다수 중국인들의 마음속에서 성행하는' 법가 사상' 보다 법치를 더 파괴할 수 있는 것은 없다.
13. 이사야 베를린-두 가지 인간 사상가가 있습니다. 하나는 여우이고 다른 하나는 고슴도치입니다. 고슴도치는 검거나 검지 않아 수시로 전투를 준비한다. 여우는 다양하고 매끄럽고 자신의 이론을 인정하고 상대방의 이론을 받아들이는 것이 합리적이다.
14. 왜 인터넷 스프레이가 이렇게 많습니까? 인터넷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익명성이기 때문에 인터넷의 특성과 분명히 관련이 있다. 일단 익명이 되면 인간 본성의 각종 암흑원소가 폭발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플라톤은 유토피아에서 이야기를 했다. 그는 어느 날 한 목자가 이상한 반지를 받았는데, 그가 그것을 목자에게 씌웠을 때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의 손에는 보이지 않는다. 그 보이지 않는 목자는 그가 상상할 수 있는 최악의 일을 할 것이다. 그는 왕의 아내와 간통죄로 결국 왕을 죽였다. 그는 보이지 않는 사람이기 때문에 책임을 질 필요가 없다. 인간성의 모든 어둠이 풀려날 것이다.
15. 어둠에 익숙한 사람은 그것에 익숙해서는 안 되고, 그 안의 빛을 기대해야 한다.
16. 이것은 로다가 자주 하는 말이다. 그는 종종 법을 배우면 죽으면 기계적으로 변하고 법을 많이 배우면 인간성을 잃고 인간으로서의 기본 판단력, 애석함을 잃는다고 말한다.
17. 자유를 제한하지 않으면 강자가 약자를 착취하게 된다!
18. 자유를 제한하지 않으면 강자가 약자를 착취하게 된다.
19. "자신의 사명에서 허영과 허무함을 초월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며, 두려워할 것이 없다."
20. 변호사와 사법기관의 사명은 똑같다. 모두 법률의 존엄성을 지키는 것이다. 첫째, 법을 엄격히 적용함으로써 범죄를 단속하고, 둘째, 범죄 용의자의 합법적인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한다.
나상 선생님께 눈물을 찔린 깨달음문장 2 2 1. 살인정은 근거가 있지만, 불합리하다.
22. 구속은 억압과 같지 않고, 냉정이성은 냉막 무감각을 의미하지 않는다.
23. 어제는 과거가 되었고, 내일은 아직 오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은 선물이다. 모든 사람은 오늘을 선물로 여기고 지금 가지고 있는 평범한 행복을 소중히 여기고 즐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런 행복 때문에 당신은 지금 평범하다고 생각하지만, 잃어버린 그 날, 당신은 그것이 그렇게 소중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24. 현대 사회에서 형법에는 두 가지 가치가 있어야 한다. 하나는 기능을 보호하고, 범죄를 처벌하고, 이익을 보호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기능을 보호하고, 인권을 보호하고, 형법의 권리를 제한하는 것이다. 어떤 권리도 법률의 틀 안에서 운영되어야 하기 때문에 현대사회에서는 형법이 더 이상 고대처럼 칼자루가 아니다. 이 단어를 보면 형벌이 칼자루처럼 느껴지기 때문이다. 현대 사회에서 형법은 양날의 검이다. 그것에는 2 개의 잎이 있다. 단칼에 범인을 자르고, 범죄를 처벌하고, 국민을 보호하다. 또 다른 날카로운 날이 사법기관을 절단하여 그 권리를 제한하고 있다.
25. 의심주의는 이성 시대의 저주이다. 만약 당신이 회의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의 모든 지식은 불안정하고, 이성은 유일한 인식론의 기초가 아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인류의 모든 사고는 신앙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우리는 정의의 존재, 정의의 객관적인 존재를 믿는다.
26. 사람은 불의한 수단을 통해 정의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수단은 씨앗이고 목적은 나무이기 때문이다. 독이 있는 씨앗은 영원히 정의의 나무를 자라지 못한다.
27.? "얼마 전에 누군가가 나에게 그 자리에서 무너졌다는 질문을 받았다. 그는 팬더가 너를 물면 너를 죽일 것이라고 말했다. 긴급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팬더가 뭐지, 팬더가 동물이야, 어느 게 더 중요해?" "팬더는 국보입니다. 그럼 우리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인간이다, 그것은 단지 보물일 뿐이다. 사람은 값을 매길 수 없고, 사람은 영원히 동물보다 높다. 나는 20 일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았다. 나는 굶어 죽을 것이다. 팬더를 보면 먹을 수 있나요? 물론, 나는 그것을 구울 수 있습니다 또는 구운 여부. 만약 내가 입을 옷이 없다면, 나는 얼어 죽을 것이다. 판다를 벗기고 나에게 달아주면 뭐라고 부르니? 이것은 비상 사태입니다. 물론, 나는 위험한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클릭합니다 나는 20 일 동안 먹지도 않고 눈도 마시지 않고 반팔을 입고 얼어죽을 지경이다. 판다가 판다를 죽이는 것을 보고, 동북호가 동북호를 죽이는 것을 보고, 금실원숭이가 금실원숭이를 먹는 것을 보고, 매일 한 마리를 먹는다. ""
28. 사람의 가장 큰 문제는 자기방위에 익숙해지는 것이고, 우리는 자신이 생각하는 위선, 열등감, 우울함보다 훨씬 더 크다.
29.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단지 과시하기 위해 책을 읽고,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는 것은 단지 문장 쓸 때 자랑하기 위해서이다. 장씨는 왕씨가 왕자가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는 것은 지식에 대한 우월감을 보여주기 위해서라고 말했기 때문에 이미 개 뱃속으로 갔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0. 경험주의 철학자 아퀼라는 우리의 정신생활의 목적은 정신을 초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은 평생 무엇을 추구해야 합니까? 행복하세요? 행복은 질과 양이 다르다. 인간의 존엄성을 반영하는 행복이 가장 큰 행복이다. 인간의 존엄성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많은 즐거움을 가지면 인간성의 존엄성을 떨어뜨린다. 인간의 존엄성을 반영하는 행복일수록, 고급스러운 행복이다. 우리가 공부할 때 어떤 즐거움을 계속 즐기고 싶습니까? 고급 행복.
3 1. 꽃 조심하세요. 사랑의 달은 머리를 빗지 않습니다.
32. 어떤 기쁨은 방종일 뿐, 많은 기쁨은 인간의 존엄성을 떨어뜨린다.
33. 모든 사람과 이야기하되, 모든 말을 마음에 두지 마라.
34. 마틴 루터 킹: 우리는 실망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희망을 잃을 수 없습니다. 무한하기 때문입니다.
35. 역사 경험에 따르면 권력은 부패로 이어지고 절대 권력은 종종 절대 부패로 이어진다. 우리의 해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민 군중의 소박한 정의감과 우리의 공평함에 부합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법이 전문가가 판단하지 않는 이유이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그래서 일반인은 말할 권리가 있다. 모든 사람은 같은 정의감을 가지고 있고, 모든 사람은 소박한 정의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36. 독서에는 공리적인 독서와 비공리적인 독서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공리적이지 않은 독서가 더 중요하다. 그것은 네가 성공적으로 공부하고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게 한다. 한 사람의 진정한 성공은 그가 휘황찬란할 때 얼마나 아름다운지가 아니라, 좌절할 때 계속 전진할 용기가 있느냐에 달려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비공리적인 독서는 우리로 하여금 자신의 보잘것없는 것을 깨닫고 우리의 겸손을 키울 수 있게 한다.
37. 자신의 내면의 지식 우월감을 억제해야만 마음에서 우러나와 타인을 존중하고 오만함을 피해야 자신의 마음을 충실히 채울 수 있다.
자신에 대해 너무 이성적으로 생각하지 마라. 이 세상에는 이상적인 사람이 없다. 이 세상에는 일반인만 있고, 모두가 제자리에 있다.
39. 한 국가가 진정한 자유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대한 시금석 중 하나는 세계에서 유죄자와 파렴치한 자를 위해 변호하는 사람들에 대한 태도이다.
40. 더 많이 읽을수록, 당신은 인간 지식의 정점에 서게 될 것이고, 당신은 내가 이렇게 보잘것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단지 지식의 힐끗 보았을 뿐, 또 그렇게 많은 것들이 있었다. 어떻게 자신의 내면의 지식 우월감을 억제하고, 자신이 진정으로 마음에서 우러나온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오만함을 피하게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비공리적인 독서만이 끊임없이 너의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네가 바깥세상의 화려함을 막을 수 있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Luo Xiang 선생님은 감정적 인 삶의 이해 문장을 분석합니다.
나상 선생님의 감정 생활 이해 문장 분석은 한 가지 이야기를 했다: 1. 도덕은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법을 가르쳐 준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2. 지름길로 얻은 모든 즐거움은 돈, 성, 명예가 결국 너에게 고통을 가져다 줄 것이다. 사실 사람은 유혹을 물리치기가 어렵고, 사람은 유혹에서 벗어날 수밖에 없으니, 자신의 실력을 너무 중시하지 마라.
3. 공권력의 경우, 허용되지 않는 어떤 일도 불가능하다. 사적 권리의 경우, 금지되지 않는 어떤 일도 할 수 있다.
4. 당신이 법치의 빛이 되기를 바랍니다.
특히 온라인 토론 팀에 가입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많은 학생들이 인터넷을 좋아하며 논쟁을 시작하고, 이틀 밤 이틀 동안 논쟁하고, 이틀 동안 떠들고, 밤을 새워 PK 를 하고, 결국 피곤해서 잠이 들었다. 의미가 있습니까? 아무런 의미가 없다. 나는 인터넷에서 사람들과 논쟁하는 것을 싫어한다. 사실 나는 사람들과 논쟁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단지 내 의견을 표현했을 뿐이다. 네가 받아들일 수 있을지에 관해서는, 나는 결정할 수 없고, 너에게 받아들이도록 강요하지 않을 것이다.
6. 모든 재능 있는 사람들은 분명 열심히 훈련해야 할 것이다.
7. "사람" 을 사랑하고 구체적인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 것은 많은 문인들의 통병이다. 인간은 추상적인 것이다. 구체적인 대상이 없다. 마음대로 투입해 자신을 위해 도덕적 우월감을 얻을 수 있지만, 구체적인 사람은 항상 그렇게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다. 항상 그렇게 귀엽지 않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랑은 대가를 치러야 하고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진정한 사랑은 항상 특정 개인에 대한 사랑이다.
8. 크루블린: "인간의 사상가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여우이고 다른 하나는 고슴도치입니다. 고슴도치는 흑백이 아니며 언제든지 싸울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여우식의 얼마나 매끄러운지. 그는 자신의 이론을 인정하지만 상대방의 이론도 받아들이는 것은 어느 정도 합리성이 있다.
9. 오해는 인생의 표준이고, 이해는 희소한 예외이다.
10. 인간이 두려워해야 할 유일한 것은 두려움 그 자체다.
1 1. "고대 그리스 철학자 에픽티토스가 말한 명언을 떠올린다. 그는 우리가 선택한 무대에 있지 않고 공연도 우리가 선택한 극본이 아니라고 말했다. "
12. 어둠에 익숙한 사람은 그것에 익숙해서는 안 되고, 그 안의 빛을 기대해야 한다.
13. 위대한 사람은 심벌즈로 말하고, 야심 있는 사람은 깊은 의도를 가지고 있다.
14. 미국 대법관 홉스: "법의 생명은 논리가 아니라 경험이다." 논리적 추론은 매우 터무니없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첫 번째 논리적 명제가 결론을 내릴 때 당신은 흠잡을 데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첫 번째 명제에 약간의 흠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은 두 번째 명제에 왔지만, 당신은 흠을 보지 못하고 점점 더 많은 흠이 도입되지만, 당신들은 모두 합리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우리는 논리를 훈련시켜야 하지만, 우리는 논리를 넘어야 한다.
15. 일반인은 발언권이 있다. 모든 사람은 같은 정의감을 가지고 있고, 모든 사람은 소박한 정의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16. 자신의 감상에 한계가치를 더하지 마라.
17. 여러분이 보시는 것은 모두 대머리이고, 제가 본 것도 대머리입니다.
18. 명예는 잃기 쉽고 얻기 어렵다.
19. 우리가 책을 읽는 것은 무지하기 때문이다. 독서는 우리를 더 무지하게 만든다.
20. 표면적으로 법률에 부합하는 행위는 더 이상 당연하게 범죄로 인정되지 않는다. 당신이 적극적으로 어떤 법익을 침해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면, 법익을 침해하는 행위도 더 이상 당연히 범죄로 인정되지 않는다. 그것이 윤리도덕을 위반하지 않는 한. 만약 행위가 윤리에 의해 격려된다면, 그것은 분명 범죄가 아니다.
나상 선생님은 감정생활에 대한 문장을 이해하는 분석 2 부 2 1 입니다. 너는 네가 본 정의를 믿을 필요는 없지만, 네가 볼 수 없는 정의를 믿어야 한다.
22. 독서는 높은 행복을 즐기기 위한 것이고, 높은 행복은 낮은 행복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하지만 밑바닥에만 집중한다면, 바라보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지 결코 알 수 없다.
23. 의심주의는 이성 시대의 저주이다. 만약 당신이 회의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의 모든 지식은 불안정하고, 이성은 유일한 인식론의 기초가 아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인류의 모든 사고는 신앙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우리는 정의의 존재, 정의의 객관적인 존재를 믿는다.
24. 왜 법률이 불만 14 세 어린 딸과 성관계를 갖는 것을 범죄론처로 규정합니까?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어린 소녀의 자유를 제한한다고 말한다, 물론. 이것은 사실 전형적인 법률학부모주의이다. 법은 부모를 보호하는 것처럼 미성년자를 보호해야 하기 때문이다. 자유가 당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모르기 때문에 우리는 당신을 제한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25. 한 사람의 지식이 적을수록, 그는 알 수 없는 용기와 자부심을 갖게 된다. 지식이 적을수록, 네가 믿는 것이 더 절대적이기 때문에, 너는 반대 관점을 들어본 적이 없다.
26. 우리는 종종 다른 사람의 극본을 부러워하지만, 아무도 없는 극본은 부러워할 만하다. 많은 사람들의 극본은 모두 다른 사람을 위해 특별히 공연한 것이다.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자신의 대본을 잘 연기하는 것입니다. 불행이 약간의 좌절을 당하면 두 가지 선택이 있다. 하나는 이 연극을 포기하는 것이고, 하나는 정해진 극본을 잘 연기하는 것이다. 비록 과정이 고통스러울 수 있지만, 반드시 독특하고 흥미진진해야 한다.
사랑은 느낌이 아니라 영원한 약속입니다.
28. 인간의 존엄성을 반영하는 행복일수록 지극히 높은 행복이다.
29. 우리는 철학을 읽어야 한다. 철학은 우리의 세계관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철학이란 무엇입니까? 철학은 지혜에 대한 사랑이다. 모든 철학은 인류의 죽음을 준비하고 있다. 여기있는 모든 사람들은 언젠가 세상을 떠날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죽음을 준비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가 왜 이 세상에 살고 있는지, 우리가 이 세상에 사는 목적이 무엇인지 생각해야 한다. 믿음이 있습니까? 우리가 그것을 위해 태어나서 그것을 위해 죽게 할까요? 너는 반드시 이 작품들을 읽어야 한다.
30. 여자가 낳은 사람은 많은 고민이 있다. 그들은 꽃처럼 나타나고, 또 끊어지지만, 그림자처럼 날아간다. 모든 사람은 평생 고생할 운명이다. 고난이 닥쳤을 때, 당신은 여전히 살아갈 용기가 있습니까? 만약 네가 성공의 영향만 받아들인다면, 너는 분명히 이 힘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런 비공리적인 독서 문제가 필요하다. 성공적인 독서, 공리적인 독서는 반드시 사람을 오만하게 만들 것이다.
3 1. 사법독립은 결코 여론에 간섭해서는 안 되지만 여론은 정의를 위해 싸울 수 있다.
32. 도시의 모든 것이 반드시 엄격한 논리적 논증에서 생활하는 것은 아니다. 완전히 논리적으로 생활하면 인류 사회에 재앙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홈스 대법관은 우리에게 법률의 생명이 논리가 아니라 경험이라는 것을 거듭 일깨워 주었다. 따라서 65, 438+02 세와 65, 438+03 세의 아이들이 심각한 악성범죄를 저지를 수 있다는 사실을 끊임없이 경험하고 상기시켜 준다면, 우리는 65,438 에 불만을 품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33. 우리가 그린 원은 항상 둥글지 않지만, 이로 인해 취소될 사람은 없다.
34. 토크빌은 지나치게 많은 자유를 요구하는 사람은 절대적인 중앙집권을 호소하고 있다고 우리에게 경고한 적이 있다. 자신의 몸을 마음대로 처분할 수 있다면 강자가 약자에 대한 착취와 노예로 이어질 것이다. 자유를 완전히 포기하는 대가로 자유를 얻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35. 인터넷 스프레이를 만났을 때, 그는 끊임없이 광고 문구를 사용했다. 사실 그와 논쟁할 필요가 없다. 네가 쟁론을 이길 수 없기 때문에 너도 쟁론할 필요가 없다. 구호식 사고는 가장 편리하다. 구호식 사고는 생각할 필요가 없는 구호식 사고의 사람이기 때문이다. 사실, 그는 이미 중독으로 현혹되어, 이미 독자적으로 사고할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들과 논쟁하지 말고, 그들과 논쟁하지 마라.
36. 어제는 과거가 되었고, 내일은 아직 오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은 선물이다. 모든 사람은 오늘을 선물로 여기고 지금 가지고 있는 평범한 행복을 소중히 여기고 즐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런 행복 때문에 당신은 지금 평범하다고 생각하지만, 잃어버린 그 날, 당신은 그것이 그렇게 소중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37. "사람들은 고슴도치처럼 지낸다. 함께 있을 때는 아프고, 떠날 때는 또 외롭다. "
38. 프랑스 학자들은 형법이 호루라기가 달린 채찍이라고 말하는데, 너를 채찍질하기 전에 너에게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
39. 구속은 억압과 같지 않고, 냉정이성은 냉막 무감각을 의미하지 않는다.
40. 그래서 만약 네가 어떤 성적을 거둔다면, 이 사회에 적극적으로 보답해야 한다. 너의 기회가 반드시 너의 것이 아니다. 너의 기회는 너의 것이냐? 시세가 영웅을 만든다.
나상 선생님은 감정생활 이해문: 3 부: 4 1 을 해석하신다. 한 통만 더하고, 한 입은 추가하지 않는다.
42. 우리가 도덕적 의분을 표현할 때마다 우리 자신을 반성해야 할지도 모른다.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어둡고, 더 사악하고, 위선적인가? 조건이 허락한다면, 우리 마음속의 악은 더 큰 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까? 우리는 각종 우세한 지위 때문에 다른 사람을 구체화하고 조종할 수 있을까?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더 비참하고 열등하게 변할 수 있을까? 물론, 여기서 주로 나 자신을 가리킨다. -응?
43. 도덕규칙, 법은 자유를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운전하는 것처럼 사람들이 자유를 더 잘 행사할 수 있도록 한다. 당신은 자유롭게 운전하고 싶습니까, 아니면 교통규칙을 준수하고 싶습니까? 자유운전은 당연히 교통규칙을 더 자유롭게 준수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것은 항상 나의 관점이며, 나는 나이 (성동의 나이) 를 몇 살 올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18 세!
44. 이 세상에 많은 불공정이 있다고 생각할 때, 불공정에 해당하는 개념이 정의라고 한다. 만약 이 세상에 정의가 없다면, 불의라고 해도 의미가 없다. 그리고 우리는 이 세상에 정의가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배운 법률 지식으로 정의를 끊임없이 추구해야 합니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45. 나는 다른 사람이 나의 욕망을 비웃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욕망을 이해한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에 더 가깝기 때문이다.
모든 진정한 행복은 장기적인 준비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47. 더 많은 비영리 독서. 우리는 단어를 "수리" 하고, 문학 작품을 읽고, 역사 작품을 읽고, 철학 작품을 읽어야 하고, 끊임없이 읽고, 지식에 대한 우리의 상상력을 다 써 버려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48. 내가 뒤를 돌아보았을 때 소매치기가 있었다.
49. 살인정은 타당하지만 이치에 맞지 않는다.
50. 도덕에 어긋나는 행위가 반드시 범죄인 것은 아니지만, 도덕적으로 용인하거나 장려하는 행위는 범죄가 아니어야 한다.
5 1. 인간의 존엄성을 반영하는 행복이야말로 가장 큰 행복이다. 인간의 존엄성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많은 즐거움을 가지면 인간성의 존엄성을 떨어뜨린다. 인간의 존엄성을 반영하는 행복일수록, 고급스러운 행복이다. 우리가 공부하고 여행하는 이유는 사실 계속할 수 있기를 희망하는 것이다. 당신은 어떤 행복을 누립니까? 고급 행복.
52. "한 사람이 재능이 있다고 하는데 합격할 수 있어요? 설마! 모든 재능 있는 사람들은 또 무엇이 필요합니까? 열심히 훈련해야 한다! "
53. 인간은 자신의 편협함과 편견에서 벗어나 위대한 영혼 대화를 할 필요가 있다.
54. 진리의 빛 속에서만 우리는 겸손을 배울 수 있다. 우리 자신의 편협함, 자유로움, 방종, 독립과 자만, 진지함, 나태함을 배울 수 있다.
55. 사람은 불의한 수단을 통해 정의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수단은 씨앗이고 목적은 나무이기 때문이다. 독이 있는 씨앗은 영원히 정의의 나무를 자라지 못한다.
56. "변호사의 가치는 당사자의 합법적 권익을 보호하는 기초 위에서 법적 정의를 추구하는 것이다."
57. 우리는 단지 인류의 위대한 사상의 남은 음식을 맛보고 있을 뿐이다.
58. 이 세상에는 일반인만 있고, 이성적인 사람은 가설에 불과하다.
59. 사람들은 일이 역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우리는 너무 제한적이다. 우리는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고 결과를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60. "사랑하는 학우들, 누가 자발적으로 이 세상에 왔고, 또 누가 이 세상에 와서 너희 부모님께 가르침을 청하러 왔느냐? 우리는 우리가 선택할 수 없는 단계에 있다. 여러분, 당신들이 선택한 인생 극본은 누구의 것입니까? 당신은 다른 사람의 극본을 부러워합니까? 솔직히 말해서, 나는 때때로 다른 사람의 극본을 부러워한다. 하지만 어쩔 수 없다. 너의 극본은 네가 선택한 것이 아니다. 열심히 해야 너의 극본을 잘 연기할 수 있다. 비록 고통스럽지만, 네가 노력하기만 하면 너의 극본을 잘 연기할 수 있다. 고통 속에는 흥미진진하고 흥미진진하다. 모든 사람의 인생 극본은 모두 독특하고, 모든 사람의 인생 극본은 모두 훌륭하니, 다른 사람을 부러워할 필요가 없다. "
눈물을 자아내는 말 한 마디
1 .. 이렇게 불안하고, 이렇게 철저히 다쳤어요. 너는 너를 사랑하는 사람이 너를 생각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영원히 모른다.
2. 나는 사랑했고, 아프고, 울었고, 내 것이 아니라면 가져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았다.
3. 만나지 않는 게 좋다. 넌 항상 내 기억 속의 너야.
자신에게 속하지 않는 것을 강요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마치 너무 작은 사이즈의 신발을 신는 것처럼 아무리 예뻐도 불편하다.
아마도 웃는 사람이 가장 아름다운 방식으로 슬픔을 느끼고 있는 것 같다.
6. 이것이 바로 내가 좋아하는 것이다. 네가 울고 싶어도 나는 너를 찾지 않을 것이다. 나는 단지 조용히 너를 그리워할 뿐이다.
7. 내가 울더라도 헤어지고 싶지 않지만, 어떻게 나를 다치게 하는 이 사랑을 내려놓을 수 있을까?
8. 피곤해도 아무도 아프지 않아요. 너는 쉬는 것을 배워야 한다. 네가 울 때 아무도 너를 달래지 않을 것이다. 너는 자립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아무도 이런 고통을 이해하지 못한다. 스트레스를 받고 불평하고 싶다면 말하지 마세요.
9. 눈물이 없다고해서 눈물이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괜찮아요. 피곤하지 않다는 뜻은 아닙니다. 눈물도 없이 우는 것이 무엇인지, 어이가 없는 것이 무엇인지, 묵묵히 웃는 것이 무엇인지 알면 성숙해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0. 연애하고 싶지 않다고 말하는 사람은 누구나 마음속에 그가 얻을 수 없는 사람이 있다.
1 1. 잊어야 할 것이 있다면 잔인하게 잊어라. 추억의 눈물이 천천히 너의 시선을 흐트러뜨리지 않도록 해라.
12. 내가 어떻게 변해도 너는 나를 떠나지 않을 거라고 했잖아. 그래서 나는 가면을 벗고 네가 도망가는 것을 지켜봐.
13. 네가 떠난 후에 나는 청소부처럼 여기저기 너의 소식을 수집했다.
14. 생활은 민들레처럼 자유로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없다.
15. 사람은 가장 슬프고 가장 두려울 때 눈물이 없다. 눈물은 항상 이야기의 끝에서, 모든 것의 끝에서 흘러나온다!
16. 세상에는 두 가지 고통이 있다. 하나는 영원히 얻을 수 없고, 하나는 잃으면 다시 돌아올 수 없다.
17. 기분을 정리하고 계속 걷는다. 만약 네가 꽃을 놓치면, 너는 빗물을 수확할 것이다. 이것을 놓치면 다음 것을 만날 수 있다.
18. 갑자기 내 인생에서 청화에 가장 가까운 시간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서 갑자기 그리워졌다. 아직도 슬프다. 。 。
19. 나는 새일지도 모른다. 경각심으로 가득 차서 머물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나는 계속 날고 있다.
20. 우리 모두는 기다리는 것을 매우 좋아해서 기다림이 영원히 틀리지 않을 것이라고 고집스럽게 생각한다.
2 1. 나는 두 사람이 서로 좋아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고 있기 때문에 모든 커플을 부러워한다.
22. 나는 너에게 손에 쥐고 있는 꽃 한 송이를 주고 싶다. 동화를 완성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나는 네가 편안히 웃는 것을 보고 나와 황급히 세월을 지나갔다.
23. 한 사람의 일생은 외롭지만, 그의 마음은 더 이상 깨지지 않을 것이다.
24. 가끔은 네가 나를 위해 해준 일을 생각하면 울기도 하고 괴로울 때도 있다. 아마도 나는 너에게 감동을 받았을 것이다. 너는 너무 나빠 보이지만, 너의 좋은 점은 나를 아프게 한다.
25. 어떤 일들은 네가 뼈에 사무친다고 생각하지만, 기억은 오히려 너의 독선을 비웃는다.
26. 어떤 억울함은 말할 수 없다. 누군가가 물어도, 나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누군가가 다치더라도 자신을 대신할 수 없다.
27. 원래 나의 모든 운은 네가 나를 사랑하게 하기에 충분치 않았다. 내가 너를 만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했다.
28. 사람이 아무리 강해도 마음에도 약점이 있어야 한다. 한 번 만지면 깨지고, 한 번 만지면 다친다.
29. 내 꿈속에서 너는 내 생명이지만, 내 인생에서 너는 꿈이다.
30. 이 세상이 나를 속였으니, 나는 반드시 반격해야 한다. 나는 나에겐 속한 어떤 행복도 놓치지 않을 것이다. 이때부터 지옥에 떨어지는 대가를 치러야 한다 해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3 1. 항상 입가를 올리고 눈물을 흘릴 수 있는 이름이 있습니다.
32. 창가에 앉아 빗물에 흠뻑 젖은 유리를 바라보며 눈을 감고 울음을 느꼈다. 남은 흔적은 바람에 말리면 된다. 무정하게 어떻게 덮어요?
눈물이 얼굴에 가득하다
누군가를 사랑하는 데는 이유가 필요합니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를 사랑하려면 무엇을 지불해야 합니까? 네, 그리고 후회하지 않아요!
사랑과 사랑의 차이는 간단하다. 꽃을 좋아한다면. 너는 그것에 물을 줄 것이다, 좋아하면 벗어라!
사랑과 꿈은 아름다운 것이다. 들을 필요도 없고, 말할 필요도 없고, 번역할 필요도 없고, 그것들을 느낄 수 있다.
어떤 속도로 당신을 만나야 합니까?
내 마음속에 꿍꿍이가 있다. 아니, 아니.
우리 사이에는' 사랑' 이라는 단어가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그녀는 나에게 사랑이 외쳐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어깨를 스쳐 지나갈 것이다.
너는 내 빵의 버터야, 내 인생에서 없어서는 안 될 숨결이야!
사고는 삶의 일부이다. 와야 할 것은 항상 올 것이다. 피하고 싶어도 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은 숨을 수 없는 세 가지가 있다: 기침, 가난, 사랑. 네가 그것을 숨길수록, 너는 더욱더 덮으려 할 것이다.
범선이 지나갈 때, 만약 그녀가 돌아온다면, 나는 그녀에게 내가 그녀를 사랑한다고 말할 것이다!
사랑이란 혼자만의 능력이 부족한 사람들의 도피일 뿐이다. 사람들은 사랑은 사심이 없다고 말하지만, 사랑은 가장 이기적이다.
많은 것들이 없어졌다. 바람에 잃어버린 불꽃놀이처럼, 내가 미처 작별 인사를 하기 전에 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원래 사람이 외로울 때도 마찬가지였다.
평생이다. 일 년, 하루, 한 시간도 일생이 아니다.
너는 "사랑해" 라고 말했고, 나는 "잠깐만." 이라고 말했다. 나는 "나를 데려가라" 라고 말해야 하고, 너는 "저리 가라" 고 말해야 한다.
너의 예전의 아름다움보다 너의 시든 얼굴을 더 사랑해.
나보다 행복하다. 나 없이는 자신을 잘 보살펴라. 밖에서 슬퍼하면 돌아와. 나는 여전히 너를 사랑하고 너를 돌볼 것이다.
내가 너를 버리는 방법을 알았으면 좋겠다!
머물거나 나와 함께 가자!
네가 가지고 있던 것을 잊지 마라. 소중히 할 수 없는 것. 너에게 속한 것을 포기하지 마라. 이미 잃어버린 것은 추억으로 남겨라!
왜 나를 수용해야 합니까? 일시적인 것을 수용하고, 일세를 수용하지 않다. 나와 함께 있으면 너는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은 항상 낯선 길을 걷고, 낯선 풍경을 보고, 낯선 노래를 들어야 한다. 그러던 어느 날, 잊으려고 노력하는 것이 정말 잊혀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