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언어와 인물을 통해 김화쌍용동의 특색을 이해함으로써 학생들의 자연에 대한 사랑을 불러일으킨다.
2. 작가의 유람 순서를 이해하고 본문을 그리는 연습을 한다.
이 수업의 새로운 단어와 구를 배우고 키워드를 이해하십시오.
4. 감정을 가지고 본문을 읽는다. 본문 제 5 항을 암송하다.
교학 중점
정확하고, 유창하며, 감정적으로 본문을 낭독하고, 김화쌍용동의 특징과 작가의 유람순서를 이해할 수 있다.
가르치는 데 어려움이 있다
1 차 및 2 차 문장 구분, 저자 관찰 및 표현 방법 학습 김화쌍용동의 신기한 아름다움을 느끼며 자연에 대한 사랑을 키워줍니다.
교육 준비
새 단어 카드 텍스트 설명 또는 코스웨어.
교육 과정
제 1 종
첫째, 교육 목표
(1) 이 수업의 새 단어와 구를 배우고 키워드를 이해하다.
(2) 본문을 읽고, 본문의 주요 내용을 이해하고, 작가의 유람 순서를 분명히 한다.
(3) 본문 단락을 정리하고 단락의 대의를 총결하다.
(4) 감정을 가지고 본문을 읽는 연습을 하고, 조국의 산하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체득한다.
둘째, 교육의 중점
(1) 본문의 주요 내용을 이해하고 작가의 유람 순서를 파악하다.
(2) 본문 단락을 정리하고 단락의 대의를 총결하다.
셋째, 교육의 어려움
본문 단락을 정리하여 단락의 대의를 총결하다.
넷째, 교육 과정
(1) 주체를 드러내다.
학우들, 우리 조국은 그 장려한 강산과 신기한 풍경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끌며 사람들의 존경을 남겼다. 김화쌍용동 기억' 은 작가 예성도 유람 후 쓴 여행기이다. 우리는 그의 발걸음을 따라 이 신기한 동굴을 보러 갈 것이다.
(칠판에 적혀 있다: 8. 김화의 쌍용동 기억)
(2) 미리 보기를 확인합니다.
1. 용어집을 작성합니다.
선생님은 새로운 단어' 절강' 의 발음이 zhegrave; 라고 강조했다. , zheacute; 로 읽지 마라.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만" 의 발음은 W m 4 n 이 아니라 W N 이고, "색" 글자 중간은 "비" 가 아니라 "비" 이다. 학생들에게 읽기와 쓰기를 할 때 주의하도록 요구하다.
사전을 확인하고 텍스트 내용에 따라 단어를 설명하십시오.
해석어는' 단어는 단어에서 빼놓을 수 없고, 단어는 문장에서 빼놓을 수 없다' 는 원칙을 원칙으로, 연계된 문맥은 구체적인 언어 환경에서 단어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해야 한다.
감싸기: 감싸기. 글에서는 차가 반산길을 따라 우여곡절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가리킨다. ("굴곡" 은 q, 아니요)
표시: 표시, 표시. 본문은 산 위의 모래가 분홍색이라는 뜻이다.
엄명: 총명하고 총명하다. 이 본문은 산 위의 경치의 밝은 색을 언급했다.
갑작스레: 우뚝 솟아 있다. 글은 우뚝 솟은 산들을 가리킨다.
삼우: 나무가 우거져 있어요. 글에서는 산에 무성한 식물을 가리킨다.
다공성: 눈의 구멍; 바느질하다. 문자는 돌담의 구멍을 가리킨다. ("갭" 은 xigrave; 를 읽습니다. , x 와 로 읽지 마라.)
어두움: 빛이 부족합니다. 어둠. 문중 동굴 안의 빛이 부족하여 시선이 흐릿하다.
압착: 단단히 함께 누르십시오. 글에서 작가는 바위가 왼쪽, 오른쪽, 위에서 그에게 눌려 오는 것을 느꼈다.
경미함: 소량 또는 낮음을 나타냅니다. 글에서 언급한 손가락의 높이는 매우 낮다.
도약: 뱀이 기어가는 방식. 이 글은 쌍룡이 동굴 꼭대기에서 구불구불한 자세를 묘사한다.
종유석: 석회암동 꼭대기에 매달려 있는 얼음 원뿔 물체는 석순과 상반되는 경우가 많으며 탄산칼슘이 함유된 수용액이 점차 증발하여 응결된다. 종유석이라고도 합니다.
이름: 사물의 이름입니다. 글에서는 종유석과 석순의 각종 명칭을 언급한다.
품종: 품종. 종료, 프로젝트. 글에서 종유석과 석순은 각종 모양으로 묘사되었다.
색상이 다름: 색상이 다릅니다. 다르다, 다르다. 글에서 종유석과 석순은 색깔이 다르다.
돌리기: 돌아가다. 본문은 작가가 내공을 왔다갔다하는 것을 가리킨다.
입력: 방갈로 집 앞뒤에 몇 줄이 있고, 한 줄이 들어온다. 글의 구멍은 약 10 여 줄의 방갈로만큼 깊다.
어퍼 소스: 물이 시작되는 곳. 글은 동굴 안의 샘물의 근원을 가리킨다.
(3) 본문을 읽고, 본문의 주요 내용을 이해하고, 작가의 유람 순서를 파악하다.
1. 교사는 본문을 시범적으로 읽는다. 학생들은 본문을 자세히 듣고 읽으며 새 단어와 구에 대한 기억과 이해를 더욱 강화하였다.
학생들은 본문을 묵묵히 읽고 본문의 주요 내용을 이해한다. 작가의 유람 순서를 찾아내다.
(1) 학생들은 본문을 묵묵히 읽고 쌍용동을 참관하는 노선을 그렸다.
선생님은 순시하여 어려운 학생을 지도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2) 본문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작가는 김화쌍용동 여행을 서술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작가는 어떤 순서로 김화를 참관했습니까?
학생들이 유람 순서를 요약할 때, 많은 학생들이 외공에서 내공으로 들어가는 과정을 소홀히 했다. 선생님은 한 가지 질문을 설계할 수 있다: 작가는 외공에서 내공으로 직접 들어가는 것입니까? 학생들이 모공에서 내공으로 들어가는 과정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지도하다.
(판서: 소;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김화수소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나점동 외동 안)
선생님은 학생들이 묘사한 유람 순서에 따라 칠판에 글을 쓰면서 간단한 도식을 그렸다.
(4) 유람 순서에 따라 본문을 몇 절로 나누어 단락의 대의를 요약한다.
1. 학생들에게 유람 순서에 따라 본문을 세그먼트화하도록 지도하다.
(투어 순서에 따라 6 개의 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곱 번째 단락은 1 자연 세그먼트입니다. 두 번째 단락은 두 번째와 세 번째 자연 세그먼트입니다. 세 번째 단락은 네 번째 자연 단락입니다. 네 번째 단락은 다섯 번째 자연 단락입니다. 다섯 번째 단락은 여섯 번째와 일곱 번째 자연 단락입니다. 여섯 번째 단락은 여덟 번째 자연 단락입니다)
저자의 방문 순서가 명확해지면 학생들은 작가의 방문 순서에 따라 문장 의미를 세분화하고 개괄하기 쉽다.
2. 이 단락의 대의를 총결하다.
(1 항: 4 월 14 일 김화에서 쌍용동을 참관했다. 두 번째 단락: shuanglongdong 에가는 길에 경험을 씁니다. 세 번째 단락: 외부 구멍을 방문하는 장면을 소개합니다. 네 번째 단락: 외부 구멍에서 내부 구멍으로 들어가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다섯 번째 단락: 내부 구멍을 방문하는 장면을 소개합니다. 제 6 항: 배를 타고 구멍을 내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감정을 가지고 본문을 읽고 조국의 산하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체득하는 연습을 한다.
1. 6 명의 학생에게 본문을 세그먼트별로 낭독하게 하다. 작가가 묘사한 풍경과 작가가 표현한 감정을 느끼다.
2. 감정을 가지고 함께 본문을 읽는다. 문장 묘사의 풍경과 작가가 표현한 사상 감정을 더욱 느끼다.
(6) 숙제.
1. 새 단어와 구를 베껴 쓴다.
2. 감정을 가지고 본문을 읽는다.
제 2 교시
첫째, 교육 목표
(1) 김화쌍용동 외동의 특징과 언어와 문자를 통해 외동에서 내동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알아본다.
(2) 쌍용동의 호기, 기괴, 위험을 느끼고 학생들의 자연에 대한 사랑을 자극한다.
(3) 감정을 가지고 본문을 읽는다. 본문 제 5 항을 암송하다.
둘째, 교육의 중점
(1) 김화쌍용동 외동의 특징과 외동에서 내동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2) 쌍용동의 호기, 특이함, 험준함을 느끼며 자연에 대한 사랑을 자극한다.
셋째, 교육의 어려움
글 속 두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다: "온 산은 진달래꽃이다 ... 매우 활기차 보인다" "구멍이지만 작은 배 한 척을 수용할 수 있다".
넷째, 교육 과정
(a) 텍스트를 결합하여 새로운 수업을 소개합니다.
봄말 어느 날 절강 김화에서 필자는 쌍용동으로 가는 길에 올랐다. 가는 길에 늦봄의 경치가 끊임없이 필자의 눈에 들어왔다. 우리도 산의 봄빛을 느껴봅시다!
(2) 저자가 길을 따라 보고 들은 것을 이해하고 길을 따라 매혹적인 풍경을 느끼다.
한 학생에게 감정을 가지고 두 번째 단락을 읽으라고 부탁하고, 학생은 작가가 책에서 본 것을 그렸다.
작가는 길을 따라 무엇을 보았습니까? 저자는 이 장면들을 어떻게 묘사합니까?
작가는 길을 따라 영산홍, 오동유수, 산천 시냇물을 보았다. 진달래꽃은 많고 동나무는 많다. 분홍색 산은 독특하며, 시냇물도 산세에 따라 끊임없이 변한다.
한 학우에게 이 단락의 두 번째 문장을 읽어 달라고 부탁하다. 이 말은 어떻게 이해합니까?
("온 산은 진달래꽃이고, 꽃과 잎은 분재 진달래보다 활력이 있다."
학생들이 이 문장을 이해하는 것은 좀 어렵다. 선생님은 화분에 심은 진달래꽃이 보살펴 주고, 비료를 주고, 물을 주는 사람이 있지만, 작가의 눈에는 산이 없다는 문제를 설계할 수 있다. 진달래는 정신이 있습니까? 학생들이 자연 속에서 꽃이 자유롭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유도하고, 햇빛과 비를 흡수하여 자연적으로 자라게 하고, 자연의 자태를 드러내며, 특히 활기차고 기개가 있다. 작가는 자연을 숭상하고 자연을 찬양하려는 의도가 있다.
한 학우에게 두 번째 단락을 읽도록 청하다. 저자가 쓴 색으로 직접 쓰지 않으면 밝은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까?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영산홍의 꽃은 대부분 빨간색이고, 빨강, 보라색, 흰색이 있다고 말했다. 통나무에는 노란 붉은 반점과 줄무늬가 있는 큰 꽃이 있다.
봄의 초목을 접해' 신록' 의 의미를 이해하다. "신녹색" 은 봄에 새로 자란 풀과 잎의 색깔을 가리킨다. 처음 자랐을 때는 연녹색이었고, 좀 더 길면 색이 짙어지고 두꺼워졌다.
(분산에는 빨강, 보라색, 흰 진달래꽃이 만발했고, 크고 큰 동나무 한 무더기가 신록을 배경으로 유난히 생기발랄해 보였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산속에는 꽃과 물이 있다. 누가 관광객을 환영하는 개울을 읽을까? (학생 한 명에게 세 번째 단락을 감정적으로 읽어 달라고 부탁하다)
토론: 왜 시냇물이 넓고 좁고, 느리고, 급변하는 것일까요? 왜 시냇물 소리가 바뀔까요? 개울과 쌍용동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산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어떤 곳은 넓고, 어떤 곳은 좁고, 어떤 곳은 산이 높고, 어떤 때는 산이 낮고, 어떤 때는 평평하고, 어떤 때는 가파르고, 시냇물이 산에서 흘러내려, 산의 변화에 따라 폭이 좁고, 완급하다. 개울의 소리도 높고 낮으며 간헐적이다. 시냇물이 쌍용동에서 흘러나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작가는 산속의 아름다운 봄빛을 감상하면서 시냇물이 졸졸 흐르는 소리를 들으며 시냇물을 따라 쌍용동 입구까지 올라갔다.
(3) 외동의 특징을 이해하고 쌍용동의' 웅' 을 체험한다. 가는 길의 풍경을' 아름다움' 이라는 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면, 당신은 어떤 두 단어로 동굴 안과 외동을 요약할 수 있습니까?
학생 한 명에게 세 번째 단락을 감동적으로 읽어 달라고 부탁하다.
(칠판: 아름다운 산길)
(개구부는 "폭" 으로 요약할 수 있고, 외부 구멍은 "큰"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판서: 대범하다)
동굴 밖의 경치는 당신을 어떻게 느끼게 합니까? 한 번 읽고 한 번 말하다.
높은 산에는 나무가 무성하고 기세가 있어 쌍용동에 신비감을 느낄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작가의 어떤 묘사가 너로 하여금 외공의 크기를 인식하게 했니?
작가는 다시' 샘물' 을 언급했다. 문장 전체를 보면 어떤 역할을 했습니까?
이것은 작가가 동굴을 참관하는 단서이다. 역수 구멍-샘물이 흘러나오는 모공을 통해 배를 타고 내동을 드나든다)
배를 타고 모공을 건너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 시험해 봅시다.
(4) 외부 구멍에서 내부 구멍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이해하고 쌍용동의' 위험' 을 체득한다.
(판서: 모공)
우리가' 모공' 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작은 구멍이나 가는 솔기를 생각하지만, 이 모공은 작은 배 한 척을 수용할 수 있다. 그렇다면 저자가 수공이라고 부르지 않고 모공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것은 학생들이 이해하는 또 다른 어려운 점이다. 선생님은' 고층 빌딩에서 물체를 보면 물체가 작아지는 것 같다' 는 생활 경험의 예를 들어, 외부 구멍 면적이 너무 커서 물구멍이 작기 때문에 저자가 구멍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알려 줄 수 있다.
네 번째 단락을 묵묵히 읽고 생각해 보십시오. 저자가 배를 타고 동굴에서 수영하는 것과 우리가 평소에 강 상류에서 수영하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작가는 배에 등을 대고 배 바닥에 바짝 붙어서 관리처 노동자들이 배를 끌고 드나들 수밖에 없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수영 방식이 다를 뿐만 아니라 기분도 크게 달라요! 저자의 당시의 감정을 읽고, 당시의 그의 감정을 체득하다.
배가 천천히 움직이면서 빛이 점점 어두워지고 작가의 시선이 점점 흐려지고 기분도 점점 긴장되고 있다.
토론: 왜 작가는 좌우 양쪽의 석두 이 그에게 압착되고 있는 것 같습니까?
모공이 너무 작아서 좌우 양쪽의 바위가 괴상해서 주위가 캄캄하다. 작가는 바위가 바로 그 옆에 있는 것을 느꼈는데, 마치 그를 꼭 둘러싸고 있는 것 같았다. 내동으로 갈수록 어둠이 깊어질수록 압박감이 강해진다.
우리도 저자가 걱정된다. 나는 배가 일찍 해안에 닿았으면 좋겠다. 사실 이 수로는 길지 않고, 10 미터 정도이지만, 배가 이미 오래 간 것 같다. 모공에서 배를 타는 것은 너무 위험하다!
"칠판 보험"
(5) 제 4 항을 외우다.
(6) 숙제.
감정을 가지고 본문을 읽다. 다섯 번째 단락을 암송하다.
세 번째 범주
첫째, 교육 목표
(1) 보어의 특징을 이해하고 보어의' 낯설음' 을 느껴보세요.
(2) 본문을 요약하는 연습을 한다.
둘째, 교육의 중점
(1) 쌍용동 내동의 특징을 알아보다.
(2) 본문의 개요를 연습하다.
셋째, 교육의 어려움
이 본문을 위해 요강을 하나 쓰다.
넷째, 교육 과정
(1) 검토 및 검사.
1 .. 짝꿍의 학우들이 서로 본문 제 5 항의 암송 상황을 점검한다.
2. 선생님은 학생들의 암송을 알고 계십니다.
(b) 새로운 커리큘럼의 도입에 연락하십시오.
필자는 길을 따라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외동의 거창한 기세를 느끼며 모공에서 배를 타는 쾌감을 경험하며 결국 내동에 도착했다. 내공은 어떤 장면인가요?
(판서: 보어)
(3) 내공의 특징을 이해하고 내공의' 낯설음' 을 느끼다.
1. 한 학생이 감정을 가지고 다섯 번째 단락을 읽게 하고, 들으면서 구멍에 있는 용에 관한 문장을 그리게 한다.
2. 토론 연구: 내동은 어떤 장면이고, 그것은 당신에게 무엇을 줍니까?
학생 네 명이 한 조로 토론을 하고, 서로 깨우치고, 생각을 넓히다.
내동에는 종유석과 석순이 많이 있습니다. 그것들의 모양은 다양하고 색깔도 다르다. 용처럼, 신선처럼, 동물처럼. 신기하고 재미있는 느낌을 주다. 내부 구멍은 외부 구멍보다 훨씬 큽니다.)
"칠판에 홀수" 라고 적혀있죠
동굴 안에는 이름이 있는 종유석과 석순이 40 여 군데 있는데, 노동자들은 먼저 동굴 꼭대기의 쌍용을 보여 주었다. 왜요
"쌍용동" 이라는 이름의 유래이기 때문이다
학생들에게 쌍용을 묘사한 문장을 큰 소리로 낭독하게 하다.
쌍룡은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는 것이고, 더 좋은 것은 황록색이라는 것이다. 쌍룡이 동굴 꼭대기를 감아 동굴에 약간의 기세를 더했다. 산굴에는 종유석과 석순의 여러 종류가 있다. 잘 들어라, 귓가에서 부드러운 소리가 들려온다. 나는 소리를 찾아 보았다. ...
(그런 다음 학생들은 샘물의 문장을 읽고 씁니다)
(판서: 어두운 동굴에서)
(4) 요약: 작가는 배를 타고 구멍에서 나와 쌍용동 여행을 끝낸다. 우리는 저자와 함께 쌍용동의 위엄과 기험, 신기함을 느꼈다. 대자연의 귀신과 신공에 직면하여 우리는 대자연의 위대함과 신기함에 탄복하지 않을 수 없다!
감정을 가지고 함께 본문을 읽다.
(5) 본문 요강을 연습하다.
1. 본문의 중심 사상을 요약하다.
작가는 김화쌍용동을 서술함으로써 조국의 산하에 대한 저자의 사랑을 표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문장 쓰기 전에, 우리 머리 속에는 한 가지 생각이 있어야 한다. 나는 문장 한 편을 쓰고 싶다. (판서: 제목), 내가 표현하고 싶은 중심 사상은 무엇인가 (판서: 중심), 어떻게 문장 (판서: 재료 배열) 를 구체적으로 유창하게 쓰는가. 이 아이디어는 문장 개요입니다.
3. 본문의 요강을 연습하다.
우리는' 김화쌍용동 기억' 을 배웠다. 선생님께서 방금 언급하신 글쓰기 아이디어에 따르면, 우리는 본문에 대한 개요를 쓰려고 노력했다.
학생들에게 본문을 위한 개요를 쓰도록 지도하다.
필자는 쌍용동을 참관하여 많은 감명을 받았다. 그는 이번 여행을 기록하고 싶어한다. 이것이 바로 문장 내용이다.
"칠판에 적혀있다: 김화의 쌍용동 기억나?"
저자가 이 문장 쓰기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그는 어떤 감정이나 이유를 표현하고 싶습니까? 이것은 문장 중심입니다. 우리는 방금 이 본문의 중심을 총결했다.
(판서: 조국 산하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라)
글쓰기의 내용과 표현의 중심을 결정하고, 어떻게 자료를 선택하고 조직합니까? 작가가 어떻게 했는지 봅시다.
필자는 이번 방문에서 많은 것을 보았지만, 보고 들은 것을 모두 문장 속에 쓸 수는 없었다. 그래서 재료는 반드시 정리해서 골라야 한다. 이번 유람의 특징과 중심 사상을 가장 잘 반영하는 자료를 선택하다. 작가는 산길의 풍경을 선택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과시하고 쌍용동 방문에 대한 작가의 흥미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작가는 개구부, 외동, 내동, 내동을 선택해서 썼다. 이는 저자가 방문한 대상이며, 저자가 방문한 순서이자 문장 주요 내용이기 때문이다. 자료를 선택한 후에는 선택한 자료에 대해 합리적인 안배를 하고, 무엇을 먼저 쓰고, 무엇을 쓰고, 어떤 순서로 재료를 조직하여 문장 명료하게 해야 한다. 이 글의 저자는 유람 순서에 따라 자료를 조직하고, 학생은 순서대로 작가의 자료에 대한 안배를 적는다. (학생들은이 책에 씁니다)
칠판에 적혀 있습니다: 1. 시간과 장소를 설명하다. 2. 여행 중의 체험. 3. 외부 구멍. 4. 외부 구멍에서 내부 구멍으로 들어갑니다. 5. 보어. 6. 출동)
요약: (칠판을 참조) 이것은 간단한 개요입니다. 작문을 쓰기 전에 우리는 작문의 개요를 써야 한다. 먼저 표현할 중심을 생각하고, 그 다음에는 중심을 표현할 수 있는 자료를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쓸 선택 사항을 배정한다.
5. 학생은 대강을 완성할 것이다.
(6) 숙제: 배운 본문에서 한 과목을 골라서, 본문에 대한 개요를 쓰는 연습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