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와 사자
이 우화도 앞선 우화와 마찬가지로 오만한 사람들을 풍자하는 데에도 사용된다. 하지만 전자는 신을 이용해 사람을 비유하고, 이번은 동물을 이용해 사람을 비유한다. 언어는 간결하고 상상력이 강한 색을 띠고 있다.
구조적인 배치도 전작과 동일하다. 이야기를 먼저 하고 의미를 지적하는 방식이다.
스토리는 두 가지 레벨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 층은 사자를 공격하는 모기를 묘사하는데, 이는 이야기의 시작이자 전개이다. 이 레이어의 시작 부분에는 "모기가 사자 앞에 날아갔다"라고 직접 인용하고 사자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한 다음 모기가 "나팔을 불고 달려든다"고 "코 주변의 털이 없는 부분을 물어뜯는 것을 전문으로 한다"고 적고 있습니다. ’는 사자를 공격하는 모기를 생생하게 묘사한 작품이다. 그는 사납게 보이는 모습을 보여 마침내 사자를 물리쳤다. 2층에서는 모기가 사자를 물리치고 쫓겨나다가 결국 거미줄에 걸려 죽는다. 잡아먹히려는 모기의 '한숨'은 위의 '나팔을 불고 승리의 노래를 부른다'를 연상시키며, 모기의 슬프고 우스꽝스러운 운명을 부각시킨다.
두 번째 문단은 한 문장으로 지적한다. “큰 사람을 이겼지만 작은 사람에게 패한 자”는 모기의 운명에서 마땅히 배워야 할 교훈이다. 그들은 자만해서는 안 됩니다. 항상 조심해서 진행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작은 일로 좌절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은 의인화 기법을 활용해 동물에게 인간의 감정과 개성을 부여하고, 동물 간의 관계를 활용해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신선하고 생생하게 정리했다. 이 기사의 의인화는 모기와 사자의 자연적인 특성을 포착하여 현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며 흥미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기의 울음소리는 '나팔을 불다', '승리의 노래를 부른다' 등으로 묘사되는데, 이는 매우 신선하고 적절하다. 모기와 사자 사이의 '싸움' 과정에 대한 묘사와 모기가 거미줄에 갇히는 장면은 합리적이고 자연물의 특성과 완전히 일치한다. 이 둘의 놀라운 조합은 동물 우화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
이 글의 컨셉은 특히 짧은 시간 안에 엄청난 기복이 있고, 극단에서 극단으로 변모하는 모습이 절묘하다. 사람들이 모기가 사자를 물리치는 모습을 보는 것은 흔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모기의 "선언"을 듣고 그것이 자랑이라고 생각했지만, 그것은 사실이었습니다. 모기가 거미줄에 갇히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모기가 사자를 물리치고 무적이라고 생각한 순간, 이는 예상치 못한 일이었지만 다시 생각해 보면 놀라운 일은 아니다. 저자는 이 둘을 교묘하게 연결하여 우여곡절의 스토리라인을 형성하는데, 이는 심오하고 많은 생각을 불러일으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