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양산 (이 하남 수무) 의 대나무 숲 아래 자주 모여 자유자재로 즐기며 천하대림 칠현이라고 불린다. 대부분 노장학을 숭상하고, 예법에 구애되지 않고, 천성이 허황된 것 같다. 정치적으로, 루안, 리우 링, 지강은 사마씨 그룹과 협력하지 않고 지강이 살해되었다. 반대로, 왕룽과 단타오는 연이어 사마씨 가문으로 피신하여 고위 관리로 일하여 정권의 심복이 되었다. 문장 창작에서 지강과 응우옌은 대표이다. 예를 들어 지강의' 산집원과 절교하다' 는 그는 노자와 장자의 자연에 대한 경건함을 논거로 삼아 자신이 관리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고 사마의 집과 협력하지 않는 정치적 태도를 공개적으로 표명했다. 이 문장 매우 유명 합니다; 또 루안의' 영화' 82 곡처럼 최고 통치그룹의 악행을 은밀히 폭로하고 대비와 기탁으로 위선적인 예교인들을 풍자했다. 따라서 칠현의 문장 창작을 통해 우리는 그들 각자의 포부와 취향을 엿볼 수 있다.
지 강
강 (223-262) 은 삼국위 시대의 유명한 문학가, 사상가, 음악가이다. 자숙야. 조국지 (현재 안후이 성 수현 서남) 사람. 강강은 위종실의 사위이다. 일찍이 중삼의사 () 를 위해, 세명 () 은 창중 () 3 이라고 불렀다. 노장을 숭상하고, 양생취식의 길을 강구하며,' 양생' 을 논하고 있다. 응우옌 국적과 마찬가지로' 죽림 칠현' 중의 하나이다. 웨이 "춘추": "(지강) 과 응우엔, 하노이, 하남항수, 자현, 랑사, 페인 유릉향과 대숲을 유람하며 칠현이라고 부른다." 그의 친구 단타오 (후아원) 는 나중에 사마의 자리에 기대어 고위 관원으로서 나가서 관직을 하라고 건의했다. 그는 뒤이어' 산거원과 헤어지다' 라는 편지를 써서 거절했다. "얇지 않고 얇다" 와 당시 권력을 쥐고 있던 사마 그룹에 대한 불만으로 종종이 모함되어 살해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강 () 은 정치사상에서' 신노장 ()' 을 믿고' 육경 ()' 을 배척하며 명교와 자연의 대립을 강조하며 예법의 속박을 깨뜨렸다고 주장했다. 그의 철학 사상은 유물주의 자연관을 바탕으로 소박한 유물주의 인식론을 고수한다. 그는 "도술의 원기, 중생은 모두 선천적인 질을 부여한다" ("명단론") 라고 생각하는데, 만물은 모두 원기를 부여한다. "가르치는 것이 유명할수록 자연스럽다" 는 이론을 제시하다. 강강은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그의 문장 (Lu Xun) 은 "생각이 참신하고, 늘 옛말에 반한다" (Lu Xun 의 "위진 풍채와 문장, 약주의 관계") 였다. 산거원과 절교서' 와' 사법 자연론' 은 그의 대표작이다. 시는 네 글자보다 길고, 표정이 청명하다. 시를 원망하고 선비에게 군 복무를 증정하여 명성이 자자하다. 성무애락론은 같은 음악이 서로 다른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음악 자체가 애락의 구분이 없다고 주장하지만, 그 목적은 당시 통치자가 실시한 예악 교육 사상을 부정하는 것이다. 고금을 잘하는 것은 광릉산 연주로 유명하며,' 복금' 을 쓴 적이 있으며, 거문고의 연주 방법과 표현력에 대해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응우옌
응우엔 (2 10 ~ 263) 삼국시대 위위의 시인. 상속인이라는 단어. 진류위 (오늘 하남) 사람. 그는 건안 칠자 중 한 명인 응우옌의 아들이다. 국적은 정치적으로 세계를 도우려는 야망이 있다. 그는 일찍이 광무성에 가서 초한 전장을 보고 "당시 영웅이 없었고, 입자가 유명해졌다!" 라고 한탄했다. 그 당시 카오 루이, 명나라 황제는 죽었다, 카오 슝, 사마의 보좌관 카오 팡. 이 두 사람은 서로 싸우고 있어 정치 상황이 매우 험악하다. 조쾌는 일찍이 응우옌 국적을 불러 군대에 입대했는데, 그는 병으로 사직했다. 지난 10 년 (249), 카오 슝 (Cao Shuang) 은 국사를 전담하는 사마의 (Sima yi) 에 의해 살해되었다. 사마가 이기심을 죽이자 많은 사람들이 연루되었다. 루안 국적은 정치적으로 조위 황실을 선호하며 사마 그룹에 불만을 품고 있지만, 동시에 천하가 무의미하다고 느껴져 말썽을 일으키지 않고, 명철 보신하는 태도를 취하거나, 문을 닫고 책을 읽거나, 물에 가까이 가서 산을 오르거나, 곤드레만드레 취하거나, 입을 다물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사마의 오만함에 의해 어쩔 수 없이 대충 얼버무리지 않을 수 없었다. 그는 사마가 수여한 관직을 받아들이고, 사마 부자의 부장으로 일하며, 자주 타고, 보병 교위를 맡았기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그를' 보병' 이라고 불렀다. 그는 사마소가 자칭한 공근에게' 권고 김문' 을 쓰고 술 Xi 를 준비하도록 강요당했다. 그래서 사마는 그에게 관용적인 태도를 취하고, 그의 각종 상심병, 예의에 어긋나는 행위에 대해 추궁하지 않고 결국 죽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국적의 작품은 시 6 곡, 산문전집 9 편, 시 90 여 곡이 있다. Ruan Ji 의시는 그의 주요 문학적 업적을 나타냅니다. 그의 주요 작품은 오언율시 82 곡이다. 본적 작품' 수서경제지' 는 13 권에 수록됐다. 원극은 이미 잃어버렸다. 그러나 그의 작품은 많이 잃어버리지 않았다. 시를 예로 들자면,' 진서 응적전' 은 그가' 품시 80 여 수' 라고 말하는데, 모두 전승된 것 같다. 명대 버전이 비교적 많은데, 그중 장포의' 보병집' 은 한위 육조문집 103 부에 수입되었다. 상해 고서출판사는 1978 에서' 응우엔 집집' 을 편집했다. 인민문학출판사 1957 년에 출판된' 보병영회시' 에 주석이 달려 있다.
단타오
단타오는 대나무 숲 칠현 중 나이가 가장 많다. 그가 죽림 유명인에 가입한 것은 그의 개인적인 매력 때문이다. 대림 칠현인 왕룽은 그에 대한 평가를 "옥은 다듬지 않고, 그릇이 되지 않는다" 고 평가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는 사람들에게 깊은 자질 인상을 주었다. 화려함은 당시 유명 인사들의 풍모 중 하나였다. 단타오와 지강, 귀적 감정은 깊지만 그들의 이익은 다르다. 이는 그가 지강이 자생자멸한 예와 지강이 그와 헤어졌다는 사실에서 알 수 있다. 그는 또 다른 벼슬길에 올랐다.
단타오는 통찰력이 있는 사람이다. 그는 조심스럽게 권력에 접근했다. 조씨와 사마씨 가문의 권력 투쟁의 결정적인 순간에 단타오는 사변을 눈앞에 두고' 은신이 천하 대사를 거절하다' 는 것을 보았다. 그 전에, 그는 카오 Shuang 공식, 카오 Shuang 패배 것입니다, 그래서 퇴위 혐의를 피했다. 그러나 대국이 정해졌을 때 사마의 권력 국면이 형성되자 그는 나왔다. 단타오와 사마사는 인척인데, 그는 바로 이 관계로 사마사를 만나러 가는 것이다. 사마사는 그의 의도와 야망을 알고 그에게 말했다. "여망은 벼슬이 되어 악행을 저지르고 싶어?" " 그래서, \ "생활 장관 리 학자, 랭 중국과 외국 뿐만 아니라, 기마 장군 왕창 랭 에 종사 \"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그는 조 시앙 남자 에 엎드려 인사 대법관 으로 옮겼다. 물론, 시작하는 것은 소관이다. 대법관 인사부로 말하자면 벼슬길은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강강은' 산거원과의 절교서' 를 쓴 적이 있어 후세 사람들은 단타오를 매우 경멸했다. 단타오는 지강처럼 시비가 뚜렷하지 않고 직설적으로 절박하지는 않지만, 그는 풍습을 어기지 않는다. 예를 들어, 그도 술을 마셨지만, 팔두까지 다른 사람의 폭음과는 달리 어느 정도 한계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단타오는 생활이 검소하여 시간 이론의 추앙을 받았다. 지 강이 살해된 지 20 년 후, 그는 지 강의 아들 지 사우를 비서로 추천했다. 그는 Ji Shao 에게 "나는 너를 오랫동안 그리워했다. 세계는 4 시에 아직 소식이 있지만, 상황은 매우 무섭다! 클릭합니다 그가 20 년 동안 옛 친구를 잊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가 사마의 집에 의지하는 것에 관해서는, 나무랄 데 없는 것 같다. 학자가 지식을 탐구하는 목적은' 배우고 응용하는 것' 이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 이라는 문제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순수한 지식 웹 사이트는 거의 없습니다. 천문학과 역법을 제외한 거의 모든 기술은' 의학 점성학' 과' 전능한 일' 의 기초산업이다. 법률, 경제, 관리도 대부분 작은 관리의 특허이다. 거문고와 서화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취미일 뿐, 할 수 있는 것은 책을 읽고 관직을 하는 것이다. 황권이 모든 것을 독점하는 사회에서, 말할 필요도 없이, 오직 한 가지 기술밖에 없는 사람들, 예를 들면 지명개도적, 모두 천하에 경위술이 있는 걸출한 인재로,' 상품과 제왕가' 를 제외하고는 자신의 능력을 거의 과시하지 않는다.
쇼쇼
위진 작가. 죽림 칠현 중의 하나. 글자를 마침표로 나누다. 하노이 와이현 (오늘 하남 무척서남) 사람.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쇼. 강 등 사람들과 사이좋게 지내다. 자수는 은거할 수 없다. 지 강은 정원 4 년 (263) 이 살해된 뒤 사마의 압력으로 낙양에 신청해야 했다. 나중에 시랑으로 타고, 황문을 돌려 시중을 들었다. 자수한 좋은 장자의 학습. 당시' 장자' 라는 책은 상당히 유행했지만, 옛 주화는' 그 뜻을 따지지 않는다' 와 자수가' 장자 은해' 를 써서 현리의 영향이 크며 현학의 성행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자수는' 가을물' 과' 행복' 을 다 쓰지 못했다. 나중에 곽상은' 장자 은해' 를 기초로' 가을물' 과' 지악' 의 주석을 완성한 뒤 다시 발휘해 오늘 본' 장자' 주석이 됐다.
리우 링
쯔버론은 곽배 (현재 안후이숙현) 에서 태어났다. 대나무 숲 칠현 중의 하나. 위말, 건위를 위해 군대에 입대하다. 진무제 재위 초기에 대책을 호소하고 무위통치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면제되었다. 그는 사마씨의 어두운 통치와 위선적인 윤리에 반대한다. 정치적 박해를 피하기 위해, 그는 술중독에 걸려 미친 척하고 어리석은 척했다. 한 손님이 방문했을 때, 그는 한 점도 걸치지 않았다. 손님이 그에게 묻자 그가 말했다. "나는 천지를 거처로 하고 방을 옷으로 삼는다. 너는 왜 내 바지에 들어갔니? " "그의 방탕한 행동은 명나라 예의에 대한 부정을 보여준다. 주덕은 송가 한 곡밖에 없다.
응우옌
본명 종견은' 대림 칠현' 중 하나이며, 응우안의 조카와 삼촌 한 명이 모두' 응우안 대효' 라고 불린다. 그는 시랑을 타고 관력을 지나 지사를 보충했다. 단타오는 자신이 "순결하고 욕망이 없고, 탁세를 깊이 느끼고, 만물은 움직일 수 없다" 고 생각한다. 공식 \ "(\" 진서 열전 참조 \ "), 하지만 진무제는 자신이 술에 취해 있지 않다고 생각하고 사용했다.
국적과 마찬가지로, 그는 자신의 생일을 놓아주고, 제멋대로 얽매이지 않았다. 그는 사적으로 그의 고모의 선비 여종과 친밀한 관계가 있었다.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귀국했어야 했는데, 응우옌현은 그녀를 떠나라고 요구했는데, 이는 당시 윤리적으로 받아들일 수 없었다. 나중에 하녀 가 사라, 응우 엔 시안 (西安) 은 당나귀 를 빌려 그녀 뒤에 타고, 마침내 그녀를 되찾았고, 응우 엔 푸 (Ruan fu) 라는 아들을 낳았고, 세상에 조롱을 받았다. 그는 함부로 친구를 사귀지 않고 친척친구와만 친구를 사귀고 노래를 마신다. 한번은 그의 친척과 친구들이 함께 술을 마셨는데, 그도 참가하러 왔다. 그는 유리잔으로 술을 마시지 않고 큰 대야로 술을 담다가 술에 취했다. 당시 돼지 한 무리가 술을 마시러 왔고, 응우옌현도 그들과 함께 마셨다. 그는 술을 마시면서 피아노를 치는 것이 정말 즐겁다. 그래서' 맥과 술을 마시다' 는 우스갯소리가 되었다.
선호는 음율에 대한 이해와 비파에 대한 연주로 당시 유명한 음악가가 되었다. 고대에는' 응우옌현' 이라는 비파가 있었다. 그는 xunxian 말 과 기질 에 대해 이야기 했다, xunxian 말 은 그가 응우 엔 시안 (西安) 보다 훨씬 열등하다고 생각, 매우 질투. 따라서, 응우 엔 시안 (Ruan xian) 은 시 북부 지사 로 강등되었다. 응우옌현의 저서 《법론》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 "세계 새로운 언어 유 슈 지에 \" 참고 를 참조하십시오.
왕종
왕 룽 (234-305), 단어 펀치, 린유 (오늘 산둥) 사람. 서진 대신은' 대림 칠현' 중의 하나이다. 젊고 개방적이며 밝고 아름답다. 좋은 이야기, 응우엔, 지강 등과 함께 여행하다. 대나무 숲에 대해, 그리고 맛본 후에 말했다: "저속한 것이 다시 돌아오는 것은 실망스럽다." " 그는 칠현 중에서 가장 저속하다. 진 황제 년, 인사 의 내각 황 문랑, 상시, 하동 현, 징 도지사, 안풍군 허우 를 역임했다. 나중에 또 이전 인사부 광록훈, 상서. 혜디, 스튜어트의 관원. 나는 명리에 집착하여 이에 대해 할 말이 없다. 성은 극도로 탐욕스럽고 인색하여 농촌이 각 주에 널리 퍼져 축적되지 않았다. 매번 나는 이를 갈며 밤낮으로 계산하는데, 만약 부족하면. 영가는 좋은 매실을 가지고 있는데, 늘 팔지만, 다른 사람이 심을까 봐, 늘 핵을 뚫어 팔기 때문에 세인들에게 비웃음을 당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