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에 지체된 가장 아름다운 시인: 여사남의' 봄밤'

봄날의 밤

당유 () 가 남보다 낫다.

춘원 복월, 죽당이 밤을 침범하다.

놀란 새가 숲을 나서고, 바람이 물을 건너왔다.

강남의 봄밤은 습하고 애매하다. 달빛 아래의 모든 것이 자욱한 실루엣으로 이슬이 묻은 청석판에 많은 옛일이 실려 있다. 무심코 집 뒤로 들어간 대나무 숲은 공교롭게도 명월을 바라보고, 맑고 다정하며, 부드러운 구석이 시인의 고독한 슬픔을 달래고 있다. 술에 취한 것 같아요. 나는 알코올로 청창극 한 곡을 불렀다. 꽃밭에 서식하는 새들을 놀라게 했는지, 아니면 새가 이 마음을 간파한 듯, 한 가닥의 꽃으로 샘물을 가로질러 천천히 날아가, 한 마디도 나오지 않는 슬픈 말을 적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를 읽고, 만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만나기만 하면 사랑한다. 모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알게 되면 상대방을 그리워할 거예요. 여사남의' 봄밤' 처럼 입술이빨 사이로 가볍게 열면 서글픔과 미련이 스쳐 지나가고, 반복적인 추억 없이 너의 머리 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더 많은 좋은 시를 해석하려면 저자 오홍연의' 독우 비경-오절명신 여사남 묘묵선심' 을 읽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