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찻집' 의 주요 인물 이미지의 특징과 작품의 사상적 의의를 시험 분석하다

라오서 (1899-1966), 본명 서경춘, 자사, 베이징인, 만주족. 현대의 유명한 작가. 주요 작품은' 용수구',' 낙타쇼코',' 찻집' 등 < P > 이 막에서 다룬 시간 < P > 항일전쟁 승리 이후 국민당 특무와 미군이 베이징에서 횡행할 때였다. 가을, 아침. < P > 장소 < P > 베이징, 유태대 찻집 < P > 주요 < P > 인물 특징 < P > 왕대전-왕장장의 장남. 사람됨이 정직하다 < P > 왕샤오화-큰 색전의 딸, 왕리발의 손녀; < P > 샤오탕 철입-당철입의 아들, 부업을 계승하고, 스승이 되고자 하는 소망이 있다. < P > 어린 송은자-송은자의 아들, 부업을 계승하여 특무로 삼다. 심처장-헌병대 사령부 모 처장 ... < P > 는 찻집의 쇠퇴 (이전의 등나무 의자에서 지금의 작은 나무 벤치와 긴 벤치로 바뀌어 찻집이 왕리발 가족의 생활을 유지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왕리발 아들, 며느리, 손녀 등도 도망가야 한다. 심처장은 찻집을 카페와 볼룸으로 개조해야 한다 왕리발은 결국 목매달아 자살한 < P > 는 구 중국 도시 하층 근로자의 비극적인 운명을 드러내는 현실주의 대작으로 노사가 모두 창작한 최고봉일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3 년대 문학의 수준과 성취를 대표한다. 그의 현실주의 풍격의 형성을 상징한다.

1, 라오스는 사회비판의 관점에 서서 192 년대부터 3 년대까지 낡은 중국의 어둠과 쇠퇴를 폭로했다.

2, 문화 비판의 시각에 서서 "생명을 보고, 생명을 감상하고, 생명을 해석하라" 며, 이에 깊은 주제 함의를 얻어 도시 기형 문명에서의 생명의 위튼을 드러낸다. 쇼코, 5 월 4 일 이후 신문문학인물 갤러리에서 처음으로 생기발랄하게 빚어진 도시 하층 노동자. 라오스는 인물의 정신과 영혼의 병을 밝히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그 심리 묘사는 종종 서술자의 내시를 이용하여 인물의 모든 걱정거리를 헤아린다. < P > 언어운용에서' 낙타쇼코' 의 언어는 맑고 친절하며 발랄하며 뚜렷한 지방채가 있어 독특한 풍격의' 경미문학어' 를 창조한다. 인물의 언어도 고도로 개인화되어 있다. < P > 셋,' 찻집' [드라마 구조와 예술적 매력, 문화적 매력 분석? ] [중국 연극사에서의 지위 ]

지위: 신중국 연극의 이정표로 작가의 일생의 생활과 예술 축적을 거의 활용하고 종합한' 노사표' 의 예술 부티크입니다. 그것은 역사 내용, 구조 형식, 주체의식, 인물 형성, 연극어, 장면 디자인 등 각 방면에서 뚜렷한 민족성과 강렬한 현대 심미 특징을 표현했다. 찻집' 은 불후의 것으로, 중국 연극의 8 여 년 역사에서 이를 상징하며 연극 형식은 이미 원래의 모방 흔적에서 완전히 벗어나 우리 민족 형식이 되었다. 그것은' 극동연극의 기적'' 중국 현대연극의 정수' 로 불린다. 그 문화학과 서사학 방면의 관점은 영원한 예술적 매력과 문화적 매력을 갖게 한다.

우선, 두드러진 민속 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A,' 찻집' 에 반영된 풍속문화 내용은 대체로 두 가지' 첫째, 각양각색의 경화 낡은 풍속' 으로 요약될 수 있다. 둘째' 만한전석' 의 각양각색의 인물 자체가 지닌 민속문화의 성질. 민속형으로 사회역사의 진로를 그려 다양한 역사적 단계의 생활상황, 생명형태, 문화형태를 전시했다.

B, 풍속코미디와 서사시극을 결합한다. 찻집' 의 심층 구조는 두 조의 인물 군상 간의 대비로, 하나는 무고한 민중의 이미지이다. 둘째, 악의 세력 이미지. 이들 * * * 은 국민열근성을 구성하는 상징적인 이미지다.

둘째, 강한 근대성을 가지고 있다.

A, 전통연극처럼 결말에 집중하지 않는다.

B, 긴장감이 없는 전체 연극 충돌, 심지어 전혀 관통하지 않은 채 주로 인물 활동으로 세태 풍속화 한 폭을 구성한다. 주요 인물은 장강부터 노까지 전 극을 관통한다. 부차적인 인물과 부자가 서로 잇는 방식으로 구조를 연결하고 줄거리를 추진한다.

C, 강렬한 연극 동작으로 연극 충돌을 시각화한다.

(1) 계급 갈등, 민족 갈등 및 각종 사회 갈등을 거대한 사회적 배경으로 만들어 찻집과 찻집의 각양각색의 인물을 포위하고 있다.

(2) 극적인 충돌을 강렬한 동작으로 표현하며, 동작의 강렬함 여부는 외부가 아니라 인물의 내면에 있다. < P > 마지막으로' 찻집' 에서 가장 잘 발휘된 것은 희극성이다.' 울며 웃다' 는 코믹한 색채가 짙은 극작이다. 다양한 유머를 활용한 후 강한 사회적 비판의식과 선명한 분수감, 선의의 조롱과 무자비한 채찍질을 가지고 있다. (눈에 띄는 서사시 규모, 참신한 예술 구조, 뛰어난 민속 재현을 제외하고 앞장서서 발휘한다.) < P > 주요 인물: 유태 찻집 주인 왕리발, 자주 두할아버지, 진중의는 무고한 민중 이미지에 속한다. < P > 막내송은자, 막내오샹즈, 당철입, 막내류마자는 악세력의 대표에 속한다. 이들 * * * 은 국민열근성의 상징적인 이미지를 합성했다. 라오스는 약간 과장된' 부자전승' 방식을 통해 여러 시대의 악세력의 지속을 보여줬고, 찻집 단골 관계로 변천을 겪은 왕리발, 상이예, 진중의가 모여 일생을 되돌아볼 수 있게 되면서' 유태' 가 옛 중국 사회 전체의 상징이 되고, 어떤 의미에서 민족성의 깊은 심리적 구조의 상징이 되었다. 유태' 의 왕리발은 주요 단서로, 소심하고 순리적인 성격으로 찻집이 시대변천, 사회악세력이 압박하여 도산의 운명을 피하지 못했다. 그와 마찬가지로 삼막을 관통하는 사람은 늘 사할아버지, 진중의 등이 있다. 진중의는 실업구국의 좋은 꿈을 꾸면서 민족자본가의' 장사' 와 그' 구세주' 의 신성함을 자긍하고 있으며, 늘 사신의 정직하고 좁은 의미에서 뚜렷한 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 양교를 먹는 마오나리의 음괴함, 당철부리의 저속한 무뢰한처럼. 모두 그 아련한 시대 환경의 잔혹한 사실을 깊이 반영하였다. < P >' 찻집' 에는 성이 있는 등장인물 ***51 명이 하층 시민사회 전체에서 삼교 9 류 등 다양한 부류의 사람들을 집중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