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시가 그림과 같이, 우리는 늘 지도와 고시가 무엇을 읽는지 볼 수 있다.

이른바 시중에는 그림이 있는데, 우리는 늘 고시 속의 그림을 볼 수 있는데, 구체적인 소개는 다음과 같다.

고시는 깊은 문화적 배경을 가진 예술 형식이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이러한 정련된 글들에서 시인은 그들의 재능과 기교로 우리 눈앞에 아름다운 그림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시와 그림처럼, 우리는 정말 고시에서 그림을 읽을 수 있다.

시의 묘사 능력은 독자들로 하여금 머릿속에 한 폭의 그림을 형성하게 한다.

시인은 종종 다양한 감각을 사용하여 자연의 경관을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바람이 초원을 불고 소와 양을 본다' 는 것은 초원의 광활함과 풍요를 묘사한다. 이런 묘사는 초원의 소와 양이 미풍 속에서 한가롭게 지내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게 해 준다. 마치 현장에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의 상징적 의미는 독자들로 하여금 연상을 통해 그림을 만들어 낼 수 있게 한다.

시인이' 물고기가 얕다' 라는 단어를 자유와 활력을 상징할 때, 우리는 물고기가 맑은 개울에서 자유롭게 헤엄치는 장면을 생각할 수 없다. 이런 연상은 우리로 하여금 마음속에 생동감 있는 그림을 형성하게 하여 시인의 뜻을 더욱 깊이 이해하게 하였다.

시의 리듬과 운율은 독자들이 그림을 더 잘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우리가'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것을 읽었을 때, 느긋한 리듬과 아름다운 운율로 우리는 시골에 있는 것처럼 울타리 아래에 활짝 핀 국화와 먼 남산을 직접 보았다. 이 느낌은 마치 우리 자신이 그 아름다운 화면 속에 있는 것처럼 진실된 느낌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시의 예술적 개념의 깊이도 그 화면 감각의 중요한 원천이다.

시인이' 산 커버 백일, 해루금하' 로 이 장려한 자연의 광경을 묘사할 때, 우리는 석양이 산을 따라 내려오는 것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황하가 바다로 흘러가는 웅장한 기세를 느낄 수 있다. 이런 깊은 의경은 시의 화면감을 더욱 풍부하고 입체적으로 만들었다.

시의 언어 정련도 그 화면 감각의 중요한 요인이다.

시의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시인은 가장 세련된 언어로 가장 풍부한 의미를 표현해야 한다. 이런 언어의 정련은 우리가 시를 읽을 때 시인의 의도와 감정을 더 빨리 이해할 수 있게 해 주며, 동시에 시의 화면감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