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은 전면적이어야 한다.

멋쟁이, 당신은 그것을 너 자신 쓴다. 응, 별로 멋지지도 않고 나쁘지도 않아. 운율 같은 게 옳지 않아요.

작가는 선 그리기 수법으로 가을의 경치와 감정을 잘 결합했다. 첫 번째 문장은 멀리서 가까운 지점까지 시간장소가 나왔다. 날이 점점 저물어 가고, 피곤한 새가 숲으로 돌아가고, 석양이 금융된다. 얼마나 아름다운 경치인가! 두 번째 작가는 참지 못하고 다가와 자신의 감정을 적었다. 미풍이 얼굴에 불어오니 수확의 가을이 온 것 같다. 여기까지 쓰니, 필자는 갑자기 발밑의 풀이 시들고, 꽃은 이미 시들고, 벌레의 울음소리도' 냉파리' 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원래의 여름은 이미 지나갔다! 작가의 감정도 급전하여 슬퍼졌다. 가을의 석양을 보면서 슬픈 시인은 감개무량함을 금치 못했다. 나는 매년 봄마다 가을이 오는데, 언제나 너를 그리워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주위의 풍경은 해마다 이렇지만, 과거의 사람들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이런 슬픔은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더 이상 걸을 수 없었고, 집에 돌아와 종이와 펜을 꺼내 시를 한 수 썼다. 시 전체용 단어는 평평하고, 화려한 어조류는 없지만, 경치가 아름다워서 펜에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감정 ... 전환이 좀 빨라서 시의 상하 두 부분이 완전히 다른 색깔을 띠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