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내가 다른 대답을 보고 있을 때,' 송대에서 당대시의 지위에 도달했다' 고 말하는 것은 그야말로 무지하다. 단어가 탄생하기 시작했을 때, 배우들이 연회석에서 노래, 서정을 위해 사용했을 뿐, 문인들의 마음속에서 지위가 매우 낮았다. 승상 하녕은' 조예' 라는 욕을 듣고 자신의 원고를 태웠다. 더군다나 화장실에 갈 때만 ci 를 봤는데 ... 설령 스시가 개사를 한 후에도 단어가 표현할 수 있는 내용이 화록빛의 영역을 돌파했지만 사회적 지위는 여전히 시보다 낮았다 ...' 당시의 어깨에 서 있다',' 더 큰 자유',' 더 넓게 놀다' 와 같은 다른 대답들이 있다.
둘째, 문체적으로 볼 때 시는 당대부터 수천 년의 육성을 거쳤다. 근체는 법처럼, 고체는 사오칠자, 악부, 가행 등과 같다. , 그 패턴은 넓고, 격조가 높으며, 정상에 도달했다. 그것의 주제도 전원, 세외, 우화, 낭만이다. 단어는 정색에서 수신까지 시작되었고, 단어는 송대에서 매우 큰 한계가 있는데, 바로 음악성이다. 그것의 음악성을 만족시키려면, 반드시 시보다 더 제한을 받아야 한다. 그래서 이 둘의 문화 침전은 매우 다르다. 갓 태어난 송사가 어떻게 번창한 당시와 견줄 수 있겠는가?
셋째, 저자의 업적으로 볼 때 더욱 불가능하다. 나는 가사를 썼지만 시인들 중에는 뛰어난 시인이 있지만 시인 중에는 뛰어난 시인이 없다는 것을 인정해야 했다. "단어 중 노두" 라고 불리는 주방언 () 은 당연히 두보 () 보다 못하다. 소신은 또 명사이지만, 소동포의 단어상의 성과는 아직 그의 시가에서의 성취가 높지 않다. 이백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요컨대 당시송사는 역대 문학이라고 불리지만 송사의 성과는 당시와는 거리가 멀다. 언제 시가 높이 불릴 수 있는지 굳이 말해야 한다면, 시가 흥성하는 청대일 뿐이다.